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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테슬라, 자율주행 실적 30억㎞돌파…GM, 웨이모 등 경쟁업체 압도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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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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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3은 되야 자율주행이라고 볼수있는데 테슬라도 아직 레벨2구만 자율주행 타령
19.11.20 22:06
(117488)

21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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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지도 않았는데 나중에 업데이트 해주겠다며 돈먼저 받고 파는 기술 보면 참 대단함
19.11.20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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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어떻게 레이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되죠?
19.11.20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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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맨날 레이더 없이 했는데도 더 좋다는데 도대체 어딜봐서 더 좋다는거에요??? https://youtu.be/fKyUqZDYwrU 중앙선도 구분못하는제
19.11.20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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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선 주행보조라고 말하고 여기선 또 자율주행성능이네요? 둘다 주행보조에요. 그리고 카메라의존하다보니 흐린하늘과 하얀색 트럭 구분못해서 앞차 때려박은거 보면 테슬라도 멀었습니다
19.11.20 22:04
이상한 곳에서 이상한 기준으로 순위 깍여서 평가절하 당하지만 실제로는 제일 자율주행에서 독보적으로 앞서나가는게 테슬라죠.
19.11.20 20:59
(117488)

21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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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만들지도 않았는데 나중에 업데이트 해주겠다며 돈먼저 받고 파는 기술 보면 참 대단함 | 19.11.20 21:56 | | |
JuliaHart
소프트웨어 개발사의 특징이죠. 어차피 하드웨어는 이미 출고시에 돈 안내도 탑재되어 있거든요. 님과같은 논리면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다 그런 형태인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 19.11.20 22:00 | | |
(117488)

211.176.***.***

루리웹-3799285181
대체 어떤 소프트웨어 업체가 만들 예정인 제품을 돈먼저 받고 팝니까. 우선은 완성하고 버전 1.0 찍어 팔죠 | 19.11.20 22:50 | | |
JuliaHart
소프트웨어 회사는 대부분 개발 로드맵 제시하고 기능 개발해 나중에 제공하는데요.. 윈도우나 리눅스도 그렇고 포토샵도 무슨무슨 기능이 들어간 예정입니다 하고 파는데요. 소프트웨어의 특성 너무 무시하는거 아닌가요. 소프트웨어의 ㅅ자도 모르는 수준의 주장이에요 그거 | 19.11.21 02:48 | | |
(117488)

211.176.***.***

루리웹-3799285181
정신나간 소리를 하시네 그 경우에 해당되는건 추가기능의 경우고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은 추가기능이 아니라 그 자체가 제품입니다 제가 ㅅ도 몰라도 10년동안 업으로 삼고있어서 최소한 님보단 잘 압니다 | 19.11.22 0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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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15)

11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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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526565811
기가 팩토리는 미국에 둘 중국에 하나 그리고 독일에 하나 건설중입니다. | 19.11.20 2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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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526565811
중국이 우리나라에 공장들어와서 생산하고 있잖음? | 19.11.20 22:00 | | |
(12255)

1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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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긴 한데 비쥬얼로만 자율주행말고 레이다좀 추가해주라....
19.11.20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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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르발
레이다는 회의적인 시선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다 테슬라는 레이다 없이도 훨씬 잘 할 수 있는걸 증명중이죠. 되려 레이다는 자율수행 기술력이 딸리니 그걸 하드웨어로 떼운다는 느낌이구요 | 19.11.20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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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저건 자율주행이 아니라 운전자를 보조하는 오토파일럿이고 오토파일럿은 전방주시에 핸들 계속 잡고 있어야 하고 위험 사항 시 즉시 끌 수 있는데 저 사고 조사를 해보니 그런 조작 일체 없어서 사용자과실로 밝혀진 부분인데 좀 상황에 맞는 사례를 가져와 주셨으면 좋겠네요.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아예 다른건데 뭣도 모르는 사람들이 이 사례가지고 테슬라 자율주행 호도하는건 뭐 정해진 레파토리네요. | 19.11.20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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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테슬라의 홍보영상. 현재 '반자율주행'으로 판매되고 있는 기능은 '자율주행'과 거리가 먼, '운전자 보조장치'에 지나지 않는다. 운전 과정 모두를 사람이 해야 하고, 운전대에서 손을 떼서도 안 되지만, 업체들은 위와 같은 영상들을 일상적으로 게시하며 사람들에게 잘못된 인식을 심고 있다. 기사에도 딱 써있죠? | 19.11.20 2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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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그게 어떻게 레이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되죠? | 19.11.20 2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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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 저금통
레이다는 크고 무거운데다 가격까지 비싸서 실 자동차에 거추장스럽지 않게 탑대하는게 현재로썬 불가능한데 테슬라는 레이다를 쓰지 않고도 자율주행 성능에 있어서 이미 레이다를 기반으로 하는 다른 회사들의 자율주행보다 훨씬 나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레이다를 쓰는 자율주행차들의 경우엔 테스트트랙에선 잘 달리지만 벗어나는 순간 바보가 되지만 테슬라는 테스트트랙 외의 상황에서도 잘만 달린다는게 이미 증명 되었거든요. 그때문에 레이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중요한건 레이다같은 하드웨어가 아니라 주변을 인식하고 판단하는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하다구요 | 19.11.20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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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그건 옛날 기준이고 요즘 레이더 엄청 가볍고 계속 싸지던데요 | 19.11.20 2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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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아니 맨날 레이더 없이 했는데도 더 좋다는데 도대체 어딜봐서 더 좋다는거에요??? https://youtu.be/fKyUqZDYwrU 중앙선도 구분못하는제 | 19.11.20 2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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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 저금통
왜 자꾸 자율주행 말하는데 오토파일럿 가지고 올까요 레이다가 초기에 비해 작아졌다지만 아직까진 차체 내장은 불가능한 수준이에요. 가격은 여전히 비싸구요 | 19.11.20 2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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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아니 그럼 오토파일럿 말고 어떤 자율주행을 보여줬다고 테슬라가 최고라도하는거에요??? 아니 좋은건 좀 같이 보여줘요 혼자만 보지말고 | 19.11.20 2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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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그래서 자율주행이 아닌 운전자 보조 장치를 사용자가 주의해서 써야함에도 모든 경고를 무시하고 내비두다가 사고난걸 뭐라해야할까요? 가스레인지에 찌개나 그런거 올려놓고 온도가 올라가 경고음 났는데도 무시했다가 집 홀라당 태워먹은것도 가스레인지 제조사 문젠가요? 장말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그냥 까고싶어 깐다고 밖에 말씀 못드릴거 같네요 | 19.11.20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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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앞에선 주행보조라고 말하고 여기선 또 자율주행성능이네요? 둘다 주행보조에요. 그리고 카메라의존하다보니 흐린하늘과 하얀색 트럭 구분못해서 앞차 때려박은거 보면 테슬라도 멀었습니다 | 19.11.20 22: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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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동네
지금 까는분들 오토파일럿같은 자율주행이 아닌 운전자 보조장치를 자율주행이랑 햇갈려하는것에서 오는 오해라고 방금 이해했네요. 본문에서 이야기 하는건 완전 자율주행에 대한 데이터 수집량에 대한것이고 오토파일럿은 그냥 차선 따라가고 차간거리 유지해주고 하는 크루즈컨트롤의 발전형 밖에 안되는거에요. 이거 햇갈리면 자율주행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거에요 | 19.11.20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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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 저금통
https://www.youtube.com/watch?v=tlThdr3O5Qo fsd는 아직 개발중인 소프트웨어 기능이고 아직 장식 출시도 안되었어요. 테슬라 공식 페이지 가면 테스트 영상 나오는데 이런 필드 테스트는 테슬라가 유일하죠 | 19.11.20 22: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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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아~~ 그러니까 님은 지금 크루즈컨트롤은 자율 주행이고 크루즈컨트롤에서 사용자가 개입없이 냅둬서 사고가 난다고 하면 해당 제조사의 자율주행 성능이 구리다는 논리네요? 그냥 아무것도 모르먄 가만히 있는게 상책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오토파일럿은 자율주행이 아니라 크루즈컨트롤의 발전형인 운전 보조장치일 뿐이에요. 사용자가 즉각 개입 할 수 있도럭 핸들에 손 올려놔야하고 핸들에 선 안올리면 경고음 계속 나는데다 위험상황 시 핸들 좀 만 돌리면 풀리는 단순한 보조장치라구요. 왜 자율주행과 오토파일럿을 구분못하는걸까요. 어려운 내용도 아닌데요 | 19.11.20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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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오토파일럿 -속도 자동조절 -앞뒤 차간거리 자동 조절 -차선인식 및 유지 -차선변경x -신호등인식x -경로탐색x -핸들에 손 안올리면 30초마다 경고음. 반드시 손 올려야 함 -단순히 차선유지하면서 속도 조절과 차간거리 조절만 해주는 크루즈컨트롤의 발전형 자율주행(FSD) -속도 자동조절 -앞뒤 차간거리 자동조절 -경로를 지정하면 경로 탐색 -경로까지 가면서 차선변경 및 신호등 인식 전부 가능 -손 안올려도 됨 -오토파일럿(크루즈컨트롤) 과는 완전히 다른 기능 | 19.11.20 2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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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99285181
오토파일럿이라고 자율주행이랑 비슷하게 이름짓고 있지도 않는 자율주행레벨 2.5라고 소비자 기만하는 테슬라 잘못때문이죠 | 19.11.20 22: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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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동네
2.5는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댓글들 보니 이름을 그렇게 지은건 확실히 테슬라의 문제긴 한거 같아요. | 19.11.20 22:41 | | |
(117488)

21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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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르발
다들 이상한 소리들을 하시는데 테슬라에는 전방 레이다가 들어있고, 없어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라이다임 | 19.11.20 22:53 | | |
(294527)

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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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추적자
그사고 난거 8년전 모델이고 오토파일럿1.0 시절일거예요 그덕분에 카메라 갯수 2배로 늘어났고 현재 구형하드웨어는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시스템일겁니다 오토파일럿은 가장 신형인 모델3가 성능이 제일 좋고 오토파일럿3.0은 현재 완성단계인걸로 알고있어요 https://youtu.be/2fBSc_5n7tg | 19.11.21 02:57 | | |
(5144335)

118.38.***.***

사고나면 자율 주행아니라면서 이럴때만 자율 주행..
19.11.20 21:34
(117488)

211.176.***.***

대부분 전진만 하는 고속도로 데이터일텐데 의미있나
19.11.20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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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3은 되야 자율주행이라고 볼수있는데 테슬라도 아직 레벨2구만 자율주행 타령
19.11.20 22:06
이제는 자율주행으로도 댓글 배틀인가.
19.11.20 22:44
(117488)

211.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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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675729640
필요 없지만 고가 차종에는 넣어드림 | 19.11.20 23:14 | | |
(1243202)

222.106.***.***

레이더랑 라이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보다.. 말하시는걸 보아하니 라이다 얘기 같은데 용어를 혼합 하시네.. 참고로 테슬라에 레이더는 달려있습니다.
19.11.21 00:32
如月 千早
헉 처음에 라이다라고 쓰려다가 잘못기억하거 있었나 싶어서 지웠다 수정하고 달았는데 라이다가 맞앗었네요 | 19.11.21 00:44 | | |
라이다 레이다 구분도 못하는 인간들이 자율주행이 어쩌고 ㅋㅋㅋ잘들논다 ㅋㅋㅋ
19.11.21 00:54
위쪽에 난리났네. 근데 자율주행차 기사 나올때마다 의문인게 자율주행은 구글 무인자동차로 이미 구현된거 아님? 아니면 자율주행은 이거랑 좀 다른건가? 구글 무인자동차도 사람 컨트롤 없이 자동으로 가는거 같던데.....
19.11.21 01:23
금1211식팔치녀
그놈 제치고 시제품도 안나온 테슬라보고 테슬라가 최고다 그래서 욕먹는거임 | 19.11.21 01:42 | | |
(294527)

175.193.***.***

테슬라는 오토파일럿3.0부터 시작이죠 https://youtu.be/2fBSc_5n7tg
19.11.21 02:47
그래서 완전 자율 언제되는데? 어째 아직도 완전 자율 내놓는 업체가 한군데도 없냐 존나 입만 털고
19.11.21 07:12
(5262642)

207.107.***.***

자동차계의 아이폰. 한국에서만 못죽여서 안달. 국내기업들이야 테슬라, 구글, 아이폰 부정적으로 보면서 현실은 몰래 뒤에서 따라하기 바쁘지...
19.11.21 07:33
필드테스트가 테슬라가 유일하다는건 오버입니다. 테슬라가 공개했던것과 같은 데모영상은 이미 크루즈를 포함한 타사에서도 간간히 볼수있으며 https://youtu.be/6tiyZXKwdOA 구글 웨이모는 이미 자사테스트 이후에, 외부인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택시호출 서비스를 하고있는걸요. https://youtu.be/WBkgs4u5tW0 테슬라가 쌓은 누적 자료는 분명 대단하지만 그 자료를 제대로 소화해 시스템을 구축하느냐는 또 다른 이야기고 단순히 주행거리가 많다고 타사의 수준이나 특히 구글이 리캡차로 쌓아올린 라벨링 정보나 기술능력을 부정하기는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실질적으로 자율주행에 대해서 제대로 공개된게 없는상황이기도 하구요. 라이다 없는걸 제대로 커버가능한지는 제대로 공개되고나서 이야기를 해봐야할듯 싶네요.
19.11.21 08:14
(588333)

221.151.***.***

님들 라이다랑 레이더도 구분들 못하고 계신거 같은데..... 테슬라에서 없앤거 -> 라이다 레이더는 전혀 다른거고. 자율주행기술에는, 레이더를 쓰지 않습니다. -ㅅ-;; 최근에는 저렴한 라이다라고 이름붙은것들이 나오지만, 사실 그것들은 정식으로 라이다 라고 말하긴 어렵고요. 쓸만한 수준의 라이다는 수천만원~억대를 호가합니다. 차값보다 비싸지죠. 그리고, 그 비싼 라이다를 쓴다한들, 데이터 갱신속도가 너무 느려서 쓸만한게 못됩니다. 지금 가장 현실적인 것은 테슬라 같은 화상분석(비전센서) + 듀얼 안테나 GNSS + 가속도계, 자이로계 조합입니다.
19.11.21 09:43
(117488)

211.176.***.***

제인수
레이더 씁니다 먼거리는 레이더 단거리는 라이다 테슬라는 라이다를 카메라로 대체 | 19.11.22 0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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