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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 참전한 스티브에 대한 뒷이야기.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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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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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초기 마크 블록으로 스테이지를 제작하는 메뉴도 추가할까를 고려했지만, 개발진 대다수가 "불가능하다"고 강하게 주장해 무산" 아 사장님 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세요;; 하는 개발자들 상대로 시무룩하는 사쿠라이 상상하니까 개웃기네 ㅋㅋㅋ
20.10.29 13:15

(IP보기클릭)1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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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으로는 뭔들 못함 ㅋㅋ
20.10.29 14:10

(IP보기클릭)198.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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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조금만 다녀보면 이런 경우에서 나오는 "불가능"이란 단어가 단순히 코딩상 만들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과 개발팀 리소스 내에서 구현해내는게 불가능하다는 말이라는걸 알게될겁니다.
20.10.29 15:15

(IP보기클릭)121.128.***.***

BEST
マイクラで作ったステージのデータをスマブラSPに取り込むエディットを作れないかと模索したが早々に断念。さすがに無理だった 글 내용하고 인터뷰 원문하고 좀 다른듯 한데 '마인크래프트에서 제작한 스테이지 데이터를 가져온다' 는 구상이었으면 확실히 허들이 높아 단념할법도
20.10.29 14:15

(IP보기클릭)183.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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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블록으로 맵을 구성할 수 있었다면, 사실상 마인크래프트를 대난투로 반쯤 플레이하는 수준이 되었을 것 같네요.
20.10.29 13:15

(IP보기클릭)14.32.***.***

갓쿠라이...
20.10.29 13:06

(IP보기클릭)183.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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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블록으로 맵을 구성할 수 있었다면, 사실상 마인크래프트를 대난투로 반쯤 플레이하는 수준이 되었을 것 같네요.
20.10.29 13:15

(IP보기클릭)1.231.***.***

사서 요한
마인크 모드로는 이미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 20.10.29 13:19 | | |

(IP보기클릭)21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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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초기 마크 블록으로 스테이지를 제작하는 메뉴도 추가할까를 고려했지만, 개발진 대다수가 "불가능하다"고 강하게 주장해 무산" 아 사장님 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세요;; 하는 개발자들 상대로 시무룩하는 사쿠라이 상상하니까 개웃기네 ㅋㅋㅋ
20.10.29 13:15

(IP보기클릭)175.208.***.***

케장사생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0.29 13:17 | | |

(IP보기클릭)223.38.***.***

케장사생팬
맨처음에 대난투 같이 만든 사람은 그게 가능한 사람이라 다 될줄 알았나봄 | 20.10.29 13:40 | | |

(IP보기클릭)118.176.***.***

케장사생팬
본인도 처음 위에서 오퍼 들어왔을 때 속으론 말이 되냐고 했는데 입으로는 된다고 했다면서 ㅋㅋㅋㅋㅋ | 20.10.29 14:00 | | |

(IP보기클릭)1.231.***.***

개발 초기 마크 블록으로 스테이지를 제작하는 메뉴도 추가할까를 고려했지만, 개발진 대다수가 "불가능하다"고 강하게 주장해 무산된 바 있다. 개빌진 반대로 꿈이 막혀버린 사쿠라이
20.10.29 13:16

(IP보기클릭)223.39.***.***

지금 맵 제작으로도 충분한데 마크 형식을 따로 만드는건 좀 ㅋㅋ
20.10.29 13:19

(IP보기클릭)221.139.***.***

솔직히 프로그래밍상 불가능한건 아님. 개발진은 자기들 일 늘어나는걸 꺼려해서 불가능하다고 구라친 것에 불과함.
20.10.29 13:47

(IP보기클릭)124.50.***.***

BEST
아카니스트
입으로는 뭔들 못함 ㅋㅋ | 20.10.29 14:10 | | |

(IP보기클릭)198.244.***.***

BEST
아카니스트
회사를 조금만 다녀보면 이런 경우에서 나오는 "불가능"이란 단어가 단순히 코딩상 만들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과 개발팀 리소스 내에서 구현해내는게 불가능하다는 말이라는걸 알게될겁니다. | 20.10.29 15:15 | | |

(IP보기클릭)121.128.***.***

BEST
マイクラで作ったステージのデータをスマブラSPに取り込むエディットを作れないかと模索したが早々に断念。さすがに無理だった 글 내용하고 인터뷰 원문하고 좀 다른듯 한데 '마인크래프트에서 제작한 스테이지 데이터를 가져온다' 는 구상이었으면 확실히 허들이 높아 단념할법도
20.10.29 14:15

(IP보기클릭)1.132.***.***

와일드다운
원 번역보다 더한데요? ㄷㄷㄷ | 20.10.29 17:46 | | |

(IP보기클릭)221.150.***.***

와일드다운
스위치로도 마인크래프트가 발매된 바가 있어서 그런 발상이 자연스레 나온 거 같은데, 기술적인 난점이 상당할 거라는 건 미루어 짐작되네요. '과연 무리였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 20.11.02 22:2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1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1540380624
컨트롤러 두 개 양손에 잡고 테스트 플레이 하는 사람이니까 기인 맞네요 ㅋㅋㅋ | 20.10.29 16:43 | | |

(IP보기클릭)106.248.***.***

그놈의 코로나가 개발 난이도를 다 높여버렸구만
20.10.29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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