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더 Sebastian Werhausen, 지난 12일 공개된 스타필드 게임플레이 영상에서 약 6초 간 등장한 성도(starmap)를 기반으로 재구성한 3D 맵 제작
스타필드 영상에서는 7개 항성의 이름이 등장하고, 그 중 3개는 실제 항성계(태양계, 알파 센타우리, 포리마)에 속해있는 점에 착안, 이 행성들을 중심으로 인게임 항성의 위치를 예측
그가 제공한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 "100개 이상" 항성계가 등장할 것으로 발표되었고, 그 중 75개가 확인
- 이름이 공개된 7개의 항성계 중 3개는 실제 항성계, 따라서 실제 항성계가 추가로 존재할 수 있다
- 거리, 위치, 색상을 기반으로 추정하였을 때 3개의 항성은 실제 항성으로 보인다: 알타이르, 바너드별, 시리우스
- 24.6광년의 점프를 갖춘다면 모든 항성계에 도달할 수 있다
- 가장 가까운 항성계는 8.8광년 떨어져있다
소스코드는 그의 깃헙에 공개되어있고 누구든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볼 수 있도록 배포중
(IP보기클릭)106.249.***.***
에초에 한국은 스타필드 상호명을 쓰는 게 있어서 한국 정발명은 '별무리'라고 한다고 확정됨
(IP보기클릭)1.233.***.***
베데스다는 팬들도 너무 무서워...
(IP보기클릭)1.226.***.***
노노, 모드가 가능하게 만드는게 그냥 만드는 것 보다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통상 30% 정도의 추가 비용이 더 소요된다고 하죠. 과거 RPG 계에 모드 열풍이 불었지만 지난 20년 동안 베데스다 수준으로 모드 지원을 한 개발사가 단 한 곳도 없었다는 사실은 베데스다 처럼 한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의 반증아닙니까? 2011년에 나온 스카이림이 11년이 지나서도 북미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게임 20위 안에 들어간다는 사실은 모드 지원의 강력함을 입증하는데 왜 대부분의 RPG 개발사들은 배데스다처럼 안할까요? 베데스다가 게임을 대충 만들고 모드로 때우는게 아니라 이런 베데스다 형식이 제일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IP보기클릭)211.197.***.***
추가 X 첫 발표때 부터 있었음
(IP보기클릭)219.254.***.***
졸라 이중적인게 중국은 짱.개라 해도 옹호하고 일본은 쪽.발.이라하면 여기선 기를쓰고 풀발기함
(IP보기클릭)211.1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오빵은좋아
추가 X 첫 발표때 부터 있었음 | 22.07.06 16:35 | | |
(IP보기클릭)106.24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오빵은좋아
에초에 한국은 스타필드 상호명을 쓰는 게 있어서 한국 정발명은 '별무리'라고 한다고 확정됨 | 22.07.06 16:40 | | |
(IP보기클릭)58.237.***.***
오빵은좋아
짱/깨어가 아니고 중국어입니다. 외국에서 한국 비하하면 싫어하시면서 이런 거는 왜 솔선해서 하세요. | 22.07.06 17:11 | | |
(IP보기클릭)118.235.***.***
오빵은좋아
됬이란 글자는 없습니다 됐이 맞습니다 | 22.07.06 17:19 | | |
(IP보기클릭)223.28.***.***
그러니 당연히 한글화 맞겠죠? | 22.07.06 17:39 | | |
(IP보기클릭)219.2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오빵은좋아
졸라 이중적인게 중국은 짱.개라 해도 옹호하고 일본은 쪽.발.이라하면 여기선 기를쓰고 풀발기함 | 22.07.06 17:55 | | |
(IP보기클릭)221.140.***.***
한국어 될지 말지도 아직 모르는 상태 아닌가 언제 확정이 됨? | 22.07.06 18:04 | | |
(IP보기클릭)59.15.***.***
사다요
중국은 권위주의 국가고 일본은 자유민주주의, ok? | 22.07.07 08:43 | | |
(IP보기클릭)59.5.***.***
라쌩
혁 별무리;;; 뭔가....ㅎㅎ;; | 22.07.07 17:23 | | |
(IP보기클릭)118.40.***.***
사다요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쪽발이 음....발기가 안되는군요 다시 한번, 짱■,쪽발이 | 22.07.08 00:20 | | |
(IP보기클릭)1.233.***.***
베데스다는 팬들도 너무 무서워...
(IP보기클릭)123.215.***.***
베데스다가 대충 만들어서 던져주면 팬들이 완성시키는 느낌...모드로 버그도 수정해, 그래픽도 높여, 기능도 추가해... | 22.07.06 16:41 | | |
(IP보기클릭)110.10.***.***
전세계 게임시리즈중 팬덤으론 다섯손가락안에 들껄요 | 22.07.06 16:58 | | |
(IP보기클릭)118.235.***.***
닉네임 상태가..? | 22.07.06 17:19 | | |
(IP보기클릭)1.226.***.***
어서오고
노노, 모드가 가능하게 만드는게 그냥 만드는 것 보다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통상 30% 정도의 추가 비용이 더 소요된다고 하죠. 과거 RPG 계에 모드 열풍이 불었지만 지난 20년 동안 베데스다 수준으로 모드 지원을 한 개발사가 단 한 곳도 없었다는 사실은 베데스다 처럼 한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의 반증아닙니까? 2011년에 나온 스카이림이 11년이 지나서도 북미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게임 20위 안에 들어간다는 사실은 모드 지원의 강력함을 입증하는데 왜 대부분의 RPG 개발사들은 배데스다처럼 안할까요? 베데스다가 게임을 대충 만들고 모드로 때우는게 아니라 이런 베데스다 형식이 제일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 22.07.06 19:56 |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211.243.***.***
네 다음 블러드본 | 22.07.06 17:07 | | |
(IP보기클릭)1.227.***.***
블본 왔니. | 22.07.06 17:07 | | |
(IP보기클릭)39.7.***.***
베데스다사장한테 귓방맹이를 맞았나? 지멋대로 결정하고 지멋대로 안산대 ㅋ | 22.07.06 17:09 | | |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2.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