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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플래티넘. "스케일바운드 부활을 청원합시다" [77]




플래티넘 대표 이나바 아츠시의 커멘트

 

"우리는 스케일바운드가 이야기하기 금지된 주제라 생각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IP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있으며, 여전히 이 타이틀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많은 팬들이 있으며, 우리는 언젠가 이것이 출시될 것이라고 정말 흥미를 가지는 사람들을 볼때 항상 행복합니다. 팬들은 카미야가 이 타이틀에서 이루고 싶어하는 많은 가능성과 멋진 것들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한 그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정말 멋진 일이라 생각합니다만, 우리가 얘기한 것은 아닙니다. 카미야가 덧붙인 것 뿐이죠. 여러분들이 이 게임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 플 스펜서에게 편지를 써주세요."

 

 

플래티넘 디렉터 카미야 히데키의 커멘트

 

"필. 같이 다시 해봅시다." (웃음)

 

 

아래는 E3 2016에서 공개되었던 트레일러

 



댓글 | 7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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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게임영상봐도 마소가 손절할만 하던데ㅋㅋㅋ
20.08.05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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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가 거짓말하는 게임이 최근에 하나 있었긴 했죠 ㅎㅎㅎ
20.08.05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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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obile.twitter.com/synaesthesiajp/status/1236122638864592896 전 플래티넘 게임즈 프로듀서가 너네도 잘한거 하나도 없으니까 제발 닥치고 있으라고 얘기 했는데 ㅋㅋㅋㅋ 깡도 좋네
20.08.05 12:56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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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도 마소가 만들었으면 당당히 껴있을 텐데 소니 퍼스트 작품이라 못낌
20.08.05 13:39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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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4 황혼기를 장식한 명작과 포호말고는 없는 평타 이하의 마소 독점작
20.08.05 14:03
(5365397)

117.111.***.***

카미야:두번 말하지 않을게 스케일 만드는건 마소에게 달렸다. ㅎㅎㅎ
20.08.05 12:24
애스트럴체인이랑 비슷하게 낼려나?
20.08.05 12:25
(3347)

121.172.***.***

E3에서 발표한 영상대로 나오면 느낌이 많이 쎄한데... 그냥 싹다 갈아엎고 다시 시작하면 모를까
20.08.05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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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게임영상봐도 마소가 손절할만 하던데ㅋㅋㅋ
20.08.05 12:27
(4818712)

221.138.***.***

https://youtu.be/skIeuo_R-8Y 적어도 4년 개발하고 E3 2016에 공개한 플레이 영상
20.08.05 12:31
(1008400)

222.109.***.***

콜링베
4년동안 회식 거하게 했나보네 | 20.08.05 12:33 | | |
(4818712)

221.138.***.***

콜링베
잘못 4년이 아니라 3년 | 20.08.05 12:37 | | |
(1571214)

125.143.***.***

폐인킬러
MS미국돈으로 회식하고 이젠 중국돈으로 회식하고 회식비 딸릴것 같으니 다시 미국돈 부르는중 | 20.08.05 14:14 | | |
(4265533)

124.48.***.***

싹다 갈아엎고 다시해 할거면
20.08.05 12:31
(1086769)

104.236.***.***

마소가 먼저 제의할때까지 가만히 있어도 모자를판에..
20.08.05 12:33
차라리 그 돈으로 신규ip를 만들듯. 기대감이 하늘을 찌르다가 플레이영상 나오자말자 떡락했는데 망한 이미지부터 개선해야되는 게임을 계속 붙잡고 있을리가 있나
20.08.05 12:33
(4076738)

39.121.***.***

엑원으로는 뭐 구현하기 어렵다해서 마찰 생겼다고 들었는데 엑시엑이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다만 필스펜서에게 스케일바운드에 대해 물었을때 표정이 무척이나 안좋았다고 어느 기자가 말한거보면 플래티넘게임즈와 같이 하고 싶은 맘이 필스펜서에게 있을진 모르겠지만요.
20.08.05 12:34
(5365397)

117.111.***.***

SunMul Case
서로 사이가 틀어진것 같은데 서로 협업하면서 여러 피드백이나 문제점들이 오가는데 방식이 너무 달랐던것 같에요 | 20.08.05 12:42 | | |
나쁘진 않았던거 같은데...
20.08.05 12:40
(4816102)

222.96.***.***

요약: 마소야 돈줘
20.08.05 12:42
DH
(892)

121.148.***.***

진짜 멘탈 갑이네요 이런 말이나 하고 MS가 호구도 아니고
20.08.05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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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7817637
그대로 나왔으면 님이 올린 짤 대열에 합류했었을거 같은데.. | 20.08.05 1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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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7817637
점수가 거짓말하는 게임이 최근에 하나 있었긴 했죠 ㅎㅎㅎ | 20.08.05 13:11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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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는 거짓말을 하지 않죠.. | 20.08.05 13: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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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옵씨 1500만 이상 유저에 스팀에서도 100만 이상 판매에 평가도 매우 긍정적 리뷰어와 유저의 온도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또 하나의 케이스 | 20.08.05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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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7817637
조작이랑 전투가 너무 단순해서 금방 질리더라고요 그냥 갓이터3 하는 느낌이였음 | 20.08.05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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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57817637
그리고 항상 이럴때는 포모랑 포호는 쏙 빼놓는 센스 | 20.08.05 13:27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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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의제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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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도 마소가 만들었으면 당당히 껴있을 텐데 소니 퍼스트 작품이라 못낌 | 20.08.05 13:39 | | |
(4791787)

21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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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xer
좋은작품도 많으니까 말이죠 많이 만들어서 다 좋을순 없죠. 근데 마소는 몇개 만들지도 않고 그나마도 포호하나말고는 전부다 평타이하잖아요. | 20.08.05 13:58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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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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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4 황혼기를 장식한 명작과 포호말고는 없는 평타 이하의 마소 독점작 | 20.08.05 14:03 | | |
(4791787)

21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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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xer
엑박 전체 통틀어서 포호제외하고 제일 잘나온 마소대표IP 게임 vs 인퍼머스같은 평타게임 만들던 퍼스트 회사의 신규IP | 20.08.05 14:05 | | |
(4791787)

21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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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lixer
이거 2개가 비교되는 상황자체가 마소팬이라면 피눈물 나는 상황아님? | 20.08.05 14:06 | | |
(4791787)

21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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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그리고 위에서는 낵같은 초창기 게임도 끌고 오면서 밑에서는 최근 게임만 비교하는것도 치졸하기 그지없네요 ㅋㅋㅋ 2014년 이후 고티5위권 게임을 보세요 소니퍼스트가 몇개고 닌텐도 퍼스트가 몇개인지 마소퍼스트는 안찾아봐도되요 0개였나 1개였나 그랬으니까요 | 20.08.05 14:09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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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ㅎㅎ 아무리 마소를 까고 싶어도 고오쓰를 그렇게 후려치고 싶으신가요. 5편까지 나온 ip가 아직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게 마소 만드는 게임들이 평타이하라는거의 반증인데. 그러면 인디급 스튜디오가 나온 오리 메타 점수 올리면 또 무슨 신박한 소리 하시려나. 마소 퍼스트 작품 수가 그동안 적었던거는 사실인데 형편 없는 게임들만 나온건 아니죠. 형편 없는 게임이 없었다는 것도 아니고. | 20.08.05 14:12 | | |
(1205974)

112.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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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으면 안되는데 | 20.08.05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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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망에 쓰레기게임 취급받던 기어즈4,5 헤일로5가 84점인거 생각하면 고오쓰 83점 찬양은 좀 웃기긴 하죠 참고로 위에 언급한 게임의 멀티는 아직도 활성화 되어 있지요 | 20.08.05 14:14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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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짤은 제가 만든게 아니라 주워온거라 요즘거고, 요즘 잘나온 게임이라고 칭찬받는 고오쓰가 있으니 고오쓰랑 비슷한 평가를 받은 게임이 있었다면 최소한 평타 이하의 겜은 아니라는거죠. 본인이 포호 말고는 다 평타이하라고 깍아내렸으니 그렇지 않다란 증거를 가져온건데 무슨 발매시기를 따지고 치졸하고를 따지시는지 ㅎㅎ 본인 입으로 틀린소리를 안했으면 어차피 안올렸을 글인데요. | 20.08.05 14:15 | | |
(621143)

12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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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연말 시상식 휩쓰는 게임을 하면서 자존감을 올리시는게 나쁜건 아닌데 게임 같은 취미생활은 내가 재밌게한 게임들이 중요하고 제가 고티급 플스 독점 게임을 안했다고 할 게임이 없는게 아니라 시간이 모자라서 못한 게임이 더 많으니 굳이 엑박 정보글에 본인이 잘 한것도 아니고 남이 잘한거를 자기 이야기마냥 으쓱거리실 필요 없어요. | 20.08.05 14:21 | | |
(1336596)

113.1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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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인생에서 최고자랑거리는 소니 ㅋㅋㅋㅋ | 20.08.05 14:41 | | |
(5378199)

1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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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엑박까면 따봉받으니 그게 자기가 일침때려받는줄 착각하는 애들이 많아져서 아무대나 이러고 다님 | 20.08.05 15: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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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구리소녀
... 재밌던데 . | 20.08.05 16:06 | | |
(4315047)

22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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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ㄱㄹ™
아직도 이러고 사시네 ㅋㅋㅋㅋ 인생 재미있게 사는거 같아서 부럽네 | 20.08.05 17:11 | | |
(4913096)

12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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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7470428616
플풍당당 푸른전사들 무더운날에도 열심히 일하고 있네 | 20.08.05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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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뀰
..뭐 게임 하나 재밌다고 했더니 개소리가 자연스럽게 나오네. 그쪽은 좀 시원함? | 20.08.05 1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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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807378284
71점 짜리 게임을 89점 게임하고 동일시하는건 좀 웃긴데. 아무리 쉴드 치고 싶어도 타격감도 구린 게임 하고 비교하는건 뭐지... | 20.09.05 10:33 | | |
(488512)

125.185.***.***

플래티넘 게임즈 좋아하지만 요 근래에 진짜 왜 이러는지 모르겠네. 걍 베요네타3나 잘 만들어줬으면.
20.08.05 12:54
(5366351)

203.243.***.***

세상 빛도 보기전에 사라진 프로젝트
20.08.05 12:56
BEST
https://mobile.twitter.com/synaesthesiajp/status/1236122638864592896 전 플래티넘 게임즈 프로듀서가 너네도 잘한거 하나도 없으니까 제발 닥치고 있으라고 얘기 했는데 ㅋㅋㅋㅋ 깡도 좋네
20.08.05 12:56
아니 그렇게 만들고 싶으면 다른 이름으로 만들던가 어쨌든 손해는 마소가 보았고 언급도 피하고 있는데 외주 제작사가 계속 끄집어 내는 이유가 뭐임.
20.08.05 13:06
난 카미야를 좋아했었지만 스케일바운드 관련 지저분하게 언플하는거 보면 그냥 일본놈들 종특보는거 같아서 협오감 생김
20.08.05 13:10
개구리소녀
본문만 봐도 걍 웃자고 하는 소리인데 저게 언플이라기엔 좀;; | 20.08.05 13:18 | | |
(621143)

121.165.***.***

루리웹-62485647522
웃자고 하는 소리 뻔하긴 한데 이제 그만 질척거릴 때도 되지 않았나 싶네요. 마소 쪽에서도 그리 유쾌한 기억이 아닐텐데 자기들 너스레 떨듯이 편지 보내봐라 어쩌고 하는 건 뇌절 느낌인데. | 20.08.05 13:24 | | |
개구리소녀
제3자가 보기에 졸라 허세 부리는듯 첨에는 마소가 내친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더만 그냥 코지마처럼 깔끔하게 노코멘트 하던가 진짜로 작업하고싶으면 카미야가 엑박에 사과정도는 하는게 좋지싶던데 | 20.08.05 23:13 | | |
하도 물어 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ms가 공식적으로 거절하는 걸 보여주려고 하는 듯.
20.08.05 13:11
개발력은 인정하는데.. SNS드립력을 개발력에 더 보태줘.. 그럼 진짜 명작 나올 거 같다
20.08.05 13:20
이제는 없어져버려서 불가능하지만.. 마소가 소맥이나 손노리를 인수했다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남네요.. 손노리.. 소맥 가람과바람. 다 우리나라 대표하는 알피지제작사들이었는데.. 아쉬울따름.
20.08.05 13:23
(142721)

118.129.***.***

기어즈오브워3
딱히... 뭔 컨텐츠가 있어야 인수를 하던가 말던가 | 20.08.05 14:23 | | |
(4712733)

110.70.***.***

기어즈오브워3
그당시 나왔던 해외 게임들 생각해보면 기획력이나 기술력이 월드클래스는 아니었던 회사들이라 그다지... 추억보정일 뿐이에요. | 20.08.05 14:45 | | |
(1278482)

211.226.***.***

그냥 조용히 하라는대로 게임만들었으면 좋겠음 자꾸 말을 하면 할수록 플래티넘 인상이 안좋아짐
20.08.05 13:23
(528481)

165.225.***.***

스케일바운드말고 펜텀더스트같은거 플레티넘이 리메이크나 후속편 만들면 안될려나.
20.08.05 13:24
(803519)

175.193.***.***

이건 좀 너무 나갔네 ㅋㅋㅋㅋ
20.08.05 13:25
좋은 소재를 활용 제대로 못하는데... 그냥 플래한테는 안 맞기는게 나을듯
20.08.05 13:29
(5190172)

220.81.***.***

치졸하다 이쯤되니깐
20.08.05 13:35
(2044)

14.39.***.***

https://lostorder.jp 이것도 사이게임즈 연계긴 하지만 CBT 끝나고 3년간 감감 무소식인데 그랑블루 리링크도 그렇고 플래티넘이 일따와서 마무리 못짓는게 하나둘 늘어나는데 스케일바운드 언급할때가 아닌거 같은..
20.08.05 13:49
(1369533)

218.153.***.***

Sharn
로스트오더도 플래티넘 개발이었군요. 당시에 마츠노 야스미가 디렉터로 엮여있어서 애초에 발표할때부터 이거 진짜로 나오나? 싶긴 했었음. | 20.08.05 14:12 | | |
(2044)

14.39.***.***

텀텀텀
비슷한 시기에 발표되었던 파판14 4.0 확장팩에 연관된 얼라이언스 레이드 리턴 투 이발리스는 마츠노가 시나리오 포함 꽤 많은 부분 작업 참여를 했음에도 예정대로 전부 완결된걸 보면 마츠노 단독문제보단 다른쪽도 얽힌거 같습니다 그랑블루 리링크만 해도 똑같이 사이게임즈와 플래티넘 연계였는데 결국 사이게임즈 단독개발로 바뀐것만 해도 양쪽이 매끄럽게 돌아가지 않은거 같네요 | 20.08.05 14:19 | | |
(1369533)

218.153.***.***

Sharn
생각해보니 리턴투이바리스도 시기가 겹쳐있었네요. 개인적으로 디렉터로서 인재나 스케쥴 관리같은 부분에서 재능을 발휘한다기보다는 시나리오나 게임디자인쪽에 시간 들이고 싶은 사람으로 보이는데, 이름값이 있다보니 높은 직책에 올려두다보니 뭔가 오래못가는게 아닌가 싶은 사람입니다. 제대로 신작을 보고 싶은 사람인데 여러모로 아쉬운 크리에이터입니다. 플래티넘 얘기에서 좀 샛길로 많이 빠져버렸네요. ㅋㅋ 플래티넘은 회사 규모가 그렇게 커보이진 않는데 규모대비 개발작품이 좀 많은듯한 인상이 있습니다. | 20.08.05 14:25 | | |
(47385)

116.39.***.***

스케일바운드보다는 페이블 팀이랑 스까서 같이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ㅎ
20.08.05 13:56
(379330)

124.49.***.***

베요3나 잘 만들지-_-;;
20.08.05 13:58
와 데모 영상 보니 개구리네요
20.08.05 14:11
(1205974)

112.187.***.***

아직 나온적도 없는 게임 IP에 왜 그리 목매는 건지...
20.08.05 14:15
(35156)

112.222.***.***

업력이 짧은 회사도 아닌데 IP하나 자체적으로 준비 못할 정도면 개발력은 둘째치고 경영진의 능력이 참으로 의심되는 회사 얼마전 단순 리마스터 작품을 PC로 이식하는데 펀딩 받은것도 그렇고..-_-
20.08.05 14:35
(1596524)

118.39.***.***

플래티넘이 게임제작능력은 있을지 몰라도 흥행을 보증하는 제작사는 아닌데 요즘 하는거 보면 되게 거만함이 느껴짐 자사ip는 특유의 매니악함으로 인해 판매량이 매번 시원찮은데 대체 무슨 자신감인지
20.08.05 15:03
(3613506)

223.62.***.***

도롱뇽맨
니어로 재미봐서 그런듯 | 20.08.05 15:11 | | |
(528481)

60.241.***.***

Wa!SANs!
그래도 최근 플래티넘 게임이 만든 게임들의 평이 좋아서 자신감이 많아진거 같습니다. 베요네타, 뱅퀴쉬, 니어같이 호평 받은 게임이 많아서. | 20.08.05 17:25 | | |
(4767691)

175.203.***.***

엄청 기대했는데 플레이 영상 공개하고 기대치가 뚝 떨어지는 게임이었음 옛날 우리나라 MMORPG같은 느낌
20.08.05 15:59
(140496)

126.34.***.***

마소는 크랙다운3도 발매는 해줄 정도의 회사다
20.08.05 16:21
스바는 플래티넘이 ㄹㅇ 선 넘고있는거지 타 게임으로 적당히 몸값부풀려놔야 마소하고 재협상하건 될거아냐 돌아기는 상황보면 이제 스바취소마소탓 밈은 거의 사라져서 태업안하고 만들면 모양새는 나올거같긴한데 그걸 플래티넘이 먼저 나서는건 오바다 기다려야지
20.08.05 16:53
(528481)

60.241.***.***

그냥 마소가 플레티넘게임 인수는 안되나. 개인적으로 현재 마소가 데리고 잇는 스튜디오중에 이런 스튜디오가 없는거 같은데.
20.08.05 17:26
(1205974)

39.7.***.***

~HALO3~
그러기엔 서로 지향하는 개발 스타일이 너무 달라요. 마소가 원하는 스튜디오의 모습은 빠르진 않아도 꾸준히 만들어가는 스타일인데, 플래티넘은 일감 몰아다 와서 마라톤 하듯이 만드는 작품이 은근히 많았죠. 스케일 바운드도 어떤 의미론 그런 식의 제작 분위기였고... | 20.08.05 19:42 | | |
(57854)

112.144.***.***

니네가 제 삼자라면 별문제없는데... 당사자가 이런 얘기하는 건 솔직히 좀 그래...
20.08.05 19:39
이놈들도 일부러 마소 돈 받고 화식하면서 맘대로 만든느낌임데 ㅋㅋㅋ 자국게임은 겁나게 노력해서 만들고 ㅋㅋㅋ
20.08.05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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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7 전체공지 타임라인 기능 추가 8[RULIWEB] 2020.09.19
2224125 루머 Stansfield 7 3998 07:40
2224120 인터뷰 Kalixer 44 13884 03:02
2224114 XSX하드 lIllIIIlIlIlllI 25 15992 00:40
2224069 XBO소프트 nokcha 7 2993 2020.09.26
2224053 XBO소프트 nokcha 21 9301 2020.09.26
2224049 XSX소프트 .501 군단 9 4692 2020.09.26
2224046 인터뷰 중고플스 11 7133 2020.09.26
2224042 XBO소프트 nokcha 11 6689 2020.09.26
2224040 XSX소프트 이인재명 1 4736 2020.09.26
2224038 XSX소프트 nokcha 4 1700 2020.09.26
2224037 XSX하드 △젤다의 전설△ 5 6270 2020.09.26
2224032 XBO소프트 nokcha 4 2208 2020.09.26
2224031 XSX하드 물곰탱 8 5894 2020.09.26
2224021 XBO소프트 nokcha 26 8820 2020.09.26
2224012 XB360소프트 SmiIe 29 11606 2020.09.26
2224011 XBO소프트 중고플스 30 13357 2020.09.26
2224010 인터뷰 중고플스 97 29144 2020.09.26
2224006 XSX소프트 카일로123 9 2904 2020.09.26
2224004 XSX하드 콜링베 17 28096 2020.09.26
2224003 XSX하드 밀봉 22 15272 2020.09.26
2224000 XSX소프트 .501 군단 12 10251 2020.09.26
2223999 XBO소프트 .501 군단 10 4780 2020.09.26
2223998 XSX소프트 .501 군단 24 9654 2020.09.26
2223997 기타 .501 군단 5 3933 2020.09.26
2223996 XBO소프트 ✨정직하게살자✨ 5 5608 2020.09.26
2223994 XSX소프트 ✨정직하게살자✨ 1 2037 2020.09.26
2223993 XSX소프트 ✨정직하게살자✨ 5 2866 2020.09.26
2223992 XSX하드 lIllIIIlIlIlllI 20 16201 2020.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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