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커튼을 샀는데 녹물이 묻어있었어.
재수없으면 녹물이 아니고 딴 거였을 수도 있는데
다이소 녹물 제거 스프레이를 뿌리고 스펀지로 마구 비비니 깨끗해진 거 보면 진짜 녹물이었나봐.
여튼 여기까진 참았어.
아니 근데 커튼끈이 하나만 온 거야.
커튼을 단품으로 2개 샀거든?
그러면 커튼끈을 각각 하나씩 넣어야하는데
커튼끈은 한 봉지에만 넣었나봐.
근데 쿠팡은 무조건 이미 설치한 커튼을 다시 빼서
다시 포장해서 환불을 해야 새 걸 보내준다는 거야.
그런데 박스도 없이 비닐로만 왔고 저걸 분해하기도 너무 힘들거든?
일단 내 계획은 새 커튼이 오면 그건 그대로 반품하고
새 커튼끈만 꺼내려고 하는데 이게 가능할까?
새 걸 사는 게 아니고 교환 신청해서 새 거 보내준대.
커튼 + 커튼 끈 있는 걸로.
1줄 요약 : 커튼끈 + 커튼을 샀는데 커튼만 옴. 이미 설치한 커튼을 빼는 건 너무 힘드니 커튼을 새로 받으면 커튼은 그대로 반품하고 끈만 빼버리면 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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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전에 구성품 확인없이 걍 해버린 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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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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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제외하고 행동만 보면 그냥 심플하게 절도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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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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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사정 얘기하고 끈만 보내달라고 문의하던지 | 25.06.17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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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안 된대. 근데 커튼 하나만 반품하나 새로 온 커튼 반품하나 똑같은데 뭔 차이임? | 25.06.17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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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상으로만 보자면 걔네는 하자 있는 A세트를 회수하고 하자 없는 B세트를 보내줘야 하는건데 끈만 빼고 다시 보내면 하자 없는 B세트를 보내주고 다시 B세트의 물건을 돌려받은 거잖아 구성품 개수만 맞춘다고 되는 게 아니라 걔네는 발송한 물품 전체를 재확인 해야하는 게 절차일 테니까 구성품을 섞어서 반송시키면 그 절차가 제대로 안 이루어지겠지 업체랑 합의해서 그렇게 할게요 승낙 받았으면 그 건에 대해서만 별도 절차로 진행한다 하는 거니까 문제 없는데 임의로 섞어서 보내면 걔네 입장에선 이상한 물건을 반품받았으니 하자처리절차가 제대로 수행 안 되겠지? 막말로 업체 입장에선 회수한 물건 보고 이거 우리가 보낸 A제품이 아닌데 계약상 반품절차 위반했다고 트집잡을 수도 있는거 | 25.06.17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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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게이야..
원인 제외하고 행동만 보면 그냥 심플하게 절도 아닌가? | 25.06.17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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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소리지? | 25.06.17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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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하나 제품하자난 거 받았으니 그렇게 커튼끈 알아서 유도리로 가져가겠다 이 생각인 듯 한데 제품 하자는 별개의 건인 거고 상품을 개봉해서 내용물 일부를 뺀 후 반품하는 게 절도임 예를 들어 마트에서 너가 10개짜리 건전지를 샀는데 9개밖에 안 들어 있어서 마트에 가서 몰래 1개 빼오면 그건 절도임 | 25.06.17 1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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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커튼 1개 반품하는 건 똑같은데? | 25.06.17 1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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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는 커튼 하나를 반품해야한다. 2. 커튼 하나를 어차피 새로 반품해야하는데 새로 온 걸 반품하든 기존걸 반품하든 똑같다 | 25.06.17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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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전에 구성품 확인없이 걍 해버린 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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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박스같은 건 써보고 문제없다고 판단될 때 버리는 게 좋음 | 25.06.17 19: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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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안 된대 | 25.06.17 1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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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사에 문의를 했는데 안 된다고 한 거? 거기서는 제품하자에 대해 뭐라고 했음? | 25.06.17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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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왜 절도임? 어차피 커튼 1개를 반품하는 건 똑같은데 | 25.06.17 19: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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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거 사는 게 아니고 교환 신청으로 오는 거라고 | 25.06.17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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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튼끈 빠져있는 거 판매사가 들었는데 개별 품목이 따로 없으니 교환으로 보내주겠다고 한 거면 구매자가 알아서 유도리 쳐야지 근데 판매사가 원 제품이 커튼끈이 빠져있었는지 모르는 상황인데 알아서 판단해서 교환신청해서 커튼끈만 빼는 거라면 상황 복잡해질 수도 있음 | 25.06.17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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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단 커튼을 다시 밀봉해서 주나 새 걸 뜯지도 않고 주나 판매자는 후자가 더 이득인데 | 25.06.17 2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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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득의 문제가 아니라 절차의 문제임 위 마트 예시에서 9개 밖에 없어서 하나 임의로 가져갔다가 걸렸는데 아니 9개 쓰던 거 환불하는 건 내가 건전지 좀 쓰던 거니까 너희들한테는 그게 더 좋잖아 라고 변명하면 마트 주인이든 경찰이든 뭐라고 생각하겠음 제품 하자랑 절도는 별개의 문제인 거고 너가 판매자로 부터 어디까지 조치해줄 수 있는 지 절차적으로 문의를 하고 절차 내에서 진행을 해야지 뉘앙스보니 일단 교환도 독단적인 거 같고 애초에 판매자한테 문의를 했는 지 조차 모르겠는데 임의로 알아서 했다가 판매자가 물건 부족하게 온 거 인지하고 고발을 하든 중계사인 쿠팡에 블랙리스트 요청을 해서 불이익을 주든 그래버리면 그 때 가서는 그렇게 말해도 쉽게 넘어가기 힘듦 | 25.06.17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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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교환신청이면 너가 먼저 물건을 보낸 후에 거기가 물건 받고 나서 새제품으로 다시 보내주는 순서일 텐데 그럼 지금 교환으로 하는 게 아니라 새제품을 따로 구매하고 환불을 넣으려는 거 아님? 이러면 완전히 임의로 유도리 치는 건데... 만약에 판매자가 뭘 걸면 자신의 기준에서는 정당했다고 생각하더라도 불이익을 받을 수 밖에 없음 | 25.06.17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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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라도 내가 이런 식으로 하려고 했다 문의를 올리든지 아니면 너가 커튼끈 관련해서 문의를 이전에 썼다면 판매자가 그 내역과 유도리친 걸 인지했고 적당히 용인하고 넘어가주길 기도메타하는 거 밖에 없음 | 25.06.17 2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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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새제품을 주는 거라니까 교환신청 하면 그게 왜 절도여... | 25.06.18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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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산다 x 교환 신청하면 새 걸 준다 O | 25.06.18 0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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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쿠팡에 교환신청했고 쿠팡이 새 거 준다는데 이게 왜 절도야... | 25.06.18 00: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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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교환을 받는 판매자가 너가 커튼끈을 빼서 교환보낸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거임? | 25.06.18 0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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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너의 주관으로는 그냥 원래 받았어야 할 커튼끈만 받아가는 거니까 절도가 아니다 이리 생각할 수 있는데 판매자가 그걸 인지한 것도 아니고 동의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너의 독단으로 이뤄진 거면 간단하게 봤을 때는 이전 상품에 뭐가 문제가 있는지 모르니 그냥 판매자 입장에서는 너가 교환한답시고 커튼끈 하나 몰래 낼름한 꼴일 뿐이고 엄격하게 따지면 판매자가 교환으로 돌려받아야 할 헌 물품과 일치한 상품이 아니라서 만약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 일련번호같은 항목이 일치해야 하는데 상이한 게 온 상황이라면 더더욱 피곤해짐 그 외에도 액션이 같은데도 절차가 다른 이유만으로 상황 복잡하게 만들어지는 케이스가 수도 없이 많음 | 25.06.18 0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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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커튼에 무슨 일련번호가 있으며 녹물 묻은 커튼 어차피 폐기할 건데 무슨 소리니... | 25.06.18 0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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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예시였는데 커튼같은 것도 택으로 분류되어있음 택 제거하면 환불못한다는 게 그런 이유 때문이고 폐기한다는 건 너가 폐기한다는 거임? 아니면 그 사람들이 받으면 폐기할 거라고 생각하는 거? | 25.06.18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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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게 이런 이유들 때문에 불가능하다 이게 아니라 절차상 저촉될 수 있는 여러가지 예시인 거고 그거 피해서 안전하게 상품을 받으려면 절차를 따라야 한다는 거임 | 25.06.18 0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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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상 설명할 여력이 없으니 그냥 확실한 건 그냥 판매자한테 묻고 전적으로 따르는 게 가장 뒤탈없고 쉽고 현명한 방법임 그걸로 해결이 안 되면 중계사인 쿠팡한테 피드백하는 게 가장 안전한 스탭이고 내가 말한 것들 포함 윗 댓글에서 사람들이 말한 것들에서 답 못 찾았으면 그거밖에 없음 | 25.06.18 01:2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