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인터뷰] PS5. 실시간 래이트레이싱 쓰기 쉽지 않다? [97]




(20690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50897 | 댓글수 97
글쓰기
|

댓글 | 97
1
 댓글


(IP보기클릭)211.109.***.***

BEST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은 한가지만 있습니다
20.04.25 08:49

(IP보기클릭)121.165.***.***

BEST
한 기기만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아니고 XSX와 PC는 둘다 DX12U에 기반한 표준화된 레이트레이싱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에도 플스 빼고 다 적용됩니다. AMD도 올해 나올 RDNA2 아키텍쳐 부터는 레이트레이싱 포함한 시리즈 엑스에서 지원하는 DX12U 기능을 다 포함해서 나오기 때문에. 하향 평준화는 소니 눈치보는 일본 게임에서나 있을 거고 우려할 필요가 없죠.
20.04.25 09:06

(IP보기클릭)39.7.***.***

BEST
레이트레이싱을 한쪽 기기는 켜고, 한쪽 기기는 끄는 방향으로 가겠죠. 멀티작들은 PC에도 출시를 하기 때문에 레이트레이싱과 관련한 옵션은 당연히 개발하니까요.
20.04.25 09:05

(IP보기클릭)117.111.***.***

BEST
실기를 공개하지않은상황에서 루머성 정보들 보면서도 짜증남 이렇게까지 질질끄는것도 대단한거같음
20.04.25 08:41

(IP보기클릭)211.209.***.***

BEST
개발자도 엑박 비교해서 성능이 구리다고 하는건가?
20.04.25 08:40

(IP보기클릭)211.209.***.***

BEST
개발자도 엑박 비교해서 성능이 구리다고 하는건가?
20.04.25 08:40

(IP보기클릭)117.111.***.***

BEST
실기를 공개하지않은상황에서 루머성 정보들 보면서도 짜증남 이렇게까지 질질끄는것도 대단한거같음
20.04.25 08:41

(IP보기클릭)211.247.***.***

-대장-
저 내용은 스펙 상 차이를 기반으로 하는 얘기라 틀린 말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구현을 못하는게 아니라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거라..게임에 따라서는 개발하기 나름인 경우도 있을테니..결국 결과물을 봐야만 판단을 할수 있는 부분이죠. 그렇다고 산발적으로 나오는 저런 코멘트 하나하나 반박하는 것도 좀 우스운 꼴이구요. 지금은 저런 걸 신경쓸 때가 아니고 개발 완성도 올리는게 중요할테니..아마 계속 코멘트는 없을 것 같아요. 6월 정도 되면 어느 정도 정보 공개가 나오지 않을까요. | 20.04.25 09:28 | | |

(IP보기클릭)223.38.***.***

언제까지 루머만 봐야하나....
20.04.25 08:41

(IP보기클릭)117.111.***.***

지겨워 증말..
20.04.25 08:48

(IP보기클릭)211.109.***.***

BEST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은 한가지만 있습니다
20.04.25 08:49

(IP보기클릭)112.169.***.***

루리웹-0001
ONE | 20.04.26 18:08 | | |

(IP보기클릭)119.65.***.***

루리웹-0001
ㅋㅋㅋ | 21.06.09 14:14 | | |

(IP보기클릭)218.151.***.***

루리웹-0001
알고보니 그 콘솔은 PS5 였네 | 21.06.12 10:28 | | |

(IP보기클릭)125.130.***.***

루리웹-00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1.06.12 12:49 | | |

(IP보기클릭)116.45.***.***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할거야~
20.04.25 08:54

(IP보기클릭)73.190.***.***

서드게임은 갓피시로 돌리면 그만이니 갓옵 스파 라오어 독점이나 잘 내주길 거기다 해외 살아서 슈로대는 스팀으로도 못하니 싫어도 이러나 저러나 플스는 살 수밖에 없음
20.04.25 08:54

(IP보기클릭)73.19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FireRuby
판권 때문인지 북미 계정엔 안 뜸염 검색조차 안 뜸 | 20.04.25 12:20 | | |

(IP보기클릭)110.70.***.***

LuxDS
우회구매하던가 한국 지인에게 돈주고 스팀계정에 대리구매를 하던가 방법은 많아요 우회구매 밴 진짜 천문학적인 확률이니 겁먹 ㄴ | 20.04.27 18:55 | | |

(IP보기클릭)122.45.***.***

이건 그닥 좋은 소식이 아닐 수도 있네요. 서드 파티가 멀티 게임 내놓으면서 한 기기만 레이 트레이싱 적용할 가능성은 낮아보이고... 그냥 둘 다 적용 안 하는 방향으로 하향 평준화해버리지 않을 지...
20.04.25 08:56

(IP보기클릭)39.7.***.***

BEST
피류
레이트레이싱을 한쪽 기기는 켜고, 한쪽 기기는 끄는 방향으로 가겠죠. 멀티작들은 PC에도 출시를 하기 때문에 레이트레이싱과 관련한 옵션은 당연히 개발하니까요. | 20.04.25 09:05 | | |

(IP보기클릭)121.165.***.***

BEST
피류
한 기기만 레이트레이싱 적용이 아니고 XSX와 PC는 둘다 DX12U에 기반한 표준화된 레이트레이싱 API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에도 플스 빼고 다 적용됩니다. AMD도 올해 나올 RDNA2 아키텍쳐 부터는 레이트레이싱 포함한 시리즈 엑스에서 지원하는 DX12U 기능을 다 포함해서 나오기 때문에. 하향 평준화는 소니 눈치보는 일본 게임에서나 있을 거고 우려할 필요가 없죠. | 20.04.25 09:06 | | |

(IP보기클릭)14.37.***.***

Kalixer
근데 애초에 일본 게임사 중에 레이트레이싱을 쓸만한 개발사가 몇되지도 않음 | 20.04.25 18:05 | | |

(IP보기클릭)121.175.***.***

탕쑤육
이런 큰 기능을 한쪽은 끈다 이런거면 큰데.. | 20.04.26 21:14 | | |

(IP보기클릭)39.7.***.***

루머 스테이션5
20.04.25 08:58

(IP보기클릭)223.39.***.***

PS5에서 100% 실시간 레이 트레싱을 사용한다
20.04.25 09:06

(IP보기클릭)121.138.***.***

ㅋㅋㅋㅋㅋ
20.04.25 09:13

(IP보기클릭)223.62.***.***

그냥 ㅂㅅ스테이션인듯
20.04.25 09:23

(IP보기클릭)220.87.***.***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하면 GPU의 RT연산장치만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쉐이더에도 많은 부하가 걸리게 되는데, 이 때 CU갯수의 차이, 즉 TF차이가 발목을 잡을거라는 말입니다. 근데 그게 레이트레이싱을 사용 못한다는 말이 아니라, 적절한 타협 (해상도를 낮춰서 쉐이더 부하를 줄이던지 등) 이 필요할거라는 얘기.
20.04.25 09:29

(IP보기클릭)153.240.***.***

무한의체력
그보다도 RDNA의 레이트레이싱 유닛이 쉐이더 유닛에 부속되는 형태로 들어가기 때문에 CU 갯수 차이가 레이트레이싱 유닛 차이로 그대로 이어지는 문제 아닐까 싶네요. | 20.04.25 10:56 | | |

(IP보기클릭)220.87.***.***

루리웹-7096737729
어차피 그게 그얘기입니다. PS5의 CU 갯수가 적은만큼 RT유닛도 적지만 그만큼 클럭은 높아요. 결국 쉐이더 성능차이만큼 RT 성능도 차이가 난다는겁니다. | 20.04.25 11:27 | | |

(IP보기클릭)121.175.***.***

무한의체력
cu갯수가 작아서 클럭빨로 연산력 따라가는거 이상의 출혈이 필요할듯... | 20.04.26 21:16 | | |

(IP보기클릭)106.102.***.***

엑박 퍼스트파티들이 레이트레이싱 적극적으로 쓰겠네요
20.04.25 09:37

(IP보기클릭)182.212.***.***

이러다가 PS5 PRO 나오면 사겠는데...
20.04.25 09:42

(IP보기클릭)106.102.***.***

시키칸 마리오
하지만 나오는건 보급형 ps5가... | 20.04.25 21:10 | | |

(IP보기클릭)218.155.***.***

슬림있어서 이걸로 때우다 나중에 5 살까 싶었는데 나오긴 하나 생각이드네
20.04.25 09:45

(IP보기클릭)121.176.***.***

이게 바로 체급의 차이로 오는 부분이죠. 클럭 오버 땡겨서 테라플롭스가 올라가긴 했지만 .. CU를 늘릴수 없으므로... 결국 발목 잡히는거죠. 소니는 PS4때 760(6)이랑 비슷한 테라플롭스로 내놓고 (그때 당시에도 PC대비스펙이 후달린다고 말 많았던거 같음), 이정도로도 괜찮다고 여긴거 같고... PS5는 그래서 조금더 신경써서 1차 오버땡겨서 2070(7)급으로 내놓을려고 했던거 같은데... 마소가.... 2080보다 테라플롭스가 더 좋게 만드니... 당황한듯..
20.04.25 09:54

(IP보기클릭)175.223.***.***

엔툰
문제는 일정클럭 이상에서 오바해봐야 클럭대로 실제효율적이지 않은게문제 엑시엑12테라플롭스랑 플스10테라플롭스라 해도 cu적고 초고클럭 ps5는 글쎄요... | 20.04.25 12:19 | | |

(IP보기클릭)118.42.***.***

그러게 성능 공개되었을 때 단순 테라플롭스 수치 차이뿐만 아니라 레이트레이싱 능력에서도 확실히 차이 날 거 같았는데 계속 그 이야기는 없이 테라플롭스 수치 얼마 안난다 중요하지 않다 극복 가능하다 이야기만 ㅋㅋ
20.04.25 09:56

(IP보기클릭)106.101.***.***

서대문의 개고기김입니다
대신 엑정게 성능 정보글에 상주하면서 그래봤자 겜이중요하지 5들5들 하고계심 | 20.04.25 16:56 | | |

(IP보기클릭)222.103.***.***

구 XBOX 시절에 타일은 리딕 그러면서 범프맵 얘기가 한참 물 오른 적이 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드캐도 범프맵이 되었었음. 다만 구XBOX에서처럼 광범위하게 사용을 못 할 뿐. 그런 개념이 아닐까 싶음.
20.04.25 10:06

(IP보기클릭)106.248.***.***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콘솔은 한가지만 있습니다" -> " XBOX SERIES X " 를 말하는 거네 ㄷㄷㄷ
20.04.25 10:06

(IP보기클릭)106.248.***.***

20.04.25 10:11

(IP보기클릭)218.149.***.***

5가 초기부터 독점작 라인을 매력적으로 내놓지 못하면 프로까지 존버갈 사람 많을거가네요.
20.04.25 10:40

(IP보기클릭)39.7.***.***

기브&테이크
사실 현세대기에서도 플프로 이후 굵직한 독점작이 많이나왔죠. 차세대에서도 비슷한 흐름으로 출시한다면 프로까지 존버가 답일수도 | 20.04.25 11:52 | | |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hineOfDark
존버 같은 소리하네 루리웹 들어올정도면 p5 그냥쓰다가 p5프로나오면 또사지 무슨 존버야 | 20.04.25 11:58 | | |

(IP보기클릭)106.248.***.***

기브&테이크
제가 볼때도 이번 ps5 넘어가고 ps4 pro로 버티다 ps5 pro 로 존버가는게 답인거 같네요.. 이번 ps5는 진짜 망인거 같네요... | 20.04.25 12:03 | | |

(IP보기클릭)14.138.***.***

가즈아2
존버는 가성비를 얻기 위해 하는짓인데 PS4 -> PS5로 프로버전 건너뛰는게 확실한 성능향상을 체감하는길이지 않나요? | 20.04.25 12:31 | | |

(IP보기클릭)61.85.***.***

메디치.
왜 굳이 돈을 두번 쓰죠; 프로 나오면 런칭 독점작이 넷플릭스마냥 판권 계약 종료되는거도 아니고 그땐 떨이로 싸게 사서 즐길건데 | 20.04.25 14:59 | | |

(IP보기클릭)106.101.***.***

메디치.
? 런칭독점작 뭐가 나올줄알고 바로구매합니까.. 낵3랑 쉐도우폴2면 쌉인정 | 20.04.25 16:54 | | |

(IP보기클릭)116.34.***.***

메디치.
콘솔에 업글버전이 존재한다란걸 다들알고있고 (프로 엑엑) 어차피 새로운 기기나와봤자 안전성등 문제가 있는건 누구나암 더군다나 런칭타이틀로 개쩌는 작품 나올가능성도적고 나오더라도 전세대기하고 호환일가능성이 높음 (기기대수문제 젤다도 위유하고 스위치 호환이었음) 즉 효율적으로 따질때 엑박을사고 플5프로를 기다리는경우가 많을거임 이것도 플스 독점작에대한 기대감으로 플5프로란 소리가나오는거지 아니면 고려대상도아닌거임 | 20.04.25 19:00 | | |

(IP보기클릭)183.104.***.***

플스5는 진짜 답이 없어보이네. 초반부터 미친듯이 독점러쉬 하는거 아닌 이상 프로 모델 간보면서 천천히 사야지.
20.04.25 11:01

(IP보기클릭)175.204.***.***

"레이트레이싱은 1980년에 발표된 구식기술인데다, 광선을 직접 추적하는 비효율을 40년간 증가한 연산력으로 덮으려는 무식한 해법이다. 그러므로 절제된 활용으로 타협하는 것이 영리한 해법이다."라고 우기면 될텐데 걱정도 팔자시네.
20.04.25 11:23

(IP보기클릭)122.44.***.***

NNOMAD
구시대의 유물 시즌2 시전? | 20.04.26 09:56 | | |

(IP보기클릭)119.196.***.***

이건 차세대 콘솔에 들어가는 AMD의 RNDA2 커스텀GPU의 RT코어의 성능이 어느수준이냐에 달려있겠죠.. 현재까지의 상황을 보면 전용RT코어를 박아넣어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지포스20시리즈 중에서도 250mm^2급의 전용RT코어가 들어가 전체면적이 700mm^2가 훌쩍넘는 2080ti급에서나 FHD/60fps에서 의미있는 수준의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보여주는 정도이니.. 엔디비아에서 이미 2060/2070과 같은 미들레인지급에선 게임에 의미있게 적용될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사실상 보여주기 힘든 것과 마찬가지로 AMD의 경우도 XSX정도의 빅칩인 GPU가 아니고서야 게임에 의미있게 적용될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은 힘들지 않나?라고 예상한 것 같은데...저사람은 그냥 현재 돌아가는 상황에서 현재까지 공개된 하드웨어 스펙을 근거로 단순히 보수적으로 판단한 것에 불과합니다.. 올해 3월에야 겨우 AMD의 RNDA2에 RT코어가 들어가 하드웨어 가속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한다는 정도만 밝혀져 있을 뿐이라..실제로는 어떨지 현재로선 알수 없지요.. PS5에서도 일부 트레이드 오프는 있어도 XSX수준의 레이트레이싱을 문제없이 보여줄수도 있고..최악의 경우에는 XSX나 PS5 둘다 게임에서 의미있는 수준의 레이트레이싱을 보여주는데에는 무리일 수도 있는데.. MS의 경우는 최근 DX12U 쇼케이스에서 보여준 데모를 보면 나름 로드맵대로 나아가고 있는 듯하고..역시 소니의 PS5가 뭔가 보여줘야 뭐가 어떨지 알수 있겠네요..
20.04.25 11:32

(IP보기클릭)222.113.***.***

Chicago Murals
실제로 2080Ti가 아닌 2070S에서 QHD 60fps로 배틀필드 5 스토리모드 2장이 잘 돌아 갑니다. 상당히 많이 좋아졌어요. DLSS는 끈상태에서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설정을 맞춰둔 상태입니다. RTX의 성능이 좋아졌다는 이야기는 꽤 오래됐습니다. 찾아보세요. | 20.04.25 15:48 | | |

(IP보기클릭)222.113.***.***

페르샤D
레이트레이싱은 울트라 설정입니다. | 20.04.25 16:09 | | |

(IP보기클릭)14.36.***.***


위 기사와 관련해서 Chris Grannel가 이런 트윗을 올렸습니다.
20.04.25 11:50

(IP보기클릭)220.86.***.***

hardwax
결국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사람들이 기레기 글에 놀아난 거네요 | 20.04.25 12:08 | | |

(IP보기클릭)107.170.***.***

hardwax
크라이텍 직원 인터뷰글도 자작 기사던데 요즘 개발사 직원이랑 인터뷰한 척하는 자작 기사 많네요. | 20.04.25 12:14 | | |

(IP보기클릭)112.223.***.***

hardwax
님이 링크한 트윗 후 해당기자(로 추정)가 트윗하고 그 후 "이와 관련해 하드웨어에서 못한다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밸런스(타협이 필요할지도)를 맞추기 어렵다고 말씀드린 겁니다." 이런 추가 트윗이 나온겁니다 | 20.04.25 12:52 | | |

(IP보기클릭)112.223.***.***

루리웹-9368774048
https://twitter.com/CJGrannell/status/1252942500836315136 | 20.04.25 12:55 | | |

(IP보기클릭)14.36.***.***

루리웹-9368774048
타임라인이 그렇게 되었던 거군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20.04.25 13:00 | | |

(IP보기클릭)220.87.***.***

루리웹-9368774048
본문 보면 적절한 밸런스를 맞추기 어렵다(힘들다, 거의 불가능하다)고 한거도 아닙니다. 그건 거의 오역에 가깝고, 적절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애를 써야 한다는 뉘앙스에 가깝죠. 그냥 최적화의 영역인겁니다. | 20.04.25 14:09 | | |

(IP보기클릭)112.223.***.***

무한의체력
struggle를 어떻게 해석하냐의 문제인데 저 단어가 애를 쓰는것의 강한 표현이고 좀 부정적인 뉘앙스로 쓰이는 경우가 많죠 오역이라 단언할것도 아니라 봅니다 어렵다를 불가능으로 생각하면 오역이겠지만 저 트윗 전체 맥락상 그리고 앞문장에서 하드웨어상 불가능한게 아니라 밝혔는데 그리 독해할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20.04.25 14:26 | | |

(IP보기클릭)175.194.***.***

(마인크래프트) 가능
20.04.25 11:50

(IP보기클릭)117.111.***.***

그냥 처음부터 노멀이랑 프로 두버젼으로 출시하면 안되나??
20.04.25 12:52

(IP보기클릭)122.44.***.***

마운트펀치
현재 소니의 PS5 가격 정책을 봤을 때 Pro를 초기부터 출시하면 700달러 넘어야 할 거 같은데요 | 20.04.26 10:04 | | |

(IP보기클릭)221.161.***.***

뭐가 어찌 됐근 이미 40%넘게 차이가 나는데 무슨 수로 메꾸겠나 같은 품질이면 프레임 떨어질거고 같은 프레임이면 품질 떨어지겠지. 상식아니냐.
20.04.25 13:03

(IP보기클릭)14.37.***.***

결론은 독점작빼고는 볼꺼는 일단 없는 겜기란 거네
20.04.25 13:05

(IP보기클릭)218.51.***.***

2060 super 기준 부스트클럭이 1700MHz (약 1.695GHz ) 까지 올라가는 비레퍼 제품들이 많습니다. 2080만 해도 게이밍 팩토리OC 박고 나오면 1800MHz까지도 올라가는 제품들 많습니다. 2080ti 는 부스트 클럭이 비레퍼 중하위 모델 기준 1500~1600MHz 제품들이 다수고 상위라인업 가야 1700 중후반 클럭 제품들이 나옵니다. 그럼 2060 super 비레퍼 제품군이 평균 1650~1695 MHz 의 고클럭이고, 2080ti 하위 라인업의 경우 클럭이 1560~1650 사이에 분포하는데 2080ti 하위 비레퍼들은 2060 슈퍼보다 성능이 딸리게 되는건가요? 고클럭 만능론자분들은 CU 갯수에서 오는 절대적인 컴퓨팅 성능차는 인정하지 않고 무조건 클럭 높으니 별 차이 없을 것, 이라고 하시는데 좀 궁금합니다. CU 갯수는 실제 게임 성능에 크게 차이가 없고 RT도 비슷하게 구현될것이다, 이는 PS5가 XSX 보다 더 고클럭이기 때문이다, 라고 하시는데 고클럭이 CU 갯수가 무려 10개 이상, 프로세서 코어로 따지면 약 1100개가 넘는 차이를 극복해낼 수 있다고 주장하시는 거 아닌가요?
20.04.25 13:12

(IP보기클릭)220.87.***.***

Unnamed Gear
누구도 그런 얘기는 안합니다만? cu 갯수로 보면 40% 차이가 나지만 클럭까지 감안한 최종 TF 에서 18% 정도 차이라면, 그냥 18% 정도 차이로 보면 되는겁니다. 그걸 40% 차이가 나는 것처럼 말하는게 엑전사들이죠. | 20.04.25 14:11 | | |

(IP보기클릭)218.51.***.***

무한의체력
절대적인 프로세서 코어 수가 약 1000개가 차이가 나지만 약 400MHz 의 차이로 레이트레이싱 포함 18%의 성능차밖에 나지 않을 거라고 우기는게 플천지 신도들이죠. | 20.04.25 14:14 | | |

(IP보기클릭)222.113.***.***

Unnamed Gear
양측다 양측을 까내리지 마시고, 18% 차이가 난다고 하면 그런가보다 하세요. 전 이거보다 [12TFlops 라는 엄청난 성능의 XSX가 10Tlops의 PS5를 이겨서 아주 좋다.] 라고 하는데 그런데 5Tflops의 낮은 성능의 XSX의 모델이 또 나올거라고 하거든요. 거기 댓글들 보니 그 모델도 아주 좋다는 분위기가 조금 싫었네요. 아주 비싼 성능좋은 모델을 내놓으면 그 이름값 때문에 성능 떨어지는 기기의 기대도 높아지는게 조금 싫더군요. | 20.04.25 16:00 | | |

(IP보기클릭)122.35.***.***

페르샤D
조금 이해를 잘못하고 계신거 같은데 이름값 때문에 성능떨어지는 기기의 기대가 높아지는게 아니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것에 기대하는거죠. 플프로로 차세대겜 못돌리잖아요? 엑엑이는 마소가 지원은 한다지만 시퓨가 플프로와 크게 다를게 없는 재규어라 6테라플롭스지만 성능이 떨이지고, 차세대는 ssd기반 제작이라 Ssd달고 엑시엑이랑 같거나 클럭 조금낮춘 시퓨달고 램도 같게 맞추고 지퓨만 낮춰서 단가 덜어서 저가기기 만들어 팔면 소비자는 좋은거 아닌가요? 어차피 마소는 엑박관련 이익은 게임패스로 매꾸는중인데 이 전략에 차세대 저가, 라이트유저용 기기가 나오면 나쁠게 뭐가있나요? 광원이랑 파티클, 해상도, 레이 트레이싱만 낮춰도 충분히 보급형기기에 맞게 최적화 가능하니 차세대 발목잡는일은 없을듯하고 뭐 보급형기기 루머도 결국 루머니 공식 발표를 봐야 알겠지만, 저는 차라리 플5를 9테라 언저리로 맞추고 무리하게 오버클럭 하지말고 쿨링이나 전원부 단가 낮춰서 저렴하게 팔면서 버티다가 업글기기 나올 타이밍에 정신차리고 좋게 내놓으면 하네요. 근데 저렴하게 내놔도 마소가 공격적으로 마케팅 한다고 이미 공식적으로 언급되서 발매후 지켜봐야겠죠. 저는 피씨업글 멈추고 엑시엑 바로사고 플스는 상황보고 신형 나오면 살까 생각중입니다. | 20.04.26 02:01 | | |

(IP보기클릭)112.214.***.***

이럴수록 출시 후의 결과가 정말 궁금해지네요
20.04.25 13:23

(IP보기클릭)219.250.***.***

부정적인 루머 대부분이 현실로 들어나는 상황이라 ㅎㅎ 발열과 병목 저성능 높은가격 그리고 지속적인 독점작 pc이식 등.. 공개를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거
20.04.25 13:40

(IP보기클릭)110.70.***.***

眞별똥동자
드러나다 | 20.04.27 18:59 | | |

(IP보기클릭)39.118.***.***

엑시엑은 바로 사도될꺼같고 플5는 프로 출시이후 사야겠네
20.04.25 13:46

(IP보기클릭)188.167.***.***

군말 필요없고. 멀티작은 엑박보다 훨씬 밀릴겁니다. 하지만 독점작은 잘 나올겁니다.
20.04.25 13:49

(IP보기클릭)222.110.***.***

레이트레이싱 켜는 순간 쳐먹는 리소스 양이 다른데 당연히 가용 리소스 수준이 높은쪽이 유리하겠지 2060가지고 4k 해상도에서 레이트레이싱 켜면 어떻게 되냐 보나마나 뻔한거 아니냐 고작 게임기가 무슨 마법을 부리는 신비한 기계인줄 아는 사람들이 있네
20.04.25 14:53

(IP보기클릭)120.142.***.***

소니는 지금 ps5준비할게아니라 ps5 pro를 준비해야지 ㅋ
20.04.25 15:46

(IP보기클릭)223.38.***.***

저 말대로라면 퍼스트 겜들이야 적당히 눈속임 쓰면서 그럴듯하게 적용하겠지만 멀티겜들은 박살나겠네요
20.04.25 16:13

(IP보기클릭)106.101.***.***

대부분 사람들 멀티겜은고성능 게이밍 pc로 하실테니 걱정 없으실듯 전 아직도 970따리 사용중이라 독점이나 독점한글화 ps5 멀티 엑시엑 갈 생각중이네요
20.04.25 16:52

(IP보기클릭)182.226.***.***

지난 세대에 워낙 삽질을 해놨으니 결국 ps5가 더 많이 팔릴 건 확실해 보입니다만.... ps5 프로는 어쩌면 생각보다 금방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20.04.25 19:09

(IP보기클릭)122.46.***.***

아무리 성능이 어쩌고 해도 플스는 갓겜이 너무 많아서 망할래야 망할 수가 없지 콘솔은 결국엔 갓겜 많고 현지화 잘해주는 쪽이 최고더라
20.04.25 19:20

(IP보기클릭)49.163.***.***

에효 플5성능이 너무 구려서 시엑이랑 같이 돌려야 겠네요. 라오어2나 갓옵워 그란 스파이더맨2 같은 애들 때문에.. 에효..
20.04.25 19:22

(IP보기클릭)210.113.***.***

ssd 같은 경우에도 서드파티에게는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음, 멀티작에서는 밀릴 수 밖에 없는게 현실임, 독점작에서 얼만큼 선전하느냐가 관건일듯
20.04.25 20:22

(IP보기클릭)182.221.***.***

망 했 다!
20.04.26 03:12

(IP보기클릭)39.117.***.***

어차피 몇몇 제작사 코로나때매 재택근무 들어갔을텐데 기왕에 출시하는거 좀더 사양 업 한다음에 늦게 출시 했으면 좋겠네요
20.04.26 13:10

(IP보기클릭)110.13.***.***

어짜피 지금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은 초보적인 상태고 구림.... 그냥 과장된 광고 마케팅 요소이고... 현재기술이 3d맥스에서 렌더링 결과물 수준으로 생각하면 오산...
20.04.26 14:27

(IP보기클릭)218.209.***.***

흠.. 댓글들 보니까 안 살 사람들 많네 출시 할때 바로 살수있겠다 다행이다
20.04.26 14:48

(IP보기클릭)106.101.***.***

마늘맛우유
그러게요.. 전 프로때 구매하고 싶은데 사람들 죄다 프로에 몰릴 것 같아서 불안하네요. | 20.04.26 17:58 | | |

(IP보기클릭)112.187.***.***

어차피 안살애들이 맨날 존버존버 하더라 5프로 나와도 할인 할때까지 존버한다 하면서 10년을 존버하고 6 나오면 산다고할 애들이다 ㅋㅋㅋㅋ 그리고 메이플스토리 이런거 하겟지 다 필요없고 일단 팔아라
20.04.26 21:42

(IP보기클릭)223.38.***.***

레이트레이싱 켜도 별 차이가 안나고 프레임이 떨어져서 별로던데
20.04.27 14:40

(IP보기클릭)210.123.***.***

지금보니 레알 웃음벨이네 댓글들 ㅋㅋ
21.06.12 10:26

(IP보기클릭)59.29.***.***

성지순례 왔습니다.
21.06.12 10:28

(IP보기클릭)14.7.***.***

저위에 엑박에 행복회로 돌리던 분들 뻠쭘하겠네요..성지순례 다녀갑니다~~
21.06.12 11:36

(IP보기클릭)182.213.***.***

ㅋㅋㅋㅋ성지순례2요.
21.06.12 12:03

(IP보기클릭)210.91.***.***

방구석 전문가들 ㅋㅋㅋㅋ
21.06.12 12:41

(IP보기클릭)125.190.***.***

이게 바로 내가 프레임을 포기하고 품질모드로 플레이하는 이유임 품질모드의 그래픽은 감히 단언하건데 현존 게임 원탑이라 할수 있음
21.06.12 14:33

(IP보기클릭)122.45.***.***

성지순례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1.06.12 18:28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게시판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1051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3 1144 12:31
2310512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indira 7 1991 12:28
2310511 기타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이토 시즈카 1 413 12:23
2310510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로메오카이 3 840 12:17
2310509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19 6468 12:03
2310508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1 459 12:02
2310507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이토 시즈카 3 606 12:01
231050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이토 시즈카 16 3187 12:00
2310505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hangyoona 💋 15 9418 11:42
231050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둠 닥터 10 5536 11:33
231050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2 3173 11:19
2310502 NS소프트 NS 정보 아즈꺄 322 11:05
231050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nokcha 1 1964 11:01
2310500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roness 5 2143 10:55
2310499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6 1665 10:47
2310498 NS소프트 NS 정보 nokcha 11 7321 10:37
231049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1127077645 10 8931 09:56
2310495 인터뷰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베르세리아2 5 2933 09:54
2310494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베르세리포 30 15726 09:47
2310493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indira 10 8137 09:44
2310492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루리웹-9032961218 33 21372 09:31
2310491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최종일포니테일 8 4328 09:28
2310490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닌텐刀 9 4524 09:13
2310489 PS4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Trust No.1 685 08:55
2310488 XSX하드 엑스박스 정보 카넷3 15 7375 08:43
2310487 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베르세리아2 58 28652 08:36
2310486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따스한 가열로 677 08:16
2310485 PS5소프트 플레이스테이션 정보 indira 5 4196 08:12

글쓰기 55148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