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OptiScaler는 아직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서도 FSR 프레임 생성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다만 RX 7000/6000 시리즈 사용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레드스톤 업데이트로 개선된 AMD FSR 소프트웨어 스택은 라데온 RX 7000 또는 RX 6000 사용자들에게 큰 기쁨을 주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해당 GPU들은 RX 9000 RDNA 4 시리즈 전용인 레드스톤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 상황이 바뀔지는 불분명합니다.
FSR 레드스톤은 이미 동일한 FSR 4 기술을 사용하므로,
이 부분은 기술적으로 RX 9000 이전 GPU에서도 준공식 INT8 버전으로 이미 이용 가능합니다.
FSR 프레임 생성 기술은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제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며 시각적 개선 효과를 제공합니다.
일부 리뷰어들은 프레임 페이싱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 기능을 지금 사용해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AMD가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여 게임 내에서 해당 기능 활성화 여부를 제어할 수 있게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또는, 게임이 최신 FSR 3.1.4(FSR 4에 필요)로 업데이트되지 않았더라도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OptiScaler를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레딧 사용자 eduhfx가 SDK 3.1.2를 사용하는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 이 기술이 작동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개발자들이 FSR 구현을 업데이트할 계획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기다리기 싫은 사람들은 이제 이 타사 도구를 통해 FSR 프레임 생성을 강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이전 버전의 프레임 생성기와 달리 이번 버전은 RX 9000 시리즈만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구형 GPU 사용자나 타사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수 있습니다.
모더들이 해결 방법을 찾거나
AMD가 ‘우연히’ 필요한 파일을 제공한다면 상황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서 알파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안정적인 릴리스가 아니므로 안정성을 중시한다면 공식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