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2017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22일(오늘) 오전 11시 58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앞서 9억 뷰를 돌파한 ‘디엔에이(DNA)’와 7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6억 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5억 뷰 ‘쩔어’, ‘피 땀 눈물’, 4억 뷰 ‘세이브 미(Save ME)’, 3억 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에 이어 ‘봄날’은 12번째로 3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3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봄날’은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고 대중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으로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예술영화 같은 영상미에 일곱 멤버의 소년미 넘치는 표정 연기가 더해져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2억 뷰,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글래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 뮤직비디오가 1억 뷰 돌파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