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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타다는 멈출 위기… 우버는 AI 인재 확보·M&A로 사업 확장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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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우버 ‘그랩’ 등 해외 모빌리티 기업 경쟁력 강화 박차

박재욱 VCNC 대표 "혁신은 이용자와 시장이 판단" 연일 호소




댓글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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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는 혁신 아니래도 쟤들이 자율주행차로 사업하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실상은 불법 카니발택시 재림이잖음
19.12.1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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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누가 혁신 하지 말래냐 렌터카로 운수업 하는게 혁신임? 준법 잘 하면서 하든가 ㅅㅂ
19.12.12 09:58
(3484541)

106.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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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480564 면허 사 - 싫어 면허 임대해 - 싫어 하던 누구랑은 다른 행보
19.12.12 09:59
(506188)

112.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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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나 위워크도 뭐 비슷한 상황이죠. 혁신 기업이라고 듣고 투자들 했는데 가만히 보니까 그냥 택시업체랑 부동산업체..
19.12.12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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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가 그렇게 확고한 비전이 있었으면 면허 임대라도 해서 사업을 계속 확장했겠지요?? 일방적으로 기업을 박살냈다고 보기에는 대처안을 몇번이나 내밀었습니까 그리고 택시도 월급제 고용이에요 할당량도 없어질 예정이고요 개인택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완전 월급제를 반대하며 택시 회사가 주장하던 근무태업 핑계는 gps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고 불량한 운전자는 항의할 창구도 마련되어있으니 거기에 말하면 보안하겠죠 타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타다 운전자들중에 불량한 사람도 있다고 말나오는거 보면 숫자가 늘어나면 필연적으로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은데 타다는 안그러고 택시는 그렇다 라고 단정하기에는 근거가 빈약합니다
19.12.12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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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는 혁신 아니래도 쟤들이 자율주행차로 사업하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실상은 불법 카니발택시 재림이잖음
19.12.12 09:57
루리웹-7155756518
왜 자꾸 사기침? | 19.12.12 09:58 | | |
(506188)

112.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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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155756518
우버나 위워크도 뭐 비슷한 상황이죠. 혁신 기업이라고 듣고 투자들 했는데 가만히 보니까 그냥 택시업체랑 부동산업체.. | 19.12.12 10:04 | | |
(1053216)

149.248.***.***

루리웹-7155756518
우버나 타다나 결국 법망 교묘히 피해서 택시업 하는거죠. 차이라면 우버는 세계적 스케일로 활동한다는 점이랑, 투자를 받아서 AI쪽 개발에 힘 쏟는다는 미래 비전이라도 있다는 점? 근데 완전 자율주행이 언제 완료 될지가 미지수 라는게 문제. 솔찍히 우버가 성공할 수 있던건, 기존 택시가 시대에 안맞게 불편했던 점을 잘 캐치했고, 기존 택시회사들 여론이 안좋았을때 법 피해서 일단 서비스를 해서 확 점유율 늘리고, 그 뒤 여론빨로 밀어 붙여서 금지 못하게 한게 큼. 물론 성공이라기에는 아직도 적자만 엄청 보는 상황이긴 하지만, 일단 점유율이라도 있으니 어떻게든 돼겠다는 느낌? | 19.12.12 12:13 | | |
(2107983)

223.38.***.***

aksiz
그리고 우버는 총알 마련해서 ai 자율주행등 다ㅈ하려고하죠. 한국에도 고급콜택시로 다시 하려는것 같던데 ㅋ | 19.12.12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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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누가 혁신 하지 말래냐 렌터카로 운수업 하는게 혁신임? 준법 잘 하면서 하든가 ㅅㅂ
19.12.12 09:58
(3484541)

106.102.***.***

BEST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480564 면허 사 - 싫어 면허 임대해 - 싫어 하던 누구랑은 다른 행보
19.12.12 09:59
(49294)

211.214.***.***

우버 시총이 지금 484억 달러인데... 우버랑 타다랑 비교를 하냨ㅋㅋㅋㅋ 우버가 삼성이라면 타다는 동네 구멍가게닼ㅋㅋㅋㅋ
19.12.12 11:04
츄플
ㅋㅋㅋㅋㅋㅋㅋㅋ | 19.12.12 11:56 | | |
(12621)

119.197.***.***

기술발전으로 사라질 1순위가 원동기 운전직들인데 타다도 수년째 큰손해 보면서도 어떻게든 파이를 넓히려는 이유가 운전자없는 자동주행이 대중화되면 중계사업만으로 막대한 돈을 버는 시장이 곧 돈인 상황이기 때문 에어비엔비나 우버등이 이런 중계로 막데한 돈을 벌어드리는 업체들이고 세계랑 따로 놀면서 무인은 절대 안됨 무인운전이 가능해도 무조건 사람넣어야함 이럴수있다면 모를까 결국 바뀔수 밖에 없음 중국은 25년내 운전석없는 무인자동차를 어디서나 볼수있을거라고 자랑하는데 중국말이므로 그게 과연 사실이 될진몰라도 무인차를 시범서비스하는 북미만 생각해보면 늦어도 10년안에는 사람이 운전하면 오히려 보험료가 올라가는 운전석이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자가차를 안사고 필요할때마다 앱으로 무인차를 부르는 시대가 올수밖에 없음 인건비가 없으니 단체대중교통수준으로 가격이떨어진다면 이런식으로 갈수밖에 없음 결국 이런 시장에서는 카카오 우버등 막대한 돈풀어서 시장을 먹는기업이 모든걸 가져갈수밖에 없음 카카오톡같은 대중적인 앱이없는 타다는 자본금이 적다보니 대리운전만 고집하고 택시기사와 연개한 카카오택시같은 서비스까지는 할수없는 법의 사각지대를 노리 꼼수영업을 했던거고 그래도 택시보다 오히려 비싼 꼼수라는 타다를 대중들이 좋아했던이유가 순월급제로 승차거부 없음 사납금을 채우기위한 고속난폭운전 없음 복장부터 함부로 승객에게 말걸거나 정치이야기를 꺼내 불편하게 하지않는게 매뉴얼로 있고 기본 교육도 따로 받을정도로 기사 수준이 택시보다 높음 랜트차량으로 일정한 차량 품질 택시기사가 운전상시로 눈돌리며 신호때마다 심지어는 주행중에도 모바일게임을 하는 모습만봐도 공포스러운 이런 모습들을 보여주는 택시기사들의 대안 경쟁이 있다는것 환호한건데 아예 이런 경쟁조차 정부에서 앞장서서 없애버리는건 아무리 택시기사 표들이 중요한 시기라고 해도 서비스경쟁이 사라지니 대중교통이용국민들도 손해 불안한 사납금에 따른 4d업종이되버린 택시보다 타다의 월급제고용에 따른 안정적인 국가고용문제도 손해 국가적으로도 국민들에게도 오로지 택시기사말고 어느누구도 이득이 없음 (이런 결정을 하게된 이유인 택시기사들의 표를 받는 정당적 이득은 있음) 오히려 타다 살리기라고하는 조롱급의 정부발표는 사실상 회사를 닫으라는 것과 다름없고 아예 택시와 연개할정도의 자본금 없는 회사 월급제와 교육으로 택시보다 좋은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자를 정부에서 없애버리겠다고 선언한거나 다름없는데 이렇게일정 파이를 가지고 있는 기업을 국가에서 먼저나서서 고사 시키면 결국 타다가 가지고 있는 파이는 우버택시서울같은 막대한 자본금의 해외기업이 차지할수밖에 없음 그리고 이 기회를 타고 우버서울이 5회 50%할인으로 엄청나게 프로모션하고 있고 카카오택시도 택시기사들과 손잡고 시장파이를 키우기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카카오택시도 차별적임 서비스없이 오로지 카카오톡기반으로 카카오톡 점유율로만 버티는 상황이라 미래를 확신할수 없는게 이미 10대20대초들은 상당수가 페북메신저로 갈아탄 상황에서 이들이 성장했을때 10년후에도 페북메신저와의 경쟁에서 카카오톡이 지금처럼 압도적 일위일지는 예측이 불가능하고 그로인해 카카오택시가 시장을 장악할수 있을까 하는 확신을 가지기는 불가능함
19.12.12 13:22
(12621)

119.197.***.***

세상의진실
인터넷 초창기 선구자시절 망이용료 광고집행에 해외기업들과 차별시키고 국가에서는 동등한 경쟁이 불가능하게끔 통신사들 손을 들어줘서 세계최초자 들어간 it기업들을 고사시킨거 생각해보면 굳이 지금 회사를 고사시켜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는데 개인택시면허자체가 돈없을때 돈대신 발급서 판매하5공시절에나 가능한 정책이고 이미 국가에서 실패한정책임을 인정하고 면허산사람들에게 몇천만원씩주면서 회수해서 파기하는 상황에서 비싸지만 품질서비스경쟁으로 이용하던 타다를 택시 경쟁을 사라지게해서 결국 택시기사말고는 모두가 손해인 상황이 되었음 (이번사건을 우버 택시가 가장큰 이득을 볼것으로 예상) 매일 죽어나가는 교통사고 사망자들을 위해서라도 무인차 시대를 피해갈수 없다면 중국미국처럼 차라리 빠르게도입해야 한다고봄 세계적인 공룡 소프트기업들에게 한국기업이 고사되지 않으려면 최상위 세계적인 기업들은 하나같이 아마존.페이스북.구글.넷플릭스.디즈니등에 애플도 어마어마한 앱스토어 수익을 생각해보면 소프트기업인데 시장만 먹으면 저비용 고부가가치 어마어마한 돈을 벌수있는 산업에 대한 정부의 몰이해적인 쇠국적인 행태로 이미 소프트시장 대부분을 해외기업에게 내준상황에서 대중교통이용하는 일반 국민들부터 경쟁을 없애 서비스의 질적하락을 가지고 오는 안정적인 고용을 원하는 개인택시면허를 빠르게 회수 폐기 해야만 하는 국가적차원으로도 손해만 있는 심지어 법리적으로도 소비자가 6시간이상 운전시에만 타다를 이용가능하다 처럼 대리기사관련해서도 명확한 근거가 없고 운송법과 관련해서도 근거도 명확하지않은 추가내용으로 국민들이 많이는 이용하지않더라도 승차거부가 많은지역.시간에서 자주 이용되던 단체행동이 강한 택시기사들의 표 때문에 하나의 기업을 박살을 내버림 동남아시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그랩 바니썬처럼 중꿔의 디디추싱처럼 정부가 앞장서서 키우진 못하더라도 정부가 나서서 고사시키는일은 없어야하지만 택시기사들을 제외한 국민적 국가적으로도 손해로 결국은 이렇게 마무리가 되게 됐고 이번일은 10여년후 무인차시대가 오게되면 눈덩이처럼 굴러서 원동기를 이용한 물류이송부터 교통까지 모든 산업으로 파급력이 커질수도 있다고봄 | 19.12.12 13:22 | | |
(49294)

211.214.***.***

세상의진실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0년뒤고 뭐고... 타다가 영업 계속하게 냅두면 유사 타다가 우후죽순 처럼 생겨... 디젤suv가 시내를 계속 다니며 매연을 뿜뿜하게 될 것이고... (시대에 역행!) 택시 댓수를 줄이고자 하는 정부 시책에도 반하고... 무인차 어쩌고 저쩌고 논하기에는 아직 말그대로 20년은 이름... 사람이 타고 있는 자율주행 조차 걸음마 단계인데... 정부가 고사시키려는 것은 타다의 꼼수택시 운행이지... 자율주행 및 무인차 시대가 아닌데 뭔 소리인지... 그리고 자율주행이 타다랑 뭔상관... 아무상관 없는에 엮는 꼬라지 하고는.... ㅉㅉㅉ | 19.12.12 13:42 | | |
BEST
세상의진실
타다가 그렇게 확고한 비전이 있었으면 면허 임대라도 해서 사업을 계속 확장했겠지요?? 일방적으로 기업을 박살냈다고 보기에는 대처안을 몇번이나 내밀었습니까 그리고 택시도 월급제 고용이에요 할당량도 없어질 예정이고요 개인택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완전 월급제를 반대하며 택시 회사가 주장하던 근무태업 핑계는 gps로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고 불량한 운전자는 항의할 창구도 마련되어있으니 거기에 말하면 보안하겠죠 타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타다 운전자들중에 불량한 사람도 있다고 말나오는거 보면 숫자가 늘어나면 필연적으로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은데 타다는 안그러고 택시는 그렇다 라고 단정하기에는 근거가 빈약합니다 | 19.12.12 13:44 | | |
세상의진실
에어비엔비나 우버나 중계사업으로 맛대한 돈을 벌아 들인다고 선전해서 투자를 끌어 모은 다음 막대한 적자만 봐 온 사업임. 그리고 타다는 그나마 써카를 가지고 하니 겨우 적자며놜 수준. | 19.12.13 08:13 | | |
(76316)

222.112.***.***

현행법을 지키면서 사업을 해야지 사업을 먼저 해놓고 법이 잘못됐다는건 좀...
19.12.12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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