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미나이 번역
<아크 레이더스>의 대성공, 엠바크 스튜디오에 '재정적 안정과 고용 보장' 안겨... 750만 달러 제작비 추산도 "근접한 수치"
"정말 기쁩니다."
엠바크 스튜디오의 CEO 패트릭 쇠더룬드(Patrick Söderlund)는 <아크 레이더스>의 성공이 팀에 "안정성과 장기적인 보안"을 제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6년까지 이 익스트랙션 슈터(Extraction Shooter) 게임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IGN과의 인터뷰에서 쇠더룬드 대표는 지난 10월 출시 이후 1,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이 깜짝 흥행작이 팀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향후 몇 달간 팀을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쇠더룬드는 지난 2년간 게임 산업 전체를 뒤흔든 대규모 해고 사태라는 "불행한" 현실을 인정했습니다. 규모를 막론하고 모든 개발사에게 불확실성의 시기였지만, PC와 콘솔 플랫폼 전반에서 얻은 <아크 레이더스>의 인기는 엠바크 스튜디오에게 최소한 당분간은 안전, 나아가 성장을 위한 여유를 의미합니다.
그는 "<아크 레이더스>가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우리는 아주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으며, 이는 직원들에게 재정적 안정과 고용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라며, "우리는 현재 스튜디오 규모를 키우고 인력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아크 레이더스>와 <더 파이널스(The Finals)>의 콘텐츠를 더 많이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주요 성과 및 향후 계획
출시일: 2025년 10월 30일 (PC, PS5, Xbox Series X|S)
판매가: 40달러
판매량: 1월 13일 기준 1,240만 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481,996명 (Steam 기준)
이러한 성공은 엠바크 스튜디오가 현재 준비 중인 두 개의 미공개 신작 개발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작의 정체나 출시 시기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쇠더룬드와 팀원들은 멈출 기색이 없습니다.
그는 "개발자로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된 것은 당연하며, 게임을 구매해 주신 모든 지원자분께 믿을 수 없을 만큼 감사하다"며, "정말 기분이 좋다. 열심히 일한 직원들에게 경쟁력 있는 급여와 좋은 보너스를 제공하여 그들의 노고에 적절히 보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제작비 및 수익 추산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엠바크 스튜디오는 공식적인 제작비나 수익 규모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단순 계산 시 1,240만 장 판매는 약 5억 달러(약 6,6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의미합니다.)
한편, 업계 분석가 마이클 팩터(Michael Pachter)는 이 프로젝트의 제작비가 7,500만 달러(약 1,000억 원) 수준일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쇠더룬드는 구체적인 액수는 함구하면서도 해당 수치가 **"실제와 그리 멀지 않다(Not too far off)"**고 답했습니다.
현재 <아크 레이더스>는 2026년 초 로드맵인 '슈라우디드 스카이(Shrouded Sky)' 단계를 지나고 있으며, 새로운 맵 환경, 새로운 아크(Arc) 위협, 새로운 레이더 덱(Raider Deck) 등의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IP보기클릭)217.216.***.***
아크 레이더스가 말뚝박은 시점에서 똑같이 익스트랙션 슈터로 나오는 마라톤이 어떨지
(IP보기클릭)217.216.***.***
아크 레이더스가 말뚝박은 시점에서 똑같이 익스트랙션 슈터로 나오는 마라톤이 어떨지
(IP보기클릭)210.104.***.***
망이지 뭐.. 아크 레이더스가 있는데 굳이 기괴한 캐릭터의 탈콥류 할필요가... 이젠 익스트랙류는 탈콥과 아크 둘로 나뉜다.. 보통 3인자는 성공 못하쥬... | 26.02.06 23:54 | | |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220.95.***.***
(IP보기클릭)36.39.***.***
(IP보기클릭)219.240.***.***
(IP보기클릭)21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