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블루포션게임즈, NH투자증권과 대표주관사 계약 28일 (월) 체결

조회수 440 | 루리웹 | 입력 2023.08.30 (10:08:24)
[기사 본문]

- 블루포션게임즈, NH투자증권과 함께 코스닥 시장 상장 준비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 계약을 NH투자증권(사장 정영채)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는 대표주관사 계약 이후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2018년 10월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PC MMORPG ‘에오스’를 중국, 북미, 유럽 등에서 인기리에 글로벌 서비스하면서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자체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를 기반으로 2019년 8월 출시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구글 매출 2위를 장기간 유지면서 개발력과 운영 능력을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이후 대만, 동남아, 일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면서 현재까지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말 ‘에오스 레드’의 후속 작품으로 ‘에오스 블랙’이 론칭되어 회사의 지속 성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치형 게임에 특화된 퍼블리싱 사업으로 확장하여, 최근에는 수집형RPG ‘던전은 우리집’이 정식 론칭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 에오스 레드 IP를 활용한 방치형 RPG등 2개의 제품이 추가로 론칭되어 사업 다각화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진행 중에 있는 ‘프로젝트 R’을 통해 흔들림 없이 장기적으로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NH투자증권과의 대표주관사 계약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IPO를 마무리 짓고, 개발과 서비스 파워를 보유한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스터 블루(207760)의 자회사로 게임과 연관된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여 담당하고 있다.

 

img/23/08/30/18a43fbf95b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블루포션게임즈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