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AMD는 FSR 레드스톤이 라데온 RX 9000 시리즈 카드 전용임을 재차 강조하며,
해당 기능의 지원 여부는 게임 타이틀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AMD가 FSR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위한 새로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 프로모션을 공개하며,
출시 대상이 라데온 RX 9000 시리즈 GPU임을 재확인했습니다.
해당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12월 10일 출시일을 재차 언급하며,
이 기능 세트를 AMD의 새로운 RDNA 4 기반 라인업과 연계했습니다.
이는 레드스톤이 최신 라데온 하드웨어를 위해 설계되었다는 이전 발표와 일치합니다.
하단에 작은 각주로 “기능 제공 여부는 타이틀마다 다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설명은 레드스톤이 단일하고 통일된 프리셋으로 등장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대신 각 게임이 구현할 모듈을 선택할 것입니다.
이는 이미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7 게임에서 목격한 바 있으나, (블옵7은 현재 FSR 레드스톤- 레이 리제너레이션만 지원)
레드스톤이 이러한 방식으로 도입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명시되지는 않았습니다.
AMD는 이전에 FSR Redstone을 4가지 구성 요소로 이루어진 스택으로 설명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는 업데이트된 FSR 업스케일러,
머신 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위한 Ray Regeneration,
간접 조명을 위한 Neural Radiance Caching이 포함됩니다.
“AMD FSR Redstone”을 광고하는 게임들은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과 같은 일부 기능만 제공하거나,
별도의 업스케일러를 이미 사용하는 타이틀에서는 Ray Regeneration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AMD가 레드스톤 기술이 RX 9000 시리즈 전용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한 점을 고려하면,
구형 세대에 이 기술을 적용할 의도가 전혀 없다고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만약 게임별로 제한된 기능만 제공하는 상태로 출시된다면,
애초에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 의문이다.
AMD가 FSR 레드스톤 소스 코드를 “우연히” 유출해 주길 바랍니다.
그래야만 구형 아키텍처에서 어떻게 작동했을지 확인할 기회가 생길 테니까요.
공식적으로 RDNA 4 전용인 FSR 4에는
구형 아키텍처를 위한 특별 버전이 존재했다.
그러나 AMD는 왜 이 계획을 포기했는지 설명한 적이 없습니다.




(IP보기클릭)118.39.***.***
근데 테스트 해보니깐 RDNA2에서는 성능 향상폭이 너무 낮음 ㅋㅋ
(IP보기클릭)112.149.***.***
몇달 전에 fsr4 소스코드 풀버전이 유출되는 사고가 있어서 그거 비꼬는 용일 겁니다. 피델리티fx 정책상 어차피 시간 지나면 올리기도 할거긴 하고
(IP보기클릭)168.78.***.***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118.39.***.***
TopSpoiler
근데 테스트 해보니깐 RDNA2에서는 성능 향상폭이 너무 낮음 ㅋㅋ | 25.11.27 11:34 | | |
(IP보기클릭)118.221.***.***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49.***.***
오토에임
몇달 전에 fsr4 소스코드 풀버전이 유출되는 사고가 있어서 그거 비꼬는 용일 겁니다. 피델리티fx 정책상 어차피 시간 지나면 올리기도 할거긴 하고 | 25.11.27 12:45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21.154.***.***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