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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71분 짜리 컷씬 만든 남자가 그걸론 부족하다 느낀건지 애니화 발표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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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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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 내러티브 스토리를 잘만드는 게임회사가 잘 없어서 찬양받는거지 영화계로 오면 B급 영화 그자체 밖에 안됨.
25.06.24 09:51

(IP보기클릭)21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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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개인적으로 영화 감독까지는 모르겠음....게임에 녹아있는 일본 특유의 연출이 대중에게 먹힐지 의문임....개인적으로 코지마게임을 너무너무너~~~~~무 좋아하지만 게임에서 연출을 영화그대로 가져온다면 개인적으로 회의적임...
25.06.24 09:47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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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 감독은 하고 싶은 말이 많아서 차라리 드라마라면 모를까, 영화에서는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거 굳이 다 풀어서 지루하게 만들 가능성이 농후함.
25.06.24 09:56

(IP보기클릭)21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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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저런 제목으로 풍자하는 기사 쓰는곳인가 해서 다른 기사들도 봤는데 제목은 그냥 평범하게 적는곳이네요. ㅎㅎ
25.06.24 09:42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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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팅 실패해서 마에다준 꼴날수도 있음 아니면 3시간 30분짜리되거나
25.06.24 09:53

(IP보기클릭)21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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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저런 제목으로 풍자하는 기사 쓰는곳인가 해서 다른 기사들도 봤는데 제목은 그냥 평범하게 적는곳이네요. ㅎㅎ
25.06.24 09:42

(IP보기클릭)118.235.***.***

영화 감독 해야 됨 이사람은 무조건
25.06.24 09:42

(IP보기클릭)218.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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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81532742
흠....개인적으로 영화 감독까지는 모르겠음....게임에 녹아있는 일본 특유의 연출이 대중에게 먹힐지 의문임....개인적으로 코지마게임을 너무너무너~~~~~무 좋아하지만 게임에서 연출을 영화그대로 가져온다면 개인적으로 회의적임... | 25.06.24 09:47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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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81532742
워낙 내러티브 스토리를 잘만드는 게임회사가 잘 없어서 찬양받는거지 영화계로 오면 B급 영화 그자체 밖에 안됨. | 25.06.24 09:51 |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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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381532742
커팅 실패해서 마에다준 꼴날수도 있음 아니면 3시간 30분짜리되거나 | 25.06.24 09:53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7381532742
본인이 하고싶어 한다는 거임 | 25.06.24 09:54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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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의달
코지마 감독은 하고 싶은 말이 많아서 차라리 드라마라면 모를까, 영화에서는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거 굳이 다 풀어서 지루하게 만들 가능성이 농후함. | 25.06.24 09:56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971151106
나 어렷을때는 영화 러닝타임이 1시간 30분+-가 기준이어서 짧다는 느낌이었다가 마블의 성공을 기점(?)으로 점차 러닝타임이 2시간30분이 기본이 되어가는 시대에 오니까, 오히려 어? 이거 좀 짤라낼 수 있는 부분 아닌가 하고 요즘 들어 생각함. 개인적 기준으로 미션 임파서블7,8은 솔직히 2~30분 잘라냈어도 전혀 문제없지 않았나함. | 25.06.24 10:0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971151106
어렷을때 재밌게 봤던 1시간 30분짜리 영화들이 감독판으로 덜 잘라낸 버전 2시간짜리 다시 보면 어? 생각보다 늘어지네? 하는 경우가 종종 느끼곤 함. 반대로 덜 잘라낸 영화 중에 만족했던게 다시 돌이켜보면 반지의 제왕 시리즈하고 킹덤 오브 헤븐밖에 없었던 것 같음. | 25.06.24 10:08 | | |

(IP보기클릭)211.238.***.***

루리웹-7381532742
자기 바운더리를 넘어가는 순간 엉망이 되는경우가 많음. 그걸 아는 사람은 거기서 각광받는거고. | 25.06.24 10:11 | | |

(IP보기클릭)118.235.***.***

nBody
오! 님말에 굉장히 공감함. 생각보다 다른 바운더리 우습게 보고 깝치다가 데인 케이스 종종 있지. 나쁜 예) 박x광 | 25.06.24 10:17 | | |

(IP보기클릭)118.235.***.***

그림자의달
마에다 준도 하고싶은 말이 많은 사람인데, 1쿨 애니로는 그게 불가능해서 망하는 케이스라고 생각함. | 25.06.24 10:21 | | |

(IP보기클릭)183.102.***.***

루리웹-8971151106
야구를 넣어서 1쿨로 부족함. | 25.06.24 10:36 | | |

(IP보기클릭)210.179.***.***

루리웹-7381532742
코지마 본인도 어릴적부터 꿈은 영화감독이긴 하지만 자기 성향, 취향상 영화감독 보단 게임감독 하는게 맞다는걸 알고 있는터라 ㅋㅋ | 25.06.24 10:42 | | |

(IP보기클릭)104.28.***.***

루리웹-8971151106
동의함. 더 함축적이고 은유적이고 비유적 표현으로 러닝타임을 아끼면서 의미심장하게 연출해야 그나마 시간을 아낄수 있을거같긴함 | 25.06.24 11:35 | | |

(IP보기클릭)121.175.***.***

루리웹-7381532742
영화판에 가면 개발림. 그래서 게임에서 욕구표현하는거. 그 결과물이 데스스트랜딩. | 25.06.24 11:46 | | |

(IP보기클릭)59.23.***.***

루리웹-7381532742
코지마는 영상은 못 만들고 게임 플레이를 잘 만듬. 플레이는 재밌는데 영상은 재미없어서 못 버티고 떨어지는 사람이 많은게 코지마 게임임. | 25.06.24 11:54 | | |

(IP보기클릭)59.23.***.***

플랫
https://youtu.be/cRVB0VZR7h4 이 장면만 봐도 알 수 있음. 아무것도 아닌 장면으로 20분이나 소모함. 영화 러닝타임을 2시간으로 잡아도 1/6을 이런걸로 날리는게 코지마 스타일임. 영화로 오면 절대로 안 먹힘. | 25.06.24 11:59 | | |

(IP보기클릭)211.235.***.***

보통은 제작 비하인드 영상에서 썰로 풀 내용을 다 문서&대사로 채워넣음.ㅋㅋㅋ
25.06.24 09:47

(IP보기클릭)183.97.***.***

이 양반 게임 다 좋은데 컷신이 진짜 과해도 너무 과함...
25.06.24 09:50

(IP보기클릭)211.234.***.***

40년째 이러고 있는데 그냥 이 사람의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것을 매번 신작 나올때마다 컷신이 길다 소리가...
25.06.24 09:51

(IP보기클릭)58.150.***.***

페피니에르
ㅇㅇ 스타일이 길다고. | 25.06.24 11:17 | | |

(IP보기클릭)49.172.***.***

사펑도 애니로 흥했죠 그거보고 감명 받아서 따라하는 듯
25.06.24 09:53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2378418937
애니 나오기 전에 이미 2천만장 가까이 팔았아요 | 25.06.24 09:57 | | |

(IP보기클릭)175.199.***.***

루리웹-2378418937
애니가 흥행에 큰 도움을 준건 맞지만, 사실 기존에도 충분히 많이 팔아서 흥한 상태였던거임... | 25.06.24 09:59 | | |

(IP보기클릭)223.39.***.***

메기솔 시리즈 컷신만 편집해서 올린 일본 유튜버가 있는데, 이 친구가 올린 메기솔 시리즈 러닝 타임을 보면.. 메탈기어 솔리드 : 4시간 15분 메탈기어 솔리드 2 : 5시간 49분 메탈기어 솔리드 3 : 5시간 17분 메탈기어 솔리드 4 : 7시간 57분 메탈기어 솔리드 포터블 옵스 : 2시간 37분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 4시간 23분 메탈기어 솔리드 V 그라운드 제로 : 38분 48초 메탈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 : 9시간 25분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 : 3시간 대략 이런 식.. 스토리에 필요한 컷신과 무전만 편집했는데도 이 정도임.
25.06.24 10:10

(IP보기클릭)183.102.***.***

엑셀 로우
팬텀 페인은 만들다 말았는데도 9시간... 끝까지 만들었으면 어디까지 갔지... | 25.06.24 10:11 | | |

(IP보기클릭)210.91.***.***

엑셀 로우
메탈기어 3은 진짜 컷신이 지루하다 느낀적이없던거같았음. | 25.06.24 10:12 | | |

(IP보기클릭)118.235.***.***

모래로 만든섬
팬텀페인 다시 하고싶은데 시작할때 병실에서 의사와 간호사랑 얘기하는 장면을 기다릴 자신이 없어서 못하겠어요 처음엔 몰라서라도 봤지 | 25.06.24 12:12 | | |

(IP보기클릭)210.91.***.***

아니... 컷신 스킵 안되게한 시절이 상상이 안될정도임 ㅋㅋㅋㅋㅋ
25.06.24 10:1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217.***.***

기사제목 꼬라지하고는..
25.06.24 10:11

(IP보기클릭)118.235.***.***

코지마는 게임이라서 가능한 내러티브를 사용하는 사람임 영화와 다르게 굳이 설명을 해야하는 부분이 더 많기도 하고 그만큼 많은걸 설정해놨기에 다른 매체를 통해 할 이야기도 나오는거지... 게임이라서 가능한 연출을 쓰는 사람한테 영화는 안된다는 말은...더군다나 본인이 감독하지도 않는다는데 물고 늘어지는 이유는 뭔지 모르겠음
25.06.24 10:17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871895662
사실 코지마 감독은 기회만 준다면 영화 찍고 싶다고 종종 인터뷰에서 말해왔음. 각만 나오면 찍고 싶다고 | 25.06.24 10:27 | | |

(IP보기클릭)115.143.***.***

루리웹-2871895662
루까성,...이기도 하고 루리웹 같은 뭔가에 심취한 사람들 경우엔 저역시 루리웹 01년도 부터 접속하긴 했지만 뭐랄까 사회성 떨어지고 본인의견만 앞세우고 토론.. 그러니까 다른사람의 생각과 말을 들어보고 다시 생각해본다든가 수용한다든가 그런건 잘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본인 생각이 맞다라고 남애기, 생각은 들을생각도 안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기준에서 벗어나면 철천지 원수마냥 물어뜯고 싶어하는... 저역시 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관련해서 애니든, 영화든(개인적으로 데스 스트랜딩은 드라마로 뽑아내면 좋을꺼 같은뎅..) 환영하는바입니다. 그리고 다떠나서 일단 나와보고 결과물 보고 나서 별로면 욕하고 잘나오면 칭찬하면되지 ㅋ 예전에 스퀘어에서 파이날 판타지 영화 이런건 뭐 게임의 팬으로서 욕할순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만들어야될 겜은 안만들고 엉뚱한 영화만든다고 돈많이 들이붓고 그러다가 회사가 휘~청 이런건 뭐 회사나 게임의 팬이 야야! 만들지마라 , 잘하는거나 만들어라 이런소리 할수 있으나 뭐 얼핏보니까 감독도 본인이 안하고 그런다는뎅... 그렇다면 아마 돈 투자 하는 곳은 다른곳에서 해줄테고 뭐 그런식인데 뭐 그리 ㅋㅋ 나오지도 않은것에 욕들이 많은지... 이해 불가... 나오고 나서 욕하는게 맞지 않나... | 25.06.24 10:50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971151106
영화감독을 하고싶다와 ip의 애니메이션 제작간의 연관성이 없다는 말입니다. Ip 기반 애니가 나오는거랑 코지마의 연출 방식이 무슨 상관관계가 있다고 원작의 컷씬길이등을 가지고 왈가왈부를 하는지 모르겠다는거죠... 하지도 않은일에 코지마는 영화하면 망한다 성공한다 하는 부분이 이해가 안되네요 | 25.06.24 10:53 | | |

(IP보기클릭)58.150.***.***

시간강박
댓글 쓴 본인도 딱히 다른 사람 의견 수용하는 사람은 아닌 거 같은데 | 25.06.24 11:19 | | |

(IP보기클릭)118.235.***.***

나와보면 알겠디
25.06.24 10:36

(IP보기클릭)218.209.***.***

하여간 까질 못해서 안달이네. 저 위 죄수번호 추천수 봐라 ㅋㅋ 게임업계에 내러티브 중요시하는 개발자가 있으면 그것도 좋고, 그냥 게임본질에 충실해도 좋고, 뭐가됐든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있으면 된거지 뭔 개소리가 많은지? 코지마게임 지루하네 영화따라하네 개똥철학이네 뭐네 해도 그것도 재미로 받아들이고 즐기는 사람이 많으니까 게임이 팔리고, 차기작도 나오는거 아님?
25.06.24 11:39

(IP보기클릭)115.143.***.***

쿠루링
맞음요.. 본인 취향에 맞으면 좋은거고 싫으면 그만이고 그런거지 본인 취향에 안맞으면 미친듯이 ㅋㅋ 말씀대로 내러티브 영상 많이 넣는 디렉터도 있고 둠처럼 스토리?뽀르노다! 라며 게임플레이 도파민 중시하는 디렉터도 있고 뭐가 옳고 그르고가 아닌 각자의 방식이고 소비자 또한 옳고 잘못된게 아닌 본인 취향에 맞고 재밌다 싶음 구매하고 소비하는거고 싫으면 안하면 그만... 본인이 싫다 해도 다른이는 좋아 할수 있는거고 뭐든간에 결과물이 나오고 나면 판매량과 평점으로 결과물의 가치가 정해질것인데.. 무슨 나오지도 않은것으로 왈가왈부... 루까성 다시한번 꺠닫게 됩니다. 이런말 한것도 저역시도 남의 생각,의견 수용못한다는 언어영역 9급등 분들이 있다는... 위에 댓글에도 결과물 나오고 까도 까는게 맞지 않나?라는 댓글에 ㅋㅋ 저보고 님도 남의 생각 수용? ㅋㅋ 이런소리를 듣네요 나오고 결과물이 별로면 코지마 이 뽕에 차기만 한 놈!! 이라고 욕하면 되고 결과물이 잘나오면 호평하면 되는것을.. 심지어 뭐 감독이나 연출도 코지마가 안한다고 하는듯 한데 ㅋ | 25.06.24 12:06 | | |

(IP보기클릭)223.38.***.***

쿠루링
게임 나오기전엔 조용하다가 발매하니깐 득달같이 달려드는거 보면 ㅋㅋㅋ | 25.06.24 16:08 | | |

(IP보기클릭)125.141.***.***

영화 감독으로 치자면 일본감독 특유의 허세/과장/쿠세가 너무 심함. 일본 대중문화 전반적인 특징.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치자면 오시이마모루가 딱 이런 스타일.
25.06.24 11:48

(IP보기클릭)211.178.***.***

영화같은 재미로도 비컴휴먼보다 한 5등급은 아래인거같던데
25.06.24 12:37

(IP보기클릭)112.221.***.***

사실 코지마 게임을 막상 해보면 영화적 연출보다 특유의 상호작용 연출에 더 감탄하게됨 메기솔 3에서 적이자 전우인 최종보스에게 총구를 겨누는 영상에서 레터박스가 사라지는 순간(격발은 내가 직접 해야하는)은 아직도 생각나네요
25.06.24 13:23

(IP보기클릭)106.101.***.***

나도 코지마를 좋아하지만 이기술력과 게임성으로 좀더 대중성있는 컨셉이었으면 더좋았을꺼 같음,, 코지마가 나이 먹으면서 점점더 매니악해지는거 같아서 좀아쉬움
25.06.24 14:51

(IP보기클릭)117.123.***.***

코지마 게임은 msx2 시절 메탈기어1,2 부터 했는데.. 영화적 연출을 좋아하긴 하는데.. 실제 영화감독은 힘들 것 같음. 게임에서 풀어내는 영상과 영화판은 완전 다른데, 영화판으로 축약하는게 힘들것임. 큐브판 트윈스네이크, 플스 솔리드 시리즈에서 게임 중 본인 풀어내고 싶은 묘사나 서사 그냥 다 집어넣음. (스킵 못하게 하는 것도 특징, 2회차가 버거움)
25.06.24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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