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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플2 입문 20시간 뉴비의 레귤러매치 소감..(+미세 팁)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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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BEST
ㅋㅋ 진영 안전하게 만든다고 전진 안하면 '절대로' 못 이긴다구요? 25승 25패시면 그리 승률이 좋으신것도아닌데.. 조만간 팀탓하시고 망겜이라 하시겠군
17.08.08 15:37

(IP보기클릭)223.62.***.***

BEST
색칠로 진영을 안전하게 만들어두는게 킬보다 우선되어야합니다. 앞으로 간다 = 상대 진영으로 들어간다 인데, 그럼 진영지키고있는것보다 훨~~~~~씬 불리해서 금방죽고 불리해지는거 순식간이죠. 킬도 중요한데요. 색칠로 진영을 안전하게 만들어두는게 훨 중요해요
17.08.08 13:48

(IP보기클릭)147.46.***.***

BEST
괄호는 평균 어시스트 입니다.
17.08.08 14:26

(IP보기클릭)147.46.***.***

BEST
솔직히 캐바캐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같은 느낌? 아군 진영쪽이 안정하지 못하면 적이 침투하기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중앙싸움에서 아군측 잉크가 많으면 싸움에서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근데, 이렇게 유리하게 색칠했는데 못싸우면 다 소용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결국 밸런스인데... 만약 전부다 평균적으로 한다고 가정하면, 상황 판단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군이 뒤에서 느긋하게 전진하고 있는데 혼자서 전선에 갔다가 죽으면, 그건 본인의 판단 미스가되는 겁니다. 아군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나가서 다굴당하고 죽은거니까요. 아군이 킬링용 무기 구성이 아니고, 본인만 킬링용 무기이면 또 다른 플레이스타일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군이 프로모델러밖에 없으면 아군은 킬에 적극적이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킬뎃이 5:1 급이면, 그냥 혼자서 다 없애버리는 플레이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그정도 킬뎃 비율이면 중요한 순간에 죽지 않았다면 어느 룰이든지 쉽게 이기는 거 같아요
17.08.08 15:11

(IP보기클릭)223.62.***.***

ㄷ ㄷ ㄷ ;; 안죽는것도 중요하지만 1킬 하고 살아있는 것도 곤란한데;;; 그만큼 상대진영을 밀어내는것을 안했다는 거니까요... 뒤에서 물감 뿌리고 다니는 애들이 젤 싫음.. 어짜피 상대방도 같이 색칠 하고 다니는데 그러면 누가 더 많이 킬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릴수밖에 없는데..
17.08.08 12:54

(IP보기클릭)221.163.***.***

제이에게
그거야 당연한거죠. 상대편이 다 살아있다면 킬따는게 무조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무기 내무기 우리편무기가 뭐냐에 따라 전선 유지하면서 상대팀 잘 잡아야겠죠. 다만 제 글의 요지는 혼자 단독으로 행동하다가 죽지 말라는겁니다. 플레이한지 얼마 안된 입장에서 써본 글이니.. 너그러이 봐주셨으면 싶습니다. | 17.08.08 13:00 | |

(IP보기클릭)223.62.***.***

Vengence

제 스코어인데 평균 5-6킬 하고 한두번 죽어도 뒤에서 색칠놀이만 하고 앞으로 안나오는 애들 보면 정말 화딱지 나더라구요.. 지금 레벨 26(쪼랩이지만...) 이니까 백경기는 넘게 했을듯... 그래서 무조건 살아서 물감만 뿌리는건 승리의 길이 아니라 최소한 러브샷?정도는 해줘야 이길수 있는 길이 생긴다고 생각 합니다. | 17.08.08 13:08 | |

(IP보기클릭)223.62.***.***

BEST
제이에게
색칠로 진영을 안전하게 만들어두는게 킬보다 우선되어야합니다. 앞으로 간다 = 상대 진영으로 들어간다 인데, 그럼 진영지키고있는것보다 훨~~~~~씬 불리해서 금방죽고 불리해지는거 순식간이죠. 킬도 중요한데요. 색칠로 진영을 안전하게 만들어두는게 훨 중요해요 | 17.08.08 13:48 | |

(IP보기클릭)220.76.***.***

BARQ
안죽으면 되죠..ㅎㅎㅎ 저 킬 스코어보세요.. 괄호 치고 있는게 죽은횟수면 1.2데스.. 너무 간단한거 아닌가요?.. 제가 죽이러 가는 길에 당연히 오징어로 이동하려면 물감 칠해야 되고 상대방을 죽이면 상대방 진영은 최소 4~5초간은 물감칠 못함.. 당연히 그 시간에 전 더 칠하구요 ㅎㅎ | 17.08.08 14:18 | |

(IP보기클릭)147.46.***.***

BEST
제이에게
괄호는 평균 어시스트 입니다. | 17.08.08 14:26 | |

(IP보기클릭)223.62.***.***

Jotunnheim
아 그렇군요 ㅎㅎ 여하튼 내가 1-2번 죽어도 4-5명이상 잡으면 된다고 생각 합니다. 진영 안전하게 만든다고 전진 안하면절대로 못이기는 게임이죠. | 17.08.08 14:55 | |

(IP보기클릭)147.46.***.***

BEST
제이에게
솔직히 캐바캐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같은 느낌? 아군 진영쪽이 안정하지 못하면 적이 침투하기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중앙싸움에서 아군측 잉크가 많으면 싸움에서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근데, 이렇게 유리하게 색칠했는데 못싸우면 다 소용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결국 밸런스인데... 만약 전부다 평균적으로 한다고 가정하면, 상황 판단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군이 뒤에서 느긋하게 전진하고 있는데 혼자서 전선에 갔다가 죽으면, 그건 본인의 판단 미스가되는 겁니다. 아군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나가서 다굴당하고 죽은거니까요. 아군이 킬링용 무기 구성이 아니고, 본인만 킬링용 무기이면 또 다른 플레이스타일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군이 프로모델러밖에 없으면 아군은 킬에 적극적이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킬뎃이 5:1 급이면, 그냥 혼자서 다 없애버리는 플레이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그정도 킬뎃 비율이면 중요한 순간에 죽지 않았다면 어느 룰이든지 쉽게 이기는 거 같아요 | 17.08.08 15:11 | |

(IP보기클릭)223.62.***.***

BEST
제이에게
ㅋㅋ 진영 안전하게 만든다고 전진 안하면 '절대로' 못 이긴다구요? 25승 25패시면 그리 승률이 좋으신것도아닌데.. 조만간 팀탓하시고 망겜이라 하시겠군 | 17.08.08 15:37 | |

(IP보기클릭)220.76.***.***

BARQ
승률은 팀게임이라 제가 할말은 없는데 님껏도 좀 보여줘봐요 그걸로 비웃을꺼면 ㅋㅋㅋ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기여도나 킬수 같은거 보면 평균 보시면 알겠지만 평균 팀 기여도는 1~2위입니다. 하고 진영 지킨다고 재자리서 색칠놀이만 하는 사람만 만나서.. 이길수가 없더군요.,.ㅡㅡ | 17.08.08 16:00 | |

(IP보기클릭)147.46.***.***

와... 글 한문장 한문장이 제가 과거에 겪었던, 생각했었던 절차 그대로라 추억이 새삼 돋습니다. 구구절절 맞는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즐기는 마인드와 자기 반성(?)의 시간인 것 같습니다. 반성없이 남탓만하면 본인의 잘못이 잘 안보이고, 즐기지 못하게되면 집착으로 변하여 게임이 고통스러워지더라구요. 하나하나 생각하며 고쳐나가다가보면 조금씩 성장하더군요. 글에서 "재미있어 미치겠어!" 가 느껴집니다.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으로써 기쁩니다 :)
17.08.08 13:44

(IP보기클릭)117.111.***.***


초중반에 자기진영 잘 안칠해놓으면, 후반에 한번 밀리면 즉시 패배로 연결됩니다. 초중반 밀리는 팀은 자기진영 체류시간이 길어서 칠이 좋아 기반이 다져져잇고, 이상태서 한번만 밀어도 말도안되는 역전이 나오기도 합니다
17.08.08 16:26

(IP보기클릭)223.62.***.***

buhibuhi
제가 말씀 드리는건 저기 진영에만 칠하고 안나가는 사람들을 말하는겁니다... 어찌됬건 자기진영에 칠을 꼼꼼히 하는것보다 상대방 진영까지 전진해서 칠하는쪽이 훨씬 승률은 높으니까요.. 역전 나오는 경우도 저도 종종 당해봤는데 그건 내진영쪽에 칠을 안해서가 아니라 칠해놓은곳에 덧칠해서 지는 경우가 왕왕 있으니까요... 진짜로 안나가는 사람들 종종 있습니다 ㅋㅋㅋ 거 프라모델 칠하는 총이 색칠은 좋긴 좋은데.. 그거는 반대로 사정거리가 짧아서 사진에 올리신 총만 든 사람들 만나면 금방 잡힘.. 그러니까안나가더라구요.. | 17.08.08 16: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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