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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VS 칼리스토 프로토콜 그래픽& 세부 정보 비교 [77]
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1247209)
출석일수 : 4285일 LV.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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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3.01.30 (16:25:15)
IP : (IP보기클릭)211.228.***.***
추천 10 조회 17962 댓글수 77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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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9.***.***
칼리스토는 문제가 게임 자체가 하나의 '움직임 시나리오' 를 정해놔서~ 게임 재미적으로 그 패턴만 익히면 무서운거 하나없고, 그냥 정해진대로 패턴게임이 짜여졌다는게 제일 큰 문제 아닌가??? 데드 스페이스는 게이머가 하고 싶은대로 무기, 업글 유저 맘대로 다하면서 게임이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잘 짜여져 있음.
(IP보기클릭)223.62.***.***
칼프 패치하고나선 최적화는 마니 조아졋어요 그냥 글픽이 좋아서 사양이 높을뿐 오히려 지금은 데슾이 글픽대비 최적화가 별로임 게임 내내 자잘한 드랍이 꽤 거슬리는편 버그도 좀 눈에 띄고 폴리싱좀 해야 할듯
(IP보기클릭)115.90.***.***
이쯤되면 데드스페이스 리멬을 재조명하기위해 칼리스토를 만든게 아닐까
(IP보기클릭)121.173.***.***
칼리스토는 상호작용이 제대로 구현된게 없네요.
(IP보기클릭)115.138.***.***
칼리스토 pc로 하는 중인데, 복싱도 아니고 오른쪽회피 왼쪽회피 몽둥이질. 이게 스탠다드인 게 문제에요. 근접전투가 너무 강합니다. 그러다보니 적이 무섭지가 않고, 게임도 회피와 근접공격을 반복하니 쉽게 지루해져요. 차라리 총알이 많아서 슈팅겜으로 만들었다면 더 재밌었겠네요. 이 겜은 총알을 더 주고, 근접전투를 상당히 축소시켰어야 합니다. 게임 틀 자체는 괜찮거든요. 근데 벨런싱하면서 정말 안좋은 선택을 했습니다. 데드스페이스처럼 절단해가며 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보니 이 겜은 근접전을 확실히 줄였어야 했어요.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3.62.***.***
테리리스
칼프 패치하고나선 최적화는 마니 조아졋어요 그냥 글픽이 좋아서 사양이 높을뿐 오히려 지금은 데슾이 글픽대비 최적화가 별로임 게임 내내 자잘한 드랍이 꽤 거슬리는편 버그도 좀 눈에 띄고 폴리싱좀 해야 할듯 | 23.01.30 16:37 | | |
(IP보기클릭)106.101.***.***
데드 스페이스는 재미 있고 원작 존중과 장점들 2편 3편 다 넣어서 커버가 되잖아여 칼리스토는 반복적이고 지금도 최적화 좋다 말은 없습니다. | 23.01.30 16:39 | | |
(IP보기클릭)223.62.***.***
재미얘긴 별개고 단지 데슾 최적화도 그렇게 썩 좋진 않다는겁니다 걍 낫배드 정도지 느낌상 로딩렉인거 같은데 엄청 큰 드랍은 없지만 자글자글하게 꽤나 요동칩니다 | 23.01.30 16:47 | | |
(IP보기클릭)106.101.***.***
프바 엔진이라 여러 문제가 많죠 | 23.01.30 16:55 | | |
(IP보기클릭)220.120.***.***
콘솔로보자면 데드스페이스가 최적화는 더구리던데 콘솔에서 칼리스토가 그래픽은 더좋음 데드스페이스 해상도 엄청 자글거림 | 23.01.31 00:53 | | |
(IP보기클릭)115.90.***.***
이쯤되면 데드스페이스 리멬을 재조명하기위해 칼리스토를 만든게 아닐까
(IP보기클릭)121.158.***.***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73.***.***
칼리스토는 상호작용이 제대로 구현된게 없네요.
(IP보기클릭)121.139.***.***
칼리스토는 문제가 게임 자체가 하나의 '움직임 시나리오' 를 정해놔서~ 게임 재미적으로 그 패턴만 익히면 무서운거 하나없고, 그냥 정해진대로 패턴게임이 짜여졌다는게 제일 큰 문제 아닌가??? 데드 스페이스는 게이머가 하고 싶은대로 무기, 업글 유저 맘대로 다하면서 게임이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잘 짜여져 있음.
(IP보기클릭)223.62.***.***
데슾은 원작 자체가 훌륭햇으니까요 ㅎㅎ 추가요소도 좀 잇고 무기밸런스는 싹 다 고쳣더군요 리퍼는 킹갓짱짱맨이 됏는데 라인건은 슈레기가 됨 ㅋ | 23.01.30 16:41 | | |
(IP보기클릭)211.111.***.***
(IP보기클릭)115.138.***.***
칼리스토 pc로 하는 중인데, 복싱도 아니고 오른쪽회피 왼쪽회피 몽둥이질. 이게 스탠다드인 게 문제에요. 근접전투가 너무 강합니다. 그러다보니 적이 무섭지가 않고, 게임도 회피와 근접공격을 반복하니 쉽게 지루해져요. 차라리 총알이 많아서 슈팅겜으로 만들었다면 더 재밌었겠네요. 이 겜은 총알을 더 주고, 근접전투를 상당히 축소시켰어야 합니다. 게임 틀 자체는 괜찮거든요. 근데 벨런싱하면서 정말 안좋은 선택을 했습니다. 데드스페이스처럼 절단해가며 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보니 이 겜은 근접전을 확실히 줄였어야 했어요.
(IP보기클릭)14.38.***.***
네 맞습니다. 그래도 빠따질 자체는 잼있어서 괜찮게 했어용. 좀 물리긴 하지만 시즌패스도 예정되어 있으니 명예 회복좀 했으면 좋겠네요 | 23.01.30 18:03 | | |
(IP보기클릭)118.35.***.***
이런 생각은 마치 데습에서 왜 근접전이 없나 아쉬워 하는것과 같은것 칼은 칼대로 근접게임이라 받아들이는게 맞는겁니다 머릿속에 데습의 고정관념이 박혀있으니 왜 데습과 같지 않나 불만이 있는데 그건그겜이고 이건 이겜으로 받아들이는 능동적 마인드가 중요 | 23.01.30 23:07 | | |
(IP보기클릭)115.138.***.***
그것도 괜찮은 생각이긴 한데, 근데 대부분 이런 종류의 게임이 근접전이 약한 이유는 공포를 위해서긴 하거든요. 탄약이 부족하니 아껴써야 하고, 그런 상황에서 공포를 느끼죠. 근접해오면 대항할 방법이 적을수록 더더욱이요. 근데 근접이 강하면 근접의 경우는 탄약문제가 없기 때문에 공포가 사라집니다. 그러면 아예 공포를 뺀 슈팅게임이나 액션게임쪽으로 선회해야 하는데 그만큼 액션성이 훌륭한 게임은 아니니까요.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방법이 탄약수제한과 근접딜 안되는 것의 조합인데 이걸 버릴거라면 액션성이 그만큼 받쳐줬어야 합니다. 그게 안된거라 봐야죠. | 23.01.31 21:14 | | |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223.62.***.***
게임성에 대한 고민이 부족햇던거지 그렇게 대충만든 겜은 아닌데 너무 과하게 까이는 감은 있죠 하필 자기들 과거의 유산과 같이 나오는바람에 신나게 비교당하면서 ㅋ | 23.01.30 16:54 | | |
(IP보기클릭)221.161.***.***
(IP보기클릭)223.62.***.***
저는 지도랑 마커관련 버그가 많이 보엿네요 | 23.01.30 16:55 | | |
(IP보기클릭)175.223.***.***
pc판 진행불가 버그 두번 세이브 안되는 버그도 있었고 게임 종료 안되는 버그까지 꾹 참고 했네요 ㅠ | 23.01.30 17:13 | | |
(IP보기클릭)211.226.***.***
데슾도 최적화는 그렇게 썩 잘 된 편이 아니긴 해요...해상도 부터가...ea가 패치를 빨리 해줄거 같지도 않은... | 23.01.30 19:43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62.***.***
아마 그랫다면 데슾과 비슷한 무난한 평작이 나왓겟죠? 하지만 그래선 신규 IP 스럽지 않으니까 나름대로 고민해서 차별화시도를 한걸텐데 멋지게 실패햇죠 ㅋ 쉬운길 마다하고 어려운길 간것은 칭찬할만하나 결과가 쩝 그래도 만약 2가 나온다면 갠적으로 이 스타일을 고수해서 더 발전시켯으면 하네요 다시 원거리로 회귀하면 걍 데슾짭 느낌 날거같음 | 23.01.30 17:23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네크로모프 움직임, 타격감 등 그냥 구작하는게 나음. 리메이크는 그냥 그래픽이 현대식으로 깔끔해졌다 말곤 장점 없음. 왜 원작보다 점수가 더 높은지 이해할수없음. | 23.01.30 18:21 | | |
(IP보기클릭)118.235.***.***
오리지널 1은 지금하면 그래픽도 그래픽이지만 조작감이 심각하게 구려서 못해먹겠던데요... 발전한 부분도 많아요 무중력도 더 자유자재고 연출도 더 좋아졌던데 무기도 화방도 있고 | 23.01.30 18:28 | | |
(IP보기클릭)116.46.***.***
오리지널도 해봤지만 이제와서 구작은 별로. 개선된 게임성이나 나름 합리적인 스토리 진행과 연출 등 그래픽 말고도 좋은건 많은데 사람 취향이니 | 23.01.30 18:35 | | |
(IP보기클릭)106.101.***.***
물론 리메이크로 장점이 있는것도 맞지만 안좋아진점도 연출바꾼것도 영 굳이 원작과 다르게 바꿔야했나 생각이 드는게 처음부터 많이 보여서 개인적으로 저는 일단 내려놨습니다. 할인할때 다시 할 예정이네요. | 23.01.30 18:5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0.78.***.***
루리웹-2164078909
위빙, 빠따질, 총 콤보 너무 근접 위주인 전투 시스템이... | 23.01.30 17:03 | | |
(IP보기클릭)119.200.***.***
(IP보기클릭)58.124.***.***
아크가 나름 멀쩡하게 나오긴했는데 문제는 드라이버.. 이부분은 인텔이 빠르게 개선 해야할듯 | 23.01.30 17:46 | | |
(IP보기클릭)119.200.***.***
드라이버만 개선되면 3070이상의 성능을 가진놈인데 실상은 3060이랑 손잡고 노는 수준 (...) | 23.01.30 17:4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62.***.***
지금 그대로는 무리고 더 살을 붙여야겟죠 | 23.01.30 17:25 | | |
(IP보기클릭)39.7.***.***
여름 스토리 디엘씨 ... 몹 추가 ... 보스 추가 ... 근접 전투기술 추가.... | 23.01.30 17:31 | | |
(IP보기클릭)223.62.***.***
거기에 원거리 무기 추가, 업글요소 추가 등등 할게 많죠 ㅋ | 23.01.30 17:36 | | |
(IP보기클릭)39.7.***.***
전투 시스템은 저는 접근전은 꽤 마음에 들었어요 몹 종류랑 패턴이 얼마 없어서 지루해진게 문제였어서 ... 데드 스페이스가 원거리 총격전을 이미 잘하니 칼리스토는 접근전 아이덴티티 잘 설려서 차별화됐으면 좋겠네요 | 23.01.30 18:21 | | |
(IP보기클릭)223.62.***.***
네 저도 데슾짭스러워지는거보다는 지금 스타일을 발전시켜서 개성잇는 게임이 나왓으면 합니다 | 23.01.30 18:52 | | |
(IP보기클릭)223.62.***.***
그리고 회피가 모션 상관없이 걍 누르고만 있어도 나가는게 큰 문제엿다고 보네요 몹 모션에 맞춰 방향선택 잘해야 하고 타이밍 맞춰 해야하는 거엿으면 쉽다는 얘긴 안나왓을듯 거기에 근접무기도 다양화하고 회피 가드 패링 가불기 패턴 잘 섞어서 몹마다 공략할수 잇게 만들엇으면 재밋엇을거 같아요 | 23.01.30 19:00 | | |
(IP보기클릭)39.7.***.***
그게 ; 그냥 지속하면 회피된다는게 알려지기전에는 몇 웹진들 리뷰도 그렇고 전투가 너무 어렵고 불합리 하다는 의견이 엄청 많았더라는 .. 좀 지나니 다들 너무 쉽다는 의견이 많아졌네요 저도 이게 의도된건지 모르겠는데 회피가 너무 쉬워진게 긴장감이 줄어들게 한거같아요 방어를 원거리 공격 말고는 굳이 써야할 이유도 없고 방어옵션아나 저스트회피 어드벤티지 타격시 트리거를 당겨서 전기를 한번 더 강하게 방출한다던지 아쉬움 많네요 이대로 끝내지만 말았으면 해요 ㅎㅎ 아무튼 게임 플레이하신분이랑 이야기 나눠서 좋네요 | 23.01.30 19:10 | | |
(IP보기클릭)223.62.***.***
말씀대로 회피가 너무 쉬우니 가드가 쓸모없어졋고 저스트회피도 리스크대비 딱히 메리트가 없어서 ㅋ 당연히 의도겟지만 결과가 안좋앗죠 2에선 개선된 모습을 기대합니다 아예 싹수 없어보이진 않아요 크래프톤의 의지가 중요하겟지만 | 23.01.30 19:17 | | |
(IP보기클릭)211.226.***.***
그런거 다 안나올거 같은데요 ㅋㅋ | 23.01.30 19:44 | | |
(IP보기클릭)39.7.***.***
여름 스토리 디엘씨는 확정이에요 ㅎㅎ 데드씬 추가 말고 제가 댓글쓴건 저도 가망없다 생각해서 자조한거 ㅋㅋ | 23.01.30 19:45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2.110.***.***
똥겜 소리 들어도 막상 해보면 할만은 해요... 그래픽도 좋고 지금하면 처음 출시때 보다 플레이도 좀 조정되고 패치되고 해서 전투도 약간 더 개선되고 부드러워졌어요... | 23.01.30 17:24 | | |
(IP보기클릭)223.62.***.***
해보시면 재미는 잇는데 아 왜 까이는지 알거같다 하실듯 ㅎㅎ | 23.01.30 17:26 | | |
(IP보기클릭)175.223.***.***
우선 해보고 까겠습니다 ㅎ | 23.01.30 17:31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3.62.***.***
그래픽 타격감은 칼리 승 나머진 데슾 승 정도 | 23.01.30 17:28 |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223.62.***.***
근데 데슾의 가시벽은 그냥 방해물이나 장식 느낌이고 칼리처럼 활용은 안되더라구요 ㅋ | 23.01.30 17:29 | | |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180.83.***.***
(IP보기클릭)223.62.***.***
게임 볼륨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개발시간이 촉박햇던 티가 납니다 디테일은 나중으로 미룬 느낌 | 23.01.30 17:31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23.62.***.***
칼리도 자극받고 다음번에 더 잘나오길 | 23.01.30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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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38.***.***
(IP보기클릭)59.19.***.***
(IP보기클릭)223.62.***.***
그건 데슾이 이미 하고잇는데다 쉬운길이고 이왕 어려운 길로 방향을 잡앗으니 근접전을 다채롭게 발전시키는게 더 개성잇는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요 물론 제 취향이고 제 생각입니다만 제작사가 이번 실패로 어느쪽으로 갈지 궁금하네요 | 23.01.30 19:04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6.46.***.***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2.42.***.***
(IP보기클릭)112.162.***.***
걍 대본 읽은듯 | 23.01.30 18:45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82.213.***.***
(IP보기클릭)125.240.***.***
(IP보기클릭)39.7.***.***
데슾빠
저도요 스케어점프에 너무 의존하지 않고 게임 플레이 재미 자체나 총기류 다양한 원거리 전투는 데습 리메이크가 잘했는데 칼리스토 맵 배경도 인상적인게 많아서 나쁘게 보이지 않았네요 같은 sf우주 배경 호러인데 색채가 꽤 달랐어요 | 23.01.31 09:2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