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는 소닉 슈퍼스타즈가 출시 기간 동안 기대했던 것만큼 잘 팔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달 열린 재무 결과 보고 프레젠테이션에서 세가 새미 홀딩스의 사장이자 그룹 CEO인 사토미 하루키는 게임이 세가가 계획했던 것보다 시작이 약했지만 결국 상황이 좋아지기를 바랐다고 말했습니다.
사토미는 "소닉 슈퍼스타즈는 10월에 출시되었는데, 이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약간 약한 시작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소닉 IP가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는 주로 11월부터 12월이며, 이 타이틀 마케팅 비용의 90% 이상이 11월부터 추수감사절과 연휴 기간에 지출될 것입니다."
"오늘 발표된 재무 결과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출시 상황을 고려하여 이 타이틀의 판매가 약간 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소닉 프론티어와 같은 수준으로 판매되도록 마케팅 노력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
프레젠테이션 이후의 Q&A 세션에서 사토미는 소닉 슈퍼스타즈 판매량이 예상보다 낮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사토미는 게임이 바쁜 시기에 출시되었지만 평론가와 플레이어의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계속 판매되기를 희망한다고 답했습니다.
사토미는 "동시에 출시되는 다른 회사의 주요 타이틀이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특히 해외 시장에서 휴가철을 향해 프로모션을 확대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타크리틱 점수와 유저 점수 모두 소닉 프론티어보다 높고, 앞으로도 확고한 판매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소닉 슈퍼스타즈는 스위판에서 71점 의 메타크리틱 점수를 받았으며 평균 사용자 평점은 10점 만점에 8.8점입니다.
VGC의 소닉 슈퍼스타즈 리뷰 에서는 이 게임을 "Sonic 4 팬이 누릴 자격이 있는" 게임이라고 평가하며 "클래식 16비트 Sonic 게임플레이를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현재 메타크리틱 점수가 92 점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보다 불과 3일 전에 출시되었습니다 .
따라서 90년대의 두 라이벌이 이러한 긴밀한 출시로 다시 맞붙게 되면서 잠재적으로 소닉의 게임 시작이 느려지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많은 스위치 소유자가 마리오의 타이틀을 먼저 구입하기로 선택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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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은 진짜 억울한 죽음이 맞음 소식 빨리 낸 데다 간만의 2D신작인데 마리오도 2D로 돌아와서 의도치않은 경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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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깡이 아니라 소닉이 제일 먼저 발매일 발표했는데 두놈이 갑자기 따라와서 후드려팬거임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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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는 먼저 했는데 출시일 먼저 바꾸면 마리오에 쫄았다고 조롱이나 당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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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랍게도 가장 늦게 발매일 공개한건 소닉임 스파 마리오는 둘다 6월 공개 소닉은 8월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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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필 원더랑 같이 나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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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주에 플스5로는 스파이더맨 2 나오고 스위치로는 마리오 원더가 나와서 그렇습니다. | 23.11.30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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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아니고요 소닉 자체 IP는 좋은 편이라 나올 때마다 잘 되는 편이었는데 마리오 원더나 신작 러쉬에 바로 묻혀서 매출 향상까진 바로 못간 모양입니다(일본에선 정말 존재감이 없다고 느낄 정도의 심각함) 마리오 의식하고 낸 게 절대 아닌 3D와 2D 전개였는데 우연히도 다 겹치는 바람에... | 23.11.30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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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벨로스
뭔깡이 아니라 소닉이 제일 먼저 발매일 발표했는데 두놈이 갑자기 따라와서 후드려팬거임ㅋㅋㅋㅋ | 23.11.30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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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벨로스
소닉은 진짜 억울한 죽음이 맞음 소식 빨리 낸 데다 간만의 2D신작인데 마리오도 2D로 돌아와서 의도치않은 경쟁이... | 23.11.30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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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벨로스
발표는 먼저 했는데 출시일 먼저 바꾸면 마리오에 쫄았다고 조롱이나 당했겠지 | 23.11.30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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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구구궁
놀랍게도 가장 늦게 발매일 공개한건 소닉임 스파 마리오는 둘다 6월 공개 소닉은 8월말 공개 | 23.11.30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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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왜 추천 최다임 ㅋㅋ 스파2 : 6/9 마리오 : 6/21 소닉 : 8/23 임 | 23.11.30 1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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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온게 아니라 지가 죽으러 들어왔는데.. | 23.11.30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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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필 원더랑 같이 나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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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지 2디스타일로 더 발전해야함 | 23.12.09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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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느낀 기준으로는 가장 큰 장점은 기깔나게 잘뽑힌 스테이지 레벨 디자인 가장 큰 단점은 보스전 디자인 소닉이 한대 때린후 보스의 무적판정이 길게 잡혀서 연달아 때릴수 없는지라 보스전이 늘어지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도 급격하게 올라서 보스전은 즐겼다기 보단 스트레스만 받았습니다. | 23.11.30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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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해보시면 알겠지만, 소닉 겜들 완성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요. 그럼에도 특유의 대체 불가능한 맛 때문에 하는 거죠 | 23.11.30 2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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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소닉겜 북미 유럽서 찬사가 넘치는데 그것도 모름? 개 어그론가,, | 23.12.09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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