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패치 급으로 2042 미드시즌 중에 이루어지는 패치 중 역대 가장 큰 패치입니다.
1월 31일에 패치가 될 예정으로, 역대급 패치 규모와 더불어 패치내역 사전공개가 처음으로 이루어진 패치노트입니다.
직접 번역하느라 실수로 누락되거나, 잘못 번역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패치 주요사항
- 병과 시스템 도입
- 병과 별 무기 숙련도, 개별 장비
- 맵 리워크: 이탈
- 새로운 금고 무기: M39 EMR, MTAR-21, PP-2000
- 새로운 소음기, 장거리 스코프 및 열화상 스코프
- 능동 방어 시스템 M1A5 및 T28 주력전차에 도입
- 저공 비행 시 지상장비의 공중 장비 락온 불가
- Year 1 Pass, Gold 및 Ultimate 소유자를 위한 독점 보상
열화상 탐지 스코프 추가



장착 가능: BSV-M, DM7, DXR-1, NTW-50, Rorsch Mk-4, SVK, SWS-10


이제 지상에서 30미터 아래로 비행하면 차량 기반 무기의 락온에 면역이 됩니다.
새로운 볼트 무기: M39 EMR, MTAR-21, PP-2000
포탈 뿐만 아니라 2042 본편에도 추가 됩니다.



시즌 1:
- 엔젤 전설 전문가 세트
- AC-42 전설 무기 스킨
- 플레이어 카드 배경
- 플레이어 카드 태그
시즌 2:
- 보리스 전설 전문가 세트
- DXR-1 전설 무기 스킨
- 플레이어 카드 배경
- 플레이어 카드 태그
위에 나열된 버전의 소유자는 로그인 즉시 스페셜리스트 리즈와 크로프트도 해금 됩니다.
이 보너스는 한정된 기간 동안 모든 Year 1 패스, 골드 및 얼티밋 소유자에게 제공됩니다.
상세 변경점
AI 군인
- 플레이어가 쓰러진 상태이거나 배치 화면에 있는 동안 AI가 가만히 서 있는 TDM의 A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탱크 잔해로 인한 화재를 피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탈
- 로딩 화면의 월드 미니맵에 카스피해 접경지역 과 벌지 전투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942년 컨퀘스트에서 상대 팀이 다른 팀보다 적은 항공기를 가지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돌격병 병과로 제세 동기를 사용할 때 오른쪽 하단 HUD(Inventory)의 "Frag" 텍스트가 깜박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드 컴퍼니 2 - 다양한 버그 개선
- Battlefield 1942 - 기능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컬렉션 화면 메뉴에서 쌍안경의 미리보기 비디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전 시리즈 - 쌍안경 소프람 등 - 적이 다시 포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배드 컴퍼니 2 - 추적 다트 건을 취소한 후 락온이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식어
- 2042 시대 병과장비 및 투척 가능 제한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2개의 새로운 수정 명령어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2042를 플레이하며 2042 시리즈가 아닌 도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으로 별도의 슬롯으로 이동되는 병과 장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Battlefield Portal 웹사이트의 Gadget Restrictions 부분에 WeaponProficiencies를 추가했습니다.
- 근접 센서를 OpenGadget 선택 목록에 추가하고 Throwables 선택 목록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규칙 편집기
- 규칙 편집기에서 Crawford가 잘못된 이름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 클래스 가젯 슬롯에서 가젯에 액세스할 수 있는 새 InventoryClassGadgets 선택 목록 블록을 추가했습니다. 이전에 InventoryOpenGadget 선택 목록에 있던 클래스 가젯이 제거되었습니다.
병과 장비
- 수류탄 1개를 던진 후 수류탄 자국이 2개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042 전문가의 손에 포털의 여러 가젯을 추가했습니다.
- 수류탄을 나무와 덤불 사이로 던질 때 SFX 및 VFX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척하는 도중 죽으면 피해를 입히지 않는 투척 나이프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리 도구로 정찰헬기를 수리할 때 불꽃이 차량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나타나는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척 나이프를 나무에 던질 때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탄약 상자
- 부활 신호기는 이제 탄약 상자에서 재공급됩니다.
- 탄약상자는 이제 추적 다트건 및 M18 클레이모어를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C5
- C5가 항상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OD 봇
- EOD Bot의 충돌을 조정하여 가젯의 팔이 벽을 뚫고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구를 잡고 제어할 때 EOD 봇의 힌트를 추가했습니다.
- EOD Bot의 가속도 및 회전 각도를 추가하여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 EOD Bot의 체력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EOD Bot이 총알을 맞았을 때 EOD Bot이 밀려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 탱크에 부드럽게 충돌할 때 EOD 봇이 폭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FGM-148 재블린
- FGM-148 재블린의 1인칭 화면과 십자선을 업데이트했으며, 장비의 현재 모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보여줍니다.
- FGM-148 재블린의 재장전 시간이 10% 감소했습니다.
- 직접 공격 모드일 때 대부분의 탱크와 항공기에 대한 FGM-148 재블린의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탑 어택 공격은 변경되지 않음).
- FGM-148 재블린의 최대 사거리가 250m에서 450m로 확장되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지향사격 상태에서 발사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탑 어택 공격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직접 공격 모드 시 이너무 가까이 락온 한 경우 대상을 놓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의 공격의 궤적을 실제 동작과 유사하게 조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 사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HUD에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은 이제 빈 장비에 락온 할 수 있습니다.
FXM-33 대공 미사일
- 발사체의 가속도와 최고 속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FXM-33 대공 미사일은 이제 빈 차량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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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무반동 M5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변경 사항은 엔지니어가 전투 차량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부활 신호기
- 부활 신호기는 이제 자폭하기 전에 4번만 생성될 수 있습니다.
- 부활 신호기는 더 이상 소유자가 생성되어도 자폭하지 않습니다.
- 비좁은 곳에 놓인 부활 신호기에서 투입 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18 클레이모어
- 목록에서 동일한 아이콘을 사용하도록 M18 클레이모어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이제 부활 신호기 처럼 미리 배치될 곳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클레이모어를 배치할 수 있는 위치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플레이어가 전장에서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33% 확대되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 폭발 반경이 6m -> 5m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 레이저 길이가 3m -> 1.75m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를 발동하기 위한 최소 활성화 속도가 3.8m/s -> 3ms에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더 이상 사다리, 집라인에 너무 가깝게 배치할 수 없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의 레이저 VFX를 조정하여 가까이 있을 때 더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배치한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에도 새로 배치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전장에 남습니다.
- 배치된 모든 M18 클레이모어는 플레이어가 로드아웃을 전환하면 전장에서 제거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의 내구도를 낮추어 한 방에 폭발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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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M18 Claymore의 크기를 늘리고 레이저 VFX를 조정하여 이러한 도구를 발견하기 어렵다는 우려를 완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어디를 걷고 있는지 조심하십시오!
구급 펜
- 새로운 병과 기본 장비 슬롯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갯수를 1개로 줄였습니다.
- 구급 펜으로 치유를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2초 -> 1초로 감소했습니다.
- 구급 펜의 초당 체력이 50 -> 35로 감소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의료용 펜으로 조준 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발로 인한 충격파가 구급 펜을 방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력이 이미 가득 차 있을 때 구급 펜으로 전환 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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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구급 펜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돌격병이 기본 장비로 사용함을 고려하여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무반동 M5
- 발사체의 가속도와 최고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 업데이트 이후에는 현장에 있는 로켓 발사기가 한 번에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 이 시스템 변경의 일환으로 공병의 M5 장비 사용률을 높히기 위해 발사체의 가속 및 최고 속도를 높였습니다.
근접 센서
- 근접 센서를 Open Gadget 슬롯으로 옮겼습니다.
- 개발자 의견: 근접센서는 수류탄 슬롯에서 너무 강력했고 수류탄 슬롯에서 매우 큰 선택률을 보였습니다.
소프람
- 이제 "목표 설정" UI는 락온 할 수 있는 장비가 있거나 현재 SOFLAM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T-UGS
- 이제 T-UGS를 장착하면 장비의 다리가 펴지도록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T-UGS의 수직 탐지를 상당히 낮추어 All Out Warfare의 수직성에 더 잘 맞도록 했습니다.
- T-UGS의 십자선을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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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위에 표시된 대로 T-UGS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지만 수직 탐지 높이를 500m > 30m으로 크게 낮추었습니다.
- 일부 Battlefield Portal 지도에는 수직성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반면 Battlefield 2042 전장에는 높은건물의 수직적인 구조가 있으므로 수직 탐지를 조정되었습니다.
추적 다트건
- 발사체는 이제 벽이나 바닥에 쏘여진 추적 다트를 락온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목표 고정" UI는 고정할 수 있는 장비가 있거나 현재 트레이서 다트 건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 유리창을 부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적 다트건의 조준선을 조정했습니다.
- 탄약이 없을 때 추적 다트로 전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흐름 및 소셜 요소
- 병과 시스템 도입의 일환으로 배치 화면의 로드아웃 UI를 개편하여
- 각 병과에서 마지막으로 선택한 병사 간에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을 포함였고, 동시에 보다 간단한 구성을 제공합니다.
- 이제 배치 화면의 병사 선택 UI에 전문 특성, 병과 도구, 무기 숙련도 등에 대한 관련 정보가 포함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고 있는 병과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분대 목록, 점수판 및 플레이어 이름 태그에 병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전장에 투입되지 플레이어는 이제 스코어보드에서 약간 흐릿해지고 클래스 아이콘도 해당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x"로 표기됩니다.
- 메인 메뉴에 새로운 "병과"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이 화면은 병과, 전문가, 특성 및 장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곳이며 이제 각 병과에 연결된 로드아웃을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홈입니다. 이 전반적인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이전 로드아웃 화면이 제거되었습니다.
- 병과 가젯의 인벤토리 HUD(경기 중 오른쪽 하단)에 새 슬롯을 추가했습니다.
- 병과 + 무기 숙련도가 충족될 때 킬 카드, 인벤토리 HUD 및 무기 선택 UI에 표시되는 무기 숙련도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분대장 아이콘이 이제 별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페셜리스트" 선택 화면에 새로운 약력 하위 메뉴를 추가하여 스페셜리스트의 배경 이야기 등의 인물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동으로 장착된 제세동기에 대한 새로운 충전 조준선 을 추가하여 사용 후 쿨다운 상태임을 표시하고 더 오래 차징시 더 많은 체력으로 부활 시키게 변경됩니다.
- 인벤토리 HUD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장비를 회색으로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 체력이 가득 차 있을 때 구급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틸리티" 무기 범주의 이름을 "전술"로 변경했습니다.
일반 개선 및 진행
- 병과장비 추가 도입으로 인해 컨트롤러 키 설정이 변경됩니다.
- 옵션에서 "HUD 프롬프트 표시" 설정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 입력 처리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폭발로 인한 사망 애니메이션의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 근접 테이크다운 후 병사 물리엔진 개선
- 한손 도구를 사용하여 횡단 전력질주를 할 때 1인칭 시점에서 올바른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슬라이딩 상태와 엎드린 상태 사이의 자세 전환이 개선되었습니다.
- 적 사살 중 장거리 사살 시 거리(미터 단위) 표시
- 근접 공격 애니메이션의 반응성 개선
- 빠르게 움직이는 표적에 대한 근접 처형 판정을 개선합니다.
- 빠르게 움직이는 엘리베이터에서 처형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스페셜리스트가 근접 처형에서 부활한 후 쓰러진 상태로 고정되는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 적군을 쏠 때 혈흔이 올바르게 묘사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조준경을 조준하는 동안 움직이면 더 이상 숨참기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 차량이 폭발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차량에 탑승한 병사 수정
- "피해 숫자 표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 기능은 실험적이며 기본적으로 옵션에서 꺼져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적에게 가한 피해가 화면 중앙 하단 에 표시되어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문을 부수고 바로 아래로 조준하면 무기 애니메이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프하거나 낙하할 때 완전히 새로운 물리적 착지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다양한 낙하 높이에서 착지 할 때 다른 동작을 취합니다.
- 병사가 빠른 속도로 착지 할 때 간헐적으로 지면을 약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락 피해 계산 일관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콘솔(XB1, PS4)의 점프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 부활 하는 동안 카메라를 자유롭게 회전하고 자신의 몸 내부를 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자드존에서 다운된 캐릭터가 위치와 방향을 갑자기 여러 번 변경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물체의 가장자리로 점프할 때 가끔 군인이 끼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피해 방향 표시기의 시각적 모양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새로운 시각적 디자인을 통해 받는 피해량을 더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점프할 때 근접 공격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보급, 치유 또는 수리를 통해 팀원을 지원하면 이제 전체 점수를 얻습니다. 이것은 스코어보드의 새 열에 표시됩니다.
- 레인저를 수리하면 수리 대신 치유 XP가 보상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는 실제 강아지는 아닙니다.
- 모든 병과가 처음부터 무기숙련도와 장비를 접근 할 수 있도록 기본 잠금 해제 무기 및 도구를 변경했습니다.
하자드존
참고: 병과 장비 및 무기 숙련도가 위험 구역에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하는 병과와 관계없이 사전 라운드의 일부로 무기 또는 도구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유지합니다.
- 플레이어가 지도 아래에서 투입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업링크가 상호작용할 수 없는 위치에 배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징조
- 가드 타워의 캐빈과 계단 사이의 플랫폼에 엎드린 상태에서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어 더미가 파괴된 후에도 불이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섹터 A4에서 일부 플레이어가 범위를 벗어날 수 있는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적 물체 아래의 경사로가 여전히 활성화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레이크쓰루에서 플레이어가 범위 밖에 배치된 MD540 나이트버드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상 관측소로 이어지는 도로의 등대를 재배치했습니다.
- 벽이 파괴된 후에도 파괴된 CCTV의 일부가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울타리가 파괴된 후에도 표지판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에서 플레이어가 A1 건물의 지붕 지지대를 뚫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 깃발에서 절벽 근처의 텍스처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 수거통 근처에 떠다니는 자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1 플래그 근처의 일부 컨테이너 뒤에 자산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로 근처에서 로프에 매달린 집라인의 컬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물 근처에 컨테이너가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된 상태 중 하나에서 모래주머니 벽에 대한 확장된 충돌이 부러진 엎드린 자세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둥에서 광원체를 파괴한 후 광원 없이 빛이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ju 건물 옆에 떠다니는 여러 자산을 수정했습니다.
- 깃발 영역 내부의 아스팔트와 방수포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프 도구가 반쯤 묻혀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라인 앞에 여러 덤불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주 건물 1층 방 구석에 깜빡이는 틈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칼레이도스코프
- 플레이어가 F1 근처의 엘리베이터 문 가까이에 서 있을 때 엘리베이터 건물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A2 거점 경합 시 거점 영역 내부로 투입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릿지 제어 패널이 녹색으로 강조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레이크쓰루의 마지막 섹터에서 C2 깃발의 캡처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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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우리는 공격팀에 대한 수비팀의 유일한 대응책이 공격팀을 상대로 로비 구역 내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 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 기점에서 양 팀 모두에게 더 많은 공간을 확장 시켰습니다.
스피어헤드
- 플레이어가 폭발로 만들어진 크레이터를 걸은 후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A1 깃발 지역의 일부 엄폐물 사이 공간으로 걸어 들어갈 때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트기가 바위에 충돌해도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치된 도구가 움직이는 플랫폼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날씨가 변할 때 구름 애니메이션이 일관되지 않는 날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두 공장 모두에 대한 세부 수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건물 내부 벽에 접근할 때 빛줄기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된 상태일 때 지붕 패널에 대한 C1의 세부 수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장 내부 통로가 벽 쪽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기 시작단계에 초기 투입을 개선했습니다.
좌초
- Stranded의 UI 오버레이 메뉴가 다른 맵보다 어두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FA 레이아웃의 Gun Master 게임 모드에서 잘못된 생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함선 안에서 사망하면 잠시 동안 카메라가 과다 노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퀘스트 8v8에서 각 팀이 1개의 스폰 지점만 있어 한 팀이 스폰 캠프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병사
-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웅크리고 태블릿을 여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손 무기로 전력 질주 및 미끄러질 때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키를 이용한 상호작용 소생이 작동하는 방식을 수동 소생 동작에 더 가깝게 조정했습니다.
- 병사를 공격 할 때 혈흔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효과가 더 투명해지고 어두운 공간에서 "밝지" 않게 됩니다.
- 병사의 체력은 일반 기본 체력 재생 속도(5HP/s)로 부활한 후 1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되게 변경됩니다.
- 보급병이 아닌 병과의 분대 소생은 이제 소생 시 50이 아닌 25 HP를 돌려줍니다.
- 이제 조준경을 조준하면서 발사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운전자/조종사의 비매너 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락온 중에 대상 차량이 비어 있어도 락온이 더 이상 중단되지 않습니다.
- 락온 판정을 개선하여 락온 대상 앞에 있는 작은 물체가 락온을 방해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낙하산: 낙하산을 펼치는 시간을 1초에서 0.6초로 줄인 후 낙하산을 펼칠 수 있는 사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것은 플레이어가 낙하산을 자르고 낙하산을 재배치하지 못한 채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페셜리스트
엔젤
- 엔젤의 보급품 가방 보급 탄창 수를 파우치당 3개로 줄였습니다.
- 엔젤의 로드아웃 투하는 이제 M18 Claymore, MAV( Battlefield Portal ) 및 T-UGS를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 엔젤의 로드아웃 투하는 이제 두 가지 상호 작용 동작을 추가하여 이제 버튼을 짧게 누르면 무기와 도구의 탄약만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전체 로드아웃 사용자 지정 메뉴가 열립니다.
보리스
- SG-36 센트리 건은 더 이상 대상을 표기하지 않고 대신 보리스와 그의 분대원에게 적군을 강조 표시합니다.
- SG-36 센트리 건 탄약 구경이 변경되어 이제 대형 차량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발당 약 0.6-0.8% 데미지를 줍니다.
- SG-36 센트리 건의 표적 우선 순위를 재작업했습니다. 이제 보병이 센트리 건의 25m 이내에 있지 않는 한 주로 대상 차량에 집중합니다.
- 개발자 의견: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보리스는 대장갑 전투의 공병의 역할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캐스퍼
- 캐스퍼가 덤불에 엎드린 상태에서 OV-P 정찰 드론을 배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크로포드
- 크로포트는 보급병에서 공병으로 병과가 이동되었습니다.
- 크로포트는 체력이 위험한 차량과 장비를 더 빨리 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 긴급 수리를 받았습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의 탄환 구경이 변경되어 이제 모든 차량 범주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은 이제 1200 RPM의 발사 속도로 주력전차 기준으로 총알당 0.1%의 피해를 입힙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이 수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크로프트는 정지된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할 때 공병으로서 더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도저
- 도저의 SOB-8 탄도 방패를 사용하여 보리스의 SG-36 센트리 건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팔크
- 팔크의 야전군의관 특성은 이제 수동으로 장착된 제세동기와 함께 활성화됩니다. 이를 통해 팔크의 제세동기는 더 빨리 충전되며 아이리쉬 또는 엔젤에 비해 최대 체력 소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쉬
- 아이리쉬는 공병에서 보급병 병과로 옮겨졌습니다.
- 보급병으로서 아이리쉬는 이제 제세동기 병과장비로 아군 모두를 부활 시킬 수 있습니다.
- 아이리쉬의 보급병 역할 재배치의 일환으로 우리는 그의 특성을 이전의 크로프트의 특성 '은닉 지점' 으로 대체했습니다.
- 이 특성은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플레이어에게 추가 병과 장비 갯수를 제공합니다.
- 아이리쉬의 APS-36 Shootdown Sentinel은 이제 공병이 수리할 수 있습니다.
- APS-36 Shootdown Sentinel은 이제 재블린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의견: 크로프트 재배치와 함께 우리는 아이리쉬가 최전방에 가까이 있을 때 엄폐물을 내려놓아 쓰러진 팀원을 부활 시켜 이끄는 능력을 통해 지원가로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리즈
- 리즈의 G-84 TGM 최대 사거리를 450m -> 600m로 늘렸습니다.
- 리즈의 장갑 사냥꾼 특성의 지상 차량 범위를 175m -> 125m로 줄였습니다.
- 리즈의 장갑 사냥꾼 특성의 공중 비행 범위가 400m -> 300m로 감소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 속도가 부스트시 100m/s -> 150m/s에서 증가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의 히트박스가 20% 증가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의 선회 각도가 증가했습니다.
- 부스트가 활성화되었을 때 Lis의 G-84 TGM의 선회 각도를 낮췄습니다.
- 리즈 G-84 TGM 발사체가 적의 다리를 맞췄을 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이 미사일 유도를 종료한 후 재장전을 시작하기 전에 1초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스트 키를 누르고 있지 않으면 Lis의 G-84 TGM 부스트 모드가 올바른 가속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즈의 TGM이 병사의 다리를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비 사냥꾼 특성은 이제 G-84 TGM이 장착된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Lis의 G-84 TGM 미사일이 대각선으로 상당히 느리게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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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이러한 변경 사항의 대부분은 병과 시스템의 일부로 우리가 약속한 전반적인 로켓 발사기의 밸런스를 의미합니다. 리즈는 오직 G-84 TGM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다른 대장갑 옵션과 비교할 때 역량이 유지되도록 몇 가지 조정을 거쳤습니다.
맥케이
- 맥케이의 그래플 훅 범위가 30m에서 24m로 변경되었습니다.
- 중화기(AMR, LMG, 저격소총)으로 조준 할 때 맥케이의 '날렵함' 특성 보너스 이동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돌격소총, DMR, 저격소총의 보너스 이동 속도도 감소했지만 SMG와 권총은 여전히 비슷한 속도를 가집니다.
라오
- 해킹된 표적은 이제 SOFLAM이 그린 표적과 유사하게 팀원이 표적으로 삼을 수 있어 공병 병과와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무반동포와 같은 런처는 이제 이 방법을 통해 해킹된 대상에 락온할 수 있습니다.
- 차량 해킹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차량을 해킹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1.5초 -> 2.2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전반적인 변경 사항은 종종 해킹 + AA 로켓발사기 락온 사격 콤보 플레이 방식이 이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위에 나열된 변경 사항은 팀플레이, 분대플레이 경험을 더 개선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선댄스
- 때때로 선댄스의 스마트 수류탄이 잘못된 아이콘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자인
- 범위를 벗어날 때 자인의 인내 특성 VFX가 "전투 화면으로 돌아가기"를 무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인의 등에 장비했을 때 가제트와 사소한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재장전 시 동기화되지 않는 XM370A Airburst Launcher 재장전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열화상 조준경 출시의 일환으로 Zain은 XM370A 공중폭발탄은 이제 열화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 소형 및 중형 수송 차량에 대한 공대지 미사일의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 공대지 미사일 보급률이 20 -> 16으로 감소했습니다.
- 공대지 미사일은 더 이상 사격을 유지해도 재장전을 멈추지 않습니다.
- LCAA 호버크라프트는 3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볼 때 더 이상 경기관총이 시각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 EBLC-RAM의 부활신호기는 이제 항상 도보에서 생성됩니다.
- 이제 M5C 볼테가 배치한 모든 지뢰가 제대로 표기됩니다.
- KA-520 Super Hokum은 이제 파괴 후 잔해가 추기됩니다.
- 더 이상 차량 아래에서 총을 쏘아 LATV4의 승객을 죽일 수 없습니다.
- 차량 무기로 확대할 때 조준 감도가 너무 높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outhpaw 레이아웃 설정을 사용하는 동안 자유롭게 볼 때 카메라 뷰를 잘못 재설정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초목을 조준할 때 감시자 좌석의 범위 미터가 항상 거리로 200+를 표기하지 않습니다.
- 90° 회전을 수행할 때 제트기의 롤 카메라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물체에 착륙하려고 할 때 항공기 랜딩 기어가 자동으로 전개되지 않아 때때로 물체와 충돌할 때 비행 장비가 손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이 파괴된 후 차량 엔진 소리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 차량이 파괴되면 항공기 플레어 대책이 더 이상 계속 발사되지 않습니다.
- 차량은 락온할 수 있는 탄약이 있을 때만 락온할 수 있습니다.
-
- 개발자 의견: 이는 불필요한 록온 경고 스팸을 줄이는 동시에 게임에 더 많은 가독성을 추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 모든 탱크 포탑에 대한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헬리콥터의 최대 고도가 현재보다 200m 낮아집니다.
- M1A5 및 T28의 포탑 속도가 이제 향상되었습니다.
- 차량 무기로 레이저로 지정된 표적에 대한 락온은 이제 올바른 락온 설정을 사용합니다.
EMKV90-TOR
- 위협 감지 SFX가 EMKV90-TOR 외부에서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MKV90-TOR를 운전할 때 초목이 아래로 밀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MKV90-TOR 샷을 십자선과 정렬하도록 추가 개선.
- EMKV90-TOR가 적 차량의 맨 위에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KA-520 슈퍼 호컴 및 MV38-콘도르
- 수송 헬리콥터용 50mm 캐논 포드 탄약 보충 속도가 6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MD540 나이트버드
- 폭발 피해가 40 -> 25로 감소했습니다.
- 보충 비율이 2.5 -> 2로 감소했습니다.
- 탄약 수가 16개에서 10개로 감소했습니다.
RAH-68 휴런과 YG-99 한니발
- Stealth Bomb 조준선은 더 이상 지상 400m 이상의 헬리콥터에 대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스텔스 헬리콥터는 이제 같은 슬롯에 수리 및 플레어 장비를 갖습니다. 혼자가는 것은 위험하니,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 공대지 미사일은 더 이상 수동으로 재장전할 수 없습니다.
- TOW 미사일이 제어권을 얻는 시간이 0.1로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렇게 하면 TOW 런처가 더 일관되고 반응성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려주세요!
무기
- M93R의 점사 모드에서 연속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장전하는 동안 전문가의 손이 여러 M240B 조준경을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인칭 시점에서 볼 때 NVK-S22의 손전등 빔을 재정렬했습니다.
- 1인칭 및 3인칭 시점에서 볼 때 Avancys의 손전등 빔을 재정렬했습니다.
- NVK-P125에서 서브소닉 탄창을 사용할 때 탄흔이 나타나지 않도록 제거했습니다.
- NVK-P125의 점사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류탄을 던질 때 3인칭 시점에서 무기가 발사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다른 무기로 전환하거나 다른 무기에서 전환해도 양각대가 열린 상태로 유지됩니다.
- MP443의 빈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PS5에서 100으로 설정하면 조준 지원 스냅이 작동합니다.
- 이제 픽업 후 적 무기에 하이라이트가 표시됩니다.
- 2.5x 줌 조준 감도 옵션이 2.5x 스코프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무기가 벽에 가까울 때 게임 내 사용자 지정 메뉴가 화면 밖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구, 무기(특히 종종 AOW 무기보다 훨씬 느린 Battlefield Portal 무기)의 ADS 이동 속도를 업데이트했으며 기본 속도도 조정했습니다.
124.199.***.***
간만에 시즌급 업데이트라 기대되네요, 생각보다 밸런스관련해서 패치한게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124.199.***.***
간만에 시즌급 업데이트라 기대되네요, 생각보다 밸런스관련해서 패치한게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211.54.***.***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나, 리즈 미사일 버프는 여러모로 우려스러운 점들이 많죠. 그리고 선행플레이 때에는 드람탄창등의 확장탄창 너프로 조준 속도가 느려지는 너프가 있었는데, 패치노트에는 현재는 빠졌습니다. | 23.01.28 02:16 | | |
124.199.***.***
지상장비 상향으로 버프를 준거같은데 사실 저 사거리 내에서 적장비 때리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다보니 걱정되긴하네요, 확탄 패널티는 잠수함으로 넣을려는지...그리고 보리스 터렛 상향은 좋은데 막상 탐색 반응이나 체력하향이 너무 심하게 된 상황에서 저 대장비 공격이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 23.01.28 02:28 | | |
211.54.***.***
선행플레이 영상을 보면 대장비 데미지가 늘어나면서 의도된 것인지 보병데미지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경장갑 탱크에 의미있는 데미지를 주니 긴급수리 방해등의 효과가 클것으로도 보여요. | 23.01.28 02:46 | | |
210.204.***.***
아무래도 병과가 도입되면서 런처류를 쓸수있는 병과가 지정되니까 보병들의 대장갑 대공중이 약해질거라 판단되서 리즈를 좀 더 그쪽에 특화시켜 공백을 메꾸려는거 같네요 | 23.01.28 09:32 | | |
14.54.***.***
116.43.***.***
115.139.***.***
61.72.***.***
211.54.***.***
CPU패치는 진짜 시급한데 이번 패치로 조정될지 봐야겠네요. 이미 개발진들도 전부 인지하는 부분이라. 그리고 배4로 돌아가는 이유는 배4 개발진들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 23.01.28 11:06 | | |
61.72.***.***
개발진이 돌아온 이유가 망해서 그런거죠 애초 컨셉 다 버리고 배4로 회귀한다는게 결국 실패 인정 | 23.01.28 11:07 | | |
211.54.***.***
그 부분은 이미 EA가 회계 발표때 공식으로 인정한 부분이죠... 대신 V나 앤썸때처럼 유기는 안하는 모습이라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 23.01.28 11:08 | | |
39.7.***.***
223.38.***.***
183.101.***.***
1.237.***.***
211.54.***.***
옛날에는 그랬는데, 노출면 같은 이후 출시하는 맵들은 128인이 잘 어울리게 레이아웃이 조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브쑤 128도 삭제됬는데 컨퀘도 삭제하면 진짜로 2042를 할 이유가 없어지는거죠죠 | 23.01.28 11:05 | | |
61.72.***.***
지금도 64인 전용 컨퀘맵 열심히 돌아가는 중인데 게임을 해보기는 했냐 ? ㅋㅋㅋㅋㅋ | 23.01.28 11:08 | | |
210.204.***.***
응 64인 컨퀘모드 있고 브스도 64인이야 겜 안하면서 지랄 ㄴㄴ | 23.01.28 17:23 | | |
39.7.***.***
118.223.***.***
106.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