디가5에서 능력은 1억-1이 끝이 아닙니다.
예전에 한계돌파에 대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https://bbs.ruliweb.com/ps/board/109890/read/9411215
그런데, 해당 글에서, 능력의 끝은 어디인지,
한계돌파에서 주의할 부분은 뭔지 빠져서 이글을 씁니다.
디가5에서 (한계돌파) 능력의 최대값은 3억-3입니다.
한계 돌파로 올라가는 최대값입니다.
버프를 걸면 능력치가 푸른색으로 버프되는데 이게 능력치 1억-1을 돌파하게 해줍니다. (아래스샷 푸른색)
이 버프를 중첩시켜서 최대한으로 올릴수 있는게 200%입니다.
그래서 3억-3이 최대값이 됩니다.
내용이 잘못되어 취소합니다.(https://bbs.ruliweb.com/ps/board/109890/read/9412476)
그런데 이 버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능력업 마빌인데요, 예로 [헤비스탠스]-30%능력업- 을 장착하면 버프에서 까입니다.
버프가 170%만 된다는거죠.
다만 아직 약간 헤깔리는게 하나 있는데,
캐릭터 흉식까지 해서 기본 능력치가 1억-1일 경우 능력업 마빌을 끼면 버프에서 까이는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기본능력치가1억-1에 도달한 순간에 능력업 마빌을 빼버리기 때문에 별 신경 안쓰는 부분입니다.
버프(한계돌파) 능력업 중첩의 최대값을 따져보면 200%가 최대이므로
한계돌파능력은 3억-3이 되는데, 이걸로 20강 수라바알 원킬이 되는지가 요즘 관심사입니다.
버프(한계돌파)는 아래를 이용해 200%를 채울 수 있습니다.
1. 교수의 능력버프 마법 100%
2. 승려의 고유기 능력버프 48%( 9강시 24%인데 교수의 고유마빌장착으로 2배)
3. 일반 거대화 30% (레드 매그너스 거대화 50%)
4. 킬리아와 우사리아의 합체기 30%
이 때문에 레드매그너스, 킬리아, 우사리아 요 셋만 200% 풀버프(한계돌파)가 되고
일반 캐릭터는 178%입니다.
게임에 숨겨진 주인공 우대입니다.
요화족의 버프 마빌이나,
무기의 고유 이노센트[며느리도 몰라] 등등 다른 능력업들은
1번 교수의 능력버프 마법에 포함되서 100%로 고정됩니다.
이 능력업을 보면서 디가5의 겜 설계 미스도 하나 알게되었는데,
교수의 버프 2배는 잘못 구현되었습니다.
교수의 버프 마법 9강은 75%입니다.
그러면 고유마빌에 의해 150% 효과가 나와야 하는데 100%로 제한됩니다.
이부분은 150%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승려의 고유기 능력버프 24%와 맞물려야 했었다고 봅니다.
왜냐면 75%+24%=99% 이고,
교수의 고유마빌에 의해 2배가 되면 198%, 즉 200% 한계가 딱 맞다고 생각되더군요.
이 버프 미스는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삭제하지 않고 취소하는 것은 혹여 외부 링크가 있을 수 있어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