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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09.***.***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은 한가지만 있습니다
(IP보기클릭)121.165.***.***
한 기기만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아니고 XSX와 PC는 둘다 DX12U에 기반한 표준화된 레이트레이싱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에도 플스 빼고 다 적용됩니다. AMD도 올해 나올 RDNA2 아키텍쳐 부터는 레이트레이싱 포함한 시리즈 엑스에서 지원하는 DX12U 기능을 다 포함해서 나오기 때문에. 하향 평준화는 소니 눈치보는 일본 게임에서나 있을 거고 우려할 필요가 없죠.
(IP보기클릭)39.7.***.***
레이트레이싱을 한쪽 기기는 켜고, 한쪽 기기는 끄는 방향으로 가겠죠. 멀티작들은 PC에도 출시를 하기 때문에 레이트레이싱과 관련한 옵션은 당연히 개발하니까요.
(IP보기클릭)117.111.***.***
실기를 공개하지않은상황에서 루머성 정보들 보면서도 짜증남 이렇게까지 질질끄는것도 대단한거같음
(IP보기클릭)211.209.***.***
개발자도 엑박 비교해서 성능이 구리다고 하는건가?
(IP보기클릭)211.209.***.***
개발자도 엑박 비교해서 성능이 구리다고 하는건가?
(IP보기클릭)117.111.***.***
실기를 공개하지않은상황에서 루머성 정보들 보면서도 짜증남 이렇게까지 질질끄는것도 대단한거같음
(IP보기클릭)211.247.***.***
저 내용은 스펙 상 차이를 기반으로 하는 얘기라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구현을 못하는게 아니라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거라..게임에 따라서는 개발하기 나름인 경우도 있을테니..결국 결과물을 봐야만 판단을 할수 있는 부분이죠. 그렇다고 산발적으로 나오는 저런 코멘트 하나하나 반박하는 것도 좀 우스운 꼴이구요. 지금은 저런 걸 신경쓸 때가 아니고 개발 완성도 올리는게 중요할테니..아마 계속 코멘트는 없을 것 같아요. 6월 정도 되면 어느 정도 정보 공개가 나오지 않을까요. | 20.04.25 09:2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109.***.***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은 한가지만 있습니다
(IP보기클릭)112.169.***.***
ONE | 20.04.26 18:08 | | |
(IP보기클릭)119.65.***.***
ㅋㅋㅋ | 21.06.09 14:14 | | |
(IP보기클릭)218.151.***.***
알고보니 그 콘솔은 PS5 였네 | 21.06.12 10:28 | | |
(IP보기클릭)125.1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6.12 12:49 |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73.190.***.***
(IP보기클릭)73.190.***.***
FireRuby
판권 때문인지 북미 계정엔 안 뜸염 검색조차 안 뜸 | 20.04.25 12:20 | | |
(IP보기클릭)110.70.***.***
우회구매하던가 한국 지인에게 돈주고 스팀계정에 대리구매를 하던가 방법은 많아요 우회구매 밴 진짜 천문학적인 확률이니 겁먹 ㄴ | 20.04.27 18:55 | | |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39.7.***.***
피류
레이트레이싱을 한쪽 기기는 켜고, 한쪽 기기는 끄는 방향으로 가겠죠. 멀티작들은 PC에도 출시를 하기 때문에 레이트레이싱과 관련한 옵션은 당연히 개발하니까요. | 20.04.25 09:05 | | |
(IP보기클릭)121.165.***.***
피류
한 기기만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아니고 XSX와 PC는 둘다 DX12U에 기반한 표준화된 레이트레이싱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에도 플스 빼고 다 적용됩니다. AMD도 올해 나올 RDNA2 아키텍쳐 부터는 레이트레이싱 포함한 시리즈 엑스에서 지원하는 DX12U 기능을 다 포함해서 나오기 때문에. 하향 평준화는 소니 눈치보는 일본 게임에서나 있을 거고 우려할 필요가 없죠. | 20.04.25 09:06 | | |
(IP보기클릭)14.37.***.***
근데 애초에 일본 게임사 중에 레이트레이싱을 쓸만한 개발사가 몇되지도 않음 | 20.04.25 18:05 | | |
(IP보기클릭)121.175.***.***
이런 큰 기능을 한쪽은 끈다 이런거면 큰데.. | 20.04.26 21:14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153.240.***.***
그보다도 RDNA의 레이트레이싱 유닛이 쉐이더 유닛에 부속되는 형태로 들어가기 때문에 CU 갯수 차이가 레이트레이싱 유닛 차이로 그대로 이어지는 문제 아닐까 싶네요. | 20.04.25 10:56 | | |
(IP보기클릭)220.87.***.***
어차피 그게 그얘기입니다. PS5의 CU 갯수가 적은만큼 RT유닛도 적지만 그만큼 클럭은 높아요. 결국 쉐이더 성능차이만큼 RT 성능도 차이가 난다는겁니다. | 20.04.25 11:27 | | |
(IP보기클릭)121.175.***.***
cu갯수가 작아서 클럭빨로 연산력 따라가는거 이상의 출혈이 필요할듯... | 20.04.26 21:16 |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106.102.***.***
하지만 나오는건 보급형 ps5가... | 20.04.25 21:10 | | |
(IP보기클릭)218.155.***.***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175.223.***.***
문제는 일정클럭 이상에서 오바해봐야 클럭대로 실제효율적이지 않은게문제 엑시엑12테라플롭스랑 플스10테라플롭스라 해도 cu적고 초고클럭 ps5는 글쎄요... | 20.04.25 12:19 | | |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106.101.***.***
대신 엑정게 성능 정보글에 상주하면서 그래봤자 겜이중요하지 5들5들 하고계심 | 20.04.25 16:56 | | |
(IP보기클릭)222.103.***.***
(IP보기클릭)106.248.***.***
(IP보기클릭)106.248.***.***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39.7.***.***
사실 현세대기에서도 플프로 이후 굵직한 독점작이 많이나왔죠. 차세대에서도 비슷한 흐름으로 출시한다면 프로까지 존버가 답일수도 | 20.04.25 11:52 | | |
(IP보기클릭)110.70.***.***
ShineOfDark
존버 같은 소리하네 루리웹 들어올정도면 p5 그냥쓰다가 p5프로나오면 또사지 무슨 존버야 | 20.04.25 11:58 | | |
(IP보기클릭)106.248.***.***
제가 볼때도 이번 ps5 넘어가고 ps4 pro로 버티다 ps5 pro 로 존버가는게 답인거 같네요.. 이번 ps5는 진짜 망인거 같네요... | 20.04.25 12:03 | | |
(IP보기클릭)14.138.***.***
존버는 가성비를 얻기 위해 하는짓인데 PS4 -> PS5로 프로버전 건너뛰는게 확실한 성능향상을 체감하는길이지 않나요? | 20.04.25 12:31 | | |
(IP보기클릭)61.85.***.***
왜 굳이 돈을 두번 쓰죠; 프로 나오면 런칭 독점작이 넷플릭스마냥 판권 계약 종료되는거도 아니고 그땐 떨이로 싸게 사서 즐길건데 | 20.04.25 14:59 | | |
(IP보기클릭)106.101.***.***
? 런칭독점작 뭐가 나올줄알고 바로구매합니까.. 낵3랑 쉐도우폴2면 쌉인정 | 20.04.25 16:54 | | |
(IP보기클릭)116.34.***.***
콘솔에 업글버전이 존재한다란걸 다들알고있고 (프로 엑엑) 어차피 새로운 기기나와봤자 안전성등 문제가 있는건 누구나암 더군다나 런칭타이틀로 개쩌는 작품 나올가능성도적고 나오더라도 전세대기하고 호환일가능성이 높음 (기기대수문제 젤다도 위유하고 스위치 호환이었음) 즉 효율적으로 따질때 엑박을사고 플5프로를 기다리는경우가 많을거임 이것도 플스 독점작에대한 기대감으로 플5프로란 소리가나오는거지 아니면 고려대상도아닌거임 | 20.04.25 19:00 | | |
(IP보기클릭)183.104.***.***
(IP보기클릭)175.204.***.***
(IP보기클릭)122.44.***.***
구시대의 유물 시즌2 시전? | 20.04.26 09:56 | | |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222.113.***.***
실제로 2080Ti가 아닌 2070S에서 QHD 60fps로 배틀필드 5 스토리모드 2장이 잘 돌아 갑니다. 상당히 많이 좋아졌어요. DLSS는 끈상태에서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설정을 맞춰둔 상태입니다. RTX의 성능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는 꽤 오래됐습니다. 찾아보세요. | 20.04.25 15:48 | | |
(IP보기클릭)222.113.***.***
레이트레이싱은 울트라 설정입니다. | 20.04.25 16:09 | | |
(IP보기클릭)14.36.***.***
위 기사와 관련해서 Chris Grannel가 이런 트윗을 올렸습니다.
(IP보기클릭)220.86.***.***
결국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사람들이 기레기 글에 놀아난 거네요 | 20.04.25 12:08 | | |
(IP보기클릭)107.170.***.***
크라이텍 직원 인터뷰글도 자작 기사던데 요즘 개발사 직원이랑 인터뷰한 척하는 자작 기사 많네요. | 20.04.25 12:14 | | |
(IP보기클릭)112.223.***.***
님이 링크한 트윗 후 해당기자(로 추정)가 트윗하고 그 후 "이와 관련해 하드웨어에서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밸런스(타협이 필요할지도)를 맞추기 어렵다고 말씀드린 겁니다." 이런 추가 트윗이 나온겁니다 | 20.04.25 12:52 | | |
(IP보기클릭)112.223.***.***
https://twitter.com/CJGrannell/status/1252942500836315136 | 20.04.25 12:55 | | |
(IP보기클릭)14.36.***.***
타임라인이 그렇게 되었던 거군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20.04.25 13:00 | | |
(IP보기클릭)220.87.***.***
본문 보면 적절한 밸런스를 맞추기 어렵다(힘들다,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거도 아닙니다. 그건 거의 오역에 가깝고, 적절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애를 써야 한다는 뉘앙스에 가깝죠. 그냥 최적화의 영역인겁니다. | 20.04.25 14:09 | | |
(IP보기클릭)112.223.***.***
struggle를 어떻게 해석하냐의 문제인데 저 단어가 애를 쓰는것의 강한 표현이고 좀 부정적인 뉘앙스로 쓰이는 경우가 많죠 오역이라 단언할것도 아니라 봅니다 어렵다를 불가능으로 생각하면 오역이겠지만 저 트윗 전체 맥락상 그리고 앞문장에서 하드웨어상 불가능한게 아니라 밝혔는데 그리 독해할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20.04.25 14:26 | | |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2.44.***.***
현재 소니의 PS5 가격 정책을 봤을 때 Pro를 초기부터 출시하면 700달러 넘어야 할 거 같은데요 | 20.04.26 10:04 | | |
(IP보기클릭)221.161.***.***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218.51.***.***
(IP보기클릭)220.87.***.***
누구도 그런 얘기는 안합니다만? cu 갯수로 보면 40% 차이가 나지만 클럭까지 감안한 최종 TF 에서 18% 정도 차이라면, 그냥 18% 정도 차이로 보면 되는겁니다. 그걸 40% 차이가 나는 것처럼 말하는게 엑전사들이죠. | 20.04.25 14:11 | | |
(IP보기클릭)218.51.***.***
절대적인 프로세서 코어 수가 약 1000개가 차이가 나지만 약 400MHz 의 차이로 레이트레이싱 포함 18%의 성능차밖에 나지 않을 거라고 우기는게 플천지 신도들이죠. | 20.04.25 14:14 | | |
(IP보기클릭)222.113.***.***
양측다 양측을 까내리지 마시고, 18% 차이가 난다고 하면 그런가보다 하세요. 전 이거보다 [12TFlops 라는 엄청난 성능의 XSX가 10Tlops의 PS5를 이겨서 아주 좋다.] 라고 하는데 그런데 5Tflops의 낮은 성능의 XSX의 모델이 또 나올거라고 하거든요. 거기 댓글들 보니 그 모델도 아주 좋다는 분위기가 조금 싫었네요. 아주 비싼 성능좋은 모델을 내놓으면 그 이름값 때문에 성능 떨어지는 기기의 기대도 높아지는게 조금 싫더군요. | 20.04.25 16:00 | | |
(IP보기클릭)122.35.***.***
조금 이해를 잘못하고 계신거 같은데 이름값 때문에 성능떨어지는 기기의 기대가 높아지는게 아니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것에 기대하는거죠. 플프로로 차세대겜 못돌리잖아요? 엑엑이는 마소가 지원은 한다지만 시퓨가 플프로와 크게 다를게 없는 재규어라 6테라플롭스지만 성능이 떨이지고, 차세대는 ssd기반 제작이라 Ssd달고 엑시엑이랑 같거나 클럭 조금낮춘 시퓨달고 램도 같게 맞추고 지퓨만 낮춰서 단가 덜어서 저가기기 만들어 팔면 소비자는 좋은거 아닌가요? 어차피 마소는 엑박관련 이익은 게임패스로 매꾸는중인데 이 전략에 차세대 저가, 라이트유저용 기기가 나오면 나쁠게 뭐가있나요? 광원이랑 파티클, 해상도, 레이 트레이싱만 낮춰도 충분히 보급형기기에 맞게 최적화 가능하니 차세대 발목잡는일은 없을듯하고 뭐 보급형기기 루머도 결국 루머니 공식 발표를 봐야 알겠지만, 저는 차라리 플5를 9테라 언저리로 맞추고 무리하게 오버클럭 하지말고 쿨링이나 전원부 단가 낮춰서 저렴하게 팔면서 버티다가 업글기기 나올 타이밍에 정신차리고 좋게 내놓으면 하네요. 근데 저렴하게 내놔도 마소가 공격적으로 마케팅 한다고 이미 공식적으로 언급되서 발매후 지켜봐야겠죠. 저는 피씨업글 멈추고 엑시엑 바로사고 플스는 상황보고 신형 나오면 살까 생각중입니다. | 20.04.26 0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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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9.250.***.***
(IP보기클릭)110.70.***.***
드러나다 | 20.04.27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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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1.***.***
그러게요.. 전 프로때 구매하고 싶은데 사람들 죄다 프로에 몰릴 것 같아서 불안하네요. | 20.04.26 17: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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