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 패치 노트 - 너티 독 (naughtydog.com)
1.03 패치 노트
- [브라질 포르투갈어] 게임 내 음성 대사를 리마스터링하고 오디오 품질을 높였습니다.
- 1-10에서 1-100까지 조정된 조준 감도, 더 낮은 최소 감도
- 컴패니언 캐릭터는 이제 전투 중에 더 일관되게 적에게 벽돌을 던집니다.
- 라이플 무기는 이제 발사체 물리 대신 히트 스캔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펌프 산탄총의 기본 발사 속도 증가
- Melee와 Fire는 이제 컨트롤 사용자 지정(옵션 > 컨트롤 > 컨트롤 사용자 지정)에서 동일한 버튼에 바인딩될 수 있습니다.
- 이제 검은색 화면이 사라지는 동안 Speedrun 모드 타이머가 일시 중지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공격은 이제 기절한 적을 죽입니다.
- 전력 질주 중 근접 공격은 이제 감염된 적을 더 오랫동안 비틀거리게 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는 근접 공격을 마친 후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컴패니언 캐릭터가 플레이어 캐릭터를 적의 그래플로부터 보다 일관되게 구출합니다.
- 산탄총과 라이플은 권총집을 푼 후 더 빨리 재실을 시작합니다.
- 적을 무릎 꿇게 만드는 근접 공격은 이제 플레이어가 근접 무기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피니셔로 콤보됩니다.
- 주먹을 맞은 후 인간의 적이 비틀거리는 시간 증가
- 적들은 플레이어가 쉽게 접근할 수 없을 때 더 이상 목숨을 구걸하지 않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체크포인트의 타이밍 조정
- 게임 전반에 걸친 수많은 시각적 개선 및 조정
- 자막, UI 텍스트 및 스크린 리더 라인에 대한 여러 수정 사항
- [황무지 난이도] 포탑 트럭의 정확도 감소
- [Permadeath 모드] 사슴 사냥은 더 이상 전투 조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활을 당겨도 더 이상 다른 무기로 플레이어의 정확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질주하는 근접 공격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가 대상 주위를 회전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산탄총을 들고 있을 때 스윙 도중 근접 스윙이 취소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 파일을 로드해도 현재 사용 가능한 보너스 기능 잠금 해제 포인트 수에 더 이상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모든 총알이 장전되기 전에 일부 무기의 재장전이 중단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준경을 사용할 때 엘 디아블로 권총의 정확도를 수정했습니다.
- 폭발 후 못 폭탄을 회수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irector's Commentary가 이제 최종 크레딧에서 재생됩니다.
- 이제 무기를 재방문하는 것이 더 빨리 완료된 것으로 등록되므로 중단된 경우 플레이어가 애니메이션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 야구 방망이는 이제 다른 양손 근접 무기와 마찬가지로 클리커에 대해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 마체테를 휘두르는 적이 회피 반격을 할 때 플레이어가 더 이상 자동으로 성공하지 않습니다.
- Infected가 뒤에서 플레이어를 잡을 때 인간 적의 잡기 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컴패니언 캐릭터가 의도하지 않은 시간에 전투에서 사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이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플레이어 캐릭터를 쏠 수 있는 일부 엄폐 위치를 제거했습니다.
- 감염자는 더 이상 '생명 구걸' 상태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일부 아이템과 재료를 수집했을 때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추가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공격을 받으면 중단될 수 있는 일부 게임 내 컷신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롤로그] 토미는 플레이어를 더욱 일관되게 이끌어 갈 것입니다.
- [프롤로그] 자동차 충돌 컷씬에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죽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Tommy's Dam] 수력 발전 댐에서 싸우는 동안 플레이어 캐릭터가 문 뒤에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e Firefly Lab] 의사를 쏴도 더 이상 화염방사기에 무적이 되지 않습니다.
- [New Game+] 황무지 난이도의 Full Loadout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 이제 모든 추가 탄약 및 재료 유형이 의도한 대로 나타납니다.
레프트 비하인드
- 아케이드 미니게임은 연속으로 피해를 주지 않는 여러 공격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 시체의 팔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 메인 스토리에서 Ellie의 정확도를 그녀의 정확도와 일치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접근성
- 다양한 위치에서 내비게이션 지원 목표 배치 개선
- 특정 상황에서 잘못된 버튼을 표시하는 고정 버튼 프롬프트
- 고대비 모드를 사용할 때 일부 수집 가능한 항목이 올바르게 강조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디오 신호를 사용할 때 잘못된 신호가 재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크린 리더가 하위 챕터 이름을 읽지 않는 챕터 및 인카운터 선택 메뉴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 콘텐츠
- Ellie를 위한 새로운 HBO® 게임 내 티셔츠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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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5 버전은 최적화 문제는 전혀 없었던지라 PC버전과는 별 상관없어보입니다. 패치도 거의 다 quality of life 부분이고... | 23.04.12 1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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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라는거는 최적화 하나만보고 하는거 아니잖아요. | 23.04.12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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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라는거는 오로치 최적화 하나만 보고 사후지원 해주는거임 | 23.04.12 12: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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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마지막 패치인 1.02 버전으로도 반년 동안 사람들이 불만 없을 정도로 별 문제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세세하게 신경써준것에 가깝죠. | 23.04.12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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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구매한 사람을 베타테스터로 활용한 저 회사가 쓰레기 아닌가요..? | 23.04.12 1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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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판 얘기면 제가 알 바 아니라서... | 23.04.12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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