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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개꿀잼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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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망무새들 입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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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인적으로 데스스트랜딩 엄청 재미있게했습니다^^ 간만에 정말 조용히 즐겁게 게임 했네요^^~ 개인취향에 딱 맞았네요~ 아마 PC판도 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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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손익분기 넘었으면 성공이라 보긴 해야죠. 도전적인 작품이었으니 더더욱이요. 근데 계속 이런게임 만들면 수익이 마이너스성장할거라서 앞으로 잼난 게임 만들어야 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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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싫은데 댓글까지 쓰는 관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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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만장 정도로 알고 있어요. | 20.05.30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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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망무새들 입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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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라오어2,데스 스트 이야기만 나오면 풀발기 되는놈들이 많나봄 망해라 망해라 하면서 정작 잘팔리니간 미칠듯이 흥분되나 | 20.05.30 01:00 | | |
(IP보기클릭)220.84.***.***
흠?! 잘 안팔렸는데 뭔소리야. 그냥 그들만의 리그 인거지... ;; | 20.05.30 0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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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잘팔렸다고 직접 말해줘도 뭔소리여 대체 ㅋㅋㅋㅋㅋ | 20.05.30 0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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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 솔직히 망겜이지 전작 후광으로 점수80넘게받은거지 노잼에 챔터마다 들쭉날쭉 만들다 만 게임 출시한건데 망겜 맞음!!! | 20.05.30 10:20 | | |
(IP보기클릭)218.55.***.***
뭐지? 나랑 같은거 읽고 있는거 맞냐? 잘 팔렸다는 말은 없는데 ; 손익 분기점은 넘겼습니다. 정도로 말하는데? 이정도면 성공햇다고 치면 되겠죠. 라고 말하는데? | 20.05.31 13:39 | | |
(IP보기클릭)218.55.***.***
판매량은 최근까지 대략 320만장 정도로 보도되었고, 초기 1, 2, 주 말고는 이렇다할 경쟁작도 없었는데 1위를 내어주시고 쭈욱 내려오셨었지... 게임성이 인정받으면 계속 잘 팔리는 게임의 특성에 따라 데스 스트랜딩은 초기 판매량이 대부분이고 그다음 부터는 판매정체. 비교대상으로는 (싱글게임 플스독점 신규IP) 호제던도 지금까지 1100만장 이상 팔렸지. 코지마 이름 등에 업고 그 어마어마한 마케팅 효과를 등에 업고 손해는 안봤습니다 라고 말하는데... 그냥 그래 손해 안봣네 성공 이런다고? ㅎㅎㅎ 1000억 가치를 가질 수 있는 물건을 100억에 가지고 와서 사업을 했는데 손해는 안봤어. 한 순수익 200만원 정도 남긴 것 같아. 흠 이정도면 성공이라 할 수 있죠. !!?!!?!??? 기회비용을 생각해봐. 솔직히 이번에 피똥싸고 정신좀 차렸으면 햇는데 입터는거 보니 똑같은 짓거릴 다음작에도 할 까봐 걱정되긴 한다. 플레 따면서 게임 진짜 발로 만든 것 같아서 할말이 없더라. 실 게임 플레이를 이딴식으로 구성을 하고 영상 연출에 빠져서 개삽질 하고 스토리 개연성 이런거 부족한거 넘어가도, 수정 충분히 가능해 보이는 게임 플레이의 기능부족, 버그성 기능부족, 불편함 이런게 깔리고 깔렸는데 수정 1도 없었지 그래도 괜찮아... 괜찮았어... 단지 그 상태에서 인터뷰 나와서 우리게임은 갓겜입니다. 여러분 이딴 인터뷰 하고 있으니 진짜 답이 없구나 싶을 뿐이지... 더 문제는 코빠들이야, 조목조목 하나씩 부족한거 짚어주니 다 "코지마" 그분의 의도라며 이 게임이 완벽하다던 ㅋㅋㅋㅋㅋ 미X놈들 ㅋㅋ 아직도 코빠들 코지마 인터뷰에 모여서, 코지마 인터뷰 내용중에 특정 부분이 좋다 안좋다 그렇게 답글 안달아. 그냥 내용은 코지마 역시 천재, 코지마 쩔어요. 이렇게 답글 달지... ㅋㅋㅋㅋ 코빠들 진짜 ; 물론 난 코지마 게임플레이 믿고 삿다, 코지마 영상연출은 손발오글거리는 시대 역행하는 산물이라 생각하지만, 게임플레이는 해보면 진짜 수없이 플레이하면서 하나하나 신경 쓴게 눈에 보이니까... 근데 데스 스트랜딩?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게임한거 맞냐 싶을 정도로 만들다 만것 같은 요소 넘치고 넘쳤지... 내가 존나 깔때도 스토리나 설정으로 안깠다, 캐릭터 개연성 부족, 게임기능 부족, UI 부족, 테스트는 해본게 맞냐 싶은 버그성 기능들... 메기솔처럼 수없이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맞춘게 아닌 그냥 기능 갖다붙이고 조또 모르겠다며 영상 연출에만 신경 쓴거 같은 기존과 다른 X 같은 코지마의 이번게임의 잘못된 점을 들어서 깟지. 하나만 예를 들어줄게 공유되는 참신함? 아이디어는 좋았어 근데 그게 각 건축물마다 최소한의 공유될 가능성을 가지고 그 건축물의 유용성에 따라서 따봉을 많이 받냐에 따라서 조금 더 공유될 가능성을 가지게 되고 하는 최소한 이런식으로 공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겠지. 놉, 니가 100개 건축물 지으면 개중에 5개만 골라서 여러명에게 공유되는 플레그 세워지고 나머지 95개는 애초에 단 한명에게도 공유자체가 안되는 그냥 아이디어를 발로 구현한 수준의 로직이야... 니가 존나 힘들게 올라갈 산 위에 유용한 집라인을 하나 건설하면서 이러겠지... 이 집라인은 진짜 따봉 폭발할거야... 놉. 공유 안되 95% 확률을 먼저 뚫어야 하니까 ; 그냥 평지에 지은 집라인 하나가 공유 플레그 올라가서 이름 모를 따봉이 조금 오르겠지... 참신한 아이디어가 좋으면 뭐해 구현을 발로 해놨는데... 코지마? 영상연출만 신경 쓰잖아. 다음은 영화 찍는다며 ㅋㅋㅋㅋ 피똥싸고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다. 미친 코빠들도 좀 정신차리게하고... | 20.05.31 14: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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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안보고 국도 건설만 해도 꾸르잼인데용 오히려 안보는게 나아요 | 20.05.29 22:22 | | |
(IP보기클릭)59.12.***.***
난 잼나게 했지만 이님 심정도 이해는감. 이겜은 편안하게 즐기면서 해야함. 급하게 하면 재미없음. | 20.05.29 22:23 | | |
(IP보기클릭)211.226.***.***
나는 A지만: 나는 A를 존1나 싫어한다 | 20.05.29 22:26 | | |
(IP보기클릭)58.229.***.***
ㄹㅇ... 재밌게 하다가 엔딩 보기 전에 국도 전부 재건한다고 하루종일 쭉쭉 미니까 금방 질리더라고요... | 20.05.29 22:40 | | |
(IP보기클릭)14.55.***.***
이 분이 누구 무시하는것도 쌍욕을 하는것도 아니고 걍 재미없었다는데 대뜸 쌍욕박네ㅋㅋ | 20.05.29 23:16 | | |
(IP보기클릭)175.204.***.***
이해는해요 분명 취향 엄청 타는 게임이니까요.근데 개인적으로 저는 최근 해봤던 게임중 가장 인상깊었고 재밌었어요 ㅎ | 20.05.29 23:3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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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meshowup
보기 싫은데 댓글까지 쓰는 관종 | 20.05.29 2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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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meshowup
보기 싫으면 관심도 가지지 말고 해당 게시글에 얼씬도 하지 마시길. | 20.05.29 2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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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meshowup
삭제 비율 95.08% | 20.05.29 2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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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meshowup
여기 중2병 추가요 | 20.05.30 0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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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meshowup
근데 왜 기어와서 굳이 보냐? | 20.05.30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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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개인적으로 데스스트랜딩 엄청 재미있게했습니다^^ 간만에 정말 조용히 즐겁게 게임 했네요^^~ 개인취향에 딱 맞았네요~ 아마 PC판도 살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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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개꿀잼이었음.
(IP보기클릭)116.34.***.***
루리웹-0983668824
폐까지 시원하죠 | 20.05.30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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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렸으면 기존 소니의 행보를 봤을때 판매량을 공개 안할리 없죠. | 20.05.29 22:36 | | |
(IP보기클릭)220.87.***.***
손익분기를 넘었다 = 직원들 월급, 자기 월급 다 가져가고도 회사가 적자는 안났다. 그리고 이후로 판매되는 수익 및 PC버전 출시로 인한 수익 등은 온전히 다 수익 | 20.05.29 23:34 | | |
(IP보기클릭)175.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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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21.***.***
2배라는거는 중고때문에 그런거죠? | 20.05.29 23:10 | | |
(IP보기클릭)1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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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손익분기 넘었으면 성공이라 보긴 해야죠. 도전적인 작품이었으니 더더욱이요. 근데 계속 이런게임 만들면 수익이 마이너스성장할거라서 앞으로 잼난 게임 만들어야 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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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티휩쓴게 타이밍과 브랜드면 고티작은 대부분 브랜드 영향이 있다는 소리인데? | 20.05.29 23:09 | | |
(IP보기클릭)222.233.***.***
휩쓴건 아니죠. 리메이크작인 RE2하고 2표차이고 3위하고도 별 차이 안남. | 20.05.29 2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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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ㄱㄹㅇ | 20.05.29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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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한국나이로 무려 58세임..... | 20.05.29 2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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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코지마는 업계에서도 제작 스케줄 관리 잘하는걸로 유명한데 루리웹에서만 이상한 소리 하는사람이 많죠. 데스스트렌딩도 더 빨리 나올 수 있었는데 성우 파업때문에 좀 늦어진거라고 하죠. | 20.05.29 2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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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S5????? | 20.05.30 0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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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굳이 사방팔방 떠벌리고 다닐 이유도 없죠? | 20.05.29 2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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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되면 떠벌리는게 맞죠 | 20.05.29 2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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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 스튜디오 첫 작품을 잘 팔았으면 당연히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죠. 소꿉놀이도 아니고 돈 이랑 경력걸고 하는건데요. | 20.05.29 2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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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취향상 재미가 없었다고 정상적으로 글을 쓰면 비꼬는 댓글 잘 안달리죠. 멀쩡히 재미있게 게임 하는 사람을 비꼬면서 왜 재미없는걸 하는지 이해 못한다는 식으로 글을쓰면 당연히 싸움 나는거고. | 20.05.29 2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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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그냥 나는 재미없었단 글에 지랄 어쩌고 하며 쌍욕달리는거보면 아닌거 같은데 | 20.05.30 00: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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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이건 좀 궁금하다 | 20.05.29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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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지마가 만든 메탈기어솔리드5는 비행기 소리가 나긴합니다. ACC 안에서만...헬기 안에 빅보스를 보여주는게 타이틀 화면이라 팬소음이... 이것만 빼면 인겜에서 모래폭풍이 불어도 비가 쏟아져도 팬이 조용한편 아무튼 코지마가 만든 최신작이 MGS5 보다 최적화가 잘된 편일듯 | 20.05.30 0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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