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日 가전매장서 가정용 배터리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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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테슬라, 日 가전매장서 가정용 배터리 판매한다 [18]
원히트원더-미국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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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10.24 (10:5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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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4 (10:5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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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84.***.***
이게 왜 모바일...
(IP보기클릭)202.31.***.***
와..ESS파네....우리나라는 언제파냐...
(IP보기클릭)221.143.***.***
단독 주택에 살면 태양광 패털 달고 저런거 구입하고싶다...
(IP보기클릭)211.104.***.***
머스크가 일뽕이라서 그런지 테슬라는 다른나라에 비해서 잘 팔리지도 않는데도 일본시장 엄청 신경씀
(IP보기클릭)49.1.***.***
자동차용 배터리랑 용량이 비슷한가? 가격은 공사비 등을 포함해 208만7800엔(약 1900만원)이다. 경쟁사인 샤프와 니치콘의 제품과 비교해서 용량 당 가격은 30%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IP보기클릭)202.31.***.***
와..ESS파네....우리나라는 언제파냐...
(IP보기클릭)211.234.***.***
윤썩+원전마피아 콜라보+아파트형주거환경 으로 대한민국엔 가정용ESS 시장은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해외 시장용 가정용 ESS 기기 국내1위 업체의 SW 아키텍트입니다. ㅠ.ㅠ | 24.10.24 14:26 | | |
(IP보기클릭)104.28.***.***
시장이 작기도 하고, 언론에서 ESS 화재 워낙 떠들어서 그거 하려는 업체나 화재 보험사가 없음. 오더라도 비쌀 듯. 한때는 LG화학 덕분에 ESS 설치 선진국이었는데…. | 24.10.24 14:53 | | |
(IP보기클릭)61.74.***.***
한국 환경에서 가정용 ess가 왜 필요함. 뭐 전 정권처럼 나몰라라 방관해서 한전 더 개판냈으면 개인이 인프라 구축 해야되는 공기업 멸망의 한국이 눈앞에 다가왔겠지 | 24.10.25 03:25 | | |
(IP보기클릭)116.84.***.***
이게 왜 모바일...
(IP보기클릭)49.1.***.***
자동차용 배터리랑 용량이 비슷한가? 가격은 공사비 등을 포함해 208만7800엔(약 1900만원)이다. 경쟁사인 샤프와 니치콘의 제품과 비교해서 용량 당 가격은 30%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IP보기클릭)124.54.***.***
(IP보기클릭)221.143.***.***
단독 주택에 살면 태양광 패털 달고 저런거 구입하고싶다...
(IP보기클릭)1.238.***.***
가정용이면 3kw일텐데 어짜피 상계처리하면 되서 크게의미없어요.... 상계처리해도 부가세는 내야하지만 상계되는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아서... | 24.10.24 12:47 | | |
(IP보기클릭)211.234.***.***
아하! 고미워요. | 24.10.24 12:49 | | |
(IP보기클릭)104.28.***.***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는데 (태양광 패널이 쌌디가 최근 반등 하고, 보조금이 왔다갔다해서) 미국 기준으로 12~5년을 투자 회수 기간으로 봤음. 태양광 패널 수명 보증기간이 20년 정도 답는거 생각하면 마진이 아슬아슬한 지점 사이에서 왔다갔다함. | 24.10.24 14:56 | | |
(IP보기클릭)211.104.***.***
머스크가 일뽕이라서 그런지 테슬라는 다른나라에 비해서 잘 팔리지도 않는데도 일본시장 엄청 신경씀
(IP보기클릭)1.238.***.***
일본은 지진때문인가 전기차도 보조금 받으려면 v2l필수였던가 그런식으로 ess산업이 크다하더라구요. 돈될만하니 드가는듯 | 24.10.24 12:49 | | |
(IP보기클릭)104.28.***.***
돈 보다는 미국사람들의 일뽕 선입견 때문임. 스타크래프트도 일본을 메인 시장으로 만들었고 (미국용도 아니고, 일본에서 잘 팔릴거라고 만들었더가 한국에서 대박침) 애플도 일본을 주 시장으로 만들고 테슬라도 모델S, X 쇼케이스를 미국과 일본 2국가에서 했음 (그 고급 세단 SUV는 한국에서 더 팔림) 뭔가, 미국 매체들이 와패니즈에 노출 되면서 선입견이 있나봄. | 24.10.24 15:00 | | |
(IP보기클릭)104.28.***.***
일본은 전기 송전량 때문에 고속충전기도 못 들어가고, 전기료가 무엇보다 비쌈. 근데, 테슬라의 주력 판매시장이 중국이다보니 왔다갔다하면서 한국이랑 일본이랑 헷갈렸나봄. 일본은 고성능 전기차 무덤임. | 24.10.24 15:02 | | |
(IP보기클릭)211.187.***.***
2010년대 초반에 엄청 보급할때, 당시 기술 수준에 맞춘것이, 지금보면 느린 충전기처럼 보일뿐이라던데요? | 24.10.24 16:46 | | |
(IP보기클릭)104.28.***.***
어디서는 소비 전력에 110V 라서 (전기 전력에서 W=V*I) 고속 충전에 불리한거 아니냐고는 함. 근데 송전은 보통 몇만 볼트로 쏘는게 일반적이라 딱히 그게 문젠건 아닌것 같고. 그냥 행정이 느리기도 하고, 일본 주력 흑자 수출 산업이 자동차 수출인데, 이거 다 전기차로 바꾸면 기존 엔진, 기어 정밀기공 하는 업체 줄도산 해서 일부러 전기차로 못 바꾸는거 아니냐는 얘기도 나옴. 어쨌든, 일본에서 아이오닉이나, 테슬라 몰기 힘든 환경이라는건 확실. | 24.10.24 17:50 | | |
(IP보기클릭)211.187.***.***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73905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2413 현대가 BYD 보다 엄청 안팔려요. 위 댓글 - 2010년 중반인데 초반으로 충전기 기간 잘못적었네요. | 24.10.24 20:1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