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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개발기간은 4년을 목표로 하고있다.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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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125.141.***.***

    BEST
    원작은 동선이 명확한 선형 구조에 적합한 서사인데, 무리하게 오픈월드로 만들려고만 안했으면 좋겠음
    23.02.08 20:12

    121.170.***.***

    BEST
    4년...50살에 나오겠네
    23.02.08 20:19

    222.100.***.***

    BEST
    눈물만 마시다 끝나겟네
    23.02.08 20:28

    175.194.***.***

    BEST
    형님
    23.02.08 20:20

    14.49.***.***

    BEST
    주가올릴려고 어그로는.......... 걍 게임 플레이 화면만 보여줘 판단은 유저들이 함
    23.02.08 20:14

    59.5.***.***

    그저, 게임같은 게임으로만 나와주길...
    23.02.08 19:56

    72.143.***.***

    Aokaze
    그러게요. 저도 아트북까지 예구하고 정말 기대하고 있는데 잘 준비해서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욕심 내면 한글 더빙이면 좋겠습니다. 지금 위쳐3가 차세대 업데이트 되서 3회차하고 있는데 너무 몰입도 잘되고 좋네요 | 23.02.09 09:23 | | |

    1.243.***.***

    이번 호그와트 게임의 성공요인을 잘 분석하고 벤치마킹 했으면 좋겠네요 게임성이 떨어지고 스토리가 빈약해도 눈마새 세계 속에 살아가는 느낌만 확실히 준다면 히트는 칠테니......
    23.02.08 20:04

    121.148.***.***

    더길어도 상관없으니 잘만 나와주면 좋겠다
    23.02.08 20:05

    121.156.***.***

    파이올렛
    요즘 게임 나오는거 제작기간이 길다고 갓겜이라는 보장이 없음... 처음 컨셉이랑 디자인을 잘 잡아야 하더라고... 덜 만들었더라도 요즘 DLC나 원신같이 서서히 맵이 넓어지는걸로 퉁 칠 수 있음. 근데 게임이 허접하면 말짱 도루묵이지... | 23.02.08 20:19 | | |

    121.148.***.***

    PTLimA
    그죠 좋게만 좋게만 만들어줬으면 | 23.02.08 20:34 | | |

    125.141.***.***

    BEST
    원작은 동선이 명확한 선형 구조에 적합한 서사인데, 무리하게 오픈월드로 만들려고만 안했으면 좋겠음
    23.02.08 20:12

    112.218.***.***

    TYPE;Unknown
    동선도 문제이긴한데 외려 전투 구성이 가능할지 궁금함 현실적으로는 전투마다 도깨비는 화면에도 나오면 안되는 수준이고 레콘도 거의 노출되면 안되는거니... | 23.02.09 09:54 | | |

    14.49.***.***

    BEST
    주가올릴려고 어그로는.......... 걍 게임 플레이 화면만 보여줘 판단은 유저들이 함
    23.02.08 20:14

    121.156.***.***

    루리웹-7461229431
    ㄹㅇ 컨셉 씬이랑 입터는걸로 예구했던 사펑 ㄹㅇ 후회했음. 뭔가.... | 23.02.08 20:21 | | |

    119.196.***.***

    루리웹-7461229431
    돈이 있어야 게임을 만들죠 ㅋㅋㅋ 개발자 평균 6000만원잡고 100명만 잡아도 1년간 60억 4년이면 240억임... | 23.02.08 20:32 | | |

    153.231.***.***

    죄수번호남바원
    장당 7만원 집고 백만장만 팔려도 700억이니 판매량만 된다면 4년개발해도 어느정도 커버는 될듯 | 23.02.08 20:35 | | |

    39.117.***.***

    루리웹-7461229431
    이제 시작 단계일텐데 보여줄래도 뭐가 없을걸 | 23.02.08 21:22 | | |

    39.118.***.***

    나올 수 있다면 8년 후에야 나오겠네
    23.02.08 20:18

    112.165.***.***

    시밤 제목 정말 서정적인데 눈물을 마시는 새라 원작가 이영도인가
    23.02.08 20:19

    121.170.***.***

    BEST
    4년...50살에 나오겠네
    23.02.08 20:19

    175.194.***.***

    BEST
    천공위닝
    형님 | 23.02.08 20:20 | | |

    121.138.***.***

    천공위닝
    부디 건강하십쇼 | 23.02.08 20:49 | | |

    118.39.***.***

    천공위닝
    오 동갑이시네 ㅋㅋㅋ | 23.02.08 20:51 | | |

    14.40.***.***

    천공위닝
    반백년! | 23.02.08 22:00 | | |

    59.29.***.***

    천공위닝
    아이고~~!! 할배 | 23.02.08 22:13 | | |

    59.5.***.***

    천공위닝

    | 23.02.09 10:46 | | |

    1.227.***.***

    팩트 : 개발은 아직 시작안했고, 디렉터는 방금 채용했다.
    23.02.08 20:20

    222.100.***.***

    BEST
    눈물만 마시다 끝나겟네
    23.02.08 20:28

    122.43.***.***

    그냥 비쥬얼 아트 정도만 잡아놓은 상태인거 같은데 벌써부터 유료기사 뿌리기 바쁘고.. 에휴...
    23.02.08 20:29

    118.36.***.***

    킹덤언더파이어2가 몇년 개발했더라
    23.02.08 20:30

    123.215.***.***

    만들고 있나? 했는데 한참 남았군요.ㅎㅎ
    23.02.08 20:36

    115.86.***.***

    오잉? 당연리 mmo인줄 알앗는데 싱글겜인가보네
    23.02.08 20:36

    211.201.***.***

    트레일러까지 본 거 같은데, 이제 개발을…
    23.02.08 20:51

    39.117.***.***

    greenhuman
    그건 애초에 게임 트레일러가 아니었음 제목부터가 비주얼 컨셉 트레일러잖아 | 23.02.08 21:24 | | |

    211.201.***.***

    안해
    컨셉아트는 코로나 유행 시작즈음에 본거 같고, 트레일러는 작년에 발표했는데, 그 다음해에 스튜디오를 설립한다는 게 어이없잖아-_- | 23.02.08 21:32 | | |

    211.202.***.***

    엔진도 없을텐데 파크라이 팀이면 듀니아 엔진이라서 언리얼로 만들 수도 없을 거고.. 크라이 랑 계약해서 브랜치 따도 엔진 커스터마이징만 해도 2년은 걸릴텐데.. 4년가지고 될란가요.
    23.02.08 20:52

    220.84.***.***

    저거 하늘누리치곤 좀 작은거 같은데
    23.02.08 20:55

    121.160.***.***

    눈물만 마셔도 될꺼같은데..
    23.02.08 20:55

    1.231.***.***

    크래프톤이라 그다지 할 생각이 안드는데
    23.02.08 20:58

    106.101.***.***

    원작 따라서 한정 없는 기다림을 안겨주는 작품인듯...ㅜㅠ
    23.02.08 20:59

    27.117.***.***

    4년이라 투자처에서 손절 치면.. 빛도 못보고 사라지는 게임 많턴데.. 주가 방어용인가 (?) 도깨비는 트레일러 공개후 아직 소식이 없음..
    23.02.08 21:08

    125.177.***.***

    그래도 어느정도는 만들어놓고 입을 털던가 하지. 이건 뭐 붉은사막보다 더하네...
    23.02.08 21:14

    61.79.***.***

    그냥 딱 갓오브워 클론처럼만 만들자
    23.02.08 21:47

    118.235.***.***

    한국게임은 신용도가 너무 떨어져서 기대는 안함
    23.02.08 21:48

    118.235.***.***

    아트북하나만으로도 팬심에 수혈받아서 그걸로도 충분함 기대를 말아야지 성공한적이 없으니
    23.02.08 21:53

    125.142.***.***

    투자 좀 더 늘려서 개발 기간 늘려라... 칼리스토 망한거 보고 깨달은게 없는건 아니겠지
    23.02.08 21:56

    14.40.***.***

    제발..우리나라 개발사들아..제발 모니터링좀 하면서 만들어..칼리스토..그게 말이되냐..어?
    23.02.08 22:04

    61.81.***.***

    2030년에도 나올지 미지수
    23.02.08 22:07

    221.145.***.***

    ....년은 너무 길다....
    23.02.08 22:09

    118.38.***.***

    피마새는 오픈월드로 만들어도 될거같은데 눈마새는 선형적인게 더 어울릴거같은데
    23.02.08 22:34

    1.246.***.***

    너무 짧은데…? 개발기간 미리 까는거 보니까 더 걸릴듯 지금 야숨2도 원래 있는 맵 대부분 재활용인데 5년 넘지 않았나?
    23.02.08 22:41

    118.235.***.***

    아.. 시작도 안했었구나 그러쿠나..
    23.02.08 22:56

    175.209.***.***

    제2의 칼리스토만 되지 않길 바랄 뿐임
    23.02.08 23:26

    183.101.***.***

    두 마리의 새가 있었소
    23.02.08 23:31

    222.101.***.***

    너희 실력으로는 4년는 커녕 100년도 이르다...
    23.02.08 23:47

    59.8.***.***

    기대안함 완성 될지 ㅋㅋ
    23.02.09 04:10

    168.126.***.***

    주식좀 살려줘라... 평단 9만...
    23.02.09 08:24

    112.218.***.***

    40살 넘어야 나오겠네... 현실적으로 더 연기될테니 40대 초에 하겠군 ㅠㅠ
    23.02.09 09:55

    182.208.***.***

    이게 먼저 나올지 엘더스크롤 신작이 먼저 나올지 ㅋㅋ
    23.02.09 10:25

    119.202.***.***

    눈마새 게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23.02.09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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