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에서는
Nintendo Switch 2용 업데이트 데이터(무료)를 배포합니다.
ARMS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프레임 속도: Switch 2에 최적화되어 3인 이상 플레이 시에도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 HDR 지원.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HDR에 대응.
- '나눔 통신'에 대응.
모든 코스를 2명이 각각 보기 편한 시점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가져와서 가까운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로컬 통신),
'게임 챗 (인터넷)'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HDR1에 대응.
- '나눔 통신'에 대응.
한 명은 마리오, 다른 한 명은 캐피를 조작하여 두 사람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가져와서 가까운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로컬 통신),
'게임 챗(인터넷)'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프레임 속도: Switch 2에 최적화되어 '퓨리 월드'의 움직임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 HDR 지원(퓨리 월드에만 해당).
- '나눔 통신'에 대응.
'슈퍼 마리오 3D 월드'를 최대 4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퓨리 월드'에서는 한 명은 마리오,
다른 한 명은 쿠파 Jr.를 조작하여 2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가져와서 가까운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로컬 통신),
'게임 챗(인터넷)'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플레이할 수 있다.
세계 놀이 대전 51
2025년 6월 5일 배포
- '나눔 통신'에 대응.
34종류의 게임을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가져와서 가까운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로컬 통신),
'게임 챗(인터넷)'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플레이할 수 있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 디스플레이 및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HDR에 대응.
젤다의 전설 지혜의 투영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 디스플레이 및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HDR에 대응.
차근차근 게임코딩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보다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Joy-Con 2의 마우스 조작을 지원합니다.
New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 및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하게 표시합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2025년 6월 5일 배포
- 화면 표시: Switch 2의 디스플레이 및 고해상도 TV에 대응하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 프레임 속도: Switch 2에 최적화되어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말랑말랑 두뇌학원
2025년 6월 5일 배포
- '나눔 통신'에 대응.
'파티' 모드의 내용을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가져와서 가까운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고(로컬 통신),
'게임 챗(인터넷)'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플레이할 수 있다.
(IP보기클릭)58.227.***.***
제노블레이드 제발..
(IP보기클릭)218.233.***.***
제노블도 해줘
(IP보기클릭)61.34.***.***
제노블이랑 파엠도 해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211.234.***.***
페이퍼 마리오 천년문 데이터 마이닝에서 4K 코드 발견한거랑 제노블레이드 크로스 데이터 마이닝에서 60프레임 코드 발견한거 보면 스위치 온라인 고전 게임 푸는거처럼 천천히 차례적으로 풀거 같긴 합니다.
(IP보기클릭)211.248.***.***
지금도 손해보고팔게생겼는데 그걸 어떻게써요 65만원도 비싸다고 난리인데
(IP보기클릭)218.233.***.***
제노블도 해줘
(IP보기클릭)1.220.***.***
과연 그거할 인력이 있을까,,, | 25.05.16 11:26 | | |
(IP보기클릭)58.227.***.***
제노블레이드 제발..
(IP보기클릭)211.250.***.***
2업글 패치로는 안되고 아마 hd리마스터 + 크로스급으로 밸런스 조정해야 할 듯. 블레이드들도 포지션 밸런스 조정, 개체수 줄여주고 신규 DLC로 해줘야함. | 25.05.16 12:05 | | |
(IP보기클릭)220.120.***.***
크로스의 경우 코드 뜯어보니 그 안에 60fps 모드가 있었던거 보면... 가능할 듯 한데 말이죠 | 25.05.16 12:09 | | |
(IP보기클릭)183.97.***.***
2는 일단 DE부터 나와야함 | 25.05.16 12:29 | | |
(IP보기클릭)58.227.***.***
돈 받고라도 그리 해주면 좋겠네요 | 25.05.16 12:46 | | |
(IP보기클릭)58.227.***.***
그저 fhd 60프레임 고정만 되어도 만세죠 | 25.05.16 12:46 | | |
(IP보기클릭)58.227.***.***
어느 세월에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2편 나온지가 좀 되긴했다만. | 25.05.16 12:47 | | |
(IP보기클릭)112.21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2.***.***
유료업글... | 25.05.16 11:15 | | |
(IP보기클릭)118.235.***.***
아..ㅎㅎ | 25.05.16 11:19 | | |
(IP보기클릭)118.235.***.***
2만원 유료업글로 확정 | 25.05.16 11:20 | | |
(IP보기클릭)211.234.***.***
대신 추가 콘텐츠 dlc가 나옵니다 신나라 | 25.05.16 11:2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217.***.***
키노피오 | 25.05.16 12:10 | | |
(IP보기클릭)106.101.***.***
제발 지금이라도 한글화 ㅜㅜ | 25.05.16 13:12 |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219.***.***
이미 스위치2 버전으로 따로 예판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 25.05.16 14:00 | | |
(IP보기클릭)39.121.***.***
기존 게임 구매자도 돈 조금 더 내면 스위치2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예판 필요없어요 | 25.05.16 14:13 | | |
(IP보기클릭)61.34.***.***
제노블이랑 파엠도 해주면 좋겠네요.
(IP보기클릭)175.208.***.***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118.131.***.***
(IP보기클릭)1.241.***.***
목록 내용상 30→60된거만 프레임 향상만 적어두고 단순 안정화는 안 적은거 같아요 꿈섬은 이미 60이기도 하고요 | 25.05.16 11:33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211.234.***.***
동숲은 아마 불가능할거에요. 스위치1 유저가 스위치2 업글 유저의 섬으로 놀러가면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 25.05.16 11:20 | | |
(IP보기클릭)121.164.***.***
...? 왜 그렇게 되죠 어차피 멀티는 각 오브젝트의 좌표같은걸 공유 동기화하고 실제 연산은 자기 클라이언트 안에서 이루어지는거라 업글하고 안하고랑 안될 이유가 없어요. 업글 차이로 멀티 못한다고 치면 PC게임들이나 그동안 잘만 나왔던 크로스 멀티플레이 게임들이 뭐가 됨.. | 25.05.16 12:38 | | |
(IP보기클릭)211.234.***.***
모동숲은 안그래도 오브젝트가 쌓으면 프레임드랍이 꽤 심하기 때문에... 만약 스위치2 업글 지원해서 널널해진 그 기준으로 꾸민 유저의 섬을 스위치1 유저가 놀러가게 된다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군요. 해외쪽에서도 모동숲 업글 지원 바라는 유저가 많아 이런저런 얘기가 오고가고 있는걸 구경가다 안거라... | 25.05.16 13:00 | | |
(IP보기클릭)14.7.***.***
불가능할거 없습니다 연산 관련된 사양은 똑같이 두면 됩니다 이런건 기초적인 부분이예요 요즘 PC랑 모바일이랑 크로스플랫폼 되는 고사양 게임들도 많이 나오는데 그런거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동숲지원 바라는 사람들이 원하는건 오브젝트 수가 아니라 게임챗 지원이 더 클거라 그쪽만 잘 해주면 되지 않을까요 | 25.05.16 14:52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211.234.***.***
포이포이
페이퍼 마리오 천년문 데이터 마이닝에서 4K 코드 발견한거랑 제노블레이드 크로스 데이터 마이닝에서 60프레임 코드 발견한거 보면 스위치 온라인 고전 게임 푸는거처럼 천천히 차례적으로 풀거 같긴 합니다. | 25.05.16 11:23 | | |
(IP보기클릭)118.235.***.***
https://m.ruliweb.com/nin/board/300004/read/2312045?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ED%8E%98%EC%9D%B4%ED%8D%BC&page=3 그러고보니 페이퍼 마리오 천년문 리메이크 막 나올때 이런 소리가 있긴 했었네요 | 25.05.16 13:24 | | |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119.71.***.***
베요네타가 가장 시급하다고 봅니다. IP살릴 생각 있으면 빨리 투자하길! | 25.05.16 12:17 | | |
(IP보기클릭)61.80.***.***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41.***.***
지혜의 투영이랑 꿈섬은 이미 60 프레임 타겟에 프레임 드랍이 성능 문제로 드랍되는거라 단순 프레임 안정화만 하는건 안 적은거 같습니다.(어처피 이식하면서 성능빨로 자동 달성 되니까) 야숨-왕눈은 스위치2 에디션이라 목록에서 빠진거고요 | 25.05.16 11:37 | | |
(IP보기클릭)118.235.***.***
젤다무쌍 시리즈가 제일 급하지 않나 기기 성능때문에 프레임 저하가 극심해서 욕먹었는데 후속기기에서는 60프레임 유지하려나 | 25.05.16 13:43 | | |
(IP보기클릭)61.38.***.***
젤다무쌍 시리즈라 하기엔 야숨무쌍만 25프레임 이하고 하이랄 무쌍은 60프레임 고정일텐데요 | 25.05.16 16:18 | | |
(IP보기클릭)14.50.***.***
하이랄 60고정안됩니다. 프레임드랍 일부분있습니다. | 25.05.16 17:52 | | |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24.111.***.***
(IP보기클릭)115.21.***.***
(IP보기클릭)1.241.***.***
Macminim4
1용에 업데이트니까 안나올겁니다. 재판하면서 칩에 들어가는 버전을 저 버전으로 올려서 업데이트 안 받아도 되게 하는 정도는 할 수도 있지만요 | 25.05.16 11:3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4.36.***.***
달릴까말까
있어요 오디세이 | 25.05.16 11:26 | | |
(IP보기클릭)175.207.***.***
아 못봤네요 감사합니다^^ | 25.05.16 12:32 | | |
(IP보기클릭)220.74.***.***
달릴까말까
| 25.05.16 12:15 | | |
(IP보기클릭)124.36.***.***
(IP보기클릭)119.193.***.***
(IP보기클릭)58.227.***.***
(IP보기클릭)119.204.***.***
(IP보기클릭)125.137.***.***
(IP보기클릭)160.238.***.***
(IP보기클릭)211.235.***.***
투영은 그냥 2를 생각하고 만든 느낌이라고 생각해야 할듯 근데 포켓몬은 하도 많은 걸 짧게 만들려하니 단점도 늘 비슷한 느낌 | 25.05.16 11:54 | | |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211.235.***.***
그건 그쪽 겜회사들이 해줘야 하는 거임 | 25.05.16 11:59 | | |
(IP보기클릭)223.38.***.***
보더랜드 둠 울펜슈타인 메트로 | 25.05.16 12:00 | | |
(IP보기클릭)14.50.***.***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82.214.***.***
제발 | 25.05.16 13:47 | | |
(IP보기클릭)211.104.***.***
(IP보기클릭)49.175.***.***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211.248.***.***
no_more
지금도 손해보고팔게생겼는데 그걸 어떻게써요 65만원도 비싸다고 난리인데 | 25.05.16 11:53 | | |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218.239.***.***
(IP보기클릭)103.243.***.***
젤다무쌍 이게 진짜 기기에 대해 큰 실망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 25.05.16 12:15 | | |
(IP보기클릭)118.235.***.***
일단 대재앙은 슻2 하드웨어 깡성능 때문이라도 프레임 드랍같은 문제는 해소되지않을까 싶네요 | 25.05.16 13:28 | | |
(IP보기클릭)124.13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4.44.***.***
무료 유료 기준을 몰겠음 | 25.05.16 13:27 | | |
(IP보기클릭)125.138.***.***
젤다 시리즈 추가되는건 단순히 해상도 말고도 앱 호환 같은게 추가되거든요 거기서도 젤다 같은 작중 인물이 말하는 뒷이야기 찾는 컨텐츠도 추가되었구요 | 25.05.16 13:31 | | |
(IP보기클릭)118.235.***.***
조금이라도 스위치2 기능추가되면 만원 dlc급 컨텐츠도 추가되면 2만원 | 25.05.16 18:53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2.173.***.***
(IP보기클릭)182.220.***.***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116.32.***.***
(IP보기클릭)211.235.***.***
게임이란 게 건들면 건들 수록 버그가 생기는 개복치같은 것이기도 하고 에뮬을 쓴다 해도 완벽한 구동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닌64가 옛날에 그런 이슈가 있었다가 수정했습니다) | 25.05.16 11:57 | | |
(IP보기클릭)125.137.***.***
일단 개인인 열정페이도 무보수 노가다를 하지만 기업은 저런 업데이트 파일 만드는 작업비, 서버비, 유지보수비 등등 눈에 보이지 않는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만들수 있다는 것과 만들어서 실제로 배포를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어요. | 25.05.16 12:02 | | |
(IP보기클릭)220.121.***.***
님은 키카드 반대 하지 마시고 열심히 사주십쇼 | 25.05.16 12:02 | | |
(IP보기클릭)116.32.***.***
제가 하는말은 그런말이 아닙니다. 그런 작업이 힘드니까 에뮬로 업스케일링 하는것 처럼 수고없이 힘든건가 하는 얘기입니다. 엑박쪽에서도 구버전 게임 이런식으로 컨버팅 하기도 하고 그랬으니까요 | 25.05.16 12:50 | | |
(IP보기클릭)116.32.***.***
엑박쪽에서 비슷하게 구버전 대응했던거 같아서 하는 말이었습니다 | 25.05.16 12:50 | | |
(IP보기클릭)211.219.***.***
제가 엑박은 잘 모르지만 결국 만드는 곳따라 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25.05.16 13:05 | | |
(IP보기클릭)119.207.***.***
엑박은 에뮬 딸깍이 아니라 가내수공업 극한 노가다인데요.. | 25.05.16 14:29 | | |
(IP보기클릭)106.101.***.***
https://m.ruliweb.com/etcs/board/300780/read/51204584 | 25.05.16 14:32 | | |
(IP보기클릭)106.101.***.***
https://m.ruliweb.com/etcs/board/300780/read/51204584 | 25.05.16 14:32 | | |
(IP보기클릭)14.7.***.***
연산처리 방식을 근본적으로 다르게 해야 해서 호환성 이슈 생깁니다 에뮬은 엄청 긴 세월에 걸쳐서 주로 수요가 많은 게임부터 수동으로 호환성을 계속 개선해서 실 사용자들은 잘 못느끼는거예요 | 25.05.16 14:54 | | |
(IP보기클릭)118.235.***.***
스위치2가 그정도 성능이 안되요 | 25.05.16 18:55 | | |
(IP보기클릭)118.235.***.***
스위치 2 하위호환 관련 기사는 보셨나요? ‘처음엔 에뮬레이션으로 구현을 했더니 배터리 소모가 심해서 지금 방식으로 바꾸었다’ 라고 했었는데요. 반박하려고 올리신 링크는 웃기려고 많이 축약해서 그렇지 통째로 구형 기종을 통째로 가상머신으로 구현한 겁니다. ‘에이 이거 그냥 성능 반절쯤 다운그레이드 해서 구동하면 되겠지’ 그런 느낌하고는 백만광년쯤 떨어진 겁니다. 제가 알기로 저런 방식을 사용하는 슈퍼패미컴 에뮬레이터가 PS3급 성능이 필요한데, 스위치1을 저렇게 구현하려면 어느정도 사양이 필요할 것 같습니까? | 25.05.17 18:24 | | |
(IP보기클릭)116.32.***.***
그걸 모르니까 댓글을 썻겟죠 ? 이렇게는 안되는겁니까 ? 하는의문형 글입니다만. | 25.05.17 19:4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