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 패치는 현재 PS4와 Xbox One에만 적용된 상태입니다. PC 버전은 내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본 패치 노트는 콘솔 기준이며, 밸런싱 같은 부분은 PC 버전 업데이트에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번역: 코드 매거진 찰리 / 오역 있을 시 피드백 바라며, 공유 시 출처 표기 바람
- 출처: 레딧
멀티플레이어
● 플레이리스트 업데이트
○ 주요 플레이리스트
- 건 게임 플레이리스트가 주요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파티를 지원하지 않음)
- 용병 데스매치 아수라장 플레이리스트가 주요 카테고리에 추가 (지원 모드: 팀 데스매치, 확인 사살, 파티를 지원하지 않음)
- 혼돈 점령(원문: Chaos Domination)이 주요 카테고리에 추가 (3-초 캡쳐, 150점 획득 시 라운드 교대, 6대6)
○ 하드코어 팀 데스매치 / 하드코어 확인 사살
- 6대 6 플레이 지원
- 2명의 스폐셜리스트 중복 허용
● 돌격소총
- 모든 돌격소총으로 가늠좌 조준을 한 상태로 이동하는 속도를 약간 감소
- 모든 돌격소총의 가늠좌 조준 돌입 속도를 약간 감소
○ ICR-7
- 헤드샷 데미지 감소
- 재장전 속도 약간 감소
○ VAPR-XKG
- 근접 헤드샷 데미지 감소
- 데미지 빠르게 감소
- 대구경: 헤드샷 승수(multiplier) 감소, 3-히트 킬 가능성 제거
● SMG
○ MX9
- 모든 거리 데미지 증가
- 대구경: 헤드샷 승수 감소, 4-히트 킬 가능성 제거
○ Cordite
- 모든 거리 데미지 증가
- 오퍼레이터 모드: 과열율 증가
○ GKS
- 오퍼레이터 모드: 점사 간격 시간 약간 증가
○ Suag 9mm
- 오퍼레이터 모드: 지향 사격 정확도 감소
● 전술 소총
○ ABR 223
- 최대 데미지 거리 증가
- 오퍼레이터 모드: 발사 속도를 높이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림
- 개머리판: 이동 속도 보너스 약간 감소
- 레이저 조준기 I, 레이저 조준기 II: 지향 사격 정확도 증가
○ Swordfish
- 대구경: 헤드샷 승수 감소, 3-히트 킬 가능성 제거
- 오퍼레이터 모드: 추가 허용 클립 크기 감소
○ 저격 소총
- 저격 소총이 가늠좌 조준 전환할 때 Turn Sway (전환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게 수정하여 가늠좌 조준 돌입 시 조준점 중앙에 위치할 수 있게 함.
○ Paladin HB50
- 대구경 II: Tak-5 혜택을 받은 적의 몸통을 맞췄을 경우, 더 이상 한방킬이 아님
- FMJ II: 스코어스트릭 손상 데미지 증가
- 스태빌라이저 II: 플레이어는 이전의 숨참기보다 더욱 빠르게 숨참기가 가능
○ Outlaw
- 기본 데미지를 110에서 130으로 증가
- idle sway (조준 후 가만히 있을 때 가늠좌가 미세하게 흔들리는 것) 감소
- 기본 움직임 속도 증가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약간 증가
○ SDM
- 클립 사이즈 10에서 12로 증가
- idle sway 감소
○ Koshka
- 데미지 120에서 140으로 증가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약간 증가
● LMG
○ Titan
- 헤드샷 데미지 감소
- 지향 사격 정확도 감소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감소
○ VKM 750
- 사격하며 움직이는 속도 감소
- 데미지 약간 감소
- 오퍼레이터 모드: 거대 총열의 사이즈 감소
○ Hades
- 오퍼레이터 모드: 움직임 속도 및 정확도 감소
- 지향사격용 손잡이: 반동 완화 기능이 향상
● 권총
- 모든 권총의 가늠좌 조준 돌입 속도를 약간 감소
○ RK 7 Garrison
- 점사 간격 시간 약간 증가
- 재장전 속도 약간 감소
● 샷건
○ MOG 12
- 초크 장착 총열: 한방 킬 거리 감소
- 용의 숨결: 용의 숨결이 때때로 잘못된 비주얼과 사운드 FX를 유발하는 문제 수정
○ SG12
- 오퍼레이터 모드: 사망 후에도 섬광등이 남아 있는 문제 수정
- 섬광등 범위 감소 업데이트가 곧 찾아올 예정
● 부착물 (모든 무기)
- 수직 손잡이 II: 가늠좌 조준 상태에서의 Flinch (피격 반동 혹은 조준 반동) 완화
- 소음기: 데미지 낙하 거리가 줄어듬
- 홀로그램: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듀얼 줌: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탐지기: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ELO: 가늠좌 조준 반동 약간 증가
● 스폐셜리스트
○ 에이잭스
- 에이 잭스의 방탄 방패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인 옵션 제공 / 방탄 방패가 한 매치에서 너무 자주 활성화 되지 않도록 조정
- 폭발물이 방탄 방패 전면 부분에 부분적인 손상을 가하도록 함
- 방탄 방패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림
○ 노마드
- K9 유닛이 좀 더 노마드 근처를 배회하도록 함.
- K9 유닛의 체력이 10% 감소
○ 크래쉬
- 강습팩으로 얻는 점수가 50점에서 25점으로 감소
○ 파이어브레이크
- 정화기 화염 피해 상승, 전술 마스크를 장비하지 않으면 더욱 빨리 사망함
○ 리콘
- 센서 다트 지속 시간 감소
- 센서 다트가 파괴되었다고 상태를 잘못 표기하는 문제 수정
○ 토크
- 바리케이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림
- 바리케이트 히트 포인트 증가
- TAACOM이 플레이어 바리케이트가 손상을 입는 상태라고 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프로핏
- 템페스트 발사체 속도가 크게 증가
- 템페스트 체인 거리 약간 증가
- 피격 시 템페스트 충전이 중단되는 문제 수정
● 기어
- 스팀 샷: 완벽한 체력 충전까지의 시간 증가
- 갑옷: 머리 또는 상체에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완, 저격소총이나 대구경 II로부터의 보호
- 음향 센서: 질주하는 적을 탐지하는 능력을 감소
시간 관계상 멀티플레이어의 일부 수정 사항 (스폰, 퍼크, 스코어스트릭, 게임 플레이, 게임 모드, 맵, 극장, 오디오) / 블랙아웃 수정 사항 / 좀비 모드 수정 사항 / 일반적인 수정 사항은 아직 번역을 하지 못함. 우선은 가장 큰 이슈인 밸런싱 위주로 공유하며 오늘 중으로 1.04 패치 내용을 전부 번역할 예정. 혹여 미번역된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레딧을 방문하여 확인해 보길 권장.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2.169.***.***
네, 그렇게 보이네요. | 18.10.31 11:11 | | |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205.***.***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8.235.***.***
토크 첨엔 뭐지... 너무 별로같아 보였는데 막상 써보니까 개쩔더군요 | 18.10.31 11:19 | | |
(IP보기클릭)211.36.***.***
현재 콜옵 악의 축 아닐까 싶네요 진짜 철조망 궁으로 우주방어하면 답도 없음 | 18.10.31 11:33 | | |
(IP보기클릭)121.136.***.***
로켓 쓰세요 직격이면 철선 1방에다 바리케이트 2발컷 납니다 | 18.10.31 14:41 | | |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216.71.***.***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121.138.***.***
VAPR-XKG 좋다고해서 어제 새벽4시까지 달려서 뽑았는데 제 취향은 아니더군요. 저는 연사는 느려도 똥파워가 좋은 ㅎ | 18.10.31 18:15 | | |
(IP보기클릭)14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