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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하드] Xbox Series X 최신 인터뷰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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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BEST
- 가변 클럭을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개발 편의를 위해서 고정 클럭을 사용함   부스팅된 클럭이 지금 시리즈 X의 테라플롭스보다 더 높아지더라도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지금보다 개발이 더 어려워짐   중요한 것은 개발자가 만들어낼 수 있는 게이밍 경험
20.06.27 19:17

(IP보기클릭)210.204.***.***

BEST
구엑박과 360의 게임들이 더 추가될 수 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든든하군요.
20.06.27 19:29

(IP보기클릭)183.102.***.***

BEST
음... 안쪽팔려요??
20.06.27 20:11

(IP보기클릭)175.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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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클럭이 얼마나 피곤한건지 한마디로 압축 ㅋㅋ
20.06.27 19:32

(IP보기클릭)112.166.***.***

BEST
120fps 너무 좋아유!! HDMI2.1 에서 티어링도 없다니 너무 좋네유!!!
20.06.27 19:18

(IP보기클릭)58.142.***.***

벨로시티 아키텍쳐가 제일 궁금하긴 해요. 글만 봐서는 어떤 이득이 있을지 실감이 안되니까.
20.06.27 19:03

(IP보기클릭)121.165.***.***

메리수
천하의 마소인데 나쁘겠습니까 ? | 20.06.27 19:31 | | |

(IP보기클릭)121.165.***.***

메리수
소니랑 거의 같습니다. 빠른 I/O속도로 로딩 개선, 고용량 텍스쳐 스트리밍이 가능해져서 보다 역동적인 월드 구성 가능, 로딩 단축으로 인한 월드 이동 시의 디자인적 제약 해소, 메모리에 필요한 리소스만 올려놓아도 로딩으로 해소가 되니까 메모리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인한 메모리 증대 효과. 마소 벨로시티는 SSD속도는 더 느린데 소니에서 따로 언급하지 않은 SFS 기능을 써서 메모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는 정도 차이입니다. | 20.06.27 19:50 | | |

(IP보기클릭)58.142.***.***

Kalixer
감사합니다. 이런쪽 지식이 없는 저로서는 글보다는 추후에 디지털 파운드리나 마소측이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설명을 해주는게 더 이해가 잘 될것 같아요ㅜㅜ 그리고 XVA 로 100GB의 게임자원을 즉시 불러온다는 것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 20.06.27 20:40 | | |

(IP보기클릭)58.142.***.***

i넘버원
마소가 빔인수해서 믹서로 말아먹는거 보면 나쁠수도 있지요. 필아저씨 책임은 아니지만 ㅎㅎ | 20.06.27 20:43 | | |

(IP보기클릭)121.173.***.***

메리수
MS가 17년에 7세대 애져 서버 만든다고 커스텀 SSD 수십테라 단위로 때려박아봤고, 10cm도 안 되는 두께에 CPU 수십코어짜리 네개 달아놓은 걸 공랭 해봤고, 빅테이터 만진다고 저장장치들 계층화에 상호 대량전송도 해봐서 쿨링과 IO성능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합니다. | 20.06.27 22:13 | | |

(IP보기클릭)203.90.***.***

메리수
결국은 7월에 공개되는 게임을 봐야 와닿겠죠. ^^ | 20.06.27 23:08 | | |

(IP보기클릭)112.145.***.***

메리수
소니 커스텀ssd와는 다르게 이기술은 실체가 없죠. 그냥 빠르다고 하는데 마소 관계자들도 이부분은 플5와 차이날꺼라고 인정했는데 매번 이런글들 보면 다되는 것처럼 써놨음. 스마트딜리버리도 사실상 별거 없고 사운드도 플5는 전용창로 처리함. | 20.06.27 23:47 | | |

(IP보기클릭)59.0.***.***

벤클리프
꾸준한 근성의 찌질이 인정합니다. | 20.06.28 08:28 | | |

(IP보기클릭)121.131.***.***

가변
20.06.27 19:12

(IP보기클릭)220.72.***.***

오토에임
소니 처럼 가변 하면 클럭수가 더 높아지는군요 | 20.06.28 04:28 | | |

(IP보기클릭)39.7.***.***

BEST
- 가변 클럭을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개발 편의를 위해서 고정 클럭을 사용함   부스팅된 클럭이 지금 시리즈 X의 테라플롭스보다 더 높아지더라도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지금보다 개발이 더 어려워짐   중요한 것은 개발자가 만들어낼 수 있는 게이밍 경험
20.06.27 19:17

(IP보기클릭)112.166.***.***

.501 군단
캬... | 20.06.27 19:18 | | |

(IP보기클릭)118.42.***.***

.501 군단
가변하고서도 더 느린 플5 는 도덕책.... | 20.06.27 23:27 | | |

(IP보기클릭)39.7.***.***

.501 군단

| 20.06.28 09:05 | | |

(IP보기클릭)112.166.***.***

BEST
120fps 너무 좋아유!! HDMI2.1 에서 티어링도 없다니 너무 좋네유!!!
20.06.27 19:18

(IP보기클릭)210.204.***.***

BEST
구엑박과 360의 게임들이 더 추가될 수 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든든하군요.
20.06.27 19:29

(IP보기클릭)106.101.***.***

무한궤도SSX
이 문구 엑시엑 첫 공개때도 있었다가 그때는 출처가 불분명해서 구엑박 360 게임은 중단인건가 라고 생각했었는데 개인적으로 구작게임 좋아하는 입장으로써 진짜 계속 해주면 좋겠습니다 | 20.06.27 20:59 | | |

(IP보기클릭)14.37.***.***

삼각라인
전에 xsx개발들어가면서 xsx의 하위호환 작업을 위해 잠시 중단하는거라고 했었죠 그 바쁜거 지나면 계속 하위호환을 추가할거라고 했었어요 | 20.06.27 23:52 | | |

(IP보기클릭)76.95.***.***

블랙스콜피오
그때 당시에 그런말은 없었습니다. 저번달이였다 저저번달이였나 시리즈 X가 나오고 나서 360/구엑박 하위호환 게임들이 다시 추가 될수도 있다라는 여지가 있는 말을 처음으로 꺼냈습니다. | 20.06.28 05:00 | | |

(IP보기클릭)175.193.***.***

BEST
가변클럭이 얼마나 피곤한건지 한마디로 압축 ㅋㅋ
20.06.27 19:32

(IP보기클릭)220.79.***.***

프레임 모드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20.06.27 19:33

(IP보기클릭)218.39.***.***

엑박360 케이브 슈팅 부활했으면 ㅠㅜ
20.06.27 19:38

(IP보기클릭)118.235.***.***

엑스트라크리스피
360 말기때 슈팅박스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비행슈팅겜이 많았는데 개인적으로 저도 케이브게임 하위호환이라도 해줬음 하네요 | 20.06.28 07:58 | | |

(IP보기클릭)221.154.***.***

어라 엑시엑에 레이트레이싱 전용 코어가 들어갔던가요
20.06.27 19:40

(IP보기클릭)121.165.***.***

헤엄치는용

전용 하드웨어(dedicated hardware)가 존재해서, 쉐이더가 풀파워로 실행중일때도 별도로 레이트레이싱 연산이 이루어집니다. 레이트레이싱 중에는 쉐이더와 합쳐서 25 Tflops의 성능에 맞먹는 정도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네요. | 20.06.27 19:47 | | |

(IP보기클릭)203.90.***.***

헤엄치는용
RDNA2에 레이트레이싱 코어가 들어갈거예요. | 20.06.27 20:1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3.10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allyGoRound
음... 안쪽팔려요?? | 20.06.27 20:11 | | |

(IP보기클릭)49.5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allyGoRound
ㅋㅋ 이정도로 발끈하다니 플스는 50억대는 팔렸을 클라스인데요? | 20.06.27 20:12 | | |

(IP보기클릭)220.72.***.***

오디오 기대되네요. 잠입모드 플레이 시에 벽 넘어 있는 적 목소리가 더 이상 바로 옆에 있는 거처럼 안들리는게 되겠네요. 이거 은근 짜증나던 거였는데.
20.06.27 20:00

(IP보기클릭)61.73.***.***

우리나라 패키지 게임도 활발히 판매 했으면 좋겠습니다.
20.06.27 20:06

(IP보기클릭)125.128.***.***

크랙다운 1편을 다시 해보고 싶음... 게임 불감증을 그 게임이 해소해줬는데
20.06.27 20:10

(IP보기클릭)118.42.***.***

SIAM SHADE
후속작들을 그렇게 연달아 거대하게 말아먹을 줄은...; | 20.06.27 23:28 | | |

(IP보기클릭)39.118.***.***

SIAM SHADE
엑박스토어에서 지금 무료배포중인데요? 1편,2편 | 20.06.28 02:23 | | |

(IP보기클릭)112.144.***.***

싸펑때문에... 차세대 콘솔들 판매가 상당히 올라갈 것 같은 느낌임.. 싸펑이 플5와 엑시엑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차이가 있는지 벤치가 나오면 좋겠음.. 물론 차세대 콘솔 발매가 되야 벤치가 나오겠지만서도.. 어지간한 피씨 성능을 가진 사람은 피씨 업그레이드와 차세대 콘솔 선택중에서 고민많이 할 것 같음...
20.06.27 20:21

(IP보기클릭)39.7.***.***

가변 최대 120 프레임! 지원하는 게임 좀 많이 나왔으면 싶네요. 기어즈5랑 더트5는 확정인데. 부스트 클럭은 차후 지원할 수도 있게 여지를 두면 좋겠는데. 고정 프레임 게임이야 고정 클럭 해야 맞추기 쉽지만. 어차피 60~120 사이 가변 프레임이면. 부스트 돌면서 출렁여도 아무런 문제가 안되는데.. 부스트 클럭은 좀 늦게라도 해주면 좋겠음.
20.06.27 20:31

(IP보기클릭)183.96.***.***

많은 게임들이 하위 호환이란 개념이 있기도 전에 만들어진 라이센스 계약들 때문에 어려움이 있으나 절대 안되다는 말은 하지 않을 것 ---- 캬아
20.06.27 20:35

(IP보기클릭)124.50.***.***

구엑박과 360의 게임들이 더 추가될 수 있다. 구엑박과 360의 게임들이 더 추가될 수 있다. 기다렸다!!!!!
20.06.27 20:51

(IP보기클릭)220.121.***.***

하위호환 얘기는 아니지만 포르자 호라이즌 1편 음원 라이센스 좀 어캐 해서 재발매 좀 해줘 ㅜㅜ 패키지 잃어버리고, 디지털로 못사놓은게 평생 못하게될지 몰랐음 ㅜㅜ
20.06.27 20:51

(IP보기클릭)223.38.***.***

가격 얘기를 안하는거 보면 불안한데
20.06.27 20:52

(IP보기클릭)118.39.***.***

루리웹-8636581346
가격은 플스 가격공개되는거 보고 발표한다했지않음? | 20.06.27 21:36 | | |

(IP보기클릭)14.42.***.***

암바들어가
플스가 발표하는 가격에서 2% 빼고 이야기하려는듯 .ㅋㅋㅋ | 20.06.27 22:53 | | |

(IP보기클릭)115.92.***.***

루리웹-8636581346
400불이 거의 확정 아닌가!!! 플스랑 가격 같거나 쌀거라고 했으니 플스5 599불일때 499불 플스5 499불일때 400불 플스5 400불일때 400불 웬만하면 499불에 팔고 싶어서 플5 가격 599불로 발표하기를 기도하는거 같음 | 20.06.27 23:36 | | |

(IP보기클릭)220.117.***.***

차세대기에 맞는 tv는 아직 안나온거죠?
20.06.27 21:01

(IP보기클릭)115.92.***.***

05.18

나왔음 그래서 사놨음 | 20.06.27 23:38 | | |

(IP보기클릭)222.119.***.***

360에선 돌아갔지만 엑원서는 안되던 페이탈프레임 시리즈 호환도 기대해봄직할려나.
20.06.27 21:42

(IP보기클릭)211.36.***.***

2층 메인보드는 진짜 신의 한수임.
20.06.27 21:51

(IP보기클릭)58.227.***.***

제발 구엑박 둠3 추가좀 해줘 덤으로 멀티도 되게해주고.ㅠㅠ
20.06.27 22:10

(IP보기클릭)124.199.***.***

빨리 출시되어서 내 돈이나 가져가라!~~
20.06.27 22:25

(IP보기클릭)125.182.***.***

엑엑이 후려쳐도 꾹 참아야겠네요 ㅋㅋ
20.06.27 22:33

(IP보기클릭)14.42.***.***

//게임이 너무 빨라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지 체크 하기 위해 수십만 시간 이상을 테스트 함/// 아니 이런 걱정을 하는 수준 까지 왔다는건가????? 덜덜덜덜...
20.06.27 22:49

(IP보기클릭)118.42.***.***

구엑박 젭라 캡콤 VS SNK 2 좀...
20.06.27 23:29

(IP보기클릭)8.38.***.***

플빠들 먼소리 할지 ㅋㅋㅋㅋ
20.06.28 01:18

(IP보기클릭)59.0.***.***

DUKENUKEM3D
벌써 위에 하나 와서 싸질러놨어요. | 20.06.28 08:32 | | |

(IP보기클릭)122.252.***.***

위탁의제왕
ㅋㅋㅋㅋ | 20.06.28 10:52 | | |

(IP보기클릭)121.129.***.***

근데 가변 클럭은 안 쓸 개발자는 안써도 능력있는 회사들은 쓸 수 있게 하면 되는게 아닌건가 마치 '일반 운전자를 위해서 자동차의 엔진 출력을 제한했습니다'처럼 들리는데 하드웨어 지식이 없어서 이해가 잘 안됨 하드웨어적으로 무조건 가변칩 vs 고정칩 이렇게 고정되어있는건지?
20.06.28 02:23

(IP보기클릭)121.165.***.***

출혈보정
데스크탑 PC : 게임이나 인코딩 같은 고전력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가변클럭으로 일부러 저클럭으로 돌아가게 해서 전력을 아끼는데 가변 클럭이 사용됨 노트북 PC/모바일 기기 : 온도가 일정 이상 올라가변 기기 수명과 배터리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스로틀링이 걸려서 클럭을 낮추게 됨 일반적인 콘솔 : 늘 고정 클럭으로 작동하는 대신 강력한 쿨링 시스템을 갖춰서 개발을 편하게 함 PS5 : 온도에 의한 스로틀링은 없지만 정해진 파워를 CPU/GPU사이에서 부하에 따라 유동적으로 분배해서 가변클럭 (CPU가 최대클럭이면 GPU는 최대클럭이 안되고. GPU에서 RT코어까지 동원해서 전력을 최대로 쓸 때는 CPU는 그만큼 파워가 부족해서 성능이 낮아져야함) 고정 클럭이 편하다는 것은 성능이 일정하니까 정해진 성능에서 목표로 하는 해상도/프레임 레이트를 달성한 것으로 최적화가 잘 된 것을 알 수 있으니. 게임을 최적화할때 기준이 명확하고 간단하다는 이야기가 되고요. 가변 클럭일 때는 부스팅된 클럭을 냉각시스템이 감당못해서 스로틀링 걸리는 것을 감안해서 최적화를 해야 하는데 이건 기기의 설치 환경, 기기의 수명에 따라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개발자가 그런 여러가지를 다 감안해서 최적화 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되죠. 즉 부스팅된 클럭을 일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도 그 클럭을 지속적으로 얼만큼 유지할 수 있을지는 쿨링과 환경에 따라 바뀌니 개발자가 그런 경우 일일히 맞춰줄 수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 20.06.28 03:14 | | |

(IP보기클릭)121.165.***.***

출혈보정
추가로 플스는 가변클럭이긴 한데 온도 같은 외부 요인이 아니라 내부 전력량 배분 기준이라 개발 하면서 성능 예측은 고정 클럭과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마크써니도 이부분을 강조했던거고. 그러니 최적화의 어려움은 덜한데 cpu와 gpu를 어떻게 배분해서 써야할지 최적화하는데 개발사의 노하우가 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20.06.28 05:24 | | |

(IP보기클릭)14.39.***.***

플5였으면 입턴다고 댓글 가관이었을듯
20.06.28 02:24

(IP보기클릭)59.0.***.***

루리웹-7181117024
그게 하드웨어에 대한 신뢰도의 차이죠 | 20.06.28 08:34 | | |

(IP보기클릭)122.252.***.***

루리웹-7181117024
뜬구음 이야기가 이니니깐요 ㅋㅋㅋㅋ 별말을 못하지요 ㅋㅋㅋ | 20.06.28 1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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