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민생증권의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배송비를 포함한 Apple M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의 전체 공정 비용은 보수적으로 1,600달러가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요 원가 분석
1.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건 소니 Micro OLED 패널, 대략 280~320달러로 예상됨(원가의 20% 이상 차지)
2. 소니 CMOS 이미지 센서는 14개 합쳐서 대략 160달러로 예상됨
3. MR 헤드셋 전용으로 커스텀된 M시리즈 칩셋은 TSMC 제조이며 대략 120~140달러로 예상됨
4. 페가트론 등의 공장에서 최종 조립 비용이 약 110~120달러로 예상됨
민생증권에서는 전체 공정 비용이 최소 1,400달러 정도로 예상했으며, 보수적으로 1,600달러를 넘을거라고 예상합니다
중국 CICC에서도 최소 1,300달러 가량의 공정 비용을 예상합니다
(IP보기클릭)223.38.***.***
아무리 애플이라도 이건 망할듯
(IP보기클릭)124.50.***.***
이건 나오기 전에 국내 언론이 얼마만큼 까냐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언론이 안까면 진짜로 부진하긴 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126.62.***.***
이쯤되면 오히려 대체 저거에서 무슨 비전을 보고 생산까지 밀어붙이는건지가 궁금한데..? 애플은 다른데들보다 느려도 최대한 쓸만하게 해서 내놓는 회사지 챌린지하는 애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저러는거보면 뭔가 승부수가 있는건가..?
(IP보기클릭)220.84.***.***
그나마 비슷한 가격대 헤드셋 중에서는 시원한 편이긴 한데… 문제는 무게... 비행기 탈 때 조용히 자려고 산 건데 1시간 정도 있으면 무게땜에 목 뻐근해서 그냥 처분함..
(IP보기클릭)14.52.***.***
1세대는 거르고 2세대나 3세대 부터는 개선+원가절감+Ai버프 맞아서 겁나 잘될거 같다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3.38.***.***
아무리 애플이라도 이건 망할듯
(IP보기클릭)126.62.***.***
이쯤되면 오히려 대체 저거에서 무슨 비전을 보고 생산까지 밀어붙이는건지가 궁금한데..? 애플은 다른데들보다 느려도 최대한 쓸만하게 해서 내놓는 회사지 챌린지하는 애들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저러는거보면 뭔가 승부수가 있는건가..?
(IP보기클릭)27.1.***.***
챌린지 안했다기엔 무선이어폰 시장은 챌린지했는데요?ㅋㅋㅋ 아예 도전안하는 회사는 아닌데 ar은 진짜 개쌉무리수같긴 함 | 23.05.21 04:33 | | |
(IP보기클릭)124.50.***.***
이건 나오기 전에 국내 언론이 얼마만큼 까냐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언론이 안까면 진짜로 부진하긴 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1.164.***.***
(IP보기클릭)115.20.***.***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220.84.***.***
시오리
그나마 비슷한 가격대 헤드셋 중에서는 시원한 편이긴 한데… 문제는 무게... 비행기 탈 때 조용히 자려고 산 건데 1시간 정도 있으면 무게땜에 목 뻐근해서 그냥 처분함.. | 23.05.20 17:52 | | |
(IP보기클릭)153.242.***.***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4.52.***.***
1세대는 거르고 2세대나 3세대 부터는 개선+원가절감+Ai버프 맞아서 겁나 잘될거 같다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211.105.***.***
구글 글래스도 산업현장에서 쓰이고 있는데 실시간으로 작업 정보등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거나 합니다. | 23.05.20 22:23 | | |
(IP보기클릭)222.104.***.***
mr 찍먹수준 기계인 메타퀘스트 프로정도만 써본입장에선 이걸 쓰고 일을한다고? 싶어서요... | 23.05.20 22:31 | | |
(IP보기클릭)115.139.***.***
지금 당장 저걸 이용해서 뭔가 하는게 생기는게 아니라, 저걸 쓰고 뭔가 할 수 있는 걸(컨텐츠,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 생태계를 구축하는 거라 보는게 맞을 겁니다. MS도 B2B로 많이 연구하고 개발 하고 사용하기도 했지만 기기가 무거우면 장시간 쓰고 있기가 어렵고, 컨트롤러를 이용한 조작이 손보다 편리하기 어려운 단점도 있고 센서가 정확하지 않아서 원하는대로 움직임이나 조작이 되지 않는다는 한계도 있어요. 그런데도 돈을 쏟아붓는 이유는 VR 컨텐츠 개발은 기존 2D 화면을 위한 컨텐츠 개발과 완전 다르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지식, 노하우, 데이터와 함께 인재 양성이 필요 합니다. 2D 그래픽에서 3D 그래픽으로 전환될때 사람들이 많이 신기해 했지만 깍두기 같은 폴리곤 그래픽을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대중은 드물었죠. 그런 3D 게임을 개발하는건 2D 픽셀아트 게임 개발과 완전 다릅니다. 그런데 3D 게임이라 해도 VR로 만드는건 또 다르거든요. 애플이 XR 기기 하나 내놓는다고 이 산업이 바로 커진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건 애플도 알고 있고 MS도 알고 있죠. 삼성도 알고 있겠죠. XR 시장 발전에 가장 중요한게 소프트웨어에서는 컨텐츠이고, 하드웨어에선 배터리가 가장 중요 하다 생각 합니다. | 23.05.21 13:17 | | |
(IP보기클릭)22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