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루머] Zen 3 IPC 상승률은 8% 이상일 것입니다. [25]




(136005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268 | 댓글수 25
글쓰기
|

댓글 | 25
1
 댓글


(IP보기클릭)121.169.***.***

BEST
꼭 클럭에 목메달 필요 있나요? ipc 8% 상승이면 젠3 4.6ghz가 젠2 5ghz랑 같은 성능인데... 물론 클럭도 조금 더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19.10.13 16:23

(IP보기클릭)117.111.***.***

BEST
IPC 8% 상승에 클럭도 300MHz 오른다면 인텔 서니코브 아키텍쳐도 충분히 상대 가능할듯하네요.... 4950X같은 최상위 라인은 싱글 부스트한정으로 5.0GHz 클럭 찍을지도....? (올코어 프리시전 부스트는 한 4.5~4.6GHz?)
19.10.13 16:48

(IP보기클릭)1.236.***.***

BEST
올코어 4.7정도라도 되면 다행
19.10.13 16:09

(IP보기클릭)1.242.***.***

BEST
극한의 오버클러커 아닌이상 이미 일상용으로는 차고넘치는데요
19.10.13 17:52

(IP보기클릭)211.50.***.***

BEST
젠+에서 젠2 ipc 15프로도 컸지만 L2 캐쉬 100%향상도 크다고 봄
19.10.13 17:17

(IP보기클릭)175.223.***.***

통합캐시도 좋지만 이번엔 클럭도 제발.... 16코어 이런놈은 그렇다쳐도 헥사는 5.0은 박을수있게해줬으면...
19.10.13 15:59

(IP보기클릭)1.236.***.***

BEST
Kerty
올코어 4.7정도라도 되면 다행 | 19.10.13 16:09 | | |

(IP보기클릭)121.169.***.***

BEST
Kerty
꼭 클럭에 목메달 필요 있나요? ipc 8% 상승이면 젠3 4.6ghz가 젠2 5ghz랑 같은 성능인데... 물론 클럭도 조금 더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 19.10.13 16:23 | | |

(IP보기클릭)175.223.***.***

세라천
비싼 보드 사고 뽕뽑는 느낌이 덜나서요 그외로 ipc 향상보다 클럭 향상이 전체적으로 도드라지게 성능 향상을 보이는 경향이 크다보니 무시하기 힘들죠 | 19.10.13 17:20 | | |

(IP보기클릭)121.146.***.***

Kerty
요즘 CPU들이 오버 할 필요가 없으니 비싼 메인보드 살 필요가 없어지긴 했죠 | 19.10.13 19:04 | | |

(IP보기클릭)175.28.***.***

Kerty
그래서 굳이 비싼 걸 살 필요가, 그러니 제조사 LED니 뭐니 덕지덕지 달고 가격 올리는 거 | 19.10.14 09:49 | | |

(IP보기클릭)210.100.***.***

ipc도 좋지만 클럭, 반응성 등 일상용에서 쓰기좋게 좀 개선이 필요한데 사실상 젠3 이후를 봐야 하지 않나 싶음
19.10.13 16:14

(IP보기클릭)1.242.***.***

BEST
AllNew LiveAid
극한의 오버클러커 아닌이상 이미 일상용으로는 차고넘치는데요 | 19.10.13 17:52 | | |

(IP보기클릭)222.108.***.***

AllNew LiveAid
ipc를 올려서 성능을 올리나 클럭을 올려서 성능을 올리나 결론은 똑같습니다. 넷버스트에서 코어로 갔을 때도 클럭은 거의 반토막이 났지만 성능은 더 올랐음. | 19.10.13 19:45 | | |

(IP보기클릭)175.28.***.***

류오동
IPC는 성능만이 아니라 효율입니다, 넷버스트와 비교하면 쉽게 알죠 | 19.10.14 09:50 | | |

(IP보기클릭)183.109.***.***

4700 일반버전도 좀 내줬으면 좋겠음 3700x만 나와서 ㅠㅠㅔ
19.10.13 16:33

(IP보기클릭)117.111.***.***

BEST
IPC 8% 상승에 클럭도 300MHz 오른다면 인텔 서니코브 아키텍쳐도 충분히 상대 가능할듯하네요.... 4950X같은 최상위 라인은 싱글 부스트한정으로 5.0GHz 클럭 찍을지도....? (올코어 프리시전 부스트는 한 4.5~4.6GHz?)
19.10.13 16:48

(IP보기클릭)211.50.***.***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타르타리
젠+에서 젠2 ipc 15프로도 컸지만 L2 캐쉬 100%향상도 크다고 봄 | 19.10.13 17:17 | | |

(IP보기클릭)222.108.***.***

요리안네책
L2 캐시는 코어 당 512KB로 동일합니다. | 19.10.13 20:03 | | |

(IP보기클릭)58.151.***.***

류오동
아 잘못말했네요 L3 캐쉬 | 19.10.14 11:23 | | |

(IP보기클릭)39.123.***.***


19.10.13 17:01

(IP보기클릭)210.183.***.***

인텔은 2021년도까지 14나노 쓴데요....ㅎㅎㅎㅎㅎㅎ
19.10.13 17:48

(IP보기클릭)14.36.***.***

간지폭풍
AMD 떡바를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없는 회사 | 19.10.14 08:52 | | |

(IP보기클릭)119.192.***.***

저 ccx당 4코어에서 8코어로 증가하며 캐시통합이 된다는거는 젠+에서 젠2로 올때 캐시 2배증가된고랑 같은 효과를 보입니다. 예를들어 젠1은 ccx에 l3이 8mb라 1코어당 8mb가 촤대였고 젠2는 ccx에 l3이 16mb라 1코어당 16mb라면 젠3은 ccx에 l3이 32mb라 1코어당 32mb를 쓸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4코어 이상 사용시의 레이턴시 감소도 큰 부분이지만 저 캐시통합이 정말 크죠
19.10.13 18:01

(IP보기클릭)222.108.***.***

루리웹-5884987664
정확히 말하면 단일코어 내지 단일 CCX 내 기준에서 실질 용량이 2배 늘어나는 효과이지 병렬 스레딩 기준이라면 차이가 없습니다. | 19.10.13 19:44 | | |

(IP보기클릭)119.192.***.***

류오동
그렇긴 합니다만 코어를 그다지 많이 안쓰는 게임같은 경우엔 확실한 성능향상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어찌보면 기존의 작업 중심 설계에서 점점 게임도 신경쓰고 있다는 느낌이려나요 | 19.10.13 20:17 | | |

(IP보기클릭)123.213.***.***

루리웹-5884987664
병렬 쓰레딩과 캐시에 민감한 특정 게임을 제외하곤 CCX 내부에 코어 수를 확장했기 때문에 쓰레드 간에 빈번하게 통신하는 게임에서 레이턴시 향상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4 코어 이상을 사용하는 게임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이를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 19.10.14 17:14 | | |

(IP보기클릭)211.36.***.***

if클럭증가우선 어차피ㅠ암드 메모리오버는 1대1로 if랑 맞추는게조아서 지원클럭 4500 4800해봐야 의미크게없울거같으니 if클럭 자체가 증가하는게 우선.. 기본1800지원에 2400까지 가즈앗...
19.10.13 18:25

(IP보기클릭)211.39.***.***

계속 존버네...
19.10.13 18:53

(IP보기클릭)211.207.***.***

오버 클러킹 안하고도 올코어 4.7기가 정도면 충분히 쓸만한데. 극오버 버젼 5기가도 나오긴 할거 같지만 저전력에 4.7기가면 메인 보드 저렴한거 써도 쓸만 할거 같음. 존버 해야겠네. 젠3 나올때까지.
19.10.13 23:49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935 2010.06.22
2300923 ETC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3 1122 08:39
2300903 H/W 춘리허벅지 9 7145 2024.04.25
2300901 S/W 시스프리 메이커 6 1936 2024.04.25
2300893 참고 건전한 우익 7 3312 2024.04.25
2300892 VR 헤롱싀 568 2024.04.25
2300891 S/W 헤롱싀 1 495 2024.04.25
2300890 S/W 원히트원더-미국춤™ 2 746 2024.04.25
230088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758 2024.04.25
2300887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60 2024.04.25
2300884 H/W 불꽃남자 쟈기만 6 5397 2024.04.25
230087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7 7478 2024.04.25
2300868 H/W MouseSports 1 1807 2024.04.25
2300863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465 2024.04.25
2300862 H/W Kingroro 1 2846 2024.04.25
2300856 H/W 마블시빌워 3 3172 2024.04.25
230085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894 2024.04.25
230085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3072 2024.04.25
230085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2330 2024.04.25
2300849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716 2024.04.25
230084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1250 2024.04.25
2300845 H/W 라스트리스 2 1809 2024.04.25
2300834 S/W 춘리허벅지 3 2233 2024.04.24
2300833 H/W 라스트리스 2 2271 2024.04.24
2300831 H/W 엑박플스위치 8 9625 2024.04.24
230081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262 2024.04.24
2300809 S/W GPixel 3 1466 2024.04.24
2300805 H/W 춘리허벅지 2 1799 2024.04.24
230079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739 2024.04.24
글쓰기 5520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