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 도쿄에서 개최된 '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5 Japan Asia'에서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그랜드 어워드, 접근성 어워드, 유저스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본작의 프로듀서인 츠지모토 료조 씨와 디렉터인 토쿠다 유야 씨가 미디어의 질문에 답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2월 28일에 발매되었을 당시, 일부 유저로부터는 날카로운 의견도 있었지만, 토쿠다 씨는 그 피드백을 활용하여 타이틀 개선에 힘써왔다고 말했습니다.
"발매 직후에는 콘텐츠 양이나 플레이의 불편함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했습니다. 그 와중에 유저스 초이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의견을 주시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말씀을 건네주신 유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개발팀은 여러분의 목소리를 힘으로 삼아 전력으로 업데이트에 임할 수 있었고, 그 결과가 투표해 주신 이유로도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토쿠다 씨는 말했습니다.
"'몬스터 헌터'는 업데이트를 해나가는 타이틀이라는 특징이 있는데,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여러분의 의견이 매우 유용했고,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더 좋게 만드는 데 여러분의 목소리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아직 남아있으니, 계속해서 전력으로 임하고 있습니다"라고 츠지모토 씨도 덧붙였습니다.
작년 20주년을 맞이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 일본에서 대히트하고, 2018년에 발매된 『몬스터 헌터: 월드』를 계기로 해외에서도 말 그대로 '몬스터 타이틀'로 성장했습니다. 토쿠다 씨에 따르면,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는 나아가, 지금까지 시리즈를 접해보지 않았던 유저나 클리어하지 못했던 유저들에게도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의식했다고 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를 포함하여 초보자들이 어떤 부분에서 막히는지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도달할 수 없다', '방어구를 만들 수 없다'와 같은 부분에 대해 신규 유저도 클리어하기 쉽도록 하나하나 손을 댔습니다. 또한, 신규 요소에 관해서는 '집중 모드'처럼 초보자에게도 기존 유저에게도 유익한 것을 가능한 한 채택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에는 신규 유저나 클리어하지 못했던 유저라도 클리어하기 쉬운 구조로 만든 결과, 난이도 곡선은 기존 유저에게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쿠다 씨는 기존 유저에게 미안하게 생각했던 마음을 밝히고,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보람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았다고도 말했습니다.
"발매 직후에 클리어하고 플레이를 멈추신 분들은 꼭 다시 한번 게임을 잡아주시길 바랍니다"라고 토쿠다 씨는 전했습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업데이트는 앞으로도 계속 실시될 예정이지만, 츠지모토 씨는 시리즈 전체의 앞으로에 대해서도 살짝 언급했습니다.
"물론 시리즈로서 여기서 멈출 생각은 없습니다. 계속 이어 나갈 생각이며, 더 많은 분들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 '몬스터 헌터'라는 IP의 가능성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게임 외적인 것들도 생각해 보고 싶습니다"라고 츠지모토 씨는 말했습니다.
츠지모토 씨의 발언으로 미루어 볼 때, 게임 이외의 작품이나 노력에도 계속해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츠지모토 씨는 캡콤이 '몬스터 헌터'에만 힘을 쏟는 것이 아니라, 모든 IP를 소중히 하고 싶다는 의사도 표명했습니다.
"캡콤은 다양한 IP가 있는 회사이며, 어떤 IP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몬스터 헌터'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그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캡콤으로서는 모든 IP를 성장시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캡콤은 2026년에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귀무자 Way of the Sword』, 『프라그마타』 등이 발매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절정기가 이어지고 있는 이 회사의 게임에 지속적인 기대를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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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만든거치고 오메가 난이도를 그렇게 만들었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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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몹 잡는 재미에 집중 해줬으면 좋겠음... 쓸때없는 환경 요소 넣지 말고.. 일정데미지 받으면 무조건 도망다니는거 개 짜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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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빠르게 손절한 몬헌 본가 시리즈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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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확정퀘는 솔직히 있어도 될거 같은데 같은 몬스터를 100마리 잡으면서 재미를 느끼는 유입들은 많지 않다고 생각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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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몬스터헌터 와일드가 추가적인 패치가 되었든 확장팩의 발매가 되었든 반전에 실패한고 진짜 망조에 접어든다면 게임은 망했는데 유독 굿즈는 계속 나오는 록맨꼴 되는거 시간 문제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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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몹 잡는 재미에 집중 해줬으면 좋겠음... 쓸때없는 환경 요소 넣지 말고.. 일정데미지 받으면 무조건 도망다니는거 개 짜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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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몬헌 근간인데 뭔 이걸 버리래 | 25.12.03 2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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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만든거치고 오메가 난이도를 그렇게 만들었냐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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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다쉽다 하니까 ㅈ되바라고 난이도 올려버림 | 25.12.04 00: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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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레우스
소재확정퀘는 솔직히 있어도 될거 같은데 같은 몬스터를 100마리 잡으면서 재미를 느끼는 유입들은 많지 않다고 생각해서 | 25.12.03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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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욕이없고 확정이라서 이게 컨텐츠 고갈을 빠르게 당긴건 맞아요 ㅋㅋ | 25.12.04 0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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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몬스터헌터 와일드가 추가적인 패치가 되었든 확장팩의 발매가 되었든 반전에 실패한고 진짜 망조에 접어든다면 게임은 망했는데 유독 굿즈는 계속 나오는 록맨꼴 되는거 시간 문제일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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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그냥 맞아라 개선도 안하고 입을 존나 털어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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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을 받은게 독이 됬다고 할까 줏대가 없어 | 25.12.04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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