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머니투데이
1. 일본 선사가 암모니아 추진선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암모니아 레디(Ammonia ready)' 선박 건조를 현대미포조선에 주문
cf.) 암모니아 레디
- LNG/LPG등을 연료로 사용하다 향후 암모니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조 가능한 선박
-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 않으며, 수소를 암모니아로 합성해 운송할 수 있어 '수소 캐리어(carrier)'로 불림
- 영하 235도의 극저온을 유지해야 하는 액화수소에 비해 암모니아는 상대적으로 높은 온도에서 운송 가능
2. 국내 조선업계는 암모니아 추진선이 2025년쯤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
- 현대미포조선은 최초로 미국선급협회(ABS)의 기본 인증을 받은 암모니아 레디선을 2023년에 납품 예정
3. 그 외 수주
- 일본은 차세대 선박뿐만 아니라 기존 LNG/LPG선도 한국에 발주 중
- 클락슨리서치(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에 따르면 올해 일본 선사들은 한국 조선업체에 11척을 발주(LNG선 5척, LPG선 4척, 탱커 2척 등)
- 지난달 말 일본 NYK/러시아 소브콤플로트가 공동 발주한 LNG선 4척은 집계에 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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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도 이제 한국에 발주넣는 시대군요 역시 한국이 전세계 최대 조선국중 최고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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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선박 두동강 사건들 때문인줄 알았는데, 그냥 일본쪽 기술력이 안되서 우리나라에 주문하는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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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할 사람이 없어진게 정리해고해서 그렇죠 언제나 이득은 임원들이 다 가져가고 책임은 일하는 사람들만 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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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거야 둘째치고 딴나라도 아닌 저 동네에서 발주하는거라 사고생기면 곧장 한국탓이라면서 책임떠넘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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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훅가나 했는데, 다시 해상 물류가 엄청 활성화되서, 우리 조선업도 살아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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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도 이제 한국에 발주넣는 시대군요 역시 한국이 전세계 최대 조선국중 최고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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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선박 두동강 사건들 때문인줄 알았는데, 그냥 일본쪽 기술력이 안되서 우리나라에 주문하는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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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믹
일할 사람이 없어진게 정리해고해서 그렇죠 언제나 이득은 임원들이 다 가져가고 책임은 일하는 사람들만 지죠 | 21.10.16 1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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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훅가나 했는데, 다시 해상 물류가 엄청 활성화되서, 우리 조선업도 살아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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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도 전기로 바꾸려고 하고 있죠. 탄소 배출때문에 바꾸려고하죠. 다만 전기는 베터리 무게 때문에 효율이 안 좋아서 베터리 혁명 전에는 수소로 많이 갈듯.. | 21.10.16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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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거야 둘째치고 딴나라도 아닌 저 동네에서 발주하는거라 사고생기면 곧장 한국탓이라면서 책임떠넘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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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알 바 아니죠. 배가 두동강나는 불량 아니면 누구 책임인지는 명백하고, 일본 선사 보험료만 오르는 거죠. | 21.10.16 14: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