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폭스, 슈퍼 마리오 64 개발에 참여했던 베테랑 프로그래머 Giles Goddard 씨가
초현실적인 Nintendo Switch용 F-Zero 의 아이디어를 닌텐도에 제안했던 이야기를 해외 미디어 GameXplain 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F-Zero 는 반중력 장치에서 개성 넘치는 F-Zero 머신을 타고 다른 레이서와 스피드를 겨루는 레이싱 게임으로
1990년 SFC용 F-Zero 가 출시되었고 2004년 F-ZERO CLIMAX 가 GBA 로 발매되었습니다.
거치형으로는 2003년 NGC용으로 F-ZERO GX 가 발매되었습니다.
그 후 15년 이상 신작이 발표되고 있지 않기에 시리즈 주인공격인 캡틴 팔콘을 대난투 시리즈에서 파이터로 밖에 본 적이 없다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그런 F-Zero 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닌텐도에 제안했었다는 영국 출신의 Giles Goddard 씨.
그는 닌텐도 최초의 외국인 프로그래머 중 한명이였으며, 특히 슈퍼 마리오 64 에서 마리오의 얼굴을 만지는 데모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2002년에 독립을 선언하여 현재는 교토에서 게임 개발 회사 Vitei 의 CEO를 맡고 있는 그는
Nintendo Switch용 F-Zero 의 아이디어를 정리, Nintendo Switch 와 PC용으로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는데
매우 멋진 F-Zero 머신 수백대가 AI 제어를 통해 미친듯이 코스를 달리는 쿨한 것이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케이드 지향의 레이싱 게임이였던 F-Zero 시리즈였으나
Goddard 씨의 F-Zero 프로토 타입은 꽤 리얼한 물리 엔진을 접목시킨 형태였는데
예를 들어 F-Zero 머신은 4개의 제트 장치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부서지면 머신이 기울어지며 두개가 박살나면 고꾸라져 지상에 추락하는 등의 일이 발생되는 그런 제품이였다고 합니다.
그러한 아이디어를 닌텐도에 제안했지만 아쉽게도 닌텐도는 그의 제안에 응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F-Zero 의 신작을 만들고 싶은데, 개발비를 지원해 줄 수 없느냐 ?" 라고 닌텐도에 제안을 했는데
닌텐도는 그의 제안에 "개발 인력이 부족한 거 아닌가 ?" 란 의구심을 드러냈고
그는 또다시 "개발비를 지원해주면 인력을 충당할 수 있다." 라고 답변...이런 식의 무한루프가 계속 이어졌다고 합니다.
그는 닌텐도가 기존 IP 를 취급하는 것에 대해 이러한 의견을 남겼는데
"닌텐도는 과거 IP 를 사용하는 것에 매우 신중합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매우 큰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전 IP 를 재사용하기보다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IP 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그는 이외에도 스타폭스 개발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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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단 f-zero뿐만 아니라 독점작품인만큼 여타 아이디어정도로 승부할만한 게임은 아무래도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음.. 답변도 돌리는 말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거아니면 안된다같이 뭔가 밀어붙이거나 책임을 진다는 의사도 없고.. 기획안이라기보다 보여지는 어필이 필요했으리라보고.. 여느 회사처럼 안 하나 올리고 개발비 지원받는게 어려운 것처럼 당연한 절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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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중간하게 나왔다간 아예 관짝에 못박을수도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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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하나가 부서지면 머신이 기울어지며 두개가 박살나면 고꾸라져 지상에 추락 에서 대충 느낌이 오는데 애초에 어려운 게임을 더 어렵게 만들었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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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블루팔콘타고 초고속 질주하다 기모아서 초가속 팔콘펀치로 리타이어시키는 레이싱이라도 내놓지 않고서야 감흥도 없을거같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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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제로는 리얼 sf레이싱으로 가야 뭔가 활로가 보일거같긴한데 그닥 사람들에게 먹힐만한 장르는 아닌거같아서 큰돈들여 개발하기가 그럴거 같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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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라오어가 그랬지... 전작 명성도 다 망쳐버리고 용호의권 마지막 작품이라든가 메트로이드 아더엠과 페더레이션 포스도 | 21.07.01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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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단 f-zero뿐만 아니라 독점작품인만큼 여타 아이디어정도로 승부할만한 게임은 아무래도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음.. 답변도 돌리는 말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거아니면 안된다같이 뭔가 밀어붙이거나 책임을 진다는 의사도 없고.. 기획안이라기보다 보여지는 어필이 필요했으리라보고.. 여느 회사처럼 안 하나 올리고 개발비 지원받는게 어려운 것처럼 당연한 절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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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하나가 부서지면 머신이 기울어지며 두개가 박살나면 고꾸라져 지상에 추락 에서 대충 느낌이 오는데 애초에 어려운 게임을 더 어렵게 만들었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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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런 느낌이네요. ㅋ | 21.07.02 08: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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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제로는 리얼 sf레이싱으로 가야 뭔가 활로가 보일거같긴한데 그닥 사람들에게 먹힐만한 장르는 아닌거같아서 큰돈들여 개발하기가 그럴거 같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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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블루팔콘타고 초고속 질주하다 기모아서 초가속 팔콘펀치로 리타이어시키는 레이싱이라도 내놓지 않고서야 감흥도 없을거같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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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콘펀치! 팔콘펀치! | 21.07.01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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