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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어도비, 포켓몬스터 레츠고와 갓 오브 워는 블랙프라이데이 인기 상품 [49]
추천 14 조회 20987 댓글수 4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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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490 | NS소프트 | 헤롱싀 | 10 | 4441 | 2024.05.14 | |
2311486 | NS하드 | nokcha | 16 | 20485 | 2024.05.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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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453 | NS소프트 | nokcha | 4 | 4558 | 2024.05.14 |
(IP보기클릭)220.81.***.***
마딧세이도 조이콘 양손은 권장하지만 프로콘도 사용가능하게 해줬습니다. 프로콘으로 할 경우 불가능하거나 힘든 자이로조작이 있음에도, 게임진행에 치명적인 조작은 아니라서 프로콘도 쓰게 해줬어요. 레츠고는 유저에게 선택권조차 주지 않습니다. 아니 왼손으로 이동, 오른손으로 상호작용+자이로 하면 안되는건가요? 왜 무조건 한손에 조이콘 한개만들고 플레이하는걸 강요하는건가요?
(IP보기클릭)122.36.***.***
아 포켓몬 엔드컨텐츠 너무 개같음... 그건그거고 UI 디자인 한사람 우드해머로 머리통 후려갈기고 싶다
(IP보기클릭)122.36.***.***
그리고 라이트 타겟이라고 했는데 공격시 효과가 좋은지 나쁜지 기술쓰기 전에 미리 알려주던거 어따가 팔았는지도 궁금함. 일반유저 속성 그거 아는거 머리 빠개질텐데 왜 있던걸 없애는거야
(IP보기클릭)220.81.***.***
몇가지 장점 덕분에 그럭저럭 재밌고 할만해서 점수 회복한거지 6만원값 못하는건 여전합니다 세세하게 들어가면 불편한점이 넘쳐납니다 장점이 하나 있어서 '오, 갓겜인가?' 하면 곧바로 이어서 단점도 나와서 '에이, 똥겜이네' 하게 되요 그놈의 몬스터볼 때문에 조작체계를 상당히 제한해서 프로콘도 자이로 있는데 못쓰고, 라이딩 불편하고, 퀵메뉴 같은거 하나도 없는등 귀찮은점이 한두개가 아니예요 마지막으로 특히 연속포획으로 얻은 사탕먹이는데 A버튼 연타하고 있으면 손이 아플지경입니다.
(IP보기클릭)223.62.***.***
몬헌처럼 변화해야지 캐릭빨 똥겜
(IP보기클릭)122.128.***.***
(IP보기클릭)121.146.***.***
발매되자마자 엔딩까지 스피드런 달리고 메타에 리뷰 남길 부류면 뭐... | 18.11.26 06:12 | | |
(IP보기클릭)122.36.***.***
아 포켓몬 엔드컨텐츠 너무 개같음... 그건그거고 UI 디자인 한사람 우드해머로 머리통 후려갈기고 싶다
(IP보기클릭)220.81.***.***
몇가지 장점 덕분에 그럭저럭 재밌고 할만해서 점수 회복한거지 6만원값 못하는건 여전합니다 세세하게 들어가면 불편한점이 넘쳐납니다 장점이 하나 있어서 '오, 갓겜인가?' 하면 곧바로 이어서 단점도 나와서 '에이, 똥겜이네' 하게 되요 그놈의 몬스터볼 때문에 조작체계를 상당히 제한해서 프로콘도 자이로 있는데 못쓰고, 라이딩 불편하고, 퀵메뉴 같은거 하나도 없는등 귀찮은점이 한두개가 아니예요 마지막으로 특히 연속포획으로 얻은 사탕먹이는데 A버튼 연타하고 있으면 손이 아플지경입니다.
(IP보기클릭)220.81.***.***
KiMa♪
마딧세이도 조이콘 양손은 권장하지만 프로콘도 사용가능하게 해줬습니다. 프로콘으로 할 경우 불가능하거나 힘든 자이로조작이 있음에도, 게임진행에 치명적인 조작은 아니라서 프로콘도 쓰게 해줬어요. 레츠고는 유저에게 선택권조차 주지 않습니다. 아니 왼손으로 이동, 오른손으로 상호작용+자이로 하면 안되는건가요? 왜 무조건 한손에 조이콘 한개만들고 플레이하는걸 강요하는건가요? | 18.11.26 06:06 | | |
(IP보기클릭)122.36.***.***
라이딩 씹공감 사탕 핵공감 추가로 마스터 플레이어 잡을려고 65렙 이상의 미진화 포켓몬이 필요한데 변함없는 돌이 없어서 러키잡이로 단체 렙업 할때마다 손아파 죽을거 같음 | 18.11.26 06:42 | | |
(IP보기클릭)122.36.***.***
라이트 유저 타켓이였으면 그리고 애초에 특성을 없앨게 아니라 개체값 노력치 성격값부터 없앴어야지 유저 인터페이스부터 저 세상에 전투가 하등 쓸모없는것도 이상함. 나사가 하나두개 빠진게 아님 | 18.11.26 06:44 | | |
(IP보기클릭)122.36.***.***
KiMa♪
그리고 라이트 타겟이라고 했는데 공격시 효과가 좋은지 나쁜지 기술쓰기 전에 미리 알려주던거 어따가 팔았는지도 궁금함. 일반유저 속성 그거 아는거 머리 빠개질텐데 왜 있던걸 없애는거야 | 18.11.26 06:47 | | |
(IP보기클릭)222.235.***.***
몬스터볼 팔아먹어야되는데 그냥 프로콘이나 조이콘 양손에 들고 하는게 훨씬 편하면 잘 안팔릴수 있으니까 몬스터볼 컨트롤러를 기준으로 조작방식을 만든 다음에 다른 조작방식은 몬스터볼 컨트롤러랑 동일한 조작방법만 쓰게 제한하는듯 | 18.11.26 07:23 | | |
(IP보기클릭)70.83.***.***
그렇다고 보기엔 휴대용 조작방식이 제일 편함... 프로콘이나 조이콘 그립 조작을 왜 지원안하는지 이해가 안가요 진짜 말그대로 휴대용 조작방식이랑 달라질게 없는데 | 18.11.26 07:57 | | |
(IP보기클릭)27.165.***.***
왼손으로 이동 오른손으로 상호작용 되는데요? | 18.11.26 08:19 | | |
(IP보기클릭)118.35.***.***
그건 휴대모드 한정이라 TV나 거치형일땐 못써요 | 18.11.26 08:28 | | |
(IP보기클릭)175.223.***.***
근데 정작 몬스터볼 조작이 제일 불편하다는게 함정 | 18.11.26 08:38 | | |
(IP보기클릭)66.186.***.***
(IP보기클릭)173.32.***.***
(IP보기클릭)62.248.***.***
(IP보기클릭)223.62.***.***
몬헌처럼 변화해야지 캐릭빨 똥겜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75.223.***.***
저는 금은 때는 포켓몬을 안 해봐서 거기까지는 잘 모르는데 그래도 NDS의 4, 5세대 시절에는 초기작인 DP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게임 완성도가 꽤 안정적이고 준수하지 않았나요? 포켓몬이라는 IP를 벗겨내더라도 완성도나 재미 면에서는 상당히 좋았던 시절이라고 생각합니다. | 18.11.26 08:42 | | |
(IP보기클릭)110.70.***.***
코어 게이머들 있는곳이니까 까죠 세세한거 신경 안쓰는 라이트 유저시면 그냥 이글보고 이런사람들도 있구나하고 넘어가시면됩니다 | 18.11.26 08:47 | | |
(IP보기클릭)211.36.***.***
저도 골수팬이라서 DS당시 게임의 완성도가 준수 했다는 점은 동의합니다. 레츠고는 게임의 완성도가 낮은 점도 동의하구요. 하지만 게임의 재미여부를 떠나서 너무 낮은 완성도에 대한 지적만 이어지는 것 같아 아쉬워요. | 18.11.26 08:48 | | |
(IP보기클릭)220.81.***.***
4~5세대는 딱히 단점이 보이지도 않고 쾌적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6세대 - 편의성 상당히 증가, 더블배틀이나 3D사용시 프레임드랍 오지게 발생, 미르시티 복잡함 7세대 - 재미가 없어서 엔딩보고 봉인함. 울썬문 거름. 배틀중 난입 왜넣었냐 진짜 레츠고 - 게임으로서 재미는 있으나 완성도가 너무 떨어짐. 검수도 안한 게임 수준 | 18.11.26 08:51 | | |
(IP보기클릭)220.81.***.***
완성도 지적할만한하죠. 이런게임이 지금 6만원의 풀 프라이스인데 | 18.11.26 08:53 | | |
(IP보기클릭)211.36.***.***
네. 6만원짜리치고는 구린 거 맞습니다. 대부분 댓글 분위기가 해보는 하고 까는 건가 싶어서 안타까워서요. | 18.11.26 09:04 | | |
(IP보기클릭)112.187.***.***
스위치라는 기기로 나온거치곤 단점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 18.11.26 09:05 | | |
(IP보기클릭)211.243.***.***
기기랑 동시대부터 시작되었던 다른 게임 시리즈들은 꾸준히 발전하는데, 솔직히 포켓몬은 그만큼 발전하는 게 안 보여서 그렇죠. 포켓몬이 처음 나왔던 시절이야 다 비슷한 수준이었으니 포켓몬이 크게 쳐지거나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네임드 IP 중에서는... 그러면서 가격은 계속 발전해서 다른 애들만큼 받아먹고. 상술만 쩔어져서 돈만 밝히는데 그게 게임에 하나도 적용이 안 되니까 사람들이 까는 거 아닐까요? | 18.11.26 09:26 | | |
(IP보기클릭)123.98.***.***
계속해서 발전해서 충분히 명작 반열에 들만큼 나아갔었던 시리즈의 최근 몇년간 행보가 실망스러우니 나오는 말이죠 돈을 못버는 것도 아닌데 | 18.11.26 09:44 | | |
(IP보기클릭)175.223.***.***
저도 이 말에 동의하는게, 스위치로 넘어오면서 각 IP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치가 정말 많이 높아졌어요. 그럴 수밖에 없는게, 한계치를 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마리오와 젤다는 말할 것도 없고 스플래툰 같은 굵직굵직한 신규 IP의 발굴이라던지 심지어 이전 작품까지는 게임성으로 상당한 비판을 받았던 마리오 테니스나 마리오 파티 같은 외주작들도 현재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등 닌텐도 퍼스트 작품들이 스위치로 넘어오면서 더더욱 발전하고 있어요. 정말 유일하게 포켓몬만 퇴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것도 마리오와 젤다 이상 가는 인기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요. | 18.11.26 09:57 | | |
(IP보기클릭)211.36.***.***
저도 메인시리즈가 이 수준이면 대차게 깠을 겁니다. 지금의 현상에 안타까운 부분은 걸수유저들이 등돌리는 상황을 넘어서 포켓몬과 무관한 일반 유저까지도 포켓몬 IP를 부정적으로 본다는 점이겠네요. 주변에 포켓몬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고자하는 사람은 몇 있는데 커뮤니티 분위기가 부정적이라 쉽사리 접근이 안되는 것 같아요. 제가볼때 그분들은 여기서 언급되는 단점과는 무관하게 게임을 재밌게 즐길 사람이거든요. | 18.11.26 10:03 | | |
(IP보기클릭)211.243.***.***
사실 안 팔리라고 고사 지내는 거 맞죠. 그래야 판매량 안 나오고 제정신을 차릴 테니. 하지만 솔직히. '그래픽이 왜 이 정도냐'는 비판에 '아이들의 눈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고 답하는 꼬라지를 보면.... 과연 렛츠 고가 잘 팔린다고 이놈들이 제정신을 차릴까 의아하긴 합니다. | 18.11.26 10:36 | | |
(IP보기클릭)121.127.***.***
무시하세요 어차피 여기 포덕들이나 겁나 까지 실제론 겁나 잘팔리는 중입니다. 이번 작은 오히려 포켓몬이랑 유대감 쌓기같은 아주 기본적인 방향을 잘 잡았죠. 자칭 코어유저 포덕들이야 게임 재미를 떠나 그냥 까고싶어서 까는게 큽니다. 실제로 포덕들이 제대로 알지도 않고 나오기 전부터 까대서 예약 특전 놓치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 18.11.26 11:57 | | |
(IP보기클릭)121.127.***.***
님말대로 애초에 포켓몬이 그래픽이 좋아서, 완성도가 AAA급이라서 하는 게임도 아니었는데 그래픽 완성도 운운하는거보면 포덕들이 얼마나 갈라파고스화되어있는지 보여줄 따름이죠. 저도 개체값이랑 성격 없애고 특성이랑 도구는 놔뒀으면 하고 바라는 점은 있지만 그거야 깊게 파고들 때 이야기지 포켓몬이라는 게임의 기본 방향성은 라이트한 게임이 맞죠. 어차피 포덕들한테는 기존작들처럼 나왔어도 달라진게 없다고 까이겠죠. | 18.11.26 12:10 | | |
(IP보기클릭)220.81.***.***
괜히 폰게임 수준이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님
(IP보기클릭)220.81.***.***
시스템, 그래픽적 변화를 겪었으면 컨텐츠 부족까진 그러려니하고 차기작을 기대할수 있음 그런데 게임프리크 이놈들은 이전 세대의 호평받는부분을 충분히 넣을수 있음에도 내버리는건 기본이고, 오히려 퇴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까이는거지 그냥 포덕들 입맛 못맛춰줘서 까이는게 아니란 말입니다 | 18.11.26 09:08 | | |
(IP보기클릭)211.243.***.***
이번에 렛츠 고가 라이트 유저층 게임이라며 실드 치는 분들 이해가 안 가는 게. 라이트 유저 타겟층이면 완성도가 떨어져도 된단 소리가 절대 아니죠. 타겟층이 라이트 유저인 거랑 완성도 자체가 떨어지는게 대체 무슨 상관인지.... | 18.11.26 09:26 | | |
(IP보기클릭)220.81.***.***
동의합니다. 라이트 유저로 실드칠거면 속성효과 기술옆에 표기해주는게 더 필요했을겁니다 이해도 힘든 개체값이나 성격을 끌고갈게 아니라, 포켓몬에게 소모형 아이템만 소지하게 해도 괜찮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더 직관적이니까요 아니면 그 쓸모없는 개체값 단계라도 낮추던가, 아직도 32단계의 개체값을 유지하고 있는게 기가막힐따름 | 18.11.26 09:33 | | |
(IP보기클릭)211.243.***.***
솔직히 볼륨을 라이트하게 만들었을 뿐이지 입문자가 하기 그리 쉽지도 않죠. 효과 상성 표기 안 되는 것도 그렇고. 라이트하게 하고 싶었으면 특성이랑 도구보다는 개체값을 없애고. 대신 도감을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게 해서 상대방의 타입과 특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하거나 하는 편이 나을텐데. | 18.11.26 10:38 | | |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125.177.***.***
핑거핑거핑거링스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0.81.***.***
판매량은 계속 감소하고 있어요. 특히 울썬문이 심하게 판매량 떨어졌죠 | 18.11.26 17:04 | | |
(IP보기클릭)122.128.***.***
그런거치곤 울썬문이 역대 포켓몬 판매량 1위인데요 | 18.11.26 18:22 | | |
(IP보기클릭)188.238.***.***
울썬문이 판매량 떨어졌다고요?? | 18.11.26 19:51 | | |
(IP보기클릭)220.81.***.***
심하게 떨어졌다는 표현은 제 실수네요 다만 같은세대 후속작에 비해 떨어진건 사실입니다. 기라티나 760만 블2화2 850만 울썬문 772만 리메이크 또는 세대의 시작품이랑 비교하면 오루알사 1385만 엑와 1620만 다펄 1767만 하골소실 1272만 | 18.11.26 20:22 | | |
(IP보기클릭)220.81.***.***
울썬문은 18년 6월 30일의 기록 나머지는 17년 11월 20일의 기록 | 18.11.26 20:24 | | |
(IP보기클릭)220.81.***.***
썬문이 빠졌네 1591만장 | 18.11.26 20:28 | | |
(IP보기클릭)220.81.***.***
역대 판매량 1위는 어디서 보신거죠? | 18.11.26 20:38 | | |
(IP보기클릭)106.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