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가 그렇게 재미있다고 해서 구입해봤습니다 UI는 TV용과 휴대용을 지원하구요 전 TV로 해도 휴대용 UI가 더 시원시원해서 마음에 드네요
게임의 핵심은 연계 공격을 발동시켜 케릭마다 스킬사용에 쓰이는 배틀 포인트 즉 BP의 코스트를 낮추는걸 우선시 하는게 전투의 가장 큰 목표인데요
이게 은근 머리가 아픕니다 전투 포메이션별 그리고 케릭터의 롤, 스킬에 따라 전투 타임라인이 바뀌다보니 이거 맞추는게 쉬운건 아니네요
특히 스킬을 안 쓰면 자동적으로 방어모드에 들어가는데 다음 턴에 타인라인 우선 순위에 서게 됩니다 스킬 계산만 해도 상대의 인터럽트등등
계산할게 있는데 여기에 방어 하는 적의 순위까지 계산하면 더 복잡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계산 잘 하면 운영적인 묘미는 참 좋은거 같습니다
사가 시리즈답게 무기 레벨이 따로 있구요 무기를 쓰다보면 전구 마크가 뜨면서 새로운 기술을 익히구요
거기에 전투 속성에 따른 코스트 리덕션 추가 버프등등 전투 시스템은 확실히 신경써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프리 시나리오를 지향한다고 하는데 이건 사실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어요 그냥 분기가 많아서 유저가 그렇게 느낀다는건지 아니면 딱히 정해진
순서없이 원하는대로 지역 탐사가 되서 플레이가 된다는건지 사가 전작들을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마을이나 던전등이 구현이 안 되있고 이벤트는 대부분 대사로 떼우기 때문에 필드에 있는 오브젝트마다 대부분 상호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은 4명인데 이게 클리어를 함에 따사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도 있는거 같아요 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스토리 클리어했는지 체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