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Sense 무선 컨트롤러가 여러분과 지팡이를 바로 연결하며, 비주얼과 사운드에 여러분을 몰입하게 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를 통해 여러분을 전례 없는 방식으로 마법의 세계에 몰입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Avalanche Software에게는 지팡이를 손에 쥔 플레이어들이 세계 속에 살고 있는 듯이 느끼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저희는 PlayStation 5를 활용하여 여러분 고유의 유산을 만드는 와중에 이 몰입감을 한 차원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지팡이와의 연결
마녀나 마법사는 지팡이와 뗄 수 없으며 PlayStation 5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여러분의 지팡이가 됩니다. 많은 마법을 통해 적응형 트리거는 전투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기본적인 주문을 발사하거나 강력한 힘을 소환하는 등의 마법을 사용할 때마다 손가락 끝으로 마법 저항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법은 고유의 느낌을 갖고 있으며, 햅틱 피드백 덕분에 DualSense 컨트롤러와 여러분 지팡이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컨트롤러의 오른쪽으로 분리하여 DualSense를 게임 속에서 쥐고 있는 지팡이의 연장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마법으로 프로테고를 방어하면, 방어벽 마법을 통해 마법이 반사되고 흡수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은 마법과 지팡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물약 수업에서 절구와 절굿공이로 재료를 짓이기거나 만드레이크 묘목의 소리를 느끼고 빗자루나 히포그리프를 타고 비행하는 것처럼 세계 곳곳의 다양한 활동을 DualSense 컨트롤러로 느낄 수 있습니다. DualSense는 PS5에서 여러분과 마법을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DualSense 컨트롤러의 조명을 통해 개인적인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마법으로 빛을 내거나 피해를 입지 않을 때 DualSense 컨트롤러의 조명이 여러분의 호그와트 집의 색상에 따라 점등합니다. 래번클로에게는 파란색과 청동빛, 그리핀도르에게는 진홍빛과 금색, 슬리데린에게는 녹색과 은색, 후플푸프에게는 노란색과 까만색이 해당됩니다.
호그와트의 풍경과 소리
저희는 PlayStation으로 출시한 타이틀인 Hagrid에서 시작하여 시각적으로 긴 여정을 거쳤습니다. PS5 버전의 호그와트 레거시는 여러분을 호그와트로 데려가서 놀라운 4K로 주변을 보여주며, Fidelity와 Performance 그래픽 모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프레임 혹은 시각적 충실도에 기반하여 여러분이 선호하는 경험을 만들게 됩니다.
PS5 콘솔의 Tempest 3D AudioTech를 통해 마법 세계의 한가운데에 여러분을 놓게 됩니다. 인센디오 주문을 사용할 때 불이 내는 소리, 가마솥에서 물약이 거품을 내는 소리, 각각의 환경에 맞춘 세부적인 소리의 세계는 여러분에게 현장감을 선사합니다. 만약 헤드폰으로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히포그리프 날개의 소리와 사용하는 마법의 효과 등 몰입도 높은 소리가 DualSense 컨트롤러 스피커를 통해 출력됩니다.
추가적으로 PlayStation 5의 초고속 SSD를 통해, 빗자루를 타고 경치가 좋은 경로를 비행하거나 플루 네트워크를 통한 빠른 이동을 포함하여 여러분이 어떤 장소를 선택해도 빠른 로딩 시간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PS5의 활동 카드와 게임 도움말 기능을 지원합니다.
PS5와 DualSense 컨트롤러 덕분에 2022년 홀리데이 시즌에 출시되는 호그와트 레거시에서 전에 경험하지 못한 몰입감으로 마법의 세계를 보여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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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만 잘 나오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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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다릅니다. 영화나 유트브 영상은 24프레임 30프레임이어도 큰 문제 없어요. 물론 60프레임이라면 더 부드럽긴 하겠지만. 일단 본인이 직접 조작하는게 아니어서 오는차이가 큰데 60프레임으로 게임하다가 30프레임에서 조작하면 반응속도부터가 속터져요. 저는 조작감때문에 1인칭 3인칭 게임인데 30프레임이다 하면 그냥 안합니다. 레이싱은 할만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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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유저지만 이러면 닥 플5구매네요.. 패키지도 정발할꺼고 해리포터 팬으로서 점수꼬라박해도 무조건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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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랑 영상이랑 프레임 비교하는건.... 정해진 화면을 계속 송출하는 영상은 프레임 체감이 될 되는게 당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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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30프레임이 똥 같으면 영화 및 드라마를 포함한 유투부 영상들은 하나도 시청 못하시겠네요? 걍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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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만 잘 나오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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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중 마법사가 마법을 못 쓰는 경우가 묘사될 때라도 자기 지팡이가 아니라서, 지팡이가 부러지거나 고장나서, 저주에 걸려서, 제정신이 아니라서, 팔을 심하게 다쳐서 등이었는데... 마나 부족하다고 마법 못 쓴다고, MP 물약을 조제하든지 사든지 채워지길 기다리라든지 하면 좀 ㅎㅎ | 22.05.25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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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MP 대신에 스태미너나 집중력 등으로 하면 어떻게든 들어맞지 않을까요. | 22.05.25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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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지간하면 제한 없이 팍팍 난사할 수 있음 좋겠다 싶어서요. ㅋㅋ 난이도 맞추기가 쉽지 않은 문제는 있겠지만요. 빈사 상태에서는 제한을 두도록 하고요. ㅎㅎ | 22.05.25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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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한은 없을거라 생각해요 ㅋㅋ 고학년이나 일정 구간마다 상위 마법을 배우는데 시전 커맨드를 어렵게 해서 난이도를 맞추지 않을까요? 물약같은건 버프 개념으로 ㅋㅋ 커맨드를 쉽게 한다거나 방해를 덜 받게한다거나 딜링은 기본공격을 적절히 사용해가면서 빈틈을 만들고 거기에 유효한 마법커맨드를 사용하고 ㅎㅎ 원작에는 마력이 떨어진다기보단 의지력이 약하거나 어린 마법사들은 제대로 시전을 못하거나 시전하더라도 효과가 떨어지고 시전후에 급격하게 지치는 장면들이 꽤 묘사되었죠 | 22.05.25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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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해리포터땡겨서 책 읽으러 갑니다 ㅜㅜ | 22.05.25 15: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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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이번 게임 잘 나왔음 좋겠네요ㅎ | 22.05.25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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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력 게이지같은식으로 쓰지않을까요, 자연충전되는 집중력게이지가있고, 평타에선 소모가 안되고 큰 마법을 쓰면 연발하지는 못하게 소모된다던가 | 22.05.25 18: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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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러네요. 흥미로운 질문이네요 | 22.05.25 1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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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이계인*
근데 30프레임이 똥 같으면 영화 및 드라마를 포함한 유투부 영상들은 하나도 시청 못하시겠네요? 걍 궁금함. | 22.05.25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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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저런글 쓰는 사람이에요 | 22.05.25 1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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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
전혀 다릅니다. 영화나 유트브 영상은 24프레임 30프레임이어도 큰 문제 없어요. 물론 60프레임이라면 더 부드럽긴 하겠지만. 일단 본인이 직접 조작하는게 아니어서 오는차이가 큰데 60프레임으로 게임하다가 30프레임에서 조작하면 반응속도부터가 속터져요. 저는 조작감때문에 1인칭 3인칭 게임인데 30프레임이다 하면 그냥 안합니다. 레이싱은 할만하더라구요. | 22.05.25 14: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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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
게임이랑 영상이랑 프레임 비교하는건.... 정해진 화면을 계속 송출하는 영상은 프레임 체감이 될 되는게 당연하죠 | 22.05.25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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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나 영화 드라마에는 부드럽게 보이기하기위한 기술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냥 편집하고 날것으로 보여주는게아닙니다.. 유튜브같은경우 자체적으로 영상을올리면 알아서 최적화를 합니다. 게임에는 이러한 기술을 도입하기 어렵습니다. 1. 아직까지 실시간으로 렌더링이 가능한 하드웨어가 없음. 2. 화면이 약간 뿌옇게됨 3. 아무도신경안씀. 이러한 이유때문에 실제로 둘이 같은 30프레임이여도 체감하는 느낌이 확다릅니다. | 22.05.25 20:22 | | |
(IP보기클릭)222.104.***.***
그럼 플스1 플스2 플스3 게임은 하나도 안했겠네요? 콘솔겜은 플스5부터 하신거? 아니 애초에 콘솔겜 60프레임 찍는거 거의 없는데 왜 이 게시판에는 계신거지... | 22.05.25 22:41 | | |
(IP보기클릭)175.223.***.***
30프레임인 게임이 대부분이었을땐 괜찮았겠죠 당연히? 60프레임 144프레임으로 하다가 지금와서 30프레임으로 다시 하라면 안한다는 의미구요. 원래 역체감이 체감이 더 큽니다. 그래서 1인칭 3인칭 액션게임은 60프레임 안되면 피씨로. 다른건 그냥저냥 할만해서 콘솔로 하기도해요. | 22.05.25 23:08 | | |
(IP보기클릭)172.224.***.***
역체감이거 별거 아닌거 같은데 진짜큽니다.. 저도 예전엔 30프레임으로 게임 잘만했는데 3년정도 플스끊고 144칼방어 하는거에 목숨걸고 빡겜했었는데 최근에 fps하는거에 지쳐서 플5구해서 호포웨 해봤는데 30프레임 모드로 못하겠더라고요;; 호포웨 60프레임 모드는 대놓고 뿌옇고 흐린느낌 나는데 걍 참고합니다 30프레임은 그냥 확끊기는게 눈에 보일정도니까요 | 22.05.26 0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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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사고방식 숨막히네 하 | 22.05.26 0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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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이예요 당장 60에서 겜하다가 플스 30으로 하면 끊기는 체감이 장난아닌데 같은게임으로 체감하면 확느껴지죠 | 22.05.26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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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게 그냥 확 끊기면 ㅋㅋㅋ 영화나 유투브 영상은 어케 보냐고요 ㅋㅋㅋ 말이 앞뒤가 걍 다름. 세상 모든 영상물들이 144가 아니라 60도 방어 못하는걸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런거 볼때마다 눈쌀 찌푸리면서 끌려나. | 22.05.26 17:09 | | |
(IP보기클릭)106.101.***.***
전 30못해먹겠다는 사고방식이 훨씬 숨막힘 | 22.05.26 1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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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프레임이 그렇게 쓸만하시면 당장 쓰고계시는 컴터부터 30프레임으로 맞추고 써보시길 바랍니다 마우스커서부터 미친듯이 끊겨서 주사율에 무관심한 사람도 당장 알아차릴걸요? | 22.05.26 18:00 | | |
(IP보기클릭)118.235.***.***
그리고 게임이 유독 30프레임 체감이 잘 되는 이유가 게임만큼 순수 30프레임으로 보여주는 매체가 드물어서 더 그렇습니다 요즘 프레임 보정이 기본이라 앵간한 티비엔 프레임 보정 들어가있고 당장 화질썩창인 iptv, 지상파 방송만봐도 1080i로 쏘는건 프레임 더블링 보정받아서 60프레임에 가깝게 출력되죠.. 영상매체 마저도 영화관 아니면 순수 24,30프레임 보기도 쉽지않습니다 | 22.05.26 18:07 | | |
(IP보기클릭)118.235.***.***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는 수동적으로 관람하는 것이고, 게임은 능동적으로 조작하는 것이고. 반응 속도라는 것이 붙으니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1:1 비교할 게 아니에요. | 22.08.28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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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유저지만 이러면 닥 플5구매네요.. 패키지도 정발할꺼고 해리포터 팬으로서 점수꼬라박해도 무조건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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