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dev/clash-changes-and-split-2-schedule/
2023년의 남은 토너먼트 일정과 앞으로 격전이 벌어지는 주기와 ‘장소’에 찾아올 큰 변화를 말씀드립니다.
2020년 격전의 전 세계 출시 이래 플레이어 여러분이 격전을 어떻게 이용하시는지, 격전에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등과 관련해 굉장히 많이 배웠습니다. 그래서 2023년 남은 기간의 격전 변경사항 계획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격전 주기
격전 개최 주기를 늘려서 대략 한 달에 한 번씩 (매번 이틀에 걸쳐) 열기로 했습니다. 2022년에는 20차례의 주말에 격전이 열렸지만, 2023년에는 14차례의 주말로 개최 횟수가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각 격전 토너먼트의 참가자가 늘어나며 분위기가 더 활발해지고 실력이 더 비슷한 팀끼리 대전 검색이 이루어질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개최 횟수 감소가 토너먼트 품질 개선에 따른 전반적 경험의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보상
격전의 또 다른 문제는 기본 대진에서 떨어지면 잘해봤자 5위 보상이 최고이므로 성에 안 차서 팀이 중도에 관두는 현상입니다. 그러면 남은 팀은 원래 상대해야 했을 팀이 사라졌으니 마냥 기다려야 하는 처지에 놓이고 맙니다. 격전 캡슐과 격전의 구 보상을 순위가 아닌 승리 횟수에 따라 받는 방식으로 변경해 문제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로써 토너먼트 초반에 패배하더라도 남은 게임에서 승리하면 더 나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토너먼트를 계속 진행할 동기가 생기기를 바랍니다.
해마다 열리는 격전 토너먼트가 줄어들어서 불리해졌다는 생각이 안 들도록 획득하는 승리 포인트(VP)를 조정하고자 합니다(참고: VP는 여전히 각 격전 토너먼트에서 기록한 순위에 따라 획득합니다). 이제 승리할 때마다 획득하는 VP가 2배로 늘어납니다. 그렇지만 각 보상을 얻는 데 필요한 VP는 변함없습니다. 참고로 보상별 필요 VP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이 아닌 맵으로 격전 추가 진행
작년에 무작위 총력전 격전이 정말 즐거웠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격전은 역대 격전 중 손꼽을 정도로 참가자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매년 한두 번씩은 소환사의 협곡이 아닌 맵에서 격전을 열기로 했습니다.
첫 무작위 총력전 격전에서 얻은 교훈을 토대로 이번에는 대전 검색과 챔피언 선택 과정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2023년 스플릿 2 격전 일정
이상으로 스플릿 2 격전 변경사항 계획을 전부 말씀드렸으며 이로써 격전 경험이 전반적으로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2023년 남은 기간 격전 토너먼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