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판매 마진율 28.8%
본문
[승용차] 테슬라, 반도체 대란에도 3분기 순익 1.9조...사상 최대 실적 [16]
루리웹-1897084889
(5400142)
출석일수 : 1339일 LV.23
52%
Exp.추천 1 조회 1476 비추력 7020
작성일 2021.10.21 (15:22:45)
IP : (IP보기클릭)119.65.***.***
추천 1 조회 1476 댓글수 16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415801 | 기타 | 버틸수가 없다 | 3 | 531 | 2024.05.14 | |
3415773 | 승용차 | 뱅드림 | 1060 | 2024.05.14 | ||
3415660 | 승용차 | 포포라노 | 1172 | 2024.05.14 | ||
3415649 | 승용차 | 포포라노 | 848 | 2024.05.14 | ||
3415528 | 철도차량 | 불꽃남자 쟈기만 | 1 | 791 | 2024.05.14 | |
3415047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506 | 2024.05.13 | ||
3414879 | 승용차 | 오토코 | 2 | 1329 | 2024.05.12 | |
3414821 | 승용차 | 오토코 | 1246 | 2024.05.12 | ||
3414374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1 | 2064 | 2024.05.11 | |
3414373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1101 | 2024.05.11 | ||
3414209 | 승용차 | 난이미와있지 | 995 | 2024.05.10 | ||
3413705 | 기타 | 욜띵띵 과학천재 | 2 | 765 | 2024.05.09 | |
3413697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1191 | 2024.05.09 | ||
3413266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173 | 2024.05.09 | ||
3412933 | 기타 | 헤롱싀 | 872 | 2024.05.08 | ||
3412837 | 승용차 | 난이미와있지 | 1 | 700 | 2024.05.08 | |
3412655 | 승용차 | 홍콩할배귀신 | 1987 | 2024.05.07 | ||
3412410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 | 1235 | 2024.05.07 | |
3412149 | 기타 | 오버테크 | 2 | 905 | 2024.05.06 | |
3412083 | 기타 | 오버테크 | 738 | 2024.05.06 | ||
3411873 | 철도차량 | 불꽃남자 쟈기만 | 2 | 445 | 2024.05.05 | |
3411872 | 철도차량 | 불꽃남자 쟈기만 | 7 | 1588 | 2024.05.05 | |
3411851 | 철도차량 | 불꽃남자 쟈기만 | 1 | 830 | 2024.05.05 | |
3411723 | 철도차량 | 불꽃남자 쟈기만 | 1 | 1701 | 2024.05.05 | |
3411386 | 승용차 | seawi9966 | 403 | 2024.05.04 | ||
3411099 | 승용차 | 난이미와있지 | 924 | 2024.05.03 | ||
3410994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494 | 2024.05.03 | ||
3410952 | 승용차 | 불꽃남자 쟈기만 | 2 | 1003 | 2024.05.03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119.64.***.***
일반차는 차유리창 올리고 내리는데도 발주받은 중소기업회사들이 반도체 납품받아서 만듬. 그래서 현대기아같은 발주를 준 업체조차 지들이 얼마나 반도체가 부족한지 정확히 파악이 안된다함. 근데 테슬라는 그런거 없이 중앙의 메인시퓨들이 차의 모든걸 통제하고 이 시퓨의 설계 생산응 테슬라 자체적으로함. 즉 , 들어가는 반도체 양이 획기적으로 적고 지들이 생산 | 21.10.21 15:30 | | |
(IP보기클릭)125.180.***.***
와우 한마디로 기존 자동차 업체는 구식 테슬라는 신식 같은거군요 | 21.10.21 15:31 | | |
(IP보기클릭)121.156.***.***
다른 차량회사에 비하면 모든 부품이 수직계열화 되어 절대적인 숫자가 적고, 자신이 모든 부품에 대해서 컨트롤 가능함. 지금 다른 완성차가 어떤 상황이냐면, 현대가 차를 만들때, 모둘 단위로 주문하는데 모빌아이 ACC 카메라, 만도 ABS, 보쉬 ECU, 전조등 LED 모듈 등등을 주문을 한다면, 각 회사마다 자기네들 전용 칩셋이나 컨트롤러를 사용. 이 공급 체인에서 칩이 하나라도 부족하면 출고가 불가능한 상황. 현대차 입장에서는 누가 구멍인지 알 길이 없고, 언제 반도체가 공급되어 모듈이 생산되는지 깜깜이 상황. | 21.10.21 16:02 | | |
(IP보기클릭)1.253.***.***
내연기관 퓨즈박스 퓨스갯수만큼 ecu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되요 여기 들어가는 수급에 문제 생기는 반도체들은 이익이 적어서 작은 기업들이 구형공정으로 만드는데 이런 사태에도 증축 안하는 이유가 테슬라는 퓨즈박스 없이 바로 고성능 메인칩셋에 바로 연결시킴 내연기간측에서 테슬라식으로 시스템 바꾸어 버리면 .큰 통수 맞을수 있어서 | 21.10.21 17:00 | | |
(IP보기클릭)14.51.***.***
공그!님// 모델Y타고 주식도 보유중이라 리포트는 자주 읽는데 칩자체생산은 어디서 보신거죠 링크좀? 설계는 자체적으로 하는건 압니다. 요번 ai데이 도조컴퓨터 칩도 자체설계였고요 /Vollago | 21.10.22 01:17 | | |
(IP보기클릭)119.64.***.***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121.156.***.***
미국이니까 성공했을 기업이죠. 우리나라도 그렇겠지만, 미국외의 다근 어떤 나라도 적자만 15년 지속하는 주식회사 살려둘 기업 없음. 우리나라 코스닥 상장 화사들은 4년 연속 적자보면 상장폐지임. | 21.10.21 16:04 | | |
(IP보기클릭)222.235.***.***
(IP보기클릭)222.235.***.***
현대가 감명받아서 캐스퍼 그렇게 하고있는데 노조에서 딜러한테 떨어지는거 없다고 반발겁나하더만 | 21.10.21 15:37 | | |
(IP보기클릭)125.180.***.***
흠 영업점 없고 차파는 딜러 없고 자동차 업계의 인터넷 은행 같은 존재네요 | 21.10.21 15:45 | | |
(IP보기클릭)122.128.***.***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21.156.***.***
상하이 메가펙토리 출고 차량은 완성도 높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테슬라도 점점 양산기술에 익숙해 져서 곧 있으면 기존 완성차의 품질 따라잡는다고… 문제는, 일론머스크가 원가를 엄청나게 따지기 때문에 값이 싸다면 두 번 생각 안하고 양산라인에 바로 적용 시켜서 양산중에 품질하자가 많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 21.10.21 16: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