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위유 젤다신작 (바택아님)은 스카이림에게 영향을 받을지도 [54]




(124778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601 | 댓글수 54
글쓰기
|

댓글 | 54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모든 상이 그렇듯 게임도 상받기 좋은 게임이 있는 법이죠. 베데스다의 게임이 거기에 어울리는거죠. 베데스다의 오픈월드 알피지를 만드는 능력은 단연 세계최고지만 '게임'을 만드는 기술이 최고냐고 한다면 그건 당연히 아니죠.ㅇㅇ
13.06.16 10:47

(IP보기클릭).***.***

BEST
최초 3D젤다인 시오가 당시 오픈월드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게임이기도 했죠.
13.06.16 12:15

(IP보기클릭).***.***

BEST
젤다는 1탄부터 지금까지 오픈월드 입니다만....
13.06.16 11:26

(IP보기클릭).***.***

BEST
닭건들면 ㅈ되는거야
13.06.16 10:11

(IP보기클릭).***.***

BEST
일단 월드 저체도 오픈월드일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이벤트들이 숨어잇죠. 해도되고 안해도되는... 대표적으로 항아리같은 것들은 잇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되는 것들이고, 그외에도 시간 순서에 관계없이 할수 잇거나 지나칠수도 잇는 이벤트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점들이 바로 젤다가 처음부터 지향햇던 방향이기도 하구요.
13.06.16 12:08

(IP보기클릭).***.***

스카이림을 플레이할때 받는 느낌....? 이번에 받은 모드는 괜찮네, 이런 건가
13.06.16 09:58

(IP보기클릭).***.***

근데 진짜 겜방식을 떠나서 스카이림 풍 같은 그래픽 으로 하이룰이 나온다면 개대박칠둣...
13.06.16 10:00

(IP보기클릭).***.***

치킨 레이드 모드 추가
13.06.16 10:03

(IP보기클릭).***.***

오픈 월드 젤다라면 대박인데... 안 될 거야 아마...
13.06.16 10:03

(IP보기클릭).***.***

아오누마가 앞으로의 지향점의 젤다를 정해진 코스대로 던전잡는게 아니고 게이머가 모험하고 싶은대로 골라잡는 형식을 실험하고 있자고 하니까 어떻게 보면 오픈월드의 특성을 차용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 13.06.16 10:11 | | |

(IP보기클릭).***.***

젤다로 드퀘온라인처럼 온라인화하면 정말 재밌을것같은데... | 13.06.16 11:02 | | |

(IP보기클릭).***.***

BEST
젤다는 1탄부터 지금까지 오픈월드 입니다만.... | 13.06.16 11:26 | | |

(IP보기클릭).***.***

LEEN/글쎄요..오픈월드지만 할건 던전외에 없지 않나요? 기타 퀘스트라던지 하는건 없지 않나요?...(몽모기준) | 13.06.16 11:34 | | |

(IP보기클릭).***.***

BEST
일단 월드 저체도 오픈월드일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이벤트들이 숨어잇죠. 해도되고 안해도되는... 대표적으로 항아리같은 것들은 잇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되는 것들이고, 그외에도 시간 순서에 관계없이 할수 잇거나 지나칠수도 잇는 이벤트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점들이 바로 젤다가 처음부터 지향햇던 방향이기도 하구요. | 13.06.16 12:08 | | |

(IP보기클릭).***.***

BEST
최초 3D젤다인 시오가 당시 오픈월드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게임이기도 했죠. | 13.06.16 12:15 | | |

(IP보기클릭).***.***

곧죽어도닌텐도빠//무쥬라의 가면이 대표적이죠...스토리보단 아예 서브퀘스트가 중심 거의 | 13.06.16 12:39 | | |

(IP보기클릭).***.***

곧죽어도닌텐도빠 // GB 젤다 DX만 해도 메인루트 외에 크레인,낚시,래프팅 등등 미니게임 많고 아이템 교환하는 서브퀘스트 루트에 땅파서 소라모으기 사진찍기 등등.. 당장 생각나는것만 해도 이정도네요 | 13.06.16 13:22 | | |

(IP보기클릭).***.***

좋은 참고가 됐습니다. 전설급의 시오아직 못해봤는데 빨리 해봐야겠네요 ㅎㅎ | 13.06.16 13:28 | | |

(IP보기클릭).***.***

젤다만큼 오픈월드의 원조 찾긴 어려워요. 젤다는 정말 초기작부터 맵을 돌아다니며 오픈월드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던 게임이죠. 뭐 지금 오픈월드 생각하면 안되지만 그당시에선 정말 그정도 맛을 살린 게임은 젤다말고 없다고 할 정도로 거의 없던 시절이었죠. | 13.06.16 13:53 | | |

(IP보기클릭).***.***

자칭 닌빠시면서 젤다의전설을 너무 모르시네요 | 13.06.16 16:02 | | |

(IP보기클릭).***.***

티파 록하트// 닉넴만 보시고 시비거시면 곤란합니다. ^^;; | 13.06.16 19:24 | | |

(IP보기클릭).***.***

그래픽은 털실
13.06.16 10:06

(IP보기클릭).***.***

젤다이림
13.06.16 10:08

(IP보기클릭).***.***

닭때리면 닭한테 맞아죽는게 아닌 마을사람들한테 맞아죽기
13.06.16 10:10

(IP보기클릭).***.***

BEST
닭건들면 ㅈ되는거야
13.06.16 10:11

(IP보기클릭).***.***

닌텐도보다 게임 만드는 스킬이 높다고 표현 할 수 있는 곳이 베데스다뿐이지 게임 냈다하면 무조건 최다 GOTY 독식
13.06.16 10:14

(IP보기클릭).***.***

BEST
모든 상이 그렇듯 게임도 상받기 좋은 게임이 있는 법이죠. 베데스다의 게임이 거기에 어울리는거죠. 베데스다의 오픈월드 알피지를 만드는 능력은 단연 세계최고지만 '게임'을 만드는 기술이 최고냐고 한다면 그건 당연히 아니죠.ㅇㅇ | 13.06.16 10:47 | | |

(IP보기클릭).***.***

둘다 훌륭한 게임이지만, 그 안에 조금 비교를 하자면...스카이림은 가상현실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기술적으로 뛰어난 게임이고, 젤다는 퍼즐이 중심이기에 디자인(기획)적으로 뛰어난 게임이죠. 젤다에서 스카이림처럼 가상현실 느낌을 받을 수 없고, 스카이림에서 젤다처럼 뛰어난 레벨디자인의 느낌을 받을 수 없듯, 어느 한쪽이 우위라고 보기 힘들다 보내요...물론 대중적으로 봤을때 그래픽적인 이팩트가 훨씬 강한 스카이림이 고티를 휩쓴건 이상한건 아니라 생각하고요. | 13.06.16 12:14 | | |

(IP보기클릭).***.***

그리고 보통 리뷰어들은 디자인적 완성도보다도 기술적 진보를 더 높게 평가해서 점수를 매기는 경향이 강하죠. 그래픽 문제도 물론 있고. | 13.06.16 12:22 | | |

(IP보기클릭).***.***

솔직히 지금에 와서 스카이림과 젤다를 비교하면 스카이림이 압도적 우위에 있는건 당연한거 아니냐 | 13.06.16 12:55 | | |

(IP보기클릭).***.***

당연한건 아닌듯..각자 기준이 틀리니 | 13.06.16 14:29 | | |

(IP보기클릭).***.***

죄수번호// 전 젤다스소는 40시간 정도 하고 끝이고 스카이림은 150시간 넘게 지금도 밤새서 하지만, 제가 더 즐겁게 한 게임을 꼽으라면 젤다를 꼽겠어요. 젤다에서 느낀 소소한 재미와 감동은 스카이림에선 못 느끼겠더라고요 | 13.06.16 17:09 | | |

(IP보기클릭).***.***

압도 좋아하시네 | 13.06.16 22:13 | | |

(IP보기클릭).***.***

zon// '게임'이 뭔데요? | 13.06.16 23:49 | | |

(IP보기클릭).***.***

젤다 팬은 아니지만 스카이림은 정말 명작이라고 생각..
13.06.16 10:14

(IP보기클릭).***.***

문법상 이해가 안가는건 저뿐인가요; ㅋ | 13.06.16 14:30 | | |

(IP보기클릭).***.***

젤다 팬이지만 스카이림은 정말 명작 | 13.06.16 15:30 | | |

(IP보기클릭).***.***

본문에 젤다팬들은 스카이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는 말이 있길래 저는 젤다팬은 아니지만 스카이림을 명작이라고 생각한단 의미의 혼잣말 댓글입니다 ㅎ | 13.06.17 11:44 | | |

(IP보기클릭).***.***

젤다를 할때는 게이머가 링크한테 감정이입이 잘되서 내가 주인공이 되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는점. 스카이림을 할때 젤다와 다르게 받은 느낌은.... 게임 주인공이 게임 상황에 실제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점...
13.06.16 10:15

(IP보기클릭).***.***

스카이림도 재밌게 했지만 뭐랄까 ..내가 드래곤 본이 됐다는 느낌보다는 드래곤본이라는 어떤사람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보는것 같은 기분이 많이 들더라고요.. 아무리 1인칭이라고 해도. | 13.06.16 10:17 | | |

(IP보기클릭).***.***

젤다같은 경우는 거기서 일어나는 애피소드나 사이드 퀘스트 같은게 되게 소소한 느낌이라서 만약에 내가 그상황에 있더라도 당연히 그렇게 했을꺼라는 게 많이 있어서 그런지.. 감정 이입이 잘 됀다고 할까나. 던전같은것도 스카이림은 좀 탐험하는 느낌이 강하고 젤다는 내가 풀어나간다는 느낌이 강한것 같아요.. 커다란 스케일 같은걸 느끼기엔 당연히 스카이림이 압도적이지만 깨알재미쪽에선 젤다쪽에 한표... | 13.06.16 10:22 | | |

(IP보기클릭).***.***

그리고 드래곤본의 험악한얼굴도 별루.... | 13.06.16 11:01 | | |

(IP보기클릭).***.***

동화랑 (아기자기 분위기) 고전문학의 (진지하면서도 다소 경직된 분위기) 느낌 차이 정도...? | 13.06.16 11:16 | | |

(IP보기클릭).***.***

미야모토 인터뷰에서 마리오나 링크가 걷는것 상자를 여는 모션을 연구하고 수없이 수정해서 플레이어가 몰입하는데 많은 노력을 한다 하더군요 | 13.06.16 12:08 | | |

(IP보기클릭).***.***

스카이림은 진짜 충격이었음
13.06.16 10:19

(IP보기클릭).***.***

오픈월드젤다? 그것보다 환상적인 게임이 있을까?
13.06.16 11:01

(IP보기클릭).***.***

이번에도 개발기간이 5년 걸릴라나...꽤 길어지네ㅠ 하긴 황공과 스소사이에서도 5년이 걸렸으니
13.06.16 11:58

(IP보기클릭).***.***

실사 그래픽으론 재발 안갔으면 합니다. 이미 좋은 실사그래픽 게임들 많은데요..ㅠㅠ
13.06.16 12:13

(IP보기클릭).***.***

솔직히 젤다는 실사에 안어울림...일단 링크 캐릭터 자체가 8등신이 되는게 웃기기도하고;; | 13.06.16 12:14 | | |

(IP보기클릭).***.***

젤다 시리즈는 다른것보다 음성을 넣는것이 시급합니다...
13.06.16 12:52

(IP보기클릭).***.***

그것도 반대.. 음성이 없어서 몰입이 더 잘되는 부분도 있는데 | 13.06.16 13:32 | | |

(IP보기클릭).***.***

젤다에 음성을 넣는것은 절대 반대.. 젤다는 음성이 없기때문에 그 동화책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는건데 음성이 들어가는순간 산통 다깨짐 | 13.06.16 15:04 | | |

(IP보기클릭).***.***

링크만 빼고 음성 넣어주 | 13.06.16 15:31 | | |

(IP보기클릭).***.***

음성 없는거 지금까지 몰랐음 ㅠㅠ | 13.06.16 18:32 | | |

(IP보기클릭).***.***

음성 있잖아요? "헤이, 리슨" | 13.06.17 09:27 | | |

(IP보기클릭).***.***

개인적으론 반대로 엘더가 젤다의 전투시스템좀 닮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스카이워드소드처럼 체험형으로 말이죠. 오큘러스 끼고 무브들고 게임하면 정말 초대박 날 것 같은데 말이죠.
13.06.16 13:54

(IP보기클릭).***.***

푸쓰로다 쓰려면 소리 지르고 ㅋㅋㅋ | 13.06.16 15:53 | | |

(IP보기클릭).***.***

오큘러스는 어디가면 채험할수있나요? | 13.06.16 18:33 | | |

(IP보기클릭).***.***

실제로 엑박용 스카이림은 키넥트 지원합니다 | 13.06.17 14:20 | | |


1
 댓글





읽을거리
[MULTI] 부실한 이야기와 좋은 전투 그리고 높은 잠재력, '명조' (14)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81)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4)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74)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1)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3149 공지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케인블루 342 24321 2023.12.27
2298489 공지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케인블루 267 384094 2023.10.22
2298235 NS하드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케인블루 322 407996 2023.10.18
2259175 공지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케인블루 66 489836 2021.12.16
2244942 공지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케인블루 164 558829 2021.06.05
2130558 공지 게시판 통합공지 케인블루 79 660681 2017.06.07
2312563 NS소프트 nokcha 6 2388 2024.05.30
2312551 NS소프트 이토 시즈카 8 5909 2024.05.30
2312544 NS소프트 nokcha 22 7572 2024.05.30
2312542 NS소프트 nokcha 6 2610 2024.05.30
2312540 NS소프트 nokcha 5 1578 2024.05.30
2312539 NS소프트 로메오카이 4 3246 2024.05.30
2312537 NS소프트 로메오카이 7 4469 2024.05.30
2312536 NS소프트 nokcha 6 3274 2024.05.30
2312535 NS소프트 nokcha 4 3335 2024.05.30
2312522 NS소프트 로메오카이 1 2039 2024.05.30
2312518 NS소프트 아즈꺄 2 1151 2024.05.30
2312517 NS소프트 아즈꺄 2 1282 2024.05.30
2312511 NS소프트 로메오카이 2 1449 2024.05.30
2312509 NS소프트 nokcha 13 8736 2024.05.30
2312488 NS소프트 헤롱싀 2 1749 2024.05.30
2312477 NS소프트 nokcha 27 14333 2024.05.30
2312474 NS소프트 nokcha 4 2434 2024.05.29
2312448 NS소프트 Winter Love 16 9319 2024.05.29
2312446 NS소프트 하드랜딩 5 2446 2024.05.29
2312445 NS소프트 nokcha 13 11694 2024.05.29
2312443 NS소프트 dayless 3 3808 2024.05.29
2312437 NS소프트 nokcha 12 7883 2024.05.29
2312429 NS소프트 C1ip 14 12927 2024.05.29
2312428 NS소프트 마이온 6 1647 2024.05.29
2312424 NS소프트 헤롱싀 5 3223 2024.05.29
2312415 NS소프트 구아아악 18 7611 2024.05.29
2312413 NS소프트 nokcha 10 3687 2024.05.29
2312411 NS소프트 nokcha 16 8681 2024.05.29
글쓰기 10443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