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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하드] '플스의 아버지' 요시다 슈헤이 “콘솔, 그래픽보다 창의성이 경쟁력”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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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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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조금이라도 안좋으면 픽셀단위로 확대해서 AAA 게임 수준 ㅋㅋ 하고 조리돌림 하는게 요즘 트랜드라
25.11.06 19:23

(IP보기클릭)21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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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쯤? 부터 그래픽은 이정도면 만족이다 싶었음.
25.11.06 19:39

(IP보기클릭)27.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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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가 계속 해오던거네~
25.11.06 19:37

(IP보기클릭)121.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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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컨셉을 지키기라도 했으면 어크 시리즈가 이렇게 되지도 않았음.
25.11.06 19:21

(IP보기클릭)18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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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도 그건데 비주얼이 수준 이하면 김 팍 새긴 하는데 비주얼이 어느 수준 이상 올라온 다음부턴 게임성에 별 영향이 없는것 같음. 헬다이버즈, 용과같이 같은 AA수준 그래픽이면 충분한 듯
25.11.06 19:26

(IP보기클릭)49.172.***.***

꼭 유비 들으라고 하는 거 같은데 맨날 같은 컨셉의 어쌔신만 내놓으니 잠입에 서브퀘도 비슷하고
25.11.06 19:14

(IP보기클릭)121.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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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378418937
그 컨셉을 지키기라도 했으면 어크 시리즈가 이렇게 되지도 않았음. | 25.11.06 19:21 | | |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2378418937
그냥 시대가 바꼇다고 하는 말 같은데. | 25.11.06 19:26 | | |

(IP보기클릭)121.161.***.***

루티아미
컨셉안지킨 어크작품이 뭔가요? | 25.11.06 19:43 | | |

(IP보기클릭)12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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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조금이라도 안좋으면 픽셀단위로 확대해서 AAA 게임 수준 ㅋㅋ 하고 조리돌림 하는게 요즘 트랜드라
25.11.06 19:23

(IP보기클릭)210.103.***.***

실제로 듀얼센스의 ps5가 연산파워만 강조한 엑스박스 시리즈x를 압도했으니까요. 스펙이 다가 아니긴 합니다. 게임이든 하드웨어든.
25.11.06 19:23

(IP보기클릭)140.248.***.***

동방제과
세가 vs 닌텐도가 떠오르네용 | 25.11.06 19:25 | | |

(IP보기클릭)221.147.***.***

동방제과
그쪽은 지존박스가 너무 기본을 무시한거 아닌가 싶은데..; | 25.11.06 21:03 | | |

(IP보기클릭)18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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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도 그건데 비주얼이 수준 이하면 김 팍 새긴 하는데 비주얼이 어느 수준 이상 올라온 다음부턴 게임성에 별 영향이 없는것 같음. 헬다이버즈, 용과같이 같은 AA수준 그래픽이면 충분한 듯
25.11.06 19:26

(IP보기클릭)140.248.***.***

Nes 게임 심지어 atari도 지금 해도 시간 가는줄 모르게 재밌음. 물론 그래픽이나 메모리, 연산 등이 좋으면 더 다양한 경험과 장르를 제공하는건 맞지만. 재미를 담보하지는 않는 듯함요
25.11.06 19:26

(IP보기클릭)27.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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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가 계속 해오던거네~
25.11.06 19:37

(IP보기클릭)124.50.***.***

성능이 다가 아닌건 팩트긴 하지만 콘솔 성능 향상의 한계점이 도달하니 저런말 하는거지..
25.11.06 19:37

(IP보기클릭)118.235.***.***

TM™
아님. 개발비 상승으로 이어지는 그래픽이 투자대비 상승폭이 크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정체에 가까워졌기 때문. 그리고 상승된 개발비로 인해 중견기업도 작품 하나 망하면 문을 닫아야 하는 매 출시마다의 도박을 걸어야 하고 유저는 유저대로 하드웨어에 돈을 더 써야 되고 등등 | 25.11.06 19:54 | | |

(IP보기클릭)58.227.***.***

비주얼만 멀쩡하고 속빈 강정 자체인 게임들이 많기는 하죠
25.11.06 19:38

(IP보기클릭)21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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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쯤? 부터 그래픽은 이정도면 만족이다 싶었음.
25.11.06 19:39

(IP보기클릭)121.130.***.***

모리한티
나랑 비슷하다 Ps4 정도 그래픽이면 난 아직도 충분히 만족 | 25.11.06 19:52 | | |

(IP보기클릭)221.153.***.***

모리한티
언차4나 레데리2 보면 맞음 그후론 그냥 레이트레이싱떡칠 개적화천지 | 25.11.06 19:54 | | |

(IP보기클릭)222.98.***.***

모리한티
지금 보면 찰흙 그래픽에 거울반사도 안되고 블러된거 처럼 뿌옇게 보이는데다가 30프레임이 즐비한 플4가 만족?? | 25.11.06 20:30 | | |

(IP보기클릭)112.153.***.***

모리한티
PS4/XO 시기 이후 바뀐거라고는 그냥 동일한 수준의 그래픽에서 오브젝트 더 많이 표현되는거, 같은 모델링에서 더 고해상도 텍스쳐 발라놓은거 정도라 실제로 그쯤부터는 거진 멈춰있는게 맞긴한듯 래스터 성능이 올라가는 만큼 분명 옵션은 올라가고는 있지만, 그 이전세대에서 올라올때만큼 차이가 생기고있지는 않다는 느낌 | 25.11.06 20:32 | | |

(IP보기클릭)180.66.***.***

모리한티
그 이유는 쉐이딩이 동적이지 않을지언정 그때부터 실제와 큰 차이없이 제공되기때매 눈이 만족을 함 4k 실시간 gi는 어차피 지금 최고사양에서도 불가능해서 그 즉음 비주얼에서 만족이 되지 | 25.11.06 20:42 | | |

(IP보기클릭)121.146.***.***

그래픽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래픽도 조지는 게임도 한트럭인지라 그래픽도 버릴수 없긴 함
25.11.06 19:49

(IP보기클릭)210.204.***.***

게임은 꼭 출시일에 하는데 특히 AAA는 더더욱 출시일에 하는데 2016~2018 년 쯤 그래픽은 얼추 충분한거 같음 레데리2, 위쳐3, 아캄나이트, 어크 오리진, 그때 당시 최적화좀 안좋은 놈도 잇지만 어쨋든 이거 이후로는 무슨 dlss 에 레이트레이싱 막 나오는데 딱 저정도 그래픽에 최적화해서 하면 프레임도 좋고 좋을텐데
25.11.06 19:57

(IP보기클릭)106.101.***.***

닌텐도가 현명했지 그래픽 치킨대전은 걍 돈만 버리는짓
25.11.06 20:03

(IP보기클릭)14.49.***.***

퉁순이
그렇다기엔 올해 고티 후보로 꼽히는 33원정대, 데스스트랜딩2, 킹덤컴2 등등 엥간한 서드파티 다 안나오니까... 반대급부로 그 수요를 놓친거긴 하지 | 25.11.06 22:45 | | |

(IP보기클릭)118.235.***.***

이제 솔직히 그래픽은 만족스럽다 다만 최적화, 게임성, 독창성 이것좀 챙겨주면 좋겠음
25.11.06 20:08

(IP보기클릭)59.22.***.***

저분이 인디겜 발굴해서 투자하시던 분이라서 할수 있는 이야기 같음
25.11.06 20:40

(IP보기클릭)223.39.***.***

언제부터 요시다가 플스의 아버지가 되었지?
25.11.06 22:20

(IP보기클릭)60.96.***.***

근데 이젠 그 창의성도 스팀에있는 인디겜들이 넘사벽으로 좋음
25.11.06 22:51

(IP보기클릭)223.38.***.***

뭐 닌텐도 게임이 증명이지
25.11.06 22:51

(IP보기클릭)119.56.***.***

화면에 보여지는게 크라이시스, 언차티드2, 배필3 수준에 FHD면 딱히 불만은 없음.
25.11.06 23:2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161.***.***

솔직히 이정도쯤 왔으면 그래픽은 적당히 빨고 창의성으로 가는게 맞긴 하지..
25.11.06 23:40

(IP보기클릭)1.238.***.***

요시다 말이 맞는게 플스게시판 한정 그래픽 구분을 못하는 사람이 대다수임. 아직도 호라이즌이 최고라는 사람들이 많은거 보면 그냥 그정도만 뽑아내면 좋아함.
25.11.07 00:48

(IP보기클릭)222.112.***.***

게임 제작사들역시 극소수임에도 목소리만 큰 코어유저들의 말을 좀 적당히 걸러 들어야함, 이들은 마치 모두가 프레임에 그래픽을 비교하가며 게임하는것처럼 떠들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음, 대다수이지만 조용한 라이트 게이머들은 게임의 재미를 훨씬 중시함
25.11.07 00:51

(IP보기클릭)211.241.***.***

오프로가 플4 프로만큼 안 팔리는 이유가 이거라고 봄 성능 몇 프로 뛰어난건 문제가 안됨....그냥 어떤 게임을 만드느냐가 중요함...대표적인게 스위치1 이였지...
25.11.07 01:07

(IP보기클릭)182.231.***.***

게임의 재미는 둘째고 일단 그래픽만 보고 까는 사람이 수두룩하니 어쩔 수 있나요.
25.11.07 01:16

(IP보기클릭)118.235.***.***

패스트레이싱이나 루멘 등은 제작 편의때문에 아마 필수가 될 가능성이 높죠. 단순 퀄리티는 그냥 언챠티드나 호라이즌마냥 걍 굽는게 최고 좋긴 한데 그렇게 하면 물리엔진이 발전을 못합니다. Ao같은게 고정되어 버리니. 그래픽은 이제 인간이 한땀한땀 그릴 수 있는 범주를 넘어섰어요. 여기서 선택해야 합니다. 그냥 그래픽을 버리고 나머지를 살리던가 (닌텐도 노선) 최신엔진에 인력 갈아넣어서 최적화해서 비주얼 뽑든가.
25.11.07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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