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만들기 귀찮아서 역시... pc로 보셔야 제대로 보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공격력과 수비력
전투개시시 부대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격력 = 무용 + 100 + ( 숙련도 - 40 ) ※ 최저 100
수비력 = 통솔 + 100
전투중은 전법효과 등으로부터 부대능력 비율이 변동되지만, 이것은 해당 베이스가 되는 수치입니다.
전투중의 데미지는 공격측의 공격력에 비례하며 수비측은 수비력에 반비례 합니다.
난전과 사격
회전중의 공격은 2종류로 나뉩니다. 난전과 사격이 있습니다.
부대가 접근하면, 우선 소량 데미지가 짧은간격으로 발생합니다. 이것이 사격입니다.
좀더 접근하게 되면, 긴 간격으로 큰 데미지가 표시되어집니다. 이것이 난전입니다.
전법효과로는, 난전으로 영향이 미치는것도, 사격에만 영향이 가는것도, 난전과 사격 둘다 영향이 가는것도 있습니다.
수비력은 양쪽의 데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적 시설 데미지는 사격에 따른 공격력이 영향이 적용되는 모양입니다.
능력치 변동과 화살표의 관계
회전중 전법을 발동시키게 되면, 부대의 수비력 이나 공격력에 상향화살표나 하향 화살표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화살표는 능력이 어떻게 변동되었는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기준치는 이하와 같습니다.
공격력 기준치 = 무용 + 100
수비력 기준치 = 통솔 + 100
화살표는, 기준치와 현재수치의 차이점에 따라서, 이하와 같이 표시 되어집니다.
화살표 |
변동량 |
---|---|
↑↑↑ | +50 ~ |
↑↑ | +30 ~ +49 |
↑ | +10 ~ +29 |
(없음) |
-10 ~ +9 |
↓ | -30 ~ -11 |
↓↓ | -50 ~ -31 |
↓↓↓ |
~ -51 |
화살표 1개당 20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공격력은 난전인 공격력과 사격 공격력 평균치를 나타냅니다.
난이도 설정
게임개시시의 난이도설정으로는, 피해받는 데미지 손실양을 변경하는 항목이 있지만 이것은 회전중의 데미지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벤트 (전국전) 회전이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적음 : 받는 데미지가 70%가 된다.
많음 : 받는 데미지가 130%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