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들에게도 박수를.
(이미지 출처: 코에이 테크모, 네오위즈)
인왕 3 출시를 하루도 채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평론가들은 팀 닌자의 전국 시대 소울라이크 시리즈의 오픈 월드 신작에 대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리의 인왕 3 리뷰에서는 스타일 전환 전투 시스템, 넘쳐나는 전리품들, 그리고 다양한 괴물같은 요괴들 덕분에 “즐겁게 과장된”작품이라고 평했다.
PC Gamer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인왕 3의 후지타 마사키 디렉터는 이번 3편이 인왕 2 이후 코에이 테크모가 출시한 여러 ARPG에서 얻은 교훈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인왕 3는 팀 닌자의 자사작만 참고한 것은 아니다. 후지타에 따르면, 네오위즈의 소울라이크 'P의 거짓'이 인왕 3의 보스와 전투 디자인에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원천이었다.
(이미지 출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
코에이 테크모의 최근 소울라이크 및 ARPG 작품들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반응이 인왕 3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묻자, 후지타는 2023년작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의 예를 들며 전리품이 인왕의 매력의 핵심 요소이긴 하지만, “게임의 복잡성을 제어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플레이어들은 와룡의 주인공과 ‘눈을 가린 소년’과의 관계가 충분히 발전되지 않았다고 느꼈으며, 이로 인해 팀 닌자는 인왕 3에서 핵심 캐릭터 관계를 묘사하는 방식에 “더 깊이 들어가기로”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2024년작 '라이즈 오브 로닌'은 스튜디오가 오픈 월드 제작 역량을 다듬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 플레이어들이 탐험에서 “즐길 거리가 더 많았으면”을 원하고 더 많은 사이드 퀘스트를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후지타는 또한 '라이즈 오브 로닌'이 “판타지적 요소를 절제하는 것이 이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배움을 이번 게임에 어떻게 활용했는지는, 직접 인왕 3의 광활한 필드를 탐험하며 확인해 주셨으면 합니다.”라고 후지타는 덧붙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Team Ninja)
팀 닌자의 자사작들 외에도, 후지타는 최근 몇 년간 다른 개발사의 작품 중, 가장 영감을 받은 게임이 'P의 거짓'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게임의 전투 리듬의 유사성 외에도, 후지타는 네오위즈의 피노키오 소울라이크가, 보스 디자인의 시각적 창의성과 전투 애니메이션들이 그 디자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한 방식 모두에서 인상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인왕 3의 다채로운 요괴 적들을 구현하는 데 있어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교한 가드와 회피를 신중히 활용해야 하는 [P의 거짓]의 탄탄한 액션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의 보스들과의 전투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후지타는 말했다. “특히 보스들의 공격 동작이 그들의 독특한 디자인을 최대한 활용 했기에, 인왕의 요괴 액션 동작을 구상할 때 큰 자극과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인형들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죠. 만약 직접 인왕 3를 즐길 수 있는 시점을 알고 싶다면, 인왕 3의 잠금 해제 시간 정리를 꼭 확인해 보세요.



(IP보기클릭)118.42.***.***
최적화도 영감좀 받지 그랬어요...
(IP보기클릭)59.5.***.***
(IP보기클릭)118.42.***.***
최적화도 영감좀 받지 그랬어요...
(IP보기클릭)222.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