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로켓 2번 타자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 프리 알파 소개, 극한 절망 속 탈출의 희열 살린다
넥슨은 오는 30일 10시부터 12월 4일 17시(KST)까지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실시한다. 아직 개발 초기 단계임에도 오픈 테스트를 진행하는 이유에는 민트로켓의 개발 전략이 반영됐다. 초기부터 시장에 빠르게 공개하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상세히 받겠다는 복안. 낙원 프리 알파 테스트는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낙원’은 공상 과학 소설에 등장하는 행성이나 유토피아 세계가 아닌 ‘서울’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여의도’, ‘낙원상가’ 등 익숙한 장소지만 폐허가 된 근 미래의 시대상을 반영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특유의 공포, 긴장감을 더욱 사실적으로 전달한다. 여기에 ‘좀비’라는 생명체가 서울을 장악했다는 설정이 절망감을 조성한다.
좀비들을 가둬 격리 구역이 되어버린 서울. 한강이 불어나 섬이 되어버린 여의도에 생존자들이 모이게 되고, ‘낙원’이라는 생존자 커뮤니티를 이루어 살아가게 된다. 유저는 이 낙원의 시민 중 한 명으로서, 생존에 필요한 자원을 찾아 좀비들이 가득한 위험 지대로 탐사를 나가야 한다. 게임의 부제인 ‘LAST PARADISE(마지막 낙원)’는 이러한 세계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총기 공격 상황에서는 우클릭 조작으로 조준 모드로 전환
서바이벌의 룰
게임의 룰은 ‘무법 지대’에 잠입해 탐사하고, ‘안전 지대’로 살아서 돌아온다는 명확한 콘셉트로 설계됐다. 유저는 정기적인 탐사에 참여해야 하며, 생존에 필요한 자원을 찾아 가져와야 한다. 한 세션에 총 16명이 입장하고, 길거리의 쓰레기 더미, 상자, 건물 내부나 실내의 구조물 등 다양한 곳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탈출을 위해선 탐사의 위협 요소를 주의해야 하며, 자신만의 전략을 수립해 생존 확률을 높여야 한다. 먼저 사방에 퍼져 있는 좀비들을 상대해야 한다. 총이 희귀한 상황이기에 좀비 사냥의 난이도는 매우 높다. 좀비인 만큼 한 번 죽여도 한참 뒤엔 다시 살아난다는 설정이기에, 싸우거나 엄폐물을 통해 숨어 다녀야 한다. 좀비의 고함 소리나 싸우는 소리에 주변 좀비들이 몰려와 둘러싸일 수 있으므로, 좀비를 상대할 때는 항상 신중하게 판단하고 행동해야 한다. 기본 지급되는 각목으로는 좀비를 여러 대 가격해야 쓰러뜨릴 수 있으나, 상위 구역 상점에서 살 수 있는 무기들은 보다 빠른 속도로 제압할 수 있다.
잠든 좀비는 소리에 예민, 깨어 있는 좀비는 시각과 청각 모두 예민
생존 시뮬레이션
파밍 탈출의 동기부여는 ‘생존’으로 귀결된다. 즉 아이템을 파밍해서 탈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이후 생존의 삶을 어떤 방식으로 전개해 나가는지가 게임성의 주축이 된다. ‘낙원’에서는 ‘안전 지대’에서의 삶을 생존 시뮬레이션 형태로 도입했다. 유저는 탐사를 통해 획득한 다양한 도시 속 자원을 시뮬레이션 파트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안전 지대는 생존자들이 모여 만든 삶의 터전으로, 새로운 계급 사회가 형성되어 있다. 필수 재화인 돈을 활용해 다양한 무기나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으며 집세도 내야 한다. ‘낙원’에서는 유저가 쌓은 물질적 자산을 강제로 초기화시키는 방향보다는, 소비할 만한 요소를 많이 구현해 ‘파밍’의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탈출의 재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안전 지대는 시민 등급에 따라 구역이 나뉜다. 총 11개 구역으로 구분되며, 첫 합류 시 제 11 구역인 ‘불법 체류자 구역’만 사용할 수 있다. 첫 계급인 ‘불법 체류자’ 신분에서 ‘임시 체류자’로 상향되면 제 10 구역 사용이 가능해지고, ‘여의나루 상회’라는 상점을 사용할 수 있다.
낙원 상인 연합회 UI(프리 알파 빌드)
시민 관리 센터 UI(프리 알파 빌드)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