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ETC] 오픈AI, 수츠케버 퇴진 후 AGI 안전 담당 '초정렬팀' 해체 [5]
사쿠라모리 카오리P
(1076219)
추천의 달인 추천흡수기 유게이 유저정보
출석일수 : 4750일 LV.183
70%
Exp.추천 2 조회 1473 비추력 810710
작성일 2024.05.18 (21:14:08)
IP : (IP보기클릭)14.32.***.***
추천 2 조회 1473 댓글수 5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03621 | H/W | PC 정보 | IMFTA | 2 | 749 | 22:35 | |
2303620 | e스포츠 | PC 게임 정보 | 루리웹-3928705621 | 3 | 607 | 22:16 | |
2303619 | e스포츠 | PC 게임 정보 | 롭스 | 14 | 1475 | 21:43 | |
2303618 | 정보 | PC 게임 정보 | 흑둥이 | 22 | 6235 | 21:17 | |
2303617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 나츠메 | 4 | 3713 | 20:50 | |
2303616 | 정보 | PC 게임 정보 | FUNNYEMOJI | 13 | 14941 | 19:26 | |
2303615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2246 | 19:00 | ||
2303614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3 | 2105 | 18:53 | |
2303613 | 정보 | PC 게임 정보 | manamee | 7 | 2738 | 18:50 | |
2303612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3 | 1594 | 18:38 | |
2303611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1 | 1343 | 18:33 | |
2303610 | 정보 | PC 게임 정보 | 베르세리아2 | 5 | 4368 | 18:24 | |
2303609 | S/W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63 | 17:52 | ||
2303608 | S/W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83 | 17:52 | ||
2303607 | ETC | PC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607 | 17:51 | ||
2303606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3 | 1078 | 17:41 | |
2303605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온 | 1 | 469 | 17:32 | |
2303604 | 정보 | PC 게임 정보 | 하지만구 | 10 | 6887 | 17:26 | |
2303603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1211 | 16:44 | ||
2303602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온 | 472 | 16:43 | ||
2303601 | 정보 | PC 게임 정보 | ComShepard | 760 | 16:39 | ||
2303600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온 | 2 | 396 | 16:19 | |
2303599 | 정보 | PC 게임 정보 | 롭스 | 1 | 1181 | 16:08 | |
2303598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온 | 3 | 411 | 16:05 | |
2303597 | 정보 | PC 게임 정보 | 마이온 | 1 | 343 | 15:49 | |
2303596 | 정보 | PC 게임 정보 | 베르세리아2 | 247 | 15:47 | ||
2303595 | 로스트아크 | PC 게임 정보 | 가면라이더 쿠우가 | 1 | 2382 | 15:47 | |
2303594 | 정보 | PC 게임 정보 | 가면라이더 쿠우가 | 1 | 1152 | 15:46 |
(IP보기클릭)211.208.***.***
(IP보기클릭)14.52.***.***
Alignment 는 ai가 학습으로 얻어진 목표가 인간이 원하는 목표와 같은 방향으로 나란하게 일치하게 정렬되는 걸 말하죠. | 24.05.19 23:43 | | |
(IP보기클릭)211.208.***.***
그건 억지로 갖다붙인것에 불과하죠. 정렬이란 단어는 그럴때 쓰는게 아니에요. 두 객체의 각기 다른 목표를 같은 방향으로 만드는걸 정렬이라고 한다면 부모님과 자식의 목표를 같게 만들면 목표정렬했다고 하나요? | 24.05.20 17:38 | | |
(IP보기클릭)14.52.***.***
그럼 부모님과 자식의 목표를 같게 만드는 것을 목표 조정이라고 하나요? 이상한 예를 드신 거구요. the alignment problem이 나온 건 AI를 학습을 통해서 원하는 목표를 가지게 하는 과정을 align이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나온 거구요. 이것도 마치 학습을 통해서 조금씩 조금씩 방향을 틀어서 목표에 일치시키기 때문에 directional한 느낌 때문에 사용하는 표현이구요. | 24.05.21 09:49 | | |
(IP보기클릭)106.101.***.***
The alignment problem이 뭔지 알아야 번역이 정확한지 아닌지 알겠죠. 첫번째 현재까지 우리는 ai에게 직접적으로 목표를 정해줄 방법이 없습니다. 다 간접적인 방식으로 ai가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훈련 학습을 할 뿐이죠. 두번째 우리는 ai가 가진 목표를 알 수가 없습니다. 얘가 가진 목표를 보여준 행동을 통해서 추론만 가능합니다. 매일 모이를 주던 손이 다음날 목을 비틀어 버릴지 아닐지 알 수 없다는 말이죠. 즉 ai에 대해서 궁극적인 통제권이 인간에게는 없습니다. 현재까지는 ai가 가진 아젠다가 우리가 원하는 것과 일치하기만을 바랄뿐이죠. 그래서 정렬문제라고 부르는 거죠. | 24.05.21 10: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