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레이더 제거 이후 초음파 센서까지 덜어 내
"인간은 두 눈으로 운전, 비전 시스템으로 충분" 주장
사쿠라모리 카오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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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2.10.06 (09: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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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레이더 제거 이후 초음파 센서까지 덜어 내
"인간은 두 눈으로 운전, 비전 시스템으로 충분"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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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54.***.***
인간이 초음파 쓸 수 있는데 안쓰는게 아니라 없어서 안쓰는건디. 두눈밖에 없으니께. 초음파네 라이다네 쓸수 있으면 가능한 쓰는게 나을거 같은데. 지금이야 초기(?)니까 인간수준의 드라이빙을 원하는거지만 골은 인간보다 훨씬 나은 드라이빙 시스템 구축 아닌가? 인간이 두눈으로 운전한다고 눈만딸랑 달아줄 필요있나?
(IP보기클릭)210.117.***.***
괜찮을려나...? 인간도 두 눈만 믿다가 사고나잖아
(IP보기클릭)220.85.***.***
비용절감이 목적이겠죠?
(IP보기클릭)210.117.***.***
그치만...AI는 차를 잘못 식별할때도 있는걸....
(IP보기클릭)222.108.***.***
안개 끼거나 폭풍우면 상당히 위험할텐데
(IP보기클릭)210.117.***.***
괜찮을려나...? 인간도 두 눈만 믿다가 사고나잖아
(IP보기클릭)68.146.***.***
사람은 사물 하나하나 스켄하면서 봐야하고 카메라로 보는건 화면에 비친거를 동시에 다 해석하니까 사람이랑 다르지. | 22.10.06 09:21 | | |
(IP보기클릭)49.144.***.***
인간 : 눈 2개, 깜빡임, 졸음, 전방미주시, 딴생각 차 : 8대 카메라, 항시주시 | 22.10.06 09:34 | | |
(IP보기클릭)210.117.***.***
LASTFANTASY
그치만...AI는 차를 잘못 식별할때도 있는걸.... | 22.10.06 09:35 | | |
(IP보기클릭)49.144.***.***
이미 사람이 운전하면서 보는 주위 환경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보고 있고 그 차량이 어느속도로 어느방향으로 움직이는것까지 인지하고 있어 사람보다 뛰어넘은지 오래입니다. 다만 이 환경에서 어떤선택을 하냐가 사람과의 차이점이죠. | 22.10.06 09:45 | | |
(IP보기클릭)58.237.***.***
결국 기계도 고장날 수도 있고 먼지 같은게 덮힐 수도 있지 않나요? 있으면 좋은 것을 굳이 안전보다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줄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 22.10.06 10:25 | | |
(IP보기클릭)64.141.***.***
사람도 뭔 일이 언제 어떻게 생길지 모름. | 22.10.08 05:07 | | |
(IP보기클릭)64.141.***.***
그런건 사람이 더 많지않나?? 잘 훈련된 AI 가 일반적으로 훨씬 안정적일껄? | 22.10.08 05:08 | | |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12.154.***.***
인간이 초음파 쓸 수 있는데 안쓰는게 아니라 없어서 안쓰는건디. 두눈밖에 없으니께. 초음파네 라이다네 쓸수 있으면 가능한 쓰는게 나을거 같은데. 지금이야 초기(?)니까 인간수준의 드라이빙을 원하는거지만 골은 인간보다 훨씬 나은 드라이빙 시스템 구축 아닌가? 인간이 두눈으로 운전한다고 눈만딸랑 달아줄 필요있나?
(IP보기클릭)222.108.***.***
안개 끼거나 폭풍우면 상당히 위험할텐데
(IP보기클릭)210.117.***.***
근데 안개 끼거나 폭풍우면 라이다도 무력화되는건 마찬가지라서요...흠 참 애매하쥬? | 22.10.06 09:36 | | |
(IP보기클릭)118.235.***.***
https://www.autoelectronics.co.kr/article/articleView.asp?idx=4378 그래서 레이더 라이다 카메라가 서로 보완해서 안개느 비같은걸 극복하는거죠 | 22.10.06 09:41 | | |
(IP보기클릭)210.117.***.***
네 지금 일반적인 자동화 설계는 그렇게 되어 있죠. 근데 저기서 음파센서 같은거 다 제거하고 눈만 쓰겠다고 하니까... | 22.10.06 09:42 | | |
(IP보기클릭)202.31.***.***
그땐 못한다고 경고 보내면서 사람한테 하라고 하면 될문제... | 22.10.06 10:10 | | |
(IP보기클릭)58.237.***.***
완전한 무인 운전을 목표로 한다고 들었는데 방법을 찾지 않을까요. | 22.10.06 10:29 | | |
(IP보기클릭)202.31.***.***
속도를 낮춰 서행을 한다든가...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수는 있을듯합니다만 카메라만으로도 할수있다곤 봅니다. 이게 단순 원가절감말고도...조립시 공정 단순화, 타회사에 솔루션으로 판매 등등...여러면을 보고 다 없애는듯해요. | 22.10.06 10:31 | | |
(IP보기클릭)115.139.***.***
이게 다르게 생각하면 카메라, 레이저, 라이다, 그외 여러 센서가 있는 자율주행 차라고해서, 안개 끼거나 폭풍우, 폭우 쏟아지는 날 자동차에 자율주행 맡기실 수 있나요? 지금 상황에선 아무리 센서로 중무장한다고 해서 자율주행에 대한 일반적인 신뢰도가 낮기 때문에 날씨가 안좋은 날은 자율주행을 안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른 센서가 3개를 다는 이유는 각 센서마다 장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건데, 문제는 이 3가지 정보가 서로 상충되는 내용을 보내줄때 어떤 정보를 선택하여 판단하느냐가 중요하고, 각 센서에서 데이터를 보내는 속도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속도 등이 늦게 판단을 내리게 할 수도 있죠. 앞으로 하드웨어가 더 발달하면 더욱 빨라지기 때문에 향후에는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현재 수준에서는 센서를 많이 단다고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없는게 여러가지를 고려해야할 게 많죠. 결론적으로 카메라만으로 판단해도 문제가 없느냐 하는걸 테스트도 안해보고 빼지는 않죠. 실제 주행에서 각 센서들이 보낸 데이터를 얼마나 판단하는데 사용했느냐 같은 데이터와 사고율 등 다양한 걸 검토해서 결정 내리죠. 이거 업데이트 했는데 사고율이 갑자기 올라간다면 테슬라의 이미지는 완전 추락하는걸 본인들도 압니다. | 22.10.06 13:50 | | |
(IP보기클릭)64.141.***.***
무당 눈깔을 끼우자. 5초 앞을 보게 | 22.10.08 05:11 | | |
(IP보기클릭)220.85.***.***
비용절감이 목적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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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울트라소닉센사 | 22.10.07 15:3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