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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그건데 원신은 적의 인플레를 스펙이 아니라 기믹성으로 맞춰놨음 몬드하고 나타하고 몹들 체력 차이가 두어배정도밖에 안날거임 게임 연차 치고는 되게 적은편임 대신에 토벌보스쯤 가면 차이가 크긴 한데 온갖 기믹 떡칠해놔서 파훼하면 무난하게 잡을만하게 구성해놔서 체감이 생각보다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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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믹만 잘맞추면 되는게 많아서 아직도 4성클 나오긴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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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하면서 아쉬운것중 하나가 이런거지.... 명조 4성들은 진짜 너무 사용처가 적어서 원산도 쟤네가 유독 독보적이긴해도 4성들이 한자리씩 낄 껀덕지가 있었던거같은데.... 명조는 아직 2버전인데 4성은 커녕 5성통상도 입지가 없으니(벨리나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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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는 패스무기 성능이 극도로 낮은 것도 그렇고 "뭔가를 대체해서 쓴다"는 것 자체를 개발사에서 용납하려 들지 않는다는 기조인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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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캐릭 인플레보다 편의성 개선부터 해야함.... 편의성이 너무 거지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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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그건데 원신은 적의 인플레를 스펙이 아니라 기믹성으로 맞춰놨음 몬드하고 나타하고 몹들 체력 차이가 두어배정도밖에 안날거임 게임 연차 치고는 되게 적은편임 대신에 토벌보스쯤 가면 차이가 크긴 한데 온갖 기믹 떡칠해놔서 파훼하면 무난하게 잡을만하게 구성해놔서 체감이 생각보다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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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믹만 잘맞추면 되는게 많아서 아직도 4성클 나오긴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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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는 캐릭 인플레보다 편의성 개선부터 해야함.... 편의성이 너무 거지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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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주옵션 치피 걸고 확인 하고 싶었는데 안되더라 얼탱 ㅋㅋㅋ | 25.06.25 1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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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하면서 아쉬운것중 하나가 이런거지.... 명조 4성들은 진짜 너무 사용처가 적어서 원산도 쟤네가 유독 독보적이긴해도 4성들이 한자리씩 낄 껀덕지가 있었던거같은데.... 명조는 아직 2버전인데 4성은 커녕 5성통상도 입지가 없으니(벨리나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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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람가랑
명조는 패스무기 성능이 극도로 낮은 것도 그렇고 "뭔가를 대체해서 쓴다"는 것 자체를 개발사에서 용납하려 들지 않는다는 기조인거 같음 | 25.06.25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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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당연한거. 원신의 단점을 보완한 부분 중 하나가 그거임. 그래서 전무도 확실하게 뽑으라고 전무 확천으로 둔거고. 전무뽑게 만들려고 대체무기 차석책 안나오도록 되도록 짜는거. | 25.06.25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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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한창 했을 때도 전무 가챠 자체를 거의 안 돌렸는지라 개인적으로는 그 부분은 특별히 장점이라고 여기진 않음 그냥 각 게임별 기조로 보는거지 사실 가챠 게임 오래 해왔어도 캐릭터도 아닌 무기를 유료재화 주고 뽑는다는거 자체가 아직도 거부감이 좀 있어서... | 25.06.25 12:30 | | |
(IP보기클릭)112.165.***.***
무기가챠는 유저 입장에선 어떤 형식으로 나와도 장점이 아님. 게임사 입장에서 장점이냐 아니냐로 나뉠 수 있는거지. 원신식 무기 가챠는 가챠만 보면 매출을 끌어올릴 장점이지만 대체제가 많다보니 무기 가챠의 효율은 나쁜 편임. 이게 게임사 입장에선 단점인거. 그래서 후발게임사는 소비자로 하여금 무기가챠 손대보기 쉽게 하는 대신 대체제를 없애서 무기가챠를 안돌려도 될 이유를 되도록 줄이려고 하는거. 이게 매출적으로 자기들에겐 더 이익이고. | 25.06.25 14:11 | | |