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EA Motive에 합류하기 위해 회사를 떠난 16년동안 유비소프트에서 일했던 베테랑인
Eric Baptizat가 Dead Space 리메이크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소문이
진짜인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전에 Baptizat는 Assassin's Creed Valhalla의 게임 디렉터였고 Black Flag, Unity, Origins의 리드 게임 디자이너였습니다.
데드 스페이스의 리메이크작이
어떻게 등반 가능한 탑이나 아이작 클라크가 풀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가 가득한 지도를 갖게 될 것인지에 대해 농담을 하는 것은 유혹적이지만,
게임이나 게임 감독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Baptizat의 또 다른 수석 디자이너 크레딧에는 Shaun White Skateboarding과 Surf's Up이 포함되지만 Dead Space가 우주 몬스터들을 괴롭히는 것 외에
갑자기 킥플립이나 10을 매달아 버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데드 스페이스에서 일하고 있는 모티브의 팀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로만 캄포스-오리올라(For Honor)
수석 프로듀서 필립 듀카미(Watch Dogs Legion) 등
유비소프트의 전직 스태프 몇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ead Space 2에서 같은 역할을 했던 미술감독 Michael Yazijian과 오리지널 게임 3종 모두 UI 디자이너였던 Dino Ignacio가 컨설턴트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명의 전직 바이오웨어 직원들도 Dead Space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EA는 지난 7월 EA Play에서 티저로 리메이크 작품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오리지널 게임의 공동 제작자인 글렌 스코필드는 "EA Motive Studio 팀이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하는지 보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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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 이런 반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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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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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진짜 발할라 디렉터는 출시가 겨우 5개월 남았은 마무리 단계에서 불륜의혹으로 물러난 아시라프 이스마일이고, 저 디렉터는 뒷수습만 담당한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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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 발할라도 평이 그다지 안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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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러면 불안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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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리리스
어크 발할라도 평이 그다지 안좋은데 | 21.08.02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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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덤이 리뷰까지 영향을 끼치는 나쁜모습을 말하는거죠? | 21.08.02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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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못 만드는걸로 욕먹는게 아니니까요... | 21.08.02 1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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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 이런 반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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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하다 ㅋㅋㅋ | 21.08.02 13: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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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뭐여 씨바) | 21.08.03 0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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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 무슨! | 21.08.02 15: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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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진짜 발할라 디렉터는 출시가 겨우 5개월 남았은 마무리 단계에서 불륜의혹으로 물러난 아시라프 이스마일이고, 저 디렉터는 뒷수습만 담당한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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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zdnet.co.kr/view/?no=20200625072616 팩튼데 왜 비추 줭 ㅠㅠ | 21.08.02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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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 양반인줄 알고 긴장했는데 다행히도 대타였네요. 능력이 문제가 아니라 지금 상황에서 그 사람 썼다가는 회사 망해요…. | 21.08.02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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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이면 다행.. | 21.08.02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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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때문에 개열받아서 메인 엔딩만 보고 바로 지움. 다신 하고 싶지 않은 발할라. 여케 ㅈ같이 생겨서 더 하기 싫어짐. 여캐라도 이뻤으면 꾸역 꾸멱 붙잡았겠지만. | 21.08.03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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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플래그랑 오리진도 맡았어서 괜찮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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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말인데요 폐지줍기나 노가다 요소 넣을까 우려되네요 | 21.08.02 1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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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 맡은건 발할라밖에 없음 그리고 발할라는 대차게 말아먹음 | 21.08.02 14: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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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스페이스3때 비슷한게있었다지만 애초에 게임특성상 그런 노가다는 없죠 대화로그 수집이런거 아닌이상 | 21.08.02 15: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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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 장난이 너무 심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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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쎄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어쎄신크리드 유니티 어쎄신크리드 발할라 어쎄신...뭐 기타등등 뭐 시파# 많기도 하네 | 21.08.03 17: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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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스코어 82점 유저평점 7.8 | 21.08.02 14: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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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방향이 다른 게임이라 그런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될듯 | 21.08.02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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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직접 해보면 암 플스5로 처음산게 페르소나5고 그 다음이 발할라였는데 ㅈㄴ실망했음 바이킹 뽕도 안차오르고 ㅈ노잼 | 21.08.02 15: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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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할만 하긴 했는데 유비식 오픈월드에서 벗아나질 않아서.. 제일큰게 전작인 오리진에 비해서 스토리도 개 재미없고.. 특히 현생에 있다가 신이 노는곳 가서부터는 육성으로 "에잇ㅆㅍ" 나오게 하는 이거 뭥미하는 스토리전개에서 유져들 반이상 접어버림.. 오리진도 후반부 스토리는 별로였지만 전반~중반 까지는 스토리도 괜찮고 게임플레이도 역대급이라 꽤 신선했는데 발할라에서 개판침 | 21.08.03 0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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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 스페이스1 자체가 출시될 때부터 한 획을 그을 정도로 참신했던 게임이라...어려울걸.... 회사 사활을 걸고 만들고 싶은걸 만들자 해서 나온 결과물이고 EA에서 터치도 없었으니 그런거라... 큰 기대는 안하는게 나을듯....출시되고 평가 보고 사야 내상 안입지 않을까... | 21.08.02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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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스페이스1 재밌게 했지만 바하 아류라고 생각했었는데 발매당시에 그런평이 있었나요? | 21.08.02 1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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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를 많이 참고한 냄새는 나지만 중요한건 화면을 가리는 일체의 인터페이스를 배제하고 SF라는 세계관에 맞춰 홀로그램과 네비게이션을 절묘하게 녹여낸 점에 있었어요. 굉장히 현실적이고 직관적이라 유저도 비평가도 찬사를 보낸 부분이었고 사운드 부분도 극찬을 받았었죠. 생존의 공포와 함께 우주의 진공상태에서 들리는 음향효과를 구현한 부분은 게임의 인상을 강하게 남기는데 일조했으니까요. 게임의 만듦새 자체는 기존에 있었던 것들은 참고했지만 디테일 적인 부분에서 굉장히 참신했어요. | 21.08.02 1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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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 아류면 이전부터 이전 시리즈 리부트 얘기 나올 때마다 데드 스페이스가 항상 위시리스트에 올라가진 않겠죠. 개발사 공중분해되어서 사실상 리메이크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할 때조차도 리부트 얘기가 몇년 동안 꾸준히 나왔던 ip에용. | 21.08.03 09: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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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하다가 지침. 1.파밍을 위해 건물 / 동굴 입구 찾기 2.입구 찾아서 들어가면 아이템 박스가 들어 있는 문이 있는데 잠겨 있음. 3.문 열쇠 찾거나 문 비밀 통로 같은 거 찾아서 들어가야 함 4.문 열쇠 찾거나 통로 찾아서 아이템 박스 열려고 하면 아이템 박스 열쇠 찾거나 AI동료랑 같이 열어야 함. 이런게 한두개가 아니라 수백개임. 진짜 기운 빠지고 기력 떨어지고 돌아버림. 진짜 개빡쳐서 메인 엔딩만 보구 지움. | 21.08.03 0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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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 안하면 됩니다. 자꾸 황금색 번쩍 거리니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요..부들부들..ㅜㅜ | 21.08.03 0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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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좋네요. 3인칭 (호러 / 슈팅) 어드벤쳐 좋아하면서도 남캐전용 게임은 잘 안하는데... 무조건 여캐죠. | 21.08.03 15: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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