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도자님!
GM 소드입니다. 🙇🏻
긴 명절 연휴 이후 다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드린 것처럼,
10월 두 번째 개발자 노트를 통해 리소스 공개와 더불어
인도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Q&A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신규 코스튬 : 하얀 유혹
"뭐야, 이런 모습 좋아하는 거였어?"
티아마트가 당신에게 흥미를 느껴, 인간의 모습으로 변한 특별한 의상.
평소의 냉혹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달리, 장난스러운 미소와 함께 인간적인 매력을 드러낸다.
파멸의 여신이라는 위엄을 잠시 내려놓고, 한 명의 여인으로서 호기심을 표현한 티아마트의 또 다른 모습.
티아마트의 인간화 코스튬이 제작 중으로, 이번 달 마지막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모리얼 코스튬은 스페셜 부티크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코스튬입니다.
스킬 컷씬 영상과 더불어 특별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얼 코스튬은 스페셜 부티크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코스튬입니다.
스킬 컷씬 영상과 더불어 특별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얼 키스는 로비 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한번 활성화 하면 언제든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얼 코스튬은 연말을 목표로 개발중입니다.
개발팀 Q&A
인도자 여러분께서 궁금하신 사항들에 대한 개발팀의 답변을 적어보았습니다.
건의 사항에 올려주신 건의 및 아이디어들은 항상 개발팀에 공유되고 있으며,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개발팀, 퍼블리셔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벨시 픽업 때 갤러해드를 빼고 란 픽업을 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A. 예정된 픽업 일정에 변동은 없을 것입니다. 단 란이 필요하신 인도자 분들을 위해 빠른 시일 내 픽업을 진행하겠습니다.
Q. 버그가 너무 자주납니다. 점검과 테스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A. 패치 1주일 전에 빌드가 QA팀으로 넘어가 QA를 거친 뒤 배포되고 있습니다. 개발 및 QA 과정과 개발 프로세스에서 부족한 점 현재 꾸준히 개선중이며, 앞으로 버그가 나오지 않도록 개발팀에서 더욱 꼼꼼하게 처리하겠습니다.
Q. 재화 손실과 개별 복구가 오래 걸리는 이유가 있나요?
A. 로스트 소드의 DB 시스템 구조의 한계로 로그 확인 및 복구에 시일이 걸리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운영팀에 다시 한번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Q. 위시리스트를 도입할 계획이 있나요?
A. 여러 인도자 분들께서 위시리스트를 희망하시는것을 알고 있고, 개발 계획하고 있습니다.
Q. 쌓여가는 소환권을 다른 컨텐츠에 소모할 수 있는 방안이 있나요?
A. 소환권의 경우, 민감한 재화인 만큼 다른 재화로 바꾸는 방향은 조심스럽습니다. 개발팀에서 확실한 기획이 나오면 개발 노트에서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드래곤 투스와 심연의 파편을 다른 제작 재화로 활용할 계획이 있나요?
A. 드래곤 투스와 심연의 파편은 골드로 분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므로 아직 세부적으로 계획된 부분은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콜로세움 티켓이 줄어들면 덱을 짜고 테스트할 시간이 부족한데, 티켓의 개수를 유지할 생각은 없나요?
A. 해당 부분은 티켓을 늘리는 것보다, 친구 및 길드원끼리 친선전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해보겠습니다.
Q. 컨텐츠 추가는 어느 일정 주기를 갖고 준비하고 있나요?
A. 컨텐츠의 경우, 일정 주기를 가지고 추가하기 보다는 기존 컨텐츠가 숙제로 여겨지지 않을 정도로 개선되었을 때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장 컨텐츠적으로 피로도와 재미를 만족시켜줄 수 없는 컨텐츠들이 여럿 있어, 그것을 우선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이며, 길드 대항전이라는 큰 컨텐츠와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Q. 캐릭터 밸런스 패치를 일정 주기를 두고 할 계획이 있나요?
A. 밸런스 패치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는 않으나, 해당 부분은 민감한 사항이기에 기획팀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할 캐릭터를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옵션 변환권 옵션 잠금 기능이 출시 계획에 있나요?
A. 장비의 경우, 옵션 변환 잠금 시스템은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Q. 레이드 일부 보스의 불편한 기믹을 수정할 계획이 있나요?
A. 레이드의 경우, 도전을 유도하기 위해 보스들이 특수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쾌한 기믹을 가지고 있는 보스들의 경우 개발팀에서 인지하고 있으며, 레이드 시즌 개편을 통한 완전한 대체 또는 일부 불쾌하다고 인식되는 보스의 스킬 조정을 통해 너무 도전하는 재미가 사라지지 않으면서 불쾌하지도 않는 절충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Q. 전투력이 강해지면 같이 강해지는 레이드의 매커니즘을 바꾸실 의향이 있나요?
A. 보스 레이드의 경우 현재는 점수를 기점으로 보스가 강해지기에, 팀이 강해질 수록 빠르게 높은 점수에 도달하여 보스 또한 빠르게 강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매커니즘 교체는 당장 계획되어있진 않지만, 시간에 따라 강해지게 하는 방향에 대해서는 개발팀에서 논의 및 실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속성석 수급처가 너무 부족한데 속성석 던전 확장 또는 새로운 수급처를 만들어줄 계획이 있나요?
A. 속성석 던전 확장 및 새로운 수급처의 경우 현재 계획되어있지 않습니다. 다만, 모니터링을 하며 여러 방면으로 고민해 보겠습니다.
Q. 속성석 회수 시스템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A. 해당 시스템은 초월 초기화 처럼 횟수 제한을 두는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입니다.
Q. 파티 레이드 개편 의향이 있으신가요?
A. 파티 레이드의 경우 자동 진행으로 개선을 한 상황이나, 재미나 효율 측면에서 더욱 재미있게 느껴지실 수 있도록 개선 계획 중입니다.
Q. 타인의 덱을 볼 수 있게 할 의향이 있나요?
A. 시스템 구조상 어떤 프리셋의 어떤 덱을 보여주는 것에 대한 것이 정해지지 않았기에 쉽지 않은 부분으로, 현재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Q. 스톤헨지 시간을 오프라인에서 소모할 수 있게할 계획이 있나요?
A. 해당 부분은 시스템 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며, 준비가 되면 개발 노트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개발 인원이 몇명인가요?
A. 런칭 때에는 20명이었으나 인도자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현재 30명이 넘었습니다! 사무실 또한 인원 충원을 위해 최근 확장 이전하였으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모르가나의 성인 버전은 계획되어 있나요?
A. 네, 조만간 만나보실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노트에서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인도자님의 모험이 더욱 즐거워질 수 있도록,
개발팀은 이번 주 업데이트도 성심껏 준비하여 문제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인도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도
꾸준히 소식 및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IP보기클릭)112.147.***.***
(IP보기클릭)211.234.***.***
15세겜이라 불가능 | 25.10.16 16:56 | | |
(IP보기클릭)221.167.***.***
사실 로소 포지션 보면 그냥 등급 올리고 브더 노선 타도 이상하지 않죠 딱히 대중성 있는 것도 아니고 섭컬 유저들 서서브게임 같은 느낌이라...오픈빨 빠진지도 꽤 됐고 | 25.10.16 17:48 | | |
(IP보기클릭)119.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