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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9월 15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38]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9월 15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


9월 15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개선 및 수정 사항

[알데바란 수확제]

풍성한 가을을 기념하여 아크라시아에 알데바란 수확제가 열립니다.

  • 이벤트 진행 기간: 2021-09-15(수) ~ 2021-09-29(수) 정기 점검 전까지
  • 각 대도시의 NPC '모고바바' 에게서 이벤트 퀘스트 '[이벤트] 기다렸다! 알데바란 수확제!'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이벤트] 기다렸다! 알데바란 수확제!'는 루테란 대륙 메인 퀘스트 '바다로!'를 완료한 캐릭터로 수락이 가능합니다.

  • 모코모코 야시장에서 아래와 같은 이벤트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모두의 명절
    • [이벤트] 설레는 귀성 준비
    • [일일] 티켓팅 전쟁?!
      ※ 각 퀘스트는 원정대 단위로 1회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모두의 명절' 퀘스트를 완료하면 매일 '[일일] 티켓팅 전쟁?!' 퀘스트 수락이 가능합니다.
      ※ '[일일] 티켓팅 전쟁?!' 퀘스트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알데바란 선물 세트'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쿵!떡: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일일 퀘스트
    • 파푸니카 열대과일: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일일 퀘스트
    • 꼬치전: 어비스 던전, 어비스 레이드, 군단장 레이드
    • 양념 멧돼지 왕갈비: 어비스 던전, 어비스 레이드, 군단장 레이드
      ※ 획득한 재료는 재료 저장소 내 '생활&영지' 탭의 '이벤트' 카테고리에 보관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NPC '워니'를 통해 쿵!떡, 꼬치전, 파푸니카 열대 과일, 양념 멧돼지 왕갈비를 조합하여 다양한 종류의 '알데바란 선물 세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NPC '워니'는 모코모코 야시장과 각 대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제작한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NPC '로드니'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쿵!떡, 파푸니카 열대과일, 꼬치전, 양념 멧돼지 왕갈비는 NPC '로드니'를 통해 특별한 요리 '반월 케이크'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 NPC '로드니'는 모코모코 야시장과 각 대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알데바란 선물 세트'는 2021-09-29(수) 정기 점검 전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알데바란 선물 세트 및 세트 제작 재료들은 2021-09-29(수) 정기 점검 이후 일괄 삭제됩니다.


[캐릭터/스킬/전투] 

  • 아르카나의 카드 스택트 4중첩 달성 시의 가시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보스 등급 이상 몬스터에게 스택트 4중첩 적용 시, 몬스터에게 분홍색 외곽선이 출력됩니다.
    • 캐릭터를 중심으로 일정 거리 내에 보스 등급의 몬스터에게 스택트 4중첩 적용 시, 캐릭터 아래쪽에 스택트가 표기됩니다.


  • 캐릭터 성향의 최대 수치가 1,000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 '성향' 탭의 UI를 개편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 '성향' 탭에 가이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율의 서가 적용되는 지역 입장 시, 캐릭터 보정에 맞추어 전투 스탯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소서리스 '혹한의 부름' 스킬의 '불완전한 지배' 트라이포드 채용 시, 스킬 사용 사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보석]

  • 캐릭터 정보 창 '보석' 탭에서 현재 적용되는 보석 효과를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보석 슬롯의 보석을 좌클릭하면 해당 보석이 가지고 있는 보석 효과가 '장착 중인 보석 효과' 목록 내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 '장착 중인 보석 효과' 목록에서 마우스 오버 또는 좌클릭 시, 해당 효과에 해당하는 보석 슬롯이 강조 표시됩니다.
    • 보석 효과 목록이 스킬 순서에 따라 정렬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보석이 없을 경우 보석 효과 목록에 관련 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보석과 효과가 동일하지만, 레벨 또는 티어가 낮은 보석은 우클릭으로 교체할 수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단, 보석 슬롯에 직접 드래그하여 장착은 가능합니다.


[군단장 레이드]

  • 군단장 레이드 도전 시, 입장할 차례인 관문과 입장을 시도한 관문이 일치하지 않아 입장에 실패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보다 명확하게 안내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군단장 유물 장비 '악몽' 4세트 효과인 '마나중독' 적용 중, 마나가 소모되어도 마나번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 연속 트랙 이동 중, 표시된 이동 키와 다른 키를 입력하는 경우 바로 실패 처리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진행 중 중력홀 버프를 보유한 상태에서 사망 시, 중력홀 발사체가 캐릭터가 사망한 위치에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중력홀 발사체는 캐릭터 사망 시 즉시 생성됩니다.


[던전/몬스터]

  • 욘 대륙에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 욘 대륙 일부 지역에서 네임드 몬스터가 여러 장소에 더 많이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욘 대륙 일부 위치에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가 더욱 잦은 빈도로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질병군단 카오스게이트 진행 중, 캐릭터가 사망하면 '역병 감염' 디버프가 해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던전 '아길로스의 꼬리'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송장벌레'와 '송장벌레 성체'의 이름을 몬스터 외형에 맞는 이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 국경지대, 안게모스 산기슭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던전 '아길로스의 머리' 진행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좀더 쾌적한 던전 진행을 위하여 던전 길이를 축소하였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비밀공간으로 이동하는 트랙무브가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던전 내 위치한 모코코 씨앗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던전 내 모험의 서 몬스터의 등장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던전 내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UI/시스템/그래픽]

  • 전투 경험치 물약을 획득하여 즉시 자동 사용되는 경우, 화면 중앙에도 사용 관련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요즈의 항아리로 연성할 수 있는 아바타의 연성 확률을 요즈의 항아리 사용 UI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평판 '보상 모두 받기' 버튼이 활성화된 상태일 때 버튼에 강조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지혜의 섬 지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섬 내 도서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도서관 위치 변경에 따라, 도서관 내부로 진입하는 입구 위치가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도서관 위치 변경에 따라 미니맵에 출력되는 외형이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전투 정보실의 캐릭터 능력치 항목에 장착 중인 '보석 정보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 전투 정보실의 캐릭터 능력치 정보에서 확인 가능한 '성향' 수치 그래프를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벤트]

  • 마하라카 페스티벌이 종료되었습니다.
    • 마하라카 페스티벌 종료와 함께 '한번 더! 피어나라 모코코' 어트랙션이 종료되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마하라카 잎새가 제거되었습니다.


[기타]

  • 점핑 가이드 퀘스트 '모험을 떠나기 전에' 진행 시 출력되는 이벤트 점핑권 관련 텍스트를 제거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특정 NPC로 변신하는 두키 주식회사 섬에서는 증명의 전장을 신청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향후에도 두키 주식회사와 같이 특수한 섬에서는 증명의 전장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맨 위로


오류 수정 사항

[캐릭터/스킬/전투]

  • 소서리스의 아이덴티티 게이지 '신비한 마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카오스 던전 내 포탈 이동 시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호크아이의 실버호크 일반 공격에 특화 효과가 과도하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서머너가 소환수 소환 후 변환된 체인 스킬을 반복적으로 입력할 시, 특정 중첩 효과를 비정상적으로 쌓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나이트메어' 스킬 사용 중 피격되어 스킬이 사용되지 않았으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현상이 재발생되어 추가 수정하였습니다.
  • 블래스터 클래스로 가디언 '쿤겔라니움' 토벌 중, 얼음 균열 이펙트가 캐릭터에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바드 클래스의 '음표 낙인' 디버프가 몬스터에게 적용된 상태에서 일정 거리 이상을 벗어난 뒤, 디버프가 종료된 시점에 다시 몬스터와 근접한 위치로 이동했을 때 디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건슬링어 클래스의 무기 장비에 간헐적으로 어색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나의 흐름' 각인 효과가 적용중일 때 '아드로핀 물약'을 사용하면 마나의 흐름 스택이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턱수염이 포함된 특정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한 경우 게임 내에서 턱수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클래스 '조화의 축복 상의 B' 아바타의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7월 7일 업데이트 후 이벤트 패스권으로 점핑 성장한 캐릭터에게 토벌 4단계의 가디언 최초 토벌로 지급되는 영구 능력치 증가 물약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당 현상으로 영구 능력치 물약을 지급받지 못한 캐릭터에게는 물약으로 증가하는 수치만큼의 능력치를 추가 조치하였습니다.

  • 점핑 성장을 완료하였으나 일부 보상을 지급 받지 못한 원정대에 아래의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였습니다.
    • 사자탈, 첫 번째 거인의 심장
      ※ 지급된 아이템은 통합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감정표현의 경우 자동 습득 처리됩니다.


[던전/가디언 토벌/레이드/군단장 레이드]

  •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1관문 진행 중, 리퍼 클래스가 '나이트메어' 스킬을 사용하여 캐릭터가 이동할 수 없는 위치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1관문 클리어 후 2관문 진입 전 캐릭터 사망 시, 1관문 보스방에서 부활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2관문의 푸른색/붉은색 마법진 패턴 진행 중, 마법진 색상에 맞게 인원이 진입하였으나 간헐적으로 무적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2관문의 '쿠크'가 숨어있는 카드 찾기 패턴 진행 중, 세이튼이 간헐적으로 표식을 보유한 대상이 아닌 다른 캐릭터를 공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4관문 '태초의 악몽'이 노란색 팔면체일 때, 낮은 확률로 고통 장벽이 캐릭터의 이동에 따라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5, 6관문 진행 중 에스더 스킬 '태초의 창' 사용 시, 간헐적으로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에서 중력홀의 피해로 3시 방향 지형이 파괴된 후 관문을 재시작하는 경우, 지형 타일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에서 특정 기믹이 종료되거나 캐릭터를 다른 공간으로 추방시키는 발사체에 피격되었을 때,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에서 아브렐슈드가 캐릭터에게 부여하는 '중력홀' 표식이 스카우터의 하이퍼 싱크 변신 스킬 사용 시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 3페이즈 진행 중, 태양의 씨앗을 제거하였으나 간헐적으로 사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디언 '크로마니움'의 기절 유도 구슬이 간헐적으로 생성 직후 소멸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디언 '데스칼루다' 토벌 중,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바라보는 방향과 백어택 및 헤드어택 판정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디언 '이그렉시온'의 중력장 이펙트가 간헐적으로 부자연스럽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라하르트 호감도 퀘스트 '부활의 이유'의 '볼다이크의 현자 만나기' 단계 진행 중, 퀘스트 위치 안내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푸니카 대륙 스토리 미션 '신수의 제단'에서 '끝없는 악마의 등장' 퀘스트를 완료하였으나 낮은 확률로 '스텔라의 그림자'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접속이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UI/그래픽]

  • 잠자는 노래의 섬 특정 위치의 그래픽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베른 남부 스토리 미션 '하이거의 저택' 클리어 후 습득물 알림 표시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캐릭터 바로 접속' 버튼으로 캐릭터 변경 후 월드맵 내 스퀘어홀 리스트에 마우스 오버 시 비정상적인 툴팁 문구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화면 UI 감추기를 하였을 때 축소된 파티창에 스트라이커 클래스의 심볼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국경지대' NPC '잭스'의 말풍선 내 텍스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일시에 모험 섬 등장 정보 UI의 시작 날짜가 어색하게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원정대 영지의 훈련소에서 훈련 수행시간 및 획득 경험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갈망의 섬에서 '대결하기'를 통해 사망 후 부활한 캐릭터의 UI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회상의 서로 베른 남부의 호감도 연출 감상 시, 일부 연출에서 배경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시점 이전에 접속한 캐릭터의 PVP 계급 및 주간 경험치가 실제와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패스:고귀한 연회 UI 내 기재된 종료 일자를 실제 종료 일정과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패스:고귀한 연회는 2021-09-29 정기 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항해 기록 중 '현재까지 방문한 섬' 내 마하라카 파라다이스가 카운트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하라카 파라다이스는 이벤트 섬으로 항해 기록에 카운트 되지 않습니다.


[생활/원정대 영지]

  • 생활 스킬 UI 에서 착용 중인 생활 도구의 컨텍스트 메뉴를 통해 '정보 보기'를 진행하는 경우 아이템 사전 내에서 생활 도구가 아닌 착용 장비의 정보가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고학 미니게임 '발굴' 시작 시 간헐적으로 미니게임이 바로 종료되며 기본 보상만 획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렵 비밀지도를 통해 입장한 비밀 던전 내 '검은 토끼' 처치 시, 갈무리감이 2개 등장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농장 만찬 관련 업적이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 일부 텍스트의 오탈자 및 어색한 표현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반지에 부여했던 각인이 8월 25일 업데이트 이후 각인 슬롯에 적용되어있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UI 종합 탭 하단의 '나의 기여도 정보'가 '주간 기여도 / 목표 최소 기여도'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UI 종합 탭 내에서 나의 기여도 정보 수치가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금 상태로 장착 및 소지품 내에 보관 중이던 장비 아이템을 교체하는 경우 잠금 상태의 심볼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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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 38
    1


    (4762635)

    223.39.***.***

    BEST
    이런글 보면 우리나라에서 RPG 왜 안만드는지 알수있을듯. 너무 쉽게만들면 컨텐츠없니 재미없니 최강군단장인데 왤케 약하니 궁시렁 댈꺼면서 퀄리티,OST,난이도 전부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데도 이런거 쓰는거 보면 진짜 RPG 개발자들이 학을떼고 죄다 모바일가챠에 눈돌리는게 이해가 가지.
    21.09.15 11:10
    (4762635)

    223.39.***.***

    BEST
    그래서 위에 의견에 개선안이 있음? 피곤할거같아서 관문 쪼개줬는데 뭐 던전스킵권이라도 또 줘야하나? 로아 갓겜이라고 찬양한적도 없고 오히려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함. 지들이 인생갈아서 할게없어서 그러는지 귀찮은거 다 미뤄서 할게없는지는 관심없는데 좋다고 잘 즐겨놓고 나중와서 익숙하고 질린다고 깎아내리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21.09.15 11:59
    (4741388)

    125.177.***.***

    BEST
    개선안 ㅇㄷ
    21.09.15 11:36
    (5412903)

    222.238.***.***

    BEST
    최종컨텐츠 인데 딜로만 찍어누르는 것도 그렇고.. 지금 느낌은 데스티니 같아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물론 중간에 일반 패턴 이랑 기믹이 겹치는 부분은 손 좀 봐야 하겠지만
    21.09.15 12:20
    (4925965)

    222.233.***.***

    BEST
    활동내역은 과학이다 ㅋㅋ
    21.09.15 11:47
    (4808581)

    223.39.***.***

    언제쯤 데모닉은 변신상태에서 노래를 부를수있을까
    21.09.15 10:05
    에스더 무기인가 언제 나올지..
    21.09.15 10:05
    (1323764)

    211.36.***.***

    루리웹-2967865440
    추석직후엔 안낼 가능성이 크니 밀리는게 아니면 이번달 말일것 같네요. | 21.09.15 19:05 | | |
    밸런싱은 언제 하나....
    21.09.15 10:10
    개인적으로 아브렐 나오고 슬.......슬..........노잼되가는듯 좀 질림; 아브렐도 너무 피로도 높고 아브렐깨도 데자뷰보상때문에 또 해야할거 생각하면 진짜 손이 안감 쿠쿠세이튼까진 군단장 '와 컨셉 잘살렸네' 싶은데 아브렐은 너무 기대에 못미치는듯 '몽환' 이라는 컨셉보다는 그냥 정신만 없고 피로감만높은듯
    21.09.15 10:26
    (332994)

    121.169.***.***

    카누카누
    짱 쎈 몽환 콘셉트 가진 군단장 레이드를 원했는데 정작 나온 건 단체 퀴즈쇼 도형 맞추기 | 21.09.15 10:45 | | |
    BEST
    카누카누
    이런글 보면 우리나라에서 RPG 왜 안만드는지 알수있을듯. 너무 쉽게만들면 컨텐츠없니 재미없니 최강군단장인데 왤케 약하니 궁시렁 댈꺼면서 퀄리티,OST,난이도 전부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데도 이런거 쓰는거 보면 진짜 RPG 개발자들이 학을떼고 죄다 모바일가챠에 눈돌리는게 이해가 가지. | 21.09.15 11:10 | | |
    눈팅토끼
    이런댓글 보면 로스트아크가 왜 욕먹는지 알수있을듯. 과도한 실드에 조금만 지적해도 이악물고 아무튼 이게임의 위대함을 이해하지 못한 너의 잘못으로 몰고가버리니 갓겜충 비율이 높아지고 개선안 의견도 내자마자 묵살당하니 게임의 발전이 이루어질수가 없지. | 21.09.15 11:27 | | |
    눈팅토끼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는 점도 말 못하게하는 게임사가 있나요? | 21.09.15 11:27 | | |
    (4741388)

    125.177.***.***

    BEST
    루리웹-6629833071
    개선안 ㅇㄷ | 21.09.15 11:36 | | |
    BEST
    루리웹-6629833071
    그래서 위에 의견에 개선안이 있음? 피곤할거같아서 관문 쪼개줬는데 뭐 던전스킵권이라도 또 줘야하나? 로아 갓겜이라고 찬양한적도 없고 오히려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함. 지들이 인생갈아서 할게없어서 그러는지 귀찮은거 다 미뤄서 할게없는지는 관심없는데 좋다고 잘 즐겨놓고 나중와서 익숙하고 질린다고 깎아내리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 21.09.15 11:59 | | |
    카누카누
    게임이 질리면 평소에 게임좀 애지간히 쳐 하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9.15 12:29 | | |
    루리웹-6629833071
    이런댓글 보면 죄수번호가 왜 욕먹는지 알수있을듯. | 21.09.15 13:17 | | |
    눈팅토끼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작 본인이 윗댓글에는 퀄리티, OST, 난이도 신경써서 만들었다고 말한다면 이게 무슨 모순임? 본인 말대로 신경써서 만들었는데 병1신겜이면 그것도 그것 나름대로 더 문제 맞구만 ㅋㅋㅋ | 21.09.15 15:35 | | |
    공백닉네임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거랑 자기자신이 느끼는거랑은 다르죠. | 21.09.15 16:19 | | |
    공백닉네임
    게임구조 자체가 병1신인거랑 던전퀄리티랑은 별개인게 당연하지, 그런거까지 일일이 설명해야됨? 혜자라고 입이 마르게 칭찬하지만 결국 근본 P2W 강화 K-RPG에 보석셋팅,카드셋팅,각인셋팅에 스포,스탯내실 안챙기면 1인분 못하는 병1신겜인거랑 던전 완성도 자체를 칭찬하는거랑은 다릅니다. 다른예로 들어볼까요? 마비노기 영웅전 OST기가막히게 잘만들죠? 그거 잘만들었다고 똥병1신게임이 갓겜됩니까? 잘만든건 잘만들었다, 못만든건 못만들었다 구별해서 비판하는게 맞지 하나라도 병ㅅ이라고 싸잡아서 욕하는건 아니지요? | 21.09.15 16:19 | | |
    눈팅토끼
    아니 스포 내실은 돈으로도 살수 없는거라서 오히려 이런 부분은 무과금도 배려해준거고 보석은 좀 그렇지만 카드는 원정대 공유 아닌가? 그리고 강화도 무기 터지거나 강화도 내려가는데 아니라서 언제든 부담없이 즐기는데 이게 병1신 구조면 대체 rpg게임 뭘 하라는거냐 대체 | 21.09.16 12:00 | | |
    (1462307)

    118.235.***.***

    디미는디미디미해
    왜 갑자기 게임사가 나오죠? 유저가 유저를 질타하는건데 | 21.09.17 08:50 | | |
    직각... 살려줘....
    21.09.15 10:27
    (1263653)

    125.182.***.***

    곱창난 아이템 시세 해결좀 해줘요 쓸데없이 모코코 골드이벤은 왜한거야...
    21.09.15 10:29
    금강선 또 겨울잠 자러갔네. 내년에 시즌3로 만납시다.
    21.09.15 10:31
    만나는 보스마다 기믹 떡칠하는것 좀 그만했으면 나는 액션겜을 하러 왔는데 뭔 퍼즐을 풀고 앉았냐고
    21.09.15 10:51
    리리스오브
    ㄹㅇ 와우나 파판은 액션게임이 아니니까 퍼즐 기믹이 이해가 가는데, 왜 굳이 로아같은 액션게임이 그걸 따라가려는 건지... | 21.09.15 11:34 | | |
    BEST
    리리스오브
    최종컨텐츠 인데 딜로만 찍어누르는 것도 그렇고.. 지금 느낌은 데스티니 같아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물론 중간에 일반 패턴 이랑 기믹이 겹치는 부분은 손 좀 봐야 하겠지만 | 21.09.15 12:20 | | |
    (4766227)

    119.192.***.***

    리리스오브
    딜찍누 게임을 원하시면 던 하시면 될텐데.. | 21.09.15 14:07 | | |
    Alpha Skitarii
    딜찍누 안되게 보스 피통 올리고 패턴을 어렵게 만들면 되는거지 비행슈팅게임 하는데 총알 10발 쐈더니 루빅스 큐브 조립 못하면 기체 터뜨리는거랑 다를게뭐임? 기믹도 적당히 들어가야지 전체 공략시간 중에 기믹 파훼에만 절반 넘는 시간을 할애하면 그게 액션 게임임? 퍼즐게임이지 | 21.09.15 14:20 | | |
    리리스오브
    원하시는게 메이플나 던파하시면 될거 같은데 기믹파훼 없잖아여 | 21.09.15 14:35 | | |
    (5075453)

    220.117.***.***

    Alpha Skitarii
    발탄까지가 재밌었고 버스문제 생기니까 점점 복잡해지는데 데스티니도 막소 리븐잡을때도 눈깔 패턴 너무 복잡하니 스킵하는 파훼법으로 진행 했잖아요 | 21.09.15 15:19 | | |
    뫙임
    데스티니 막소 정식 공략으로 해서 첫 주차에 클리어 했는데... 그 눈깔 패턴은 파훼법이 아니라 버그입니다.. 그걸 반례로 드실 수 는 없서요 | 21.09.15 15:53 | | |
    리리스오브
    딜찍누 안되게 보스에 피통을 올리면 안 그래도 장기화 되는 전투 흐름이 길어지고 더 오버 스펙으로 받게 될테고 기믹 위주로 가는 이유는 결국 어느 정도 스펙 맞춘 유저들이 합이 맞으면 클리어 하게 유도하는거 같은데... (물론 이런 단체 기믹에 대해서 오는 스트레스는 이해 함) 정말 본인이 원하는대로 가면 그냥 고오버스팩으로 찍어누르고 패턴 보면 욕하는 그런 수준이 되지 않을까요. 뭔가 저는 다 기믹 파훼 - 딜로 이어지는 MMORPG 레이드를 많이해서 이게 이렇게 불만인지는 모르겠는데 | 21.09.15 15:58 | | |
    리리스오브
    그러면 아르고스 3페꼴남 | 21.09.15 16:36 | | |
    (1323764)

    211.36.***.***

    리리스오브
    아르고스가 딱 그랬음 너무 어려워 | 21.09.15 19:09 | | |
    댓글 민심 악화 on
    21.09.15 11:32
    (4925965)

    222.233.***.***

    BEST
    활동내역은 과학이다 ㅋㅋ
    21.09.15 11:47
    어둠의강선이형님 언제 빛강선이형님으로 변하나요?
    21.09.15 12:27
    멀 하던 똑같은 사람은 없으니깐 불만은 나오기 마련이니 그냥 여기저기 휘둘리지 말고 한방향으로 쭉 갔으면 좋겠음.
    21.09.15 13:31
    보정개선이랑 밸패는 언제야 ..
    21.09.15 14:31
    (1323764)

    211.36.***.***

    다음주 추석이니 큰 패치 없을거고 에스더무기는 9월말이네
    21.09.15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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