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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록맨 11은 40명이 만들었다.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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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46.***.***

BEST
이번작 퀄리티에 40명 정도면 걍 적절한 수준같은데... 고작이라는 단어를 붙일 수준은 아닌듯....
18.10.16 23:33

(IP보기클릭)14.39.***.***

BEST
이게 진정한 아가리파이터구나..
18.10.17 00:34

(IP보기클릭)183.102.***.***

BEST
직접 해보시는게??
18.10.16 23:53

(IP보기클릭)222.99.***.***

BEST
지금 저런 시선이 있기때문에 요즘 캡콤에서 나오는 게임들이 하나하나 고심해서 명작들만 만들고있는거 같습니다.
18.10.16 23:30

(IP보기클릭)112.220.***.***

BEST
막나가는 제작진을 전혀 통제하지 않았던 옛날 세가 같아도 문제지만 충분히 되살릴 수 있는 IP를 흑역사 취급하는 지금 캡콤이 게이머 입장에서는 더 원망스럽다
18.10.16 23:29

(IP보기클릭)14.52.***.***

어?! 재밌겠다!!
18.10.16 23:25

(IP보기클릭)183.91.***.***

후반이 약간 아쉽지만 이정도면 나름 좋았는데 스팀,서양 판매량 집계 언제 될까요
18.10.16 23:26

(IP보기클릭)1.251.***.***

??? : 록맨은 대작겜이 아니므로 한글화 하지 않았습니다
18.10.16 23:26

(IP보기클릭)112.220.***.***

BEST
막나가는 제작진을 전혀 통제하지 않았던 옛날 세가 같아도 문제지만 충분히 되살릴 수 있는 IP를 흑역사 취급하는 지금 캡콤이 게이머 입장에서는 더 원망스럽다
18.10.16 23:29

(IP보기클릭)222.99.***.***

BEST
고기먹는고릴라
지금 저런 시선이 있기때문에 요즘 캡콤에서 나오는 게임들이 하나하나 고심해서 명작들만 만들고있는거 같습니다. | 18.10.16 23:30 | | |

(IP보기클릭)121.134.***.***

준더크
바하, 몬헌, 록맨, 스파... 요새 정말 캡콤 믿을만 하더군요. | 18.10.16 23:39 | | |

(IP보기클릭)24.84.***.***

준더크
요즘 캡콤 분위기가 개발욕 불태우며 잘나가던 90년대 분위기로 돌아간 거 같아서 좋습니다 | 18.10.17 06:02 | | |

(IP보기클릭)124.254.***.***

고기먹는고릴라
되살리긴 지난 데이터들만 보면 스파4 출시보다 더 불확실한 앞날인데 | 18.10.17 22:34 | | |

(IP보기클릭)14.46.***.***

BEST
이번작 퀄리티에 40명 정도면 걍 적절한 수준같은데... 고작이라는 단어를 붙일 수준은 아닌듯....
18.10.16 23:33

(IP보기클릭)121.138.***.***

100명이 만들었음 욕 먹었을 거시다
18.10.16 23:34

(IP보기클릭)122.43.***.***

원조 록맨1도 저정도 인원이 만들었던가. 좀만 더 투입해서 와일리 스테이지만 잘 보강하자
18.10.16 23:37

(IP보기클릭)122.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소격동
세상에..... 패미콤 시대라지만 그 정도인원으로 게임을 만들었다니 정말 놀랍네요. | 18.10.16 23:44 | | |

(IP보기클릭)124.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소격동
록맨이 회사입장에서 별로였군요 | 18.10.16 23:50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소격동
이나후네가 혼자서 한것은 아닌걸로 알고있고 이나후네가 갓 입사했을 때부터 이미 록맨의 디자인은 꽤 자리잡혀있던걸로 압니다. | 18.10.17 00:06 | | |

(IP보기클릭)122.3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소격동
록맨2까지는 아키라 키타무라(A.K로 스텝롤에 표시되는 사람)가 헤드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사람이 그 이후로 캡콤 떠났던가 해서 이나후네가 헤드가 된 것. | 18.10.17 00:56 | | |

(IP보기클릭)180.23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ㅈㄸ
3의 슬라이딩, 4의 록바스터로 완성이 된것이죠 패미컴판은 4의 완성도가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난이도와 훌륭한 레벨디자인 패미컴 최고의 그래픽 완성도 높은 음악(4가 유난히 음악이 튀죠.. 호불호 갈림). 문제는 이 록버스터가 후에 나오는 5부터 보스공략을 너무 록버스터로 몰아가서 좀 문제였지만.. | 18.10.17 07:05 | | |

(IP보기클릭)175.223.***.***

쨍거
4가 음악이 최고라고는 생각이 들진 않는데... 아무래도 멜로디는 명곡이 많긴한데 여타시리즈와 사용한 사운드칩이라 해야되나 그게 너무 튀어서 미묘하긴 해요. 6가 당시 성능 극한으로 끌은 감은있음 | 18.10.17 09:01 | | |

(IP보기클릭)180.230.***.***

오쟈마뇨ssb
음악 만든 사람이 바뀌어서 곡이 좀 비장해요 그래서 호불호가 좀 갈리죠 | 18.10.17 20:56 | | |

(IP보기클릭)124.49.***.***

40명이나 필요하구나..
18.10.16 23:41

(IP보기클릭)59.23.***.***

이번작품으로 록맨 입문했는데 잘 팔려서 후속작도 해보고싶네요
18.10.16 23:47

(IP보기클릭)126.15.***.***

40명이나??? 언리얼 개발자 3명, 디자이너 5명, 프로듀서, 기획 포함4명, 음악, 효과담당 2,3명, 나머지 부대인원,2,3명정도면 가능하지 않나?
18.10.16 23:52

(IP보기클릭)183.102.***.***

BEST
cuberick
직접 해보시는게?? | 18.10.16 23:53 | | |

(IP보기클릭)211.105.***.***

cuberick
매일매일 밤새서 개발하는게 아닌이상 테스팅 인력이랑 여기저기 필요한 인력이 많음. | 18.10.16 23:59 | | |

(IP보기클릭)175.117.***.***

cuberick
저정도 게임되려면 음악이나 부대인원이라고 적어둔 핵심개발과 거리가 좀 있는 사람들 제외하고 핵심개발인원만 40명 정도는 필요해요 | 18.10.17 00:06 | | |

(IP보기클릭)14.39.***.***

BEST
cuberick
이게 진정한 아가리파이터구나.. | 18.10.17 00:34 | | |

(IP보기클릭)211.237.***.***

cuberick

| 18.10.17 02:07 | | |

(IP보기클릭)106.250.***.***

cuberick
저정도 볼륨이면 40이면 굉장히 잘한 케이스 같은데; | 18.10.17 10:09 | | |

(IP보기클릭)223.38.***.***

cuberick
언리얼이 아니고 자체 엔진이구요, 게임을 그냥 제작자들 1차로 리소스 뽑으면 완성되는줄 아시나, 게임 기획 시안도 시나리오 단위로 꾸준히 나와야하고 레벨테스터, QA팀 등 많이 필요함. 없어도 제작 가능하지 않냐? 가능한데 록맨1같이 검수도 안거친 텟 트 게임을 낼겁니까? 무려 11편인데요. 어디서 줏어만 듣고 일 안해본 티 팍팍 내시네요. | 18.10.17 10:43 | | |

(IP보기클릭)59.10.***.***

cuberick
한국 기준이면 가능할 듯 하네요. 우리나라 너무 열악한 듯. | 18.10.17 12:00 | | |

(IP보기클릭)175.223.***.***

밀크셰이크한잔
한국이면 40명이서 회식하고 대학생 알바한테 하청맡겨서 300억원 뚝딱해먹었음 | 18.10.17 16:53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59.10.***.***

TurretOmega
ㅋㅋ 우리나라 개발자 현실을 모르시네요. 그건 국가에서 하는 눈먼 돈 프로젝트나 그렇죠. 현실은 30명이 할꺼 10명 생명 깎아 먹으면서 완성하죠. | 18.10.17 16:59 | | |

(IP보기클릭)114.205.***.***

DLC로 포르테모드나 추가 시나리오 같은거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18.10.16 23:54

(IP보기클릭)126.199.***.***

사내 테스트 해보고 진심 록맨모션이 오케이 받았다는게 충격. 제정신이냐 진짜.
18.10.17 00:09

(IP보기클릭)210.91.***.***

40명?? 헐
18.10.17 00:41

(IP보기클릭)23.243.***.***

오늘도 넘버 9은 팩트에 줘터집니다.
18.10.17 01:08

(IP보기클릭)220.84.***.***

네크로맨서 40인
18.10.17 01:13

(IP보기클릭)174.116.***.***

이 정도면 브레스 오브 파이어도 희망을 걸어볼만 하다
18.10.17 01:20

(IP보기클릭)180.230.***.***

Lincecum
모바일로 이미 황천길 2번 깠으니.. 전 포기해버렸음.. 나중에 리메이크라도 좀 해줬으면 함 | 18.10.17 07:0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ㅈㄸ
응 그건 아니야~~ 생각 좀 하고 말하자~~ | 18.10.17 03:40 | | |

(IP보기클릭)182.228.***.***

궁금한게 보통 몬헌이나 스파같은 대작들은 얼마나 투입되나요?
18.10.17 06:32

(IP보기클릭)223.38.***.***

추천 셔틀
본문 10배정도... | 18.10.17 07:07 | | |

(IP보기클릭)117.111.***.***

[鍊]페이퍼백[R.U.]
워메... | 18.10.17 07:42 | | |

(IP보기클릭)220.81.***.***

40명이면 바닐라웨어 총 직원수보다 많네요
18.10.17 08:24

(IP보기클릭)125.191.***.***

이원보다 몇개월을 개발했는지가..
18.10.17 09:10

(IP보기클릭)222.107.***.***

근데 애초에 인원수보다는 소수의 잘만든 사람이 만든 느낌이 더 드는 느낌적인 느낌
18.10.17 11:36

(IP보기클릭)14.52.***.***

어쩐지 저 예산 느낌 팍팍 나더라
18.10.17 11:37

(IP보기클릭)75.188.***.***

와 겨우 40
18.10.17 11:38

(IP보기클릭)112.187.***.***

이카루가는 4명이서 만들었는데.
18.10.17 12:45

(IP보기클릭)121.128.***.***

크레딧 보니까 캡콤내 개발팀은 40명 남짓인데 퍼블리싱 스태프 외에 아트 외주 스태프까지 엄청 많음
18.10.17 13:18

(IP보기클릭)124.254.***.***

그래도 뭐 회사내에서 큰 기대 안한 작품치곤 잘뽑았고, 인기도 어느정도 잘 모았음 스파4도 그렇고 가끔 이런도박같은 승부를 잘해서 맘에듬 물론 오퍼레이션 라쿤시티같은 괴작같은게 간간히 나오긴한데
18.10.17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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