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 팩토리 5 플레이 시간이 어느 덧 200시간이 넘었습니다만 아직 엔딩을 하나도 못 봤습니다.
하지만 정말 재밌게 게임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룬 팩토리는 자유도가 커서 플레이어에게 농사,사냥,스킬 레벨 올리기,연애,결혼 등등 무엇을 할지 할 것들을 보여주고
나머지는 무엇을 할지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맡기는 방식이라서 정말 마음의 들었습니다.
엔딩 보는데 큰 제약도 없어서 엔딩만 보고 그만 두고 싶은 사람들에게 빨리 엔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룬 팩토리 5는 비슷한 유사한 게임들에서 느끼지 못 했던 재미랑 자유로움을 느꼈습니다.
룬 팩토리 5는 저에게는 명작이 아닌 제로의 궤적처럼 인생 게임이었습니다.
제로의 궤적은 스토리만으로도 이렇게 게임을 재밌게 할 수가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게임이었다면
룬 팩토리 5는 자유도만으로 이렇게 재밌게 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게임이었습니다. 룬 팩토리 5는 앞으로 얼마나 더 할지 모르겠지만 재밌게 계속 할 것 같습니다.
룬 팩토리 단점들도 꽤 많지만 단점을 상쇄할 만큼 저에게는 재미가 보장된 게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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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팩토리 시리즈는 그래픽을 포기하면 신세계가 열리죠! 이렇게 풍부하고 다양한 NPC 대사와 이벤트를 가진게임이 있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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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드랍이 제일 아쉬워요.. 그래픽은 괜찮은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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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것도 있고 게임 자체에서 수많은 할 것들이 있지만 강제적이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전적으로 맡겨서 자신이 하고 싶은 거 하라는 게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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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팩토리 5 기준으로 NPC 대사는 풍부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1번씩 말 걸어 보니까 NPC 한 캐릭터당 대사들이 대략 5~10개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는 재미있어서 만족스럽게 계속 하는 중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엘세를 공략할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엘세가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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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의 궤적은 스토리 몰입도가 정말 높았습니다.한 번 시작하면 놓게 할 수 없는 스토리였습니다.로이드가 <특무지원과> 배속을 받고 <특무지원과>의 배속을 받을지 말지 고민하게 되는데 엘리.랜디,티오가 <특무지원과>의 있으려는 이유를 대충 듣고 그래도 로이드 고민이 돼서 밖에 나가서 생각에 빠지는데 거기서 오전에 구조했던 아이들이 찾아 와서 고맙다고 전합니다. 거기서 기쁘다는 생각과 형의 말을 되새기며서 <특무지원과> 배속하기로 결정합니다. 로이드가 <<특무지원과>>에서 <<유격사>가 할 수가 없는 것들을 할 수가 있고 커다란 <<벽>>이 존재하지만 가능성은 제로가 아니라면서 자신이 할 수가 있는 일들을 제안하면서 행동하는데 끝내줬습니다. 부패와 부조리가 쌓인 상태지만 그 상태에서 <<벽>>을 헤쳐나가려는 모습을 보여줘서 더 몰입하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단순히 스케일만 큰 게 아니라 작은 부분 하나 하나 스토리에 신경을 쓴 부분이 많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 21.12.18 12: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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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팩토리 시리즈는 그래픽을 포기하면 신세계가 열리죠! 이렇게 풍부하고 다양한 NPC 대사와 이벤트를 가진게임이 있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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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팩토리 5 기준으로 NPC 대사는 풍부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1번씩 말 걸어 보니까 NPC 한 캐릭터당 대사들이 대략 5~10개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는 재미있어서 만족스럽게 계속 하는 중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엘세를 공략할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엘세가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아쉽습니다. | 21.12.18 14: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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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드랍이 제일 아쉬워요.. 그래픽은 괜찮은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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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 드랍이 아쉽긴 합니다. 처음에는 신경이 쓰였지만 적응이 돼서 괜찮더군요. | 21.12.18 2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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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것도 있고 게임 자체에서 수많은 할 것들이 있지만 강제적이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전적으로 맡겨서 자신이 하고 싶은 거 하라는 게 좋았습니다. | 21.12.19 16: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