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인피니트' 출시 때 Xbox 게임패스 3천만 구독자 돌파는 확실해보인다.
By Paul Tassi, Forbes
Xbox 게임패스의 성장은 몹시 놀랍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가 곧 거대한 이정표를 돌파할 것이라는 점은 확실해보인다.
"공식" 발표는 지난 1월이었지만, 잘 알려진 윈도우 센트럴의 제즈 코든은 게임패스가 4월 20일부로 23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는 게임패스 구독자가 일년 새 두 배 이상 급증했다는 것이며, 아래는 보고된 수치다.
2020년 4월 - 1천만
2020년 9월 - 1500만
2021년 1월 - 1800만
2021년 4월 - 2300만
이러한 추세를 볼 때, 11월까지 헤일로 인피니트가 출시된다면 3천만 돌파는 당연해보인다. 지금 속도로 향후 7개월간 700만의 추가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은 쉬워보이기 때문이다. 헤일로 인피니트가 Xbox 게임패스로 출시당일 등록되어 성장을 가속화할 것임을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말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의 게이밍이 성장했고 게임패스 보급률에도 도움을 줬겠지만 이 성장세가 인상적인 것은 지난 시간동안 어떠한 대작의 출시도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데스티니 2, 아웃라이더스, MLB 더 쇼가 게임패스로 출시되긴 했지만, 퍼스트 파티 게임인 헤일로 인피니트, 퍼펙트 다크, 어바우드, 페이블, 또는 스타필드, 엘더 스크롤 6를 비롯한 베데스다 게임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출시예정 대작이 없었다는 뜻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패스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Xbox 라이브와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포함하는 등 매출을 늘리고 플레이어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콘솔 판매량을 수 년간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Xbox 게임 패스의 구독자 수 공개에는 주저함이 없으며 앞으로의 장기적 목표도 게임 패스임이 명확하다.
성장세는 언제 멈출까? 만일 멈춘다면 놀라운 일일 것이다. 가을까지 3천만 돌파는 당연한 것으로 보이고, 오히려 내 질문은 5000만, 7500만 달성 시기이다. 그리고 추가 질문이라면, 이에 대한 소니의 응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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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에 2300억이라는 쌈짓돈이 들어오는데 게임기 판매량이 무슨 대수랴... /Voll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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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 퍼스트 출시 -> 구독자 증가 -> 서드파티 참여 -> 구독자 증가 -> 게이머 혜택 추가 -> 구독자 증가 -> 게임패스용 전용 게임 발매 -> 구독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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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없이 단기간에 이렇게 급성장한게 더 대단하다 헤일로나 스타필드 중에 하나만 터져도 파급력 엄청날 듯 거기다 유비까지 들어올 가망도 높고 어디까지 성장할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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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패스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함 지금 pc게임패스는 콘솔이랑 비교하기에는 많이 부족한데 어느정도 콘솔로 가입자 다 끌어모았다 싶으면 그때 pc도 제대로 투자하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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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천만 예상 했는데 스타필드나 해일로 출시하면 3천6백만도 가능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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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에 2300억이라는 쌈짓돈이 들어오는데 게임기 판매량이 무슨 대수랴... /Voll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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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이게 리얼이지 ㅋ 판매량 딸치는 그분들은 말해도 안들어먹음 ㅋ | 21.04.23 0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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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도 그냥 까기 위해서 모르는척 하는 거죠 ㅎㅎ | 21.04.23 0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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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에 2300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고정수익'이라는 게 더더욱 엄청난 거죠 ㄷㄷ 구독형 모델의 독보적인 장점이 이거인 것 같아요. | 21.04.23 07: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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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정가로 구매하는 비율이 얼마나 될진 몰라도 수익이 2300억보단 훨씬 낮을거라 예상되고 아직까진 고정수익보단 고정지출이 훨씬 많죠. 뭐 앞으로는 안정화되면 할인을 없애든 구독료를 올리든 지출을 줄이든 돈이야 알아서 잘 벌겠지만 | 21.04.23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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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소 퍼스트 출시 -> 구독자 증가 -> 서드파티 참여 -> 구독자 증가 -> 게이머 혜택 추가 -> 구독자 증가 -> 게임패스용 전용 게임 발매 -> 구독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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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진짜 선순환이구나 유저 입장에서도 개발사 입장에서도 마소 입장에서도 | 21.04.23 03: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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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패스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함 지금 pc게임패스는 콘솔이랑 비교하기에는 많이 부족한데 어느정도 콘솔로 가입자 다 끌어모았다 싶으면 그때 pc도 제대로 투자하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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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미 pc에서 구독서비스에 대해서도 경쟁상대가 없죠. | 21.04.23 07: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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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pc게임패스는 싼값에 한두달 찍먹해보기는 좋지만 정기적으로 구독하고 쓰기에는 좀 애매하거든요 게임패스 유저는 아마 엑박유저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테니 pc게임패스에도 크게 투자될때가 올거라고 봅니다 | 21.04.23 1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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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없이 단기간에 이렇게 급성장한게 더 대단하다 헤일로나 스타필드 중에 하나만 터져도 파급력 엄청날 듯 거기다 유비까지 들어올 가망도 높고 어디까지 성장할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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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천만 예상 했는데 스타필드나 해일로 출시하면 3천6백만도 가능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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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이런것들이 탄력받기 시작하면 장난이 아니긴 하죠. | 21.04.23 0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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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게임, FPS게임, 레이싱 개임 좋아하지 않는 제가 했던, 앞으로 할 게임들이 이정도네요 여기에는 이미 클리어해서 없지만 과카몰리2, 다키스톤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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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엑시엑을 핫딜게 일마존 글보고 사서 아직도 감사하고 있습니다. | 21.04.23 08:3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