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데바란 수확제]
풍성한 가을을 기념하여 아크라시아에 알데바란 수확제가 열립니다.
[캐릭터/스킬/전투]
- 아르카나의 카드 스택트 4중첩 달성 시의 가시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보스 등급 이상 몬스터에게 스택트 4중첩 적용 시, 몬스터에게 분홍색 외곽선이 출력됩니다.
- 캐릭터를 중심으로 일정 거리 내에 보스 등급의 몬스터에게 스택트 4중첩 적용 시, 캐릭터 아래쪽에 스택트가 표기됩니다.
- 캐릭터 성향의 최대 수치가 1,000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 '성향' 탭의 UI를 개편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 '성향' 탭에 가이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율의 서가 적용되는 지역 입장 시, 캐릭터 보정에 맞추어 전투 스탯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소서리스 '혹한의 부름' 스킬의 '불완전한 지배' 트라이포드 채용 시, 스킬 사용 사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보석]
- 캐릭터 정보 창 '보석' 탭에서 현재 적용되는 보석 효과를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보석 슬롯의 보석을 좌클릭하면 해당 보석이 가지고 있는 보석 효과가 '장착 중인 보석 효과' 목록 내에서 강조 표시됩니다.
- '장착 중인 보석 효과' 목록에서 마우스 오버 또는 좌클릭 시, 해당 효과에 해당하는 보석 슬롯이 강조 표시됩니다.
- 보석 효과 목록이 스킬 순서에 따라 정렬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보석이 없을 경우 보석 효과 목록에 관련 문구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보석과 효과가 동일하지만, 레벨 또는 티어가 낮은 보석은 우클릭으로 교체할 수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단, 보석 슬롯에 직접 드래그하여 장착은 가능합니다.
[군단장 레이드]
- 군단장 레이드 도전 시, 입장할 차례인 관문과 입장을 시도한 관문이 일치하지 않아 입장에 실패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보다 명확하게 안내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군단장 유물 장비 '악몽' 4세트 효과인 '마나중독' 적용 중, 마나가 소모되어도 마나번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 연속 트랙 이동 중, 표시된 이동 키와 다른 키를 입력하는 경우 바로 실패 처리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진행 중 중력홀 버프를 보유한 상태에서 사망 시, 중력홀 발사체가 캐릭터가 사망한 위치에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중력홀 발사체는 캐릭터 사망 시 즉시 생성됩니다.
[던전/몬스터]
- 욘 대륙에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수를 증가시켰습니다.
- 욘 대륙 일부 지역에서 네임드 몬스터가 여러 장소에 더 많이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욘 대륙 일부 위치에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가 더욱 잦은 빈도로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질병군단 카오스게이트 진행 중, 캐릭터가 사망하면 '역병 감염' 디버프가 해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던전 '아길로스의 꼬리'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송장벌레'와 '송장벌레 성체'의 이름을 몬스터 외형에 맞는 이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 국경지대, 안게모스 산기슭에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테미스 대륙 던전 '아길로스의 머리' 진행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좀더 쾌적한 던전 진행을 위하여 던전 길이를 축소하였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비밀공간으로 이동하는 트랙무브가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던전 내 위치한 모코코 씨앗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던전 단축에 따라, 던전 내 모험의 서 몬스터의 등장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던전 내 등장하는 일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였습니다.
[UI/시스템/그래픽]
- 전투 경험치 물약을 획득하여 즉시 자동 사용되는 경우, 화면 중앙에도 사용 관련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요즈의 항아리로 연성할 수 있는 아바타의 연성 확률을 요즈의 항아리 사용 UI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에포나 의뢰 평판 '보상 모두 받기' 버튼이 활성화된 상태일 때 버튼에 강조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지혜의 섬 지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섬 내 도서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도서관 위치 변경에 따라, 도서관 내부로 진입하는 입구 위치가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 도서관 위치 변경에 따라 미니맵에 출력되는 외형이 함께 변경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전투 정보실의 캐릭터 능력치 항목에 장착 중인 '보석 정보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 전투 정보실의 캐릭터 능력치 정보에서 확인 가능한 '성향' 수치 그래프를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벤트]
- 마하라카 페스티벌이 종료되었습니다.
- 마하라카 페스티벌 종료와 함께 '한번 더! 피어나라 모코코' 어트랙션이 종료되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마하라카 잎새가 제거되었습니다.
[기타]
- 점핑 가이드 퀘스트 '모험을 떠나기 전에' 진행 시 출력되는 이벤트 점핑권 관련 텍스트를 제거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특정 NPC로 변신하는 두키 주식회사 섬에서는 증명의 전장을 신청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향후에도 두키 주식회사와 같이 특수한 섬에서는 증명의 전장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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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글 보면 우리나라에서 RPG 왜 안만드는지 알수있을듯. 너무 쉽게만들면 컨텐츠없니 재미없니 최강군단장인데 왤케 약하니 궁시렁 댈꺼면서 퀄리티,OST,난이도 전부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데도 이런거 쓰는거 보면 진짜 RPG 개발자들이 학을떼고 죄다 모바일가챠에 눈돌리는게 이해가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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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위에 의견에 개선안이 있음? 피곤할거같아서 관문 쪼개줬는데 뭐 던전스킵권이라도 또 줘야하나? 로아 갓겜이라고 찬양한적도 없고 오히려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함. 지들이 인생갈아서 할게없어서 그러는지 귀찮은거 다 미뤄서 할게없는지는 관심없는데 좋다고 잘 즐겨놓고 나중와서 익숙하고 질린다고 깎아내리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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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안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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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컨텐츠 인데 딜로만 찍어누르는 것도 그렇고.. 지금 느낌은 데스티니 같아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물론 중간에 일반 패턴 이랑 기믹이 겹치는 부분은 손 좀 봐야 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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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내역은 과학이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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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직후엔 안낼 가능성이 크니 밀리는게 아니면 이번달 말일것 같네요. | 21.09.15 1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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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 쎈 몽환 콘셉트 가진 군단장 레이드를 원했는데 정작 나온 건 단체 퀴즈쇼 도형 맞추기 | 21.09.15 1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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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누카누
이런글 보면 우리나라에서 RPG 왜 안만드는지 알수있을듯. 너무 쉽게만들면 컨텐츠없니 재미없니 최강군단장인데 왤케 약하니 궁시렁 댈꺼면서 퀄리티,OST,난이도 전부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데도 이런거 쓰는거 보면 진짜 RPG 개발자들이 학을떼고 죄다 모바일가챠에 눈돌리는게 이해가 가지. | 21.09.15 11:10 | | |
(IP보기클릭)183.109.***.***
이런댓글 보면 로스트아크가 왜 욕먹는지 알수있을듯. 과도한 실드에 조금만 지적해도 이악물고 아무튼 이게임의 위대함을 이해하지 못한 너의 잘못으로 몰고가버리니 갓겜충 비율이 높아지고 개선안 의견도 내자마자 묵살당하니 게임의 발전이 이루어질수가 없지. | 21.09.15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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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불편을 느끼는 점도 말 못하게하는 게임사가 있나요? | 21.09.15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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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629833071
개선안 ㅇㄷ | 21.09.15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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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629833071
그래서 위에 의견에 개선안이 있음? 피곤할거같아서 관문 쪼개줬는데 뭐 던전스킵권이라도 또 줘야하나? 로아 갓겜이라고 찬양한적도 없고 오히려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함. 지들이 인생갈아서 할게없어서 그러는지 귀찮은거 다 미뤄서 할게없는지는 관심없는데 좋다고 잘 즐겨놓고 나중와서 익숙하고 질린다고 깎아내리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 21.09.15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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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질리면 평소에 게임좀 애지간히 쳐 하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9.15 12:29 | | |
(IP보기클릭)175.209.***.***
이런댓글 보면 죄수번호가 왜 욕먹는지 알수있을듯. | 21.09.15 13:17 | | |
(IP보기클릭)14.6.***.***
로아 병1신겜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작 본인이 윗댓글에는 퀄리티, OST, 난이도 신경써서 만들었다고 말한다면 이게 무슨 모순임? 본인 말대로 신경써서 만들었는데 병1신겜이면 그것도 그것 나름대로 더 문제 맞구만 ㅋㅋㅋ | 21.09.15 15:35 | | |
(IP보기클릭)218.48.***.***
신경써서 만든게 보이는거랑 자기자신이 느끼는거랑은 다르죠. | 21.09.15 16:19 | | |
(IP보기클릭)223.39.***.***
게임구조 자체가 병1신인거랑 던전퀄리티랑은 별개인게 당연하지, 그런거까지 일일이 설명해야됨? 혜자라고 입이 마르게 칭찬하지만 결국 근본 P2W 강화 K-RPG에 보석셋팅,카드셋팅,각인셋팅에 스포,스탯내실 안챙기면 1인분 못하는 병1신겜인거랑 던전 완성도 자체를 칭찬하는거랑은 다릅니다. 다른예로 들어볼까요? 마비노기 영웅전 OST기가막히게 잘만들죠? 그거 잘만들었다고 똥병1신게임이 갓겜됩니까? 잘만든건 잘만들었다, 못만든건 못만들었다 구별해서 비판하는게 맞지 하나라도 병ㅅ이라고 싸잡아서 욕하는건 아니지요? | 21.09.15 16:19 | | |
(IP보기클릭)118.235.***.***
아니 스포 내실은 돈으로도 살수 없는거라서 오히려 이런 부분은 무과금도 배려해준거고 보석은 좀 그렇지만 카드는 원정대 공유 아닌가? 그리고 강화도 무기 터지거나 강화도 내려가는데 아니라서 언제든 부담없이 즐기는데 이게 병1신 구조면 대체 rpg게임 뭘 하라는거냐 대체 | 21.09.16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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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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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와우나 파판은 액션게임이 아니니까 퍼즐 기믹이 이해가 가는데, 왜 굳이 로아같은 액션게임이 그걸 따라가려는 건지... | 21.09.15 11:34 | | |
(IP보기클릭)222.238.***.***
리리스오브
최종컨텐츠 인데 딜로만 찍어누르는 것도 그렇고.. 지금 느낌은 데스티니 같아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물론 중간에 일반 패턴 이랑 기믹이 겹치는 부분은 손 좀 봐야 하겠지만 | 21.09.15 12:20 | | |
(IP보기클릭)119.192.***.***
딜찍누 게임을 원하시면 던 하시면 될텐데.. | 21.09.15 14:07 | | |
(IP보기클릭)112.175.***.***
딜찍누 안되게 보스 피통 올리고 패턴을 어렵게 만들면 되는거지 비행슈팅게임 하는데 총알 10발 쐈더니 루빅스 큐브 조립 못하면 기체 터뜨리는거랑 다를게뭐임? 기믹도 적당히 들어가야지 전체 공략시간 중에 기믹 파훼에만 절반 넘는 시간을 할애하면 그게 액션 게임임? 퍼즐게임이지 | 21.09.15 14:20 | | |
(IP보기클릭)121.138.***.***
원하시는게 메이플나 던파하시면 될거 같은데 기믹파훼 없잖아여 | 21.09.15 14:35 | | |
(IP보기클릭)220.117.***.***
발탄까지가 재밌었고 버스문제 생기니까 점점 복잡해지는데 데스티니도 막소 리븐잡을때도 눈깔 패턴 너무 복잡하니 스킵하는 파훼법으로 진행 했잖아요 | 21.09.15 15:19 | | |
(IP보기클릭)222.238.***.***
데스티니 막소 정식 공략으로 해서 첫 주차에 클리어 했는데... 그 눈깔 패턴은 파훼법이 아니라 버그입니다.. 그걸 반례로 드실 수 는 없서요 | 21.09.15 15:53 | | |
(IP보기클릭)222.238.***.***
딜찍누 안되게 보스에 피통을 올리면 안 그래도 장기화 되는 전투 흐름이 길어지고 더 오버 스펙으로 받게 될테고 기믹 위주로 가는 이유는 결국 어느 정도 스펙 맞춘 유저들이 합이 맞으면 클리어 하게 유도하는거 같은데... (물론 이런 단체 기믹에 대해서 오는 스트레스는 이해 함) 정말 본인이 원하는대로 가면 그냥 고오버스팩으로 찍어누르고 패턴 보면 욕하는 그런 수준이 되지 않을까요. 뭔가 저는 다 기믹 파훼 - 딜로 이어지는 MMORPG 레이드를 많이해서 이게 이렇게 불만인지는 모르겠는데 | 21.09.15 15:58 | | |
(IP보기클릭)211.36.***.***
아르고스가 딱 그랬음 너무 어려워 | 21.09.15 1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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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내역은 과학이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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