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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유니티로 엑박 게임 개발하려면 비용 지불 해야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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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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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플빠는 답이 없구나...
21.08.06 11:21

(IP보기클릭)122.32.***.***

BEST
소니나 닌텐도는 개발킷을 유료로 사야하지만 MS는 인디게임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 유료 라이센스는 제공하지 않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https://bbs.ruliweb.com/news/board/300003/read/2248944
21.08.06 09:40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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깔거 없나 헐레벌떡 오는거보소 대단하네
21.08.06 12:10

(IP보기클릭)112.167.***.***

BEST
ㅇㅇ 맞음. 개발하다 돈이 다떨어져서 포기하는경우도 꽤 있고 코로나 이후로 게임사업이 흥한다는데 오히려 인디게임은 있던 투자마저 끊기면서 자금난에 시달리고있다는 뉴스도 나올정도임. 멀쩡히 내놓은 게임이 있고 잘팔렸는데도 불구하고 클라우드펀딩이니 얼리엑세스니 하는놈들조차 있는 마당에 그마저 없다면 상황이 얼마나 열악할지는 말할것도 없음
21.08.06 10:18

(IP보기클릭)14.56.***.***

BEST
왜 계약을 안 했을까? 그냥 궁금하네
21.08.06 09:14

(IP보기클릭)58.142.***.***

엑스박스 출시를 포기하면 플랫폼 하나의 시장을 완전히 포기하는거고 또 ID@Xbox 프로그램 지원을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그럴 일은 드물겠고 따로 라이센스를 구매하거나 다른 엔진을 사용하겠죠.
21.08.06 09:13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190489691
언리얼이 분기당 매출도 아니고 수익 12억 안넘으면 무료. 유니티는 맛폰에서 많이 쓰긴 하던데. | 21.08.06 09:42 | | |

(IP보기클릭)58.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190489691
...그러니까 라이센스를 구매하거나 다른 엔진을 사용하겠죠. 1년에 1800달러 때문에 플랫폼 하나를 포기하기 보단... | 21.08.06 11:28 | | |

(IP보기클릭)76.170.***.***

메리수
아래 댓글이 올라왔지만 ID@Xbox의 지원을 받게되면 유니티 프로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 21.08.06 12:14 | | |

(IP보기클릭)14.56.***.***

BEST
왜 계약을 안 했을까? 그냥 궁금하네
21.08.06 09:14

(IP보기클릭)223.39.***.***

최근 데스도어나 데스페라도스3같은 인디게임을 엔딩까지 봤었는데 두 게임 다 유니티로 개발된 게임이던데 이런 재능있는 인디 개발사들을 위해서라도 라이센스비쪽은 개선되면 좋겠네요
21.08.06 09:24

(IP보기클릭)223.39.***.***

마소도 해주면 개발사야 좋겠지만. 뭐 개발사도 핵심엔진 년 200만원 사용료 못내서 플렛폼 포기 할 정도면 그것도 웃기네
21.08.06 09:31

(IP보기클릭)59.21.***.***

인서트코인
뭐 시장에서 꼴찌인 엑박에 안내면 그만인지라. 년 200만원도 아깝다 이거겠죠 | 21.08.06 09:32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3477912089
저번 다른 루리웹 정보에선 인디게임들은 시장 꼴찌인 엑박이 플스보다 많이 팔리는 경우도 있다던데 포기하기 아까운 플랫폼인것 같습니다 | 21.08.06 09:38 | | |

(IP보기클릭)221.141.***.***

루리웹-3477912089
장사꾼이 물건 내놓아서 팔아서 이윤을 남기는 게 기본인데 200만 원 아까울 정도면 적어도 개발비로 200만 원도 못 건진다고 예상하는 건데 그 정도면 게임 상태가 어느 정도여야 가능한 건지 | 21.08.06 09:39 | | |

(IP보기클릭)175.2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5190489691
국내에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장사하는 회사들이 힘든 이유를 얘가 게시글 내에서 댓글로 잘 보여주네.ㅋ | 21.08.06 09:49 | | |

(IP보기클릭)112.167.***.***

인서트코인
펀딩이라도 받으면 가능할지 몰라도 그것도 아니면 인디개발자는 말이좋아서 게임팔아서 돈버는거지 출시 전까진 백수임 200만원을 못건지고 자시고 이전에 그냥 수중에 200만원이 없어도 이상하지 않음 | 21.08.06 10:04 | | |

(IP보기클릭)175.223.***.***

매생이굴국밥
인디업체들 다 백수행. | 21.08.06 10:09 | | |

(IP보기클릭)112.167.***.***

BEST
strangeCats
ㅇㅇ 맞음. 개발하다 돈이 다떨어져서 포기하는경우도 꽤 있고 코로나 이후로 게임사업이 흥한다는데 오히려 인디게임은 있던 투자마저 끊기면서 자금난에 시달리고있다는 뉴스도 나올정도임. 멀쩡히 내놓은 게임이 있고 잘팔렸는데도 불구하고 클라우드펀딩이니 얼리엑세스니 하는놈들조차 있는 마당에 그마저 없다면 상황이 얼마나 열악할지는 말할것도 없음 | 21.08.06 10:18 | | |

(IP보기클릭)106.101.***.***

strangeCats
영세업체인 소니나 닌텐도도 지원해주는걸 초갑부 대기업인 마소가 지원 안해주는건데 이상한 방향으로 틀으시네요. | 21.08.06 10:28 | | |

(IP보기클릭)39.121.***.***

티모센코
애플,구글,아마존은 열나게 까도 마소는 유저친화적이라는 개소리 이미지 포장 해주는 노답인 곳이라서요ㅋㅋ 그중 유명한 한명임ㅋㅋ | 21.08.06 10:39 | | |

(IP보기클릭)14.58.***.***

티모센코
소니/닌텐도가 영세업체이라고요? 금시초문이네요. "영세업체에 소니나 닌텐도도 지원해주는걸"이 아니고요? | 21.08.06 10:58 | | |

(IP보기클릭)116.126.***.***

티모센코
루리웹 명언이 또나오나요,,,ㅋㅋㅋ | 21.08.06 11:19 | | |

(IP보기클릭)116.126.***.***

BEST
티모센코
진짜 플빠는 답이 없구나... | 21.08.06 11:21 | | |

(IP보기클릭)124.57.***.***

화난행성
우주대기업 마소에 비하면 영세업체가 맞지 않나요? | 21.08.06 11:23 | | |

(IP보기클릭)223.38.***.***

serqvb
님도 유명하잖아요 | 21.08.06 12:09 | | |

(IP보기클릭)222.108.***.***

이건 꼭 해야되지 않나 싶네요..유니티가 이런식으로도 돈을 벌고 있었던거군요.
21.08.06 09:31

(IP보기클릭)175.223.***.***

딸기토미
엔진파는 업체들이 돈버는건 비슷하죠. 라이센스 및 지원서비스 비용. | 21.08.06 10:00 | | |

(IP보기클릭)122.32.***.***

BEST
소니나 닌텐도는 개발킷을 유료로 사야하지만 MS는 인디게임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 유료 라이센스는 제공하지 않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https://bbs.ruliweb.com/news/board/300003/read/2248944
21.08.06 09:40

(IP보기클릭)175.223.***.***

요시에탄마리오
SDK랑 엔진은 다른 용도라서, 이 내용하고는 상관 없을겁니다. | 21.08.06 10:48 | | |

(IP보기클릭)122.32.***.***

strangeCats
본문에 나와있는대로 소니나 닌텐도는 SDK구입자에게 범용 엔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key를 제공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 21.08.06 10:55 | | |

(IP보기클릭)221.141.***.***

요시에탄마리오
말씀하신 내용이면 소니나 닌텐도는 SDK 구입자에게 번들로 무료로 유니티 키를 제공하는 것이고 MS는 SDK가 기본 무료제공이고 추가로 유료 유니티 키는 제공하지 않는다로 보면 되는거네요 | 21.08.06 11:01 | | |

(IP보기클릭)76.170.***.***

요시에탄마리오
요즘에는 몇개주는지 모르겠는데 전에는 ID@Xbox를 통해서 두개씩 줬었죠... | 21.08.06 12:05 | | |

(IP보기클릭)106.101.***.***

그나저나 제일 위에 6개가 차단댓글이네 헐레벌떡 달려오신듯
21.08.06 10:31

(IP보기클릭)223.38.***.***

id xbox하면 무료로 유니티엔진 지원하는 정책을 분명본것같은데 그거에 속하지 못했을때 얘긴가?
21.08.06 10:54

(IP보기클릭)223.38.***.***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1237429 id@xbox하면 유니티 프로 라이센스키 지급함 뉴스찾아보면 지금까지 20억달러 라이센스 지급비용으로 썻다고 나옴
21.08.06 11:06

(IP보기클릭)218.147.***.***

은둔자....
이번에 유니티 정책이 변경되서 내야한다는거 아닌가요? | 21.08.06 11:08 | | |

(IP보기클릭)223.38.***.***

19645182134
id@xbox지원 못받으면 그렇게 된다는거겠고 아마 무료로 개발은 할수있는 라이센스 무료정책이 있었나봄 | 21.08.06 11:10 | | |

(IP보기클릭)76.170.***.***

19645182134
'프로 라이센스' 또는 '선호하는 플랫폼 라이센스 키'가 있어야 한다는건데 소니나 닌텐도는 후자를 준다는 경우. MS는 후자를 주진 않지만 ID@Xbox 지원을 받을경우 전자를 무료로 줌. | 21.08.06 12:11 | | |

(IP보기클릭)223.38.***.***

BEST
깔거 없나 헐레벌떡 오는거보소 대단하네
21.08.06 12:10

(IP보기클릭)218.154.***.***

기사보고 댓글들도 보고 내용을 분석해보면 엑박은 자사 플랫폼 게임패스에 입점하는걸로 마케팅 하기 위해 ID@xbox로 지원 받아서 개발하는 게임들에게는 라이센스비 같은걸 지원 해주고 그게 아니라 그냥 쌩으로 개발 하는건 유니티 엔진 같은건 지원 안해준다는 말인듯.. 저런 라이센스비 같은거 지원 받을려면 인디개발자들의 경우 ID@xbox로 지원 받으면 되는듯.. 별로 까고 자시고 할것도 없는 내용 같은데
21.08.06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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